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8.08 16:34

yg의 트레져 음원순위가 최악은 아닌 이유

조회 수 41032 추천 수 217 댓글 171
91B46432-8BB3-49EC-900F-110C76484227.jpeg yg의 트레져 음원순위가 최악은 아닌 이유



남돌이 팬덤으로 음원사이트 상위권 올려놓는게
쉬운일이 아님
첨부 파일
첨부파일
  • [레벨:23]강인수 2020.08.09 00:31
    북극여우 엑소 2012년
    방탄 2013년
    세븐틴 2015년

    같은세대 아님.
  • [레벨:24]토론토 2020.08.09 00:51
    강인수 그건 같은 세대로 보는 게 맞지. 트와이스도 2015년 데뷔인데. EBS라고 한때 엑소 방탄 세븐틴 묶이기도 했었고.
  • [레벨:22]겨울배 2020.08.09 00:31
    강인수 세븐틴이 일본비중이 크긴 클거임. 엑소는 중국쪽이 크고
  • [레벨:23]강인수 2020.08.09 00:32
    겨울배 ㅇㅇ거의 요즘 10대 20대초반은 방탄 아니면 세븐틴임
  • [레벨:2]YSook 2020.08.09 00:28
    장제원 방탄은 국내 콘서트를 잠실 주경기장에서 4일동안 하는 그룹이고 세븐틴은 고척에서도 못한 그룹인데 어떻게 방탄보다 세븐틴이 인기가 많냐. 그냥 잦돌 모든지표는 방탄이 압도한다고 보면됨
  • [레벨:26]라이너 2020.08.08 22:51
    앨범 나오는 텀 존나 짧네
  • [레벨:31]Polkmnij 2020.08.08 22:57
    얘내 해외에서 인기 많음. 내 러시아 친구 여동생년이 그렇게 환장한다더라. 얼마전 신메뉴인지 뭔지 굿즈 구해달라고 나한테 연락와서 구해줬었음 ㅋㅋㅋㅋ
  • [레벨:24]마리댕 2020.08.08 22:59
    이제 남돌 장사 자체가 바뀜. 대중형이었던 빅뱅,동방 등을 거쳐서 3세대는 대중+팬덤형 위너나 비투비의 대중형 방탄과 세븐틴 같은 팬덤형이 있으면 이제 4세대부터는 완전히 팬덤형으로 바뀐듯. 남돌 멜론 일간1위 마지막이 위너 ah yeah 일정도로 이제 일간은 아예 못할거임 거의 왠만하면. 방탄도 못했으니까..
  • [레벨:35]로켓단 2020.08.08 23:09
    팬덤 모으면 음원 순위 높은 여돌보다 잘 버는 경우가 많아서
  • [레벨:2]킼킼이 2020.08.08 23:37
    글쓴이 지난글보니 씹육수새끼였누;;; 약빠는회사 빠는애네
  • [레벨:27]에어백 2020.08.08 23:40
    킼킼이 궁금한데 내 지난글 어떤걸 보면 약국을 빠는 씹육수라고 유추가 가능하냐?
  • [레벨:22]Neychamp 2020.08.09 00:23
    킼킼이 약빠는회사 글 없는디?? 걍 트와이스 오마이걸을 싫어하는 거 같을뿐 딱히 YG는...
  • [레벨:2]적절한농도와체액 2020.08.08 23:39
    얘네 초동 12만이상 팔았는데 이번에...
  • [레벨:14]에버튼팬 2020.08.08 23:46
    음원은 돈이 안된다는 말들은 단순한 음원수익만 따지는거 같은데
    그 음원으로 인해 따라오는 인지도, 팬 유입, 행사도 다 따져야지 복합적인건데
  • [레벨:37]아서모건 2020.08.08 23:59
    정보)TOP는 신의탑 ost다
  • [레벨:26]G-Dragon 2020.08.09 00:00
    엣-헴
  • [레벨:21]축신린가드축황 2020.08.09 00:03
    Sm은 nct jyp는스트레이키즈 좆도몰랐는데 앨범같은거는 몇십만장씩팔아재끼더라
  • [레벨:26]득점왕출신린가드 2020.08.09 00:14
    축신린가드축황 NCT는 여러팀이라 앨범이 존나많고 해외팬이 짱 마늠
  • [레벨:2]ㅂㄹㅌㅇ 2020.08.09 00:20
    축신린가드축황 nct가 엑소 팬덤 다 흡수함
  • [레벨:22]겨울배 2020.08.09 00:32
    ㅂㄹㅌㅇ 다는 아니고 지금 군대로 찢어진거땜에... 어차피 다시 엑소로 돌아갈거 같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긴 하더라 ㅇㅇ
  • [레벨:2]ㅂㄹㅌㅇ 2020.08.09 01:23
    겨울배 sm빠들이 무섭긴해. 후배그룹들까지 줄줄히 덕질해주니까
  • [레벨:22]겨울배 2020.08.09 01:32
    ㅂㄹㅌㅇ sm은 절대 그 밖으로 못나감. sm빠가 무섭다기보단 그렇게 사람을 반세뇌시킨 sm이 무서운거같음 ㅋㅋㅋ
  • [레벨:2]ㅂㄹㅌㅇ 2020.08.09 01:36
    겨울배 jyp랑 yg는 내리덕질? 그런걸 잘 모르겠는데 sm은 엄청나드라....
  • [레벨:22]겨울배 2020.08.09 01:38
    ㅂㄹㅌㅇ 일단 남돌 기준 외모부심이 끝장남... 거기에 곡 특이한것까지 하면 뭐...
  • [레벨:31]이홍기 2020.08.09 00:05
    입 맛에 다 때려박아

