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2.21 11:09

동북아 철도의 사생아, 북한...

조회 수 52438 추천 수 278 댓글 207

4091025_130.jpg 동북아 철도의 사생아, 북한...

maxresdefault.jpg 동북아 철도의 사생아, 북한...

주변 국가인 중국, 러시아, 한국, 일본이 세계 철도계에서는 상당한 강국으로 통하는데... 북한은 다른 나라에서는 이미 관광용으로만 사용되는 증기기관차가 일상적으로 운행되고, 평라선(평양~라진) 같은 주간선 노선도 상당수 복선화도 안되어 있는 경우가 많음...



  • BEST [레벨:7]랄라라라랄라라 2020.12.21 12:29
    화이트호스 ? 우리나라가 세계적 철도강국이 아니라고? 너무 일본만 보고 평가하는건 아니죠? 우리나라만큼 철도 시설이랑 시스템 잘 갖춰져있는 나라가 미국 일본 프랑스 말고 어디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 BEST [레벨:7]랄라라라랄라라 2020.12.21 11:52
    꿀사과 일단 고속철도 도입을 일본 독일 프랑스 다음으로 빠르게 함
    그리고 자국 기술력으로 고속철도를 개발한 것도 저 셋 다음이고 400km 넘는 철도차량 만든것도 프랑스 중국 일본 다음임. 이정도면 우리나라 내에선 철도강국으로 안보더라도 세계적으론 강국이라고 보는게 맞음 뭐든간에 다섯손가락 안에는 꼽히니깐
  • BEST [레벨:7]랄라라라랄라라 2020.12.21 13:11
    화이트호스 그래 그건 있음

    우리나라가 고속열차 해외수주를 잘 안한 이유는 상대적으로 구식의? 현재는 잘 쓰이지 않는 동력집중식 열차(KTX-1, KTX-산천)가 주로 사용되기 때문에임. 이는 제로베이스에서 시작해야 했던 우리나라의 특성상 도입 당시(90년대 후반)에 쓰이고 있는 동력집중식 열차를 이용해야할 수 밖에 없었기 때문임. 그리고 프랑스 열차를 기반으로 우리나라의 기술력으로 신차(KTX-산천)를 만들기 시작하니까 동력분산식 열차가 세계적으로 도입되기 시작함.

    그렇다보니 이제 고속열차를 도입하려고 하고있는 많은 나라들은 당연히 후자의 기술을 채용할 수 밖에 없음. 하지만 우리나라는 이제 막 동력집중식 열차 다 개발했는데 세계적으론 동력분산식 열차가 떠오르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기술을 받아줄 나라가 어딨겠음? 그래서 우리나라는 아예 고속철도는 해외수주 계획 자체를 안했음(도시철도는 현대로템이 자주 수출함)

    대신에 올해 동력분산식 열차 개발을 완료했고 상용화도 곧 할 예정이니 해외수출 기대해봐도 좋을듯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12-21 13:31:36]
  • BEST [레벨:3]렘바스 2020.12.21 13:48
    꿀사과 잘모르는데 후려치는거같아서 기분들이 나쁜가보지
  • [레벨:9]Nein 2020.12.21 15:29
    군포수원대구포항 지 의견이랑 다르면 무조건 사람 ㅂㅅ만드는 애들 많음.
    대표적인 케이스가 빼액 국뽕 빼액 대깨 빼액 좌파등등
    국뽕 싫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자기 의견이랑 다르면 국뽕이라는건지
    의견이 다른거랑 의견에 ㅈ박은거랑 구분을 못하는 사람이 왜 이렇게 많은지 모르겠다 ㅋㅋ
  • [레벨:21]쏘시오 2020.12.21 15:01
    와 타보고싶네
  • [레벨:1]캬라멜마끼야또 2020.12.21 15:33
    북한이 저런거 관광요소로 내미려고 저러나 7080 레트로여행!
  • [레벨:20]VVvVVvV 2020.12.21 17:56
    캬라멜마끼야또 7080 이라뇨 비둘기, 통일호 무시하지 마시죠! 쟤네는 일제시대 테마에요 ㅋㅋㅋㅋ
  • [레벨:21]술끊자얘들아 2020.12.21 19:24
    진짜 기차덕후로서 증기기관차가 아직도 운행된다고?? 진짜 보고싶다
  • [레벨:24]월백 2020.12.22 15:16
    술끊자얘들아 북한은 온갖 분야에서 살아있는 박물관이라 만약 통일 되면 온갖 덕후들 이렇게 설렐 듯 ㅋㅋ
  • [레벨:30]영어연습중 2020.12.21 22:11
    일뽕 새끼들 또 지랄이네

