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2.26 16:50

[스카이스포츠] 뉴캐슬에 드리운 강등의 그림자

조회 수 23141 추천 수 87 댓글 118

skysports-steve-bruce-newcastle_5282204.jpg [스카이스포츠] 뉴캐슬에 드리운 강등의 그림자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678/12226799/newcastle-relegation-fears-steve-bruce-future-and-callum-wilson-injury-impact-pitch-to-post-regional-review
* 오역, 의역 있음

뉴캐슬은 프리미어리그 강등경쟁에 있어 아주 위험한 상황이다. 그들은 2015/16 시즌의 실수를 반복하고 있는 것일까? 뉴캐슬의 맨유전 패배는 풀럼이 강등권 맞대결이었던 셰필드전에서 1:0으로 승리함과 동시에 강등권과 승점차가 단 3점밖에 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카이스포츠의 키스 다우니는 'Pitch to Post' 팟캐스트에서 뉴캐슬의 현 상황을 '강등권으로 향하는 몽유병'과 같다고 표현했으며, 라파 베니테즈가 스티브 맥클라렌을 대체했지만 결국 잔류에 실패했던 2015/16 시즌을 회상하면서, 스티브 브루스가 계속해서 감독직을 잡을 경우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에 대해 얘기했다.

다우니는 잠재적인 골키퍼 딜레마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칼럼 윌슨의 부상이 뉴캐슬의 잔류와 강등을 결정지을 수 있는 차이점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skysports-ademola-lookman-fulham_5279780.jpg [스카이스포츠] 뉴캐슬에 드리운 강등의 그림자

[풀럼의 행보는 뉴캐슬의 서포터들을 겁먹게 하고 있다.]

다우니 : "뉴캐슬의 서포터들이 겁에 질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풀럼이 매번 결과를 얻어내면서 그들의 걱정은 매주 증가하고 있다.

맨유한테 지기는 했지만, 그들은 최근 몇 주 동안 더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달 에버튼을 상대로 정말 좋은 경기를 펼쳤고, 사우스햄튼전에서는 9명이 뛰었음에도 불구하고 3:2 승리를 얻어냈다.

뉴캐슬은 더 공격적이고 더 많이 뛰는 축구를 펼치고 있지만, 그들의 걱정은 풀럼의 현재 폼이다. 현재 승점격차는 3점이고 뉴캐슬이 이번 주말 패배하고 풀럼이 승리한다면, 뉴캐슬은 강등권으로 들어간다. 그만큼 심각해졌다. 상황이 얼마나 빨리 바꼈는지 놀라울 뿐이다.(*주말 상대 뉴캐슬(vs울버햄튼), 풀럼(vs팰리스))

스티브 브루스는 자신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뉴캐슬 서포터들도 같은 마음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맥클라렌 시절과 평행선... 존스는 어디에 적합한가?]

다우니 : "2016년을 되돌아보면, 뉴캐슬 서포터들은 클럽이 스티브 맥클라렌을 대체하는 것이 너무 늦었다고 느꼈다. 라파엘 베니테즈는 상황을 반전시킬 충분한 시간이 없었고, 그들은 강등되었다.

이번시즌 팬들은 그때와 비슷한 모습을 보고 있을 것이다. 당시 그들은 몇 주 동안 맥클라렌을 내보내야 한다고 말했지만 클럽은 기다리고 또 기다렸고 구단주 마이크 애슐리는 완강했다.

가장 큰 문제는 누가 인수할 것인가이다. 시즌 끝날 때까지 나타날지 모르겠다. 보드진이 브루스를 돕기 위해 그레이엄 존스를 코치로 데려온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존스가 도착하기 일주일 전에 브루스는 그의 방식대로 행동하고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맹세했음을 명심해야 한다.

내가 이 상황을 바라보는 관점은, 존스가 브루스를 돕기 위해 왔지만 이미 구단에 있는 스티브 애그뉴, 스티븐 클레멘스와 같은 기존부터 있던 코치진의 일원이 아니라는 것이다.

상황이 회복될 수 없고 클럽이 행동할 필요가 있다고 느낀다면 그들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존스를 대행으로 앉힐 것이다. 브루스는 존스가 합류해서 기뻤겠지만, 그가 독립적으로 합류한 것은 흥미로워보인다. 혹여 뉴캐슬이 브루스를 경질하더라도 단기계약으로 새로운 감독이 올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그들이 강등권으로 내려가지 않는 이상 브루스는 계속 지휘봉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었다. 하지만 그들이 강등권으로 내려가더라도, 브루스의 충섬심 때문에 애슐리가 브루스에게 계속 감독직을 맡긴다고 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서포터들은 그가 브루스오 함께 클럽의 단기적인 미래에 도박을 걸고 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2주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skysports-callum-wilson-newcastle_5268701.jpg [스카이스포츠] 뉴캐슬에 드리운 강등의 그림자

[골키퍼 딜레마, 그리고 결정적일 수 있는 칼럼 윌슨의 부상]

다우니 : 골키퍼 상황은 정말 흥미롭다. 내 생각에 뉴캐슬은 리그에서 가장 뛰어난 두 명의 골키퍼들을 보유하고 있다. 두브라브카가 지난 2년 동안 놀라운 활약을 해왔기 때문에 벤치에 앉아 있는 것이 매우 힘들겠지만, 달로우는 두브라브카가 부상을 당했을 때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달로우가 맨유전에서 실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브루스가 달로우를 벤치로 내린다면 놀랄 것이다.

