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1.01.09 01:28

미국 수도 논란

조회 수 128696 추천 수 686 댓글 547

a1111ad884fd48e6d6027931e9508b7d.jpg 미국 수도 논란 미국 수도 논란

42a179b168202619dd633b9b6c8b18a5.jpg 미국 수도 논란 미국 수도 논란


아예 다른거라고 함

  • BEST [레벨:37]작성자여친 2021.01.09 14:34
    미국 수도가 어디야? 햇을때 그냥 워싱턴하믄 다 알아듣지ㅋㅋ
    못알아들으면 문맥흐름을 못읽는 새끼지
    객관식으로 워싱턴이랑 워싱턴dc 일케잇음 몰라도
  • BEST [레벨:31]Paratus 2021.01.09 14:35
    나 광주에서 왔어 하면 경기도 광주? 전남 광주? 이러는 느낌인건가
  • BEST [레벨:22]바로쌀래나 2021.01.09 04:03
    죽전역2번출구 미국인들은 보통 다 DC라고 하지 워싱턴이라고하면 무조건 서부에 시애틀있는 주로 생각함
  • BEST [레벨:35]언포도 2021.01.09 01:30
    보통 워싱턴 D.C. 말하면 워싱턴 주랑 구별하려고 DC라고 하지 ㅋㅋㅋ
  • [레벨:12]멀레니 2021.01.09 16:02
    허따청2 그래서 문맥이 있음
  • [레벨:20]Tinker 2021.01.09 15:19
    서울특별시를 서울이라 하듯이 미국에선 워싱턴 DC를 DC라 하지
  • [레벨:21]26살애기응애 2021.01.09 15:21
    나도 워싱턴dc가 워싱턴인줄
  • [레벨:21]참치마요마시썽 2021.01.09 15:22
    예전에 시애틀 친구가 워싱턴에서 왔다길래 수도에서 왓네 하니깐 아니라고 서쪽에 있는 주라고 얘기햇던거 생각나네
    미국사람들한테 워싱턴하면 워싱턴주 인식하는거 같더라 물론 우리는 미국수도부터 생각하지만
  • [레벨:8]욱기린 2021.01.09 15:22
    별 트집을 ㅅㅂ
  • [레벨:32]슈림프 2021.01.09 15:22
    구분하는게 맞긴 한데
    수도 물어보고 저러면 꼬인거지
  • [레벨:12]답답하다답답해 2021.01.09 15:24
    어디사세요?
    광주요
    경기도요?
    광주 광역시요

    ㅇㅋ?
  • [레벨:32]Uncle_Joe 2021.01.09 15:32
    답답하다답답해 대충 비슷하네 ㅋ
  • [레벨:24]양파보다어니언 2021.01.09 15:24
    솔직하게 난 몰랐다
  • [레벨:26]바다는잘있습니다 2021.01.09 15:27
    워싱턴 DC 인사이드
  • [레벨:21]디오브란도 2021.01.09 15:28
    Where do you live?
    Washington
    state? or D.C?
    보통 대화할때 전제가 이렇던데
  • [레벨:23]기저귀양 2021.01.09 15:30
    하우스 오브 카드 1화 프롤로그 마지막 대사있잖아

    "웰컴 투 워싱턴."

    일반적으로 DC라고 많이 쓰는건 맞는데 그냥 워싱턴도 씀.
  • [레벨:1]맥켄지 2021.01.09 15:58
    기저귀양 ㅇㅇ 빡친다 알지도 몬하면서 워싱턴은 절대 아니라고 빡빡 우기는거
    보통 미국 정부 지칭할 때 워싱턴이라고 흔하게 쓰는디
    https://www.reddit.com/search/?q=washington
  • [레벨:32]Uncle_Joe 2021.01.09 15:31
    정답이야 워싱턴DC지

