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1.28 21:57

지하에 계신 선제께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조회 수 33197 추천 수 71 댓글 34
혜제가 죽고 난 후, 여후는 본격적으로 야심을 드러내었습니다.

여씨 일족 사람들을 제후국 왕에 삼고자 하였고 왕릉은 그 성품답게 안 됩니다. 라고 말했으나 진평 주발은 됩니다. 라고 하였죠.

이에 어이가 없어진 우승상 왕릉진평주발에게 물었습니다.

ef8c12ab641a37248abfcb5ff73e4306.jpg 지하에 계신 선제께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우승상 왕릉(?~기원전 180)

예전에 선제와 백마의 피를 마시며 맹세했을 때 공들은 그 자리에 없었소?
선제께서 붕어했고 이제 태후가 야욕을 드러내는데 공들은 태후에게 아부함으로 그 맹세를 깨는구려.

지하에 계신 선제께 부끄럽지도 않소?

진평은 껄껄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eb9e387689bdcff74733efddfa9bb23a.jpg 지하에 계신 선제께 부끄럽지도 않습니까?
진평(?~기원전 178)

확실히 지금 조정에 질책하고 간언하는 것은 우리가 강직한 성격의 우승상만 못하오.
하지만 사직을 보호하고 유씨의 후손을 안정시키는 것은 우승상께서 우리보다 못하실거요.

이후 왕릉은 아무 실권 없는 명예직인 태부로 승진했으나 이에 화가 나 병을 핑계로 낙향,

다시는 조정에 나오지 않고 칩거하다 7년 뒤 여씨가 몰살당하는 해 장수하다 같이 죽게됩니다.

진평도 말은 저렇게 했지만 여후가 실권을 장악한 후 울분에 쌓여 집에만 들어가면 술에 취해 살았습니다.

어느 날 찾아온 육가의 중재로 그렇게 사이가 안좋던 주발과 화해, 여후가 죽자마자 여씨들을 뿌리까지 뽑아냅니다.