일부 서포터들이 두브라브카가 더 낫다고 말하지만 동시에 달로우가 있어 행복할 것이다. 내 생각에 그들의 차이는 거의 없으며, 나는 브루스가 달로우를 매우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파비안 셰어와 하비에르 만퀴요, 칼럼 윌슨이 3개월 부상을 끊었는데, 윌슨의 부상은 정말 큰 타격이다. 그는 팀의 핵심이었고 이는 이번시즌 뉴캐슬의 잔류와 강등을 결정짓는 차이가 될 수 있다."

skysports-allan-saint-maximin_5280796.jpg [스카이스포츠] 뉴캐슬에 드리운 강등의 그림자

[뉴캐슬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다우니 : "상당히 힘들 것이다. 뉴캐슬의 시즌 마지막 경기는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릴 풀럼 원정이다.

나는 뉴캐슬이 그들이 가진 선수들을 생각했을 때 더 높은 곳에 위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누구는 뉴캐슬이 17위에 위치할만한 클럽이라고 주장하지만, 미구엘 알미론, 알랑 생-막시맹, 칼럼 윌슨, 아이작 헤이든, 존조 쉘비 등 훌륭한 선수들이 많다. 내 생각으로 뉴캐슬은 12위나 13위를 해야하는 스쿼드다.

공격 문제가 진정한 걱정거리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풀럼의 폼이다. 풀럼의 자신감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브루스는 자신있다고 말했지만, 나였다면 '자신있다.'는 말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도 뉴캐슬은 아마 충분히 잔류할 것이다."

  • BEST [레벨:21]린가드정신차려라 2021.02.26 19:09
    지금이라도 브루스 짜르고 빅샘 데려오면 10위로 시즌 끝낼거 같음.
    그리고 다른 강등권 팀에서 짤린 브루스 데려가면 그팀도 한 14위쯤으로 냥냥하게 탈출성공할거 같음.
  • BEST [레벨:3]마이클에드워즈 2021.02.26 19:23
    린가드정신차려라 빅샘?? 고도리 취임한지 얼마나 됐다고...
  • BEST [레벨:24]메취총 2021.02.26 17:16
    ㅅㅂ 브루스 씹새끼 에버튼전 하나이기고 생명연장하다가 또 지냐ㅋㅋ 그냥 빨리 나갔으면. 뉴캐슬 명성정도면 다좋은감독 데리고올수있잖아?
  • BEST [레벨:11]skide 2021.02.26 17:15
    만키요랑 러셀스가 진짜 수비 좆같고도 좆같이 못하는 게 너무 큰듯
  • [레벨:7]빌레벨트 2021.02.26 21:39
  • [레벨:25]이순철 2021.02.26 19:31
    ㅅㅂ 07인가에 당한 강등도 풀럼전에서 확정지었는데 개같네
  • [레벨:25]Lechesa 2021.02.26 19:32
    브루스는 진짜 재앙임
  • [레벨:36]그루트 2021.02.26 19:33
    에버튼이 승점 6점이나 대줬는데
  • [레벨:4]라이냐 2021.02.26 19:34
    Epl대표 쩌리감독들 브루스 빅샘 마크휴즈
    이제 보지말자 제발ㅋㅋㅋㅋㅋ
    젊은감독들 기회좀 줘라 틀딱들아
  • [레벨:7]빌레벨트 2021.02.26 21:39
    라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3]디르크 2021.02.26 19:37
    브루스 병신새끼 계속쓰면 강등이지 뭐ㅋㅋ
    에디 하우 데려오면 안되나ㅋㅋ
  • [레벨:12]블랙앤화이트 2021.02.26 19:37
    어차피 ㅈ쉴리가 구단주로 있는한 ㅈ루스같은 것들이 감독이라고 앉아있는건 어쩔수 없고 어떻게 해서든 강등 면하면서 누구에게든 인수 될때까지 존버타는게 답인데 12월부터 계속 부진하면서 시즌 초에 벌어놓은 승점 다 까먹었고 그나마 최근 새로운 수코 데리고 와서 경기력은 확실히 개선되고 승점도 획득하고 했지만 반등해야 할 타이밍에 주포 윌슨을 포함한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두달 혹은 그 이상 빠지게 된게 잔류싸움에 있어 너무 불리한 요소가 돼버림. 개인적으론 3월 일정에서 ㅈ박으면 세번째 강등도 머지 않았다고 봄. 그저 좆같음.
  • [레벨:24]좃제185 2021.02.26 19:38
    베법사 왜짜른지 지금도 이해가안감ㅋㅋㅋ
  • [레벨:15]다니올모 2021.02.26 19:41
    ㅈ럼ㅈ슨 다음 시즌 에펨에서 보고싶지않다! 뉴캐슬 강등기원 1일차!
  • [레벨:25]US엔터프라이즈 2021.02.26 19:46
    라셀러스 요즘 못함?
    한참 타코우스키랑 걔랑 평 존나 좋았잖어
  • [레벨:7]빌레벨트 2021.02.26 21:39
    US엔터프라이즈 둘다강등각이네
  • [레벨:25]Fm21입문응애 2021.02.26 19:47
    Fm에선 조커카드 그자체지만 실축은 강등위기
  • [레벨:30]워너비보이 2021.02.26 19:53
    흑마법사 시발 ㅋㅋㅋㅋ
  • [레벨:22]TD26 2021.02.26 20:20
    이런 뉴캐슬한태 더블 당한 팀 어디??
  • [레벨:10]새성유나이티드 2021.02.26 20:36
    장난안하고 매시즌마다 이지랄중임.
    맨날 강등권강등권 ㅈ같네 브루스 나가
  • [레벨:12]새성포항항항 2021.02.26 22:56
    브루스 ㄴㅏㄱㅏ!
  • [레벨:8]공격수는골을 2021.02.27 11:44
    요즘 풀럼이잘함 ㅇㅇ