    한국에선 미국 수도를 흔히 워싱턴이라고 말하지만
    미국에는 서북부에 워싱턴주가 존재하기 때문에 헷갈릴 수가 있어서
    자기네 수도를 말할 때 DC라고 하든지 워싱턴DC라고 하는 거임
  • [레벨:28]아베미카코 2021.01.09 15:33
    뉴욕이라고 안 한게 어디여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잭드리스콜 2021.01.09 15:37
    경기도 광주와 광주광역시 차이
  • [레벨:14]사랑찾은대학원생 2021.01.09 15:39
    뭐 걍 한국인끼리 대화하는데 워싱턴정도로 말하면
    충분하지ㅋㅋㅋ 워싱턴주를 알든 모르든
    수도 얘기할때면 디시얘기하는줄 당연히 아는거지
  • [레벨:2]느즈스트 2021.01.09 15:40
    뭐 굳이 알아야하나 싶네
  • [레벨:12]않이시에이팅 2021.01.09 15:51
    찐특)실제 대화에서 문맥파악 못하고 말꼬리 잡으면서 팩트랍시고 집착하다가 주변 사람 다 떨어져나감
  • [레벨:24]dia뽁뽁 2021.01.09 15:54
    문맥으로 이해하면되지 ㅈㄴ 까다롭네 ㅋㅋㅋㅋ 구질구질하게 영어부심부리면서 설명하는거보니 영어부심 부리는 여자후배 생각나네 ㅅㅂ 정작 외국인 앞에서는 나보다 대화 못하더만
  • [레벨:1]맥켄지 2021.01.09 15:55
    워싱턴DC도 워싱턴이라고 많이 한다... 구글링만 해봐도 알수있어... 사전이라도 보든가...
  • [레벨:4]프렝귀데용 2021.01.09 18:29
    맥켄지 ㄴㄴ실제로는 그렇게 안쓰임
    수도는 DC 라고하고
    워싱턴은 State 로 알아들음.
  • [레벨:2]개간동이 2021.01.09 15:55
    나 미국 사는데, 수도는 dc라고 함. 워싱턴 하면 대다수가 워싱턴주 떠올림. 미국 애들한테 미국 수도 어딤? 하면 워싱턴dc 아니면 dc라고 함. 그냥 워싱턴이라고 하는 애들 100에 1~2명 밖에 안될 듯.
  • [레벨:9]Stevie_G 2021.01.09 15:59
    경기도 광주 전라도 광주에 왜케 예민하게 반응하는 거지 진짜 ㅋㅋ 전라도 광주라 하든 광주광역시라 하든 맥락상 알아들으면 그만이지
  • [레벨:22]세상을뒤집겠스날 2021.01.09 16:00
    이거 그거네 맞춤법 지적하면 “응 있는 말이야~” 할려고 만든 글이랑 의도가 비슷한듯
  • [레벨:22]전광석화 2021.01.09 16:01
    세상을뒤집겠스날 ??? : 관섭하지마~
    ??? : 응 간섭이야~

    ??? : 관섭도 있는 말인데요
  • [레벨:22]세상을뒤집겠스날 2021.01.09 16:03
    전광석화 맞다 ㅋㅋ 이거였음ㅋㅋㅋㅋ
  • [레벨:9]Stevie_G 2021.01.09 18:05
    세상을뒤집겠스날 딱 그거인듯 ㅋㅋㅋ 원래 의도 알면서 이 악물고 모르는 척하기
  • [레벨:13]뜸쓰 2021.01.09 16:02
    너 어디 출신이야? 라는 질문과 미국의 수도가 어디야?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의 차이지
    후자일 때 워싱턴이라고 답했는데 틀렸다고 하면 그 새끼가 시비 터는거지 ㅡㅡㅋ
  • [레벨:3]느그느그 2021.01.09 16:14
    여기에 전라도 광주라고 표현하는 사람이 많네... 광주는 전라도에 속하지 않는데
  • [레벨:1]드립대법관 2021.01.09 16:17
    느그느그 뭐 서울정도 제외하면 전라도 광주 경상도 대구 이런말은 통용된다고 봐야죠
  • [레벨:3]느그느그 2021.01.09 16:21
    드립대법관 틀린표현을 밀고나가는건 좀 아닌듯 도안에 광역시가 포함되면 모르겠는데 바뀐지도 엄청 오래되었고
  • [레벨:20]SwaeLee 2021.01.09 16:28
    근데 그 dc는 뭐임? 약자인가?
  • [레벨:21]박로또 2021.01.09 16:33
    SwaeLee 'D'ark 'C'hocolate
  • [레벨:34]케즘 2021.01.09 16:36
    SwaeLee District of Columbia 였나
  • [레벨:30]전람회 2021.01.09 16:38
    SwaeLee 디시 인사이드.
    환국의 위엄이 21세기에는 온라인상으로 드러나는거죠.
  • [레벨:22]플랙스시드 2021.01.09 16:40
    DC라고 하지 워싱턴까지 붙이진 않는것 같던데
  • [레벨:1]제프베조스 2021.01.09 16:42
    일반적으로 미국인들은 수도 지칭할때 DC라고 부르더라.
    워싱턴주는 보통 "워싱턴 스테이트" 라고 붙여서 말함.
    -워싱턴 주민
  • [레벨:36]그루트 2021.01.09 16:42
    대관령 동쪽 영동이랑 충북 영동 있잖아
  • [레벨:23]히제난누구의 2021.01.09 16:59
    저런걸 트집잡을 생각한다는게 병신같다
  • [레벨:2]홀리쮖 2021.01.09 17:06
    솔직히 그냥 트집잡기인데