  • BEST [레벨:25]클리AND토리스 2020.11.29 05:18
    이런거보면서 느끼는거지만,,,초한지는 유방의 한나라가 통일했다 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유방이 죽고 여씨 일족이 박살나야 진짜 끝나는거 같아요....
  • BEST [레벨:2]해냈구나구루자 2020.11.29 14:22
    빅버풀 보는눈이 귀신같지않은놈은 자기가 먼저 귀신이 되기때문
  • BEST [레벨:26]게이게이야... 2020.11.29 12:23
    왕릉 이미지 ㅅㅂ ㅋㅋㅋ
  • BEST [레벨:12]방산천리봉장군 2020.11.29 06:48
    유방의 진짜 신의 한수가 소하,조참 다음의 재목이 왕릉과 진평인데 왕릉은 식견이 부족하고 진평은 도량이 부족해서 둘중 하나를 중용하는게 아니라 투톱으로 가야한다고 지목한거 보면 ㄷㄷㄷ
  • BEST [레벨:25]클리AND토리스 2020.11.29 05:18
    이런거보면서 느끼는거지만,,,초한지는 유방의 한나라가 통일했다 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유방이 죽고 여씨 일족이 박살나야 진짜 끝나는거 같아요....
  • [레벨:23]에펨라이트비기너 2020.11.29 14:27
    클리AND토리스 여후가 선을 진짜 세게 넘긴 했음. 적당히 했으면 아들이 황제인데 부귀영화는 끝판왕으로 챙겨줬을텐데 선넘다가 아들도 스트레스 받아서 요절하고 손자도 빨리 죽고.
  • [레벨:28]빵풀 2020.11.29 14:36
    클리AND토리스 만화나 소설의 여운처럼
    여태후를 차마 참하지못하고 죽을날 기다려서 친다는것도
    좀 아쉬우면서도 이해가 감
  • [레벨:22]쥬니뉴 2020.11.29 15:09
    클리AND토리스 초한지는 통일 후에도 그때 인물들이 있어서 그런가 ㅈㄴ멋있는거 같아 조참도 있고
    삼국지는 진나라 세운 뒤부턴 기억도 안나는데
  • BEST [레벨:12]방산천리봉장군 2020.11.29 06:48
    유방의 진짜 신의 한수가 소하,조참 다음의 재목이 왕릉과 진평인데 왕릉은 식견이 부족하고 진평은 도량이 부족해서 둘중 하나를 중용하는게 아니라 투톱으로 가야한다고 지목한거 보면 ㄷㄷㄷ
  • [레벨:21]빅버풀 2020.11.29 14:21
    방산천리봉장군 과거 뛰어난 군주들보면 하나같이 사람보는 눈이 귀신같음
  • BEST [레벨:2]해냈구나구루자 2020.11.29 14:22
    빅버풀 보는눈이 귀신같지않은놈은 자기가 먼저 귀신이 되기때문
  • [레벨:2]일루오뀨 2020.11.29 14:35
    해냈구나구루자 이거 리얼
  • [레벨:21]빅버풀 2020.11.29 14:44
  • BEST [레벨:26]게이게이야... 2020.11.29 12:23
    왕릉 이미지 ㅅㅂ ㅋㅋㅋ
  • [레벨:36]Torukia9 2020.11.29 14:06
    게이게이야... 왕릉은 어디가고 왠 조선왕릉이 ㅋㅋㅋㅋㅋ
  • [레벨:24]Orzhov 2020.11.29 14:20
    게이게이야... ㅋㅋㅋㅋ 뭔가 했네
  • [레벨:23]투아하_데_다난 2020.11.29 14:21
    게이게이야... 왕릉의 묘가 저렇게 남아있다는게 아니라 왕릉이라 왕릉 사진 가져온거였네 ㅋㅋㅋㅋㅋㅋ
  • [레벨:28]빵풀 2020.11.29 14:37
    게이게이야... 뭐야 저거 왕릉사진 포도야? ㅋㅋㅋ
  • [레벨:5]이스타가되고파 2020.11.29 14:18
    난 진평이 젤 좋아
  • [레벨:34]자삼 2020.11.29 14:19
    섹스
  • [레벨:23]고려은단비타민씨 2020.11.29 14:19
    지하에 계신 선제 보고있습니까~
  • [레벨:1]랜디존슨 2020.11.29 14:20
    디테일한 잔머리나 공작질은 역시 진평인거 같음

    장량은 큰그림 그려주는 타입이고
  • [레벨:18]ekaa 2020.11.29 14:24
    외척이 선을 넘고 휘두르던 여씨가 다 박살난 후에야 제대로 된 국가가 세워진듯
  • [레벨:11]사쿠라아야네뀽 2020.11.29 14:25
    크킹하면 다 그렇지않나 나는 장남은 어차피 제국작위 물려받으니까 아무것도 안주고 다른자식들은 왕작위 있는대로 다주는데
  • [레벨:23]에펨라이트비기너 2020.11.29 14:32
    사쿠라아야네뀽 ㅋㅋㅋ 크킹은 안해봤는데 여후가 자기 친정식구들 왕작위 주는거는 서양에도 없는 형태의 분봉법일텐데.
  • [레벨:11]사쿠라아야네뀽 2020.11.29 14:33
    에펨라이트비기너 크킹에서는 자기가 보유하고있는 작위는 남 줄 수 있음
  • [레벨:20]웃참마속 2020.11.29 14:27
    유방...백마...지하...
  • [레벨:34]전주시홍보대사 2020.11.29 14:27
    지하에 계신 선제 보고 있습니까? 조금 늦었습니다 저 뱀들을 물리치느라
  • [레벨:27]화끈한고추 2020.11.29 14:28
    그럴수밖에 없는게 가후의 선배격인 진평이고

    왕릉은 연의기준 강유나 서서같은 인물이니

    애초에 극과 극같은 인물들임
  • [레벨:8]모기에는홈키퍼 2020.11.29 14:29
    최종 승리자는 관영 ㅎㅎㅎㅎㅎㅎㅎ
  • [레벨:24]첼시토레스 2020.11.29 14:33
    전한의 여황후 그리고 그 일가도 그렇고
    가마쿠라 막부의 호조부인과 그 일가보면

    여걸들이 창업에 공이 있으면 외척들이 설치면서 나라꼴이 개판되기 딱 좋음.

