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8.29 01:08

[스타뉴스] '바르사 16년' 메시, 유럽 원클럽맨 2위였다... 1위는 도대체 누구?

조회 수 41407 추천 수 185 댓글 78
0002890118_002_20200828221614988.jpg [스타뉴스] \'바르사 16년\' 메시, 유럽 원클럽맨 2위였다... 1위는 도대체 누구?

메시는 2004년 10월 바르셀로나 소속으로 프리메라리가 무대에 데뷔했다. 줄곧 바르사를 지킨 메시는 16년 7개월 25일째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고 있다. 웨스트햄 레전드 마크 노블과 공동 2위다.

1위는 바로 러시아 CSKA 모스크바의 골키퍼 이고르 아킨페예프다. 아킨페예프는 17년 7개월 25일 동안 모스크바의 골문을 지키고 있다.

https://n.news.naver.com/sports/wfootball/article/108/0002890118


내용추가 - 우리가 아는 원클럽맨은 아킨페프나 메시, 라이언 긱스처럼 말 그대로 한 구단에서만 쭉 뛴 선수들을 이야기하는데 라모스(세비야 데뷔), 키엘리니(리보르노 칼치오 데뷔) 등의 선수가 들어가있는 것으로 보아 현역인 선수들 중 현재 소속된 클럽에서 오래 뛰고 있는 선수들을 원클럽맨이라고 이야기해서 혼동이 생긴 것 같습니다.
  • BEST [레벨:21]솔샤르갓동 2020.08.28 23:07
    아르프연봉5m 긱스는 유스때부터 27년..
  • BEST [레벨:27]아르프연봉5m 2020.08.28 23:06
    토마스 뮐러는 유스 시절부터 한구단에서만 20년....
  • BEST [레벨:23]운빨가수 2020.08.29 00:25
    텔리 누가 더 대단하냐 이런게 아니고 그냥 현역 중에 한팀에서 오래 뛴 사람 얘기하는건데 클럽 위상이랑 비교한다는 얘기가 왜 나옴 ㅋㅋ
  • BEST [레벨:2]부처도아침엔발딱 2020.08.29 01:12
    아르프연봉5m 프란체스코 토티도 유스때부터 로마에서만 28년...
  • [레벨:2]밀란반바스텐 2020.08.29 01:11
    말디니가 유스포함하면 31년인가
  • [레벨:22]담백질 2020.08.29 01:11
    원클럽맨 하면 떠오르는 사람이 메시일줄 알았는데 진짜 사람일 모르네
  • [레벨:3]씨드맛오바메양 2020.08.29 01:11
    Fm12에서 잘 썼는데
  • [레벨:26]그아호 2020.08.29 01:11
    아기피부 한때 키퍼 9포텐 유망주였던가 그랬던거 같은데
    그래서 아기피부 무조건 영입했던거 같은데
  • [레벨:35]빠끄동진 2020.08.29 01:11
    현역 중에 한 구단에 오래 몸 담고 있는 선수 세계 1위가 누굴까? 갑자기 궁금해진다... 지금 딱 생각나는 건 감바 오사카에서 뛴지 20년 다 되어가는 엔도?
  • [레벨:24]이지은이지금 2020.08.29 01:13
    빠끄동진 엔도는 순수 현역시절만해도 긱스한테 안됨
  • [레벨:35]빠끄동진 2020.08.29 01:13
    이지은이지금 지금 현역 말한 거
  • [레벨:24]이지은이지금 2020.08.29 01:15
    빠끄동진 아 지금현역이면 2000년부터 유스로 있던 뮐러가 1등일듯?
  • [레벨:35]빠끄동진 2020.08.29 01:16
    이지은이지금 그럼 아마 저 기록은 프로 데뷔 이후 기록인 것 같음ㅋㅋㅋ뮐러가 프로 데뷔한게 2008년 즈음이었나 그랬던걸로 기억하는데
  • [레벨:23]Preach 2020.08.29 01:14
    토티가 없네?
  • [레벨:3]하야사카 2020.08.29 01:16
    Preach 현역 순위래
  • [레벨:23]Preach 2020.08.29 01:23
    하야사카 은퇴선수 포함하면 누가 1위임?
  • [레벨:21]고양이발바닥 2020.08.29 01:39
    Preach 긱스아닐까
  • [레벨:27]배부르다배빵빵 2020.08.29 01:16
    에펨 개꿀 골키퍼
  • [레벨:23]딸기우유통 2020.08.29 01:19
    영원갑이랑 비슷하네
  • [레벨:2]Trezeguet 2020.08.29 01:24
    비교할거면 전설들도 같이 나열하면 좋을텐데 굳이 저런 비교를..?
  • [레벨:22]오미유 2020.08.29 01:27
    확실히 최근에 원클럽맨이 별로긴 하네
    탑텐에 리그 탑클이라도 되는게 셋밖에 없어
  • [레벨:7]anon1 2020.08.29 01:29
    fm08 본좌 키퍼 아킨피브
  • [레벨:14]베지터 2020.08.29 01:36
    아기피부가 안정적이고 좋긴했는데 내체감엔 슈퍼세이브는 요리스가 최고였다
  • [레벨:38]섹시 2020.08.29 01:41
    아킨피브 동유럽 카샤스 소리들으면서 피파할때 많이썻는디
  • [레벨:26]두산+첼시 2020.08.29 01:48
    마크 노블 공동 2위네 ㄷㄷ
  • [레벨:11]지소연 2020.08.29 01:51
    라모스 존나 오래되었네 ㄷㄷ 세비야시절도 생각나는데
  • [레벨:14]Akdium 2020.08.29 02:48
    이분야의 끝판왕은 토마스 샤프 ㅋㅋ 베르더 브레멘 유스ㅡ2군ㅡ1군ㅡ2부ㅡ분데스승격ㅡ분데스 우승ㅡ포칼우승ㅡUEFA위너스 우승ㅡ슈퍼컵 우승ㅡU17감독ㅡU19감독ㅡ2군감독ㅡ1군감독ㅡ경질까지 한팀에서 공백없이 41년 있었음ㅋㅋㅋㅋㅋ경질되고 다른데 갔다가 다시 코치로 컴백함
  • [레벨:17]AC씹란 2020.08.29 03:50
    말옹
  • [레벨:22]거침없이하이킥 2020.08.29 08:36
    뮐러 왜없음?
  • [레벨:2]김보라 2020.08.29 09:49
    거침없이하이킥 성인 프로 데뷔는 12년 밖에 안됐음
  • [레벨:22]거침없이하이킥 2020.08.29 10:06
    김보라 아하
  • [레벨:15]폭풍설사 2020.08.29 20:43
    FM 04인가 05부터 본좌였는데 바둑알이후는 잘 모르겠다.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요청하신 페이지 번호는 목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0,000 페이지 이하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