  1. (도와주세요) 실종된 사람을 찾습니다 [90] 첨부파일

    LOL 2021.01.28 메시1발롱도르7 조회56101 추천350
    (도와주세요) 실종된 사람을 찾습니다
  2. ??? : 애들아 힘들었지? 근데 이긴건 이긴거고.... [46] 첨부파일

    LOL 2021.01.28 컴퓨터몰라요 조회54766 추천402
    ??? : 애들아 힘들었지? 근데 이긴건 이긴거고....
  3. ??? : 함정이니 손절당했나 말이 많더라고요. [35] 첨부파일

    LOL 2021.01.28 GloryTOT 조회56211 추천187
    ??? : 함정이니 손절당했나 말이 많더라고요.
  4. 요새 유행한다는 당근마켓 알바 [150] 첨부파일

    유머 2021.01.28 ASO 조회98809 추천284
    요새 유행한다는 당근마켓 알바
  5.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 밝혀내.news [171] 첨부파일

    유머 2021.01.28 밥상저격 조회58560 추천197
    과민성 대장증후군 원인 밝혀내.news
  6. 키츠묘지가 사실상 진 이유 [76] 첨부파일

    힙합 2021.01.28 테스형! 조회41797 추천214
    키츠묘지가 사실상 진 이유
  7. 와 gme로 결국 성공하네 [46] 첨부파일

    주식 2021.01.28 kwk4191 조회60616 추천201
    와 gme로 결국 성공하네
  8. 굴리트를 사용하는 이유....gif(인벤펌) [125] 동영상첨부파일

    피온자유 2021.01.28 170CM 조회36349 추천297
    굴리트를 사용하는 이유....gif(인벤펌)
  9. 근데 생각해보면 차붐 존나 불쌍하지 않냐? [55]

    힙합 2021.01.28 페키르 조회31605 추천264
    근데 생각해보면 차붐 존나 불쌍하지 않냐?
  10. 차붐: 디스전 시비털면 응할 생각 있다! [79] 첨부파일

    힙합 2021.01.28 D아미 조회46175 추천202
    차붐: 디스전 시비털면 응할 생각 있다!
  11. 야 구리시장 해명 보고가라. hae-myung [117] 첨부파일

    유머 2021.01.28 합격좌 조회50426 추천190
    야 구리시장 해명 보고가라. hae-myung
  12. [오피셜] 안양, 일본 미드필더 타무라 료스케 영입 [33]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1.01.28 후벵디아스 조회20367 추천72
    [오피셜] 안양, 일본 미드필더 타무라 료스케 영입
  13. 조광일네 회사는 판 잘 뒤집네 [37]

    힙합 2021.01.28 빼꼼꼼 조회42637 추천226
    조광일네 회사는 판 잘 뒤집네
  14. 소신발언) 차붐소환 오히려 좋다 [55]

    힙합 2021.01.28 Bison 조회41825 추천171
    소신발언) 차붐소환 오히려 좋다
  15. 칠린호미 소속사 그루블린 공지 [47] 첨부파일

    힙합 2021.01.28 경기 조회48497 추천223
    칠린호미 소속사 그루블린 공지
이전 맨앞 다음
- +
3106 3107 3108 3109 3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