  1. 갑자기 튀어나오는 전동킥보드.gif [332]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41 분 전 242 조회65633 추천211
    갑자기 튀어나오는 전동킥보드.gif
  2. ???: 아직도 40대 아저씨들은 지들이 대학생인줄 안다 [89] 첨부파일

    유머 41 분 전 똥눈데꽃폈어 조회40954 추천301
    ???: 아직도 40대 아저씨들은 지들이 대학생인줄 안다
  3. 포텐간 쭉빵 고소각 잡힌 유저 근황 [88]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43 분 전 스수소사 조회41653 추천215
    포텐간 쭉빵 고소각 잡힌 유저 근황
  4. 사막여우를 분양 받았어요~ [78] 첨부파일

    유머 43 분 전 상남자 조회45718 추천238
    사막여우를 분양 받았어요~
  5. [타임즈] 슈퍼리그 취소된 맨유와 리버풀, 프리시즌 홈/어웨이 친선경기 일정 추진 중
  6. 검머외 건보료 먹튀는 이게 레전드 아닌가? [73] 첨부파일

    유머 43 분 전 그웬 조회25681 추천363
    검머외 건보료 먹튀는 이게 레전드 아닌가?
  7. 애플 신제품들이 혜자인 이유 [117] 첨부파일

    유머 43 분 전 힘든사람 조회65472 추천304
    애플 신제품들이 혜자인 이유
  8. [성남vs인천]김현 추가골 ㄷㄷㄷ [21] 동영상첨부파일

    국내축구 44 분 전 조윌록보다윤일록 조회7520 추천89
    [성남vs인천]김현 추가골 ㄷㄷㄷ
  9. 일커지니까 주작기 발동하는 언냐들ㄷㄷ [56] 첨부파일

    유머 47 분 전 T1cuzz 조회49861 추천414
    일커지니까 주작기 발동하는 언냐들ㄷㄷ
  10. 스털링 초구 끝내기 쓰리런 [115] 동영상첨부파일

    야구 48 분 전 페드루네투 조회26882 추천262
    스털링 초구 끝내기 쓰리런
  11. 고우석 151km 커터.gif [72] 동영상첨부파일

    야구 49 분 전 깡소휘컴백 조회30167 추천253
    고우석 151km 커터.gif
  12. 김태훈 보크짤(고화질) [32] 동영상첨부파일

    야구 51 분 전 한화이글스 조회20028 추천316
    김태훈 보크짤(고화질)
  13. 뷰캐넌, 추신수 상대로 루킹삼진ㄷㄷ [38] 동영상첨부파일

    야구 52 분 전 김헌곤 조회24046 추천146
    뷰캐넌, 추신수 상대로 루킹삼진ㄷㄷ
  14. 스댕팬으로 삼겹살 구울때 꿀팁.jpg [148] 첨부파일

    음식/여행 52 분 전 Whsidjsh 조회46517 추천265
    스댕팬으로 삼겹살 구울때 꿀팁.jpg
  15. 아이러니한게 왜 “쭉빵” 카페임? [72]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52 분 전 롤렉스찬젠틀남 조회39037 추천341
    아이러니한게 왜 “쭉빵” 카페임?
이전 맨앞 다음
- +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