    뚜 뚜 뚜 뚜 뚜 뚜

    이게 우리 탕 탕탕탕
  • [레벨:21]로즈 2020.08.09 00:19
    신메뉴 ㄷㄷㄷ
  • [레벨:22]멘탈잡자 2020.08.09 00:19
    누군데??
  • [레벨:5]김민주사랑해 2020.08.09 00:19
    데이식스 스키즈 또 제왑 남그룹 하나 있었는데 기억안난다
  • [레벨:32]깡슬 2020.08.09 00:20
  • [레벨:5]김민주사랑해 2020.08.09 00:20
    깡슬 ㅇㅇㅋㅋ
  • [레벨:32]석촌호수 2020.08.09 00:20
    김민주사랑해 갓세븐?ㅋㅋ
  • [레벨:5]김민주사랑해 2020.08.09 00:20
    석촌호수 ㅇㅇㅋㅋㅋㅋ 나 있는줄도 몰았음 작년애 애들 다 처음암
  • [레벨:32]석촌호수 2020.08.09 08:37
    김민주사랑해 근데 얘네는 해외에서 인기꽤많은편일걸 노래도
  • [레벨:4]비밀정원 2020.08.09 00:20
    신메뉴 저 노래 처음 듣고 저게 뭐지 했는데 존나 중독성 있음
  • [레벨:22]Neychamp 2020.08.09 00:20
    요즘 레드벨벳 싸이코랑 블핑 정도 말고는 노래 다 개구리던데 남녀아이돌 노래들 ㅋㅋㅋ;; 노래 하나도 모르겠는 얘들이 알고보니 인기 엄청 많고 앨범 겁나게 판다 하고... 그사세된듯
  • [레벨:21]REUS 2020.08.09 00:29
    Neychamp 그사세인 게 맞긴 한데 그거랑 노래 질이랑은 달리 보는 게 맞는 거 같은데... 아이돌이라는 게 노년층 제외한 연령층 모두가 향유하기 보단 특정 계층만 향유하는 문화로 바뀌었을 뿐이지 노래 퀄리티가 드라마틱하게 바뀌진 않은 거 같음. 과거보정 들어가서 옛날 노래 좋다는 의견이 많이 보이는 듯..? 좋은 노래 물론 많긴 하지만
  • [레벨:22]겨울배 2020.08.09 00:33
    Neychamp 구려서 그렇게 됐다는것만 빼면 니말이 다 맞음. 그 두곡 말고는 최근에 여돌중에 대중성 내세울수 있는곡 없고 그사세인것도 맞고
  • [레벨:15]x스빌런 2020.08.09 00:20
    근데 그거랑 별개로 남돌은 3 4군만 돼도 존나 잘먹고 잘삼 ㅋㅋ

    등골브레이커들은 여자들이 더 많거든
  • [레벨:24]탈주중독 2020.08.09 00:22
    x스빌런 첨 들어보는 애들도 잠실 실내체육관 꽉꽉 채워서 콘서트 하더라
  • [레벨:39]오망곰 2020.08.09 00:20
    있는지도 몰랐다 JYP 인기있는 남돌은 2pm까지가 끝인가??
  • [레벨:32]헤이주드 2020.08.09 00:21
    그래도 있지하고 스키즈하고 미래 수익 누가 더 많냐하면 스키즈일껄
  • [레벨:20]강슬기 2020.08.09 00:21
    데이식스랑 얘네 노래 괜찮은거 같던데
  • [레벨:2]그하파 2020.08.09 00:21
    근데 신메뉴 유튜브에 쳐봤는데 조회수 8000만이 넘네... 요새는 해외팬이 중요한가 보다.
  • [레벨:28]저격병 2020.08.09 00:21
    남돌은 음반이랑 콘서트로 수입뽑는게 주목적이라서 노래 ㅈ구려도 걍 발매하고 보는듯
  • [레벨:23]술랄라 2020.08.09 00:21
    ?? 하지만 킹래는 좋네가 등판하면 어떨까?
  • [레벨:2]ㅂㄹㅌㅇ 2020.08.09 00:21
    국내 음원사이트 팬덤으로 올리려면 팬들이 돈 ㅈㄴ써야하는데 국내팬덤 약하면 못올리지
  • [레벨:1]nogader 2020.08.09 00:22
    이런거보면 킹랙짱크가 대단하긴하구나
  • [레벨:22]겨울배 2020.08.09 00:22
    시발 이거 제목+내용 냄새 존나 나는 주제인데 ㅋㅋㅋㅋㅋ 발 안담가야지
  • [레벨:22]전이체 2020.08.09 00:23
    그냥 아이돌판이 대중성보다는 자기 팬들한테만 어필하는 시대라 그럼.

    방탄이 초통령이었던 시절에도 성인 남성들은 방탄하면 웃음거리로 알았으니.
  • [레벨:2]가우스신 2020.08.09 00:23
    아이돌 이제 음원이 중요한시대가 아님

이전 맨앞 다음
- +
3706 3707 3708 3709 3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