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0.01 22:44

[골닷컴-니자르킨셀라] 램파드는 첼시에 부임한지 16개월이 지났음에도 발전하는 모습을 거의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조회 수 20107 추천 수 82 댓글 101
[골닷컴-니자르킨셀라] 램파드는 첼시에 부임한지 16개월이 지났음에도 발전하는 모습을 거의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여름동안 많은 영입이 있었고 그들은 모두 융화되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계속 같은 문제들이 첼시를 괴롭히고 있다.

물론 램파드 하에 2번째 시즌을 맞은 첼시가 이번시즌 리그나 챔스 타이틀을 따낸다고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지만 지금 시점에는 팀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히 보여야만 한다.

하지만 램파드의 팀은 아직 과도기에 남아있다.

첼시는 킥오프 전 그들이 코로나로 인해 축소된 시즌으로 인한 빡빡한 일정을 맞이했기 때문에 다른 대회들에 비중을 더 둘 것이라고 인정한 조세 무링요의 토트넘에 의해서 카라바오 컵을 탈락하게 되었고 더이상 리그컵의 영광은 없을 것이다.

무링요와 그의 전 선수 사이에 약간의 논쟁이 있었다: "엿먹어 프랭크, 넌 3대0으로(WBA에게) 지고 있을 땐 여기에 서있지도 않았잖아" 터치라인에서 그가 말했다.

그 경기에서 첼시는 티모 베르너의 좋은 데뷔 골 때문에 전력의 반 수준이었던 토트넘을 상대로 우위에 있었다.

베르너는 멘디와 칠웰과 같이 첼시를 타이틀 경쟁자로 부각시키게 해준 역대급 220m파운드 리빌딩의 일원이었다.

첼시를 떨어지게 만든 그 승부차기는 마운트가 위고 요리스의 골문을 빗나가면서 놓치기 전 까진 완벽했다.

첼시는 90분 동안 점유율에 우세를 가졌던 그 경기에서 이길 수 있었고 이겨야만 했었으나 결국 그들의 자멸이 원인이었다. 마운트의 킥이 안좋았지만 첼시는 그 경기에서 여러 찬스를 놓쳤고 궁극적으로 첼시에게 화살로 되돌아왔다.

베르너와 CHO와 마찬가지로 마운트는 게임을 종결시킬 수 있는 찬스를 놓쳤으며 첼시의 좋지않은 수비는 에릭 라멜라에게 늦은 동점골을 허용하게 되었다.

램파드가 경기 후 기자들에게 말하기를 "우리는 우세했었으며 점유율을 많이 가져갔었기에 그 시점에 골을 더 많이 넣길 원했다"

"토트넘은 경기가 어렵다고 느꼈을 것이며 그들은 그들의 빌드업 방식을 롱볼로 바꿨다. 그들은 우리를 압박하게 만들기 보다는 돌아서서 뒤로 뛰게 만들었고 그것은 정말 어려워졌다"

베스트 전력이 아니었던 스퍼스는 공격적으로 보이는 첼시를 상대로 이날 밤 생존을 노렸다. 그들은 지난 뉴캐슬전을 시작으로 맨유전까지 7일 동안 4번의 경기를 치러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첼시는 어웨이 경기 임에도 불구하고 이길 확률이 매우 높았으나 램파드의 팀은 그들의 점유율 상 우세를 의미있는 것으로 바꾸지 못했다.

UEFA의 이적시장 벤이 풀리면서 많은 지출이 있었지만 과도기는 느리게 지속되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것은 많은 이들이 이번시즌에 대해 기대했던 시작이 아니다.

카이 하베르츠는, 그의 지난주 리그컵에서의 해트트릭에도 불구하고, 그의 이름이 유럽축구에서 부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프리미어리그에선 검증하지 못했다.

한편, 티아고 실바는 지난 주말 WBA와의 경기에서 악몽의 데뷔전을 치렀다. 칠웰도 마침내 부상을 털어냈으나 부상당한 하킴 지예시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다.

베르너는 골을 못만들고 있지만 바쁘게 움직이고 있고 멘디는 그의 첫 출전에서 좋은 인상을 남겼다. 하지만, 새로운 영입들은 (많은 돈을 썼기 때문에) 지당하게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클럽에 빠르게 성공할 필요가 있다.

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는 세계적으로 매우 힘든 시기의 이적시장에서 그의 감독을 (많은 영입으로써) 지지해줬으며 첼시는 그들의 레전드가 다음 시즌 감독직을 맡는 것에 낙관적이어왔다.

램파드는 더비에서 한시즌 감독을 맡은 직후에 그의 기회를 잡았고 탑4로 시즌을 마쳤으나 아직 의문점을 남기고 있다.

WBA에게 지난 주말에 3대0으로 끌려간 것은 램파드와 2골에 대한 실수를 저지른 알론소 사이에 하프타임 언쟁을 일으켰다.

그들은 후반전에 3대3 동점을 만들면서 비겼지만 알론소는 교체된 이후 팀 버스에서 이것을 지켜봤고 이번 화요일 매치는 그의 소파에서 지켜봤다.

램파드가 부임한 뒤로 16개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기복이 심하고 좋지않은 수비를 보이고 있으며 찬스들을 날리고 있다. 영입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스쿼드의 퀄리티를 증가시켰지만 아직도 전력강화에 의한 효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램파드는 지난시즌 배우고 있다고 인정했으며 감독으로써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그는 그가 사랑하고 선수로써 특출남을 나타냈던 클럽에서 성공함으로 얻었던 그의 명성을 갉아먹고있다.

모든 감독들은 무리뉴가 언급했던 대로 시험대에서 그들의 능력을 증명해왔으며 램파드는 그가 첼시를 가까운 미래에 우승경쟁을 하는 클럽으로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만 한다.

https://www.goal.com/en-gb/news/lampard-16-months-chelsea-few-signs-of-progress/uyfztb2wodav1bteg6ntv0pv7

  • BEST [레벨:5]IdealJad 2020.10.01 22:56
    욕쟁이할무닝 톹넘은 모르겠는데 첼시는 무관이면 실패임 이번시즌 세계 모든 클럽 중에서 제일 많은 돈을 썼는데 fa컵이라도 못들면 ㄹㅇ 경질감임
  • BEST [레벨:1]문준용 2020.10.01 22:50
    오히려 퇴보됬지 램재앙새끼

    훈련방식 개병신이라 첼료진들고 부상병동에

    플랜a 플랜b도 없고
  • BEST [레벨:24]실데나필 2020.10.01 23:10
    저번 시즌은 솔직히 잘 했음 아무도 기대 안 했던 챔스 진출에 파컵 결승까지 갔으니까
    근데 이번 시즌 초에 보여준 모습은 너무 별로임 아무리 프리시즌이 없어서 발 맞춰볼 시간이 없었다지만 플랜a도 없는 건 말이 안 되지
    지금이야 쉴더가 있는데 풀리식 지예흐 다 돌아오고 시즌이 꽤 지나서 발도 좀 맞춰봤는데도 이런 모습이면 지금보다 훨씬 더 강한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음
  • BEST [레벨:22]클라크케이블채널 2020.10.01 23:06
    램파드는 솔샤르의 방어막. 램파드 없었다면 솔샤르가 요즘 나오는 램파드 비판 기사의 주인공이 됐을지도...
  • [레벨:11]청동기마상 2020.10.02 15:24
    프리시즌도 제대로 못했는데
    조금 지켜봐야 할듯

이전 맨앞 다음
- +
1268 1269 1270 1271 1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