    그냥 워싱턴만 알고있으면되지 남의나라 상세한 지명까지 모른다고해서 무식한거라는건 좀 억까지

    그게 아무리 미국이라 해도 말이야
  • [레벨:15]돌돔 2021.01.09 17:12
    디시가 미국의 수도라니
  • [레벨:19]존슨탐지기 2021.01.09 17:18
    우리가 미국인도 아니고 대충 워싱턴이라고 하면 워싱턴 dc라고 생각하지 그걸갖고 무식하다고 그러면 어떡하냐 융통성이없네
  • [레벨:15]축구유일신축신두 2021.01.09 17:27
    존슨탐지기 이게 맞지 ㅋㅋ 미국 현지인도 아니고
  • [레벨:22]mfkr 2021.01.09 17:48
    ㅋㅋㅋㅋ아래 댓글이 정확함. 근데 보통 그렇게 까지 아는 한국인이 흔치 않으니 그러려니 해줄 수도 있는 부분. 나도 DC와 별개로 워싱턴이 따로 있는 건 알지만 누가 물어보면 그냥 워싱턴이라고 했을듯. 굳이 저걸로 트집 잡으려는 사회성이 더 문제 같음.
  • [레벨:2]오즈221슈퍼 2021.01.09 20:02
    덴젤워싱턴마렵네
  • [레벨:23]운영 2021.01.09 22:56
    미국인들은
    걍 DC 라고함

  1. 이게 T1의 현주소다 [49] 첨부파일

    LOL 2021.02.25 음색깡패쌈무요정 조회68447 추천250
    이게 T1의 현주소다
  2. 고전) 인스타 미남 미녀들이 많은 EU.jyp [196] 첨부파일

    유머 2021.02.25 상남자 조회117911 추천369
    고전) 인스타 미남 미녀들이 많은 EU.jyp
  3. 혼돈과 파괴의 일본어 교실 ㄷㄷ [115] 첨부파일

    유머 2021.02.25 팩트던짐 조회74100 추천236
    혼돈과 파괴의 일본어 교실 ㄷㄷ
  4. [머니S] '8경기 2실점' 투헬도 깨지 못한 무리뉴의 대기록 [103] 첨부파일

    축구소식 2021.02.25 돼자르 조회36244 추천186
    [머니S] '8경기 2실점' 투헬도 깨지 못한 무리뉴의 대기록
  5. 中 누리꾼·매체, BTS 소속사 지도 트집…"남티벳은 중국땅" ㄷㄷ
  6. 곽민선 아나운서 과거 뉴스 진행하던 시절 [77]

    아프리카 2021.02.25 라울곤살레스 조회151027 추천284
    곽민선 아나운서 과거 뉴스 진행하던 시절
  7. 기성용 2년 후배입니다. [84]

    국내축구 2021.02.25 진실은뭘까 조회141285 추천702
    기성용 2년 후배입니다.
  8. 아니 시티 이새끼들 머임ㅋㅋ 또 한국 행사 하네ㅋㅋ [156]

    해외축구 2021.02.25 일레이나 조회40074 추천293
    아니 시티 이새끼들 머임ㅋㅋ 또 한국 행사 하네ㅋㅋ
  9. 루브르 정원에 발담그고 인증한 한국인.jpg [95] 첨부파일

    유머 2021.02.25 최유진 조회74232 추천265
    루브르 정원에 발담그고 인증한 한국인.jpg
  10. 타임지선정 카톡 답장 잘해줄것같은 배우 1위 [202] 첨부파일

    영화/TV 2021.02.25 커피맛콜라 조회174019 추천470
    타임지선정 카톡 답장 잘해줄것같은 배우 1위
  11. [beIN Sports Türkiye] 우무트 불루트, 터키 쉬페르 리그 역대 최다출전기록 경신!
  12. [미스터리]안타깝게 채택되지 못한 서울시 슬로건 'SEOULMATE'
  13. ??? : 하.... 상혁아.... [50] 첨부파일

    LOL 2021.02.25 컴퓨터몰라요 조회104311 추천375
    ??? : 하.... 상혁아....
  14. 이거 레전드네 ㅋㅋㅋㅋ [54]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1.02.25 상주상무피엑스 조회57055 추천135
    이거 레전드네 ㅋㅋㅋㅋ
  15. 펌) 넥슨 본사 앞 트럭 시위 근황 [124] 첨부파일

    메이플 2021.02.25 가상리그 조회100382 추천380
    펌) 넥슨 본사 앞 트럭 시위 근황
이전 맨앞 다음
- +
2402 2403 2404 2405 2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