클롭은 다음시즌에도 경쟁하기위해 질적으로 꽉찬 스쿼드를 원합니다.
리버풀의 감독 클롭은 이번시즌 1군스쿼드로 24명을 사용했으며 프리미어리그 우승기록을 세움과 동시에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리버풀은 올시즌 네코 윌리엄스,하비 엘리엇을 포함해 거의 모든선수들이 한골씩넣거나 기여하였습니다. 아쉽게도 고메즈는 빠졌지만요.
클롭은 올시즌 혼잡합 일정속에서 FA컵이나 칼링컵에서 구단의 아카데미선수들에게 기회를 주었지만 가능한 적은변동을 일으키는것이
선수들에게 꾸준한 긴장감을 심어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스쿼드에 대한 해결책으로 "단순히 양을 늘리는것만이 해결책이 될 수는없으며 특정한 순간을 위해 스쿼드를 늘린다해도
모두에게 기회를 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닳을것"이라며 말합니다. 그들은 모두 인간들이고 아무도 1년을 낭비할 수는없으며,
한해의 마지막날에 "우리는 이제 당신이 필요하다" 라는 말을 할 수는 없습니다.
"지금과 나중 사이에는 이러한 훈련,지원과 다양한 도전들은 많을것입니다."
"우리는 결정적인 순간에 벤치에 앉혀놓고 그에게 결정적인 움직임을 바랄순 없습니다. 그것은 도움이 되지않지만 우리는 해결책을 가질것입니다."
"우리에게 해결책이란 바로 유스입니다."
"선수단의 크기는 내게 별상관없지만 선수단의 질은 내게 매우 큰상관입니다."
데얀 로브렌을 1090만파운드에 제니트로 이적시키고 랄라나를 자유계약으로 보내는것은 물론, 제르단 샤키리와 디보크 오리기의 이탈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 스완지에 임대된 리안 부루스터는 1군에 들어올것으로 보이며, 커티스 존스, 엘리엇, 윌리엄스같은 선수들이 클롭아래서
더 큰 역할을 수행하더라도 클롭은 여전히 선수단 보강을해야합니다.
그러나 클롭은 고질적인 문제인 이적시장에서의 비현실적인 기대에 대해 꾸준히 주의를 기울여왔습니다.
그는 우리는 여러분들이 알고있는만큼의 재정상황에 대해 알고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몇주전에는 아무도 우리가 다음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를 뛸 수 있을지 몰랐습니다. 챔피언스리그의 상금은 얼마나 나올지도요."
"그것은 모두 불확실하고 우리가 고려하는바는 클럽의 외부적인 성공에 대한 책임뿐만 아니라 내부적인 책임도 말하는것이며
이는 리버풀이라는 구단에 일하는 모든사람을 일컷는 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정확히 알지 못하는한 기다려야합니다. 우리는 좋은팀이며, 당장 할 수 있는것을 봐야합니다. 우리에겐 시간이 필요합니다."
"시간은 바라컨데 미래에 대한 좀더 명료한것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리고나서 우리는 결정을 내릴것입니다."
https://m.allfootballapp.com/news/Headline/2405799?id=2405799&type=share&language=en&fbclid=IwAR3mFWY14I_fh2u6xk5Pjwl4_Zi20tvqioMQYfHHvk-FzGNghnHJH6J2hPA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