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는 이미 베르너, 지예흐, 칠웰, 티아고 실바, 사르, 음부얌바를 영입했고 여전히 더 많은 영입을 노리고 있다. 다음 시즌 첼시의 스타팅 라인업은 어떻게 될 것인가?
골키퍼
램파드는 케파를 대체할 새로운 골키퍼를 노리고 있다. 왜일까? 오직 맨시티와 리버풀만이 지난 시즌 첼시 보다 많은 골을 넣었지만, 무려 10개 팀이 첼시보다 적은 실점을 내줬다.
이 스탯들은 첼시의 수비가 최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또한 71.6m의 골키퍼는 지난해초와 시즌 말미 울브스와의 경기에서 그의 자리를 카바예로에게 뺏긴후 불길한 징조를 보여주고 있다.
옵타의 기대 득점 데이터는 케파가 지난 시즌 예상된 실점보다 10.6골 더 많은 골을 내줬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기록은 리그의 어떤 골키퍼보다도 많은 차이이다.)
첼시는 오나나, 오블락, 닉포프 등과 링크가 있어왔지만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앙에서 28경기 27실점을 기록한 릴의 골키퍼 마이크 마이그낭을 노리고 있다.
수비
첼시는 이번주 벤칠웰과 티아고 실바를 영입하며 수비진에 대대적인 개편을 하고 있다. 프랑스의 u21대표 출신의 수비수 말랑 사르 또한 첼시에 합류했다. 그리고 실바와 사르는 각각 파리 생제르망과 니스와의 계약이 만료된 후 자유계약으로 첼시에 합류했다.
사르는 더 많은 경험을 위해서 임대를 갈 것으로 보여지고 첼시는 칠웰이 왼쪽 풀백, 티아고 실박와 주마가 센터백 듀오, 아즈필리쿠에타가 오른쪽 풀백 자리를 차지하는 형태의 포백을 운용할 수 있다.
미드필더
램파드는 이미 미드필더진에 조르지뉴, 캉테, 코바치치, 로프터스 치크, 바클리, 길무어, 마운트등 많은 옵션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또한 레버쿠젠의 원더키드 카이 하베르츠를 영입하려고 한다. 하베르츠는 어디서 뛸 것인가? 만약 램파드가 선호하는 433을 유지한다면, 하베르츠는 세명의 미드필더중 오른쪽 미드필더로 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운트가 왼쪽, 캉테나 조르지뉴가 중앙에서 홀딩 역할을 맡을 것이다.
공격
첼시는 이미 78.3m의 이적료로 티모 베르너와 하킴 지예흐를 영입했다. 둘은 지난 시즌 이전의 클럽에서 엄청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베르너는 피니쉬에서, 지예흐는 기회 창출에서)
기록들은 첼시가 명백한 득점 찬스를 만드는데 있어서 오직 맨시티와 리버풀에게만 뒤졌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그러나 결정적 기회를 살리는데 있어서 그들은 16위에 머물렀고 새 영입생들은 기회를 골로 연결하는데 큰 역할을 맡아야할 것이다.
윌리안과 페드로는 fa컵 결승전 이후 계약 만료와 함께 팀을 떠났지만 여전히 측면에는 치열한 경쟁이 존재한다. 퓰리시치는 좋은 폼으로 시즌을 마무리했지만, 허드슨 오도이는 더 많은 경기 시간을 원하고 있다. 지루는 최전방에서 우위에 선채 리그를 끝냈지만 에이브러햄은 다시 한번 선발 자리를 되찾고 빠른 공격 라인을 리드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러나 베르너가 퓰리시치와 지예흐를 측면에 배치시키기 위해 중앙 스트라이커로 출전할 수 있다.
기사 원문 출처: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668/12056148/the-new-look-chelsea-x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