    그런 의미에서 태종 이방원의 민씨일가, 심씨일가 박살낸 게 이해가 되기도 함
  • [레벨:9]생간맛사탕 2020.11.29 14:45
    첼시토레스 고종과 민씨...
  • [레벨:26]siea 2020.11.29 14:33
    이런 역사글 볼때마다 재밌음
  • [레벨:21]에일로이 2020.11.29 14:38
    왕릉 이제 이해했네 ㅋㅋㅋ
  • [레벨:22]루나틱프린지 2020.11.29 14:53
    왕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1]오바메앙리 2020.11.29 15:09
    유방이 ㅈㄴ 난놈이긴하다
  • [레벨:22]암드칠땡 2020.11.30 09:03
    태종대왕릉 같다...
  • [레벨:2]마가렛토 2020.11.30 09:32
    이미지도 편집 흑흑ㅠㅠ

  1. 르브론제임스 인스타 [117] 동영상첨부파일

    농구 2021.01.07 비프리 조회37978 추천124
    르브론제임스 인스타
  2. 주린이 오늘 하루도 달달하네요..^ [54] 첨부파일

    주식 2021.01.07 청신호 조회50755 추천172
    주린이 오늘 하루도 달달하네요..^
  3. 유럽 각국의 개발 게임들 정리1.jpg [39] 첨부파일

    PC/콘솔 2021.01.07 로켓단 조회33629 추천82
    유럽 각국의 개발 게임들 정리1.jpg
  4. GTA 속에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44] 동영상첨부파일

    미스터리 2021.01.07 스카이바 조회84661 추천149
    GTA 속에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5. 서울 6개 의대 올킬 합격한 신재문 씨 얼굴.jpg [651] 첨부파일

    유머 2021.01.07 초코꼬북칩 조회137760 추천375
    서울 6개 의대 올킬 합격한 신재문 씨 얼굴.jpg
  6. 화이자 백신 1회 접종 후 알러지 반응에 대한 정보 [90]

    유머 2021.01.07 여왕의심복 조회76028 추천203
    화이자 백신 1회 접종 후 알러지 반응에 대한 정보
  7. 마켈 펄츠 ACL 파열 [78]

    농구 2021.01.07 어빙神 조회16396 추천67
    마켈 펄츠 ACL 파열
  8. NBA 역대 최고의 유니폼 [139] 첨부파일

    농구 2021.01.07 래드키 조회49554 추천240
    NBA 역대 최고의 유니폼
  9. 계좌 폭팔중 [149] 첨부파일

    주식 2021.01.07 지구용사킹가드 조회117363 추천231
    계좌 폭팔중
  10. 옆동네 발 S21 종류별 색상 정보 [150] 첨부파일

    디지털 2021.01.07 Revol 조회58791 추천164
    옆동네 발 S21 종류별 색상 정보
  11. [스쿼카] 손흥민, 스털링, 마네 최근 세 시즌 간 비교 [561] 첨부파일

    해외축구 2021.01.07 96년생김혁규 조회79584 추천445
    [스쿼카] 손흥민, 스털링, 마네 최근 세 시즌 간 비교
  12. 헬스장 이어 코인노래방 집합금지 불복 선언 [427] 첨부파일

    유머 2021.01.07 우리집뒷동산 조회118327 추천526
    헬스장 이어 코인노래방 집합금지 불복 선언
  13. 무신정변.jpg [180] 첨부파일

    유머 2021.01.07 앱개발공부하자 조회81471 추천503
    무신정변.jpg
  14. 우웩ㅋㅋㅋㅋㅋ 출근충들 도로 마비됐다고 부들부들하죠? ㅋㅋㅋ
  15. 매냐에 놀랍게도 의외로 많이 올라오는 글 주제
이전 맨앞 다음
- +
2402 2403 2404 2405 2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