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8.01 11:47

신동인가, 악동인가...킬리안 음바페, 그는 매너있는 선수일까?

조회 수 30610 추천 수 216 댓글 163


21살의 이 어린 다재다능한 스트라이커는 축구계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유망주 중 하나일 것입니다.

물론 지금까지 보여준 퍼포먼스와 그간의 커리어를 보면 더이상 그를 유망주라고 지칭하기도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러나 축구의 재능 부분을 떠나서 매너적인 측면에서 그는 매너있는 선수일까요?


1.  AS 모나코


그는 모나코를 떠나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한 후,

"AS 모나코의 역사 4분의 3을 합친 것보다 자신이 이뤄낸 것이 더 많다"라는 망언을 했습니다.

엄청나게 충격적인 발언이죠. 참고로 임대기간을 제외하고 음바페는 13년부터 17년까지 AS 모나코 유스와 1군에서 뛰었습니다. 


2016-17 시즌, AS 모나코는 프랑스 리그우승을 해냅니다. 베르나르두 실바와 킬리안 음바페 등의 쟁쟁한 선수들과 함께 이뤄낸 업적이었죠.

당시 리그 종료 후 음바페에게 여러 팀이 오퍼를 넣습니다. 여기에는 음바페의 드림팀이던 레알 마드리드와 같은 리그 내 경쟁팀인 파리 세인트 제르망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어느 팀이 자신의 팀의 에이스를 같은 리그 내 경쟁팀에 보내고 싶어할까요. 토트넘의 솔 켐밸이나 아스날의 반 페르시 같은 선수들을 떠올려본다면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모나코 역시 음바페를 모나코에 보내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음바페를 존중해주었죠.

모나코 구단측과 쟈르딤 감독은 음바페에 대해 공식적으로 비판을 하지 않고 오히려 선수를 보호해야 한다고 말하며 존중합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PSG와의 이적 협상이 마무리되자, 경기에서도 대충 뛰어 쟈르딤 감독이 인터뷰에서 비판하게 됩니다. 또한 음바페는 훈련에서도 불성실한 모습을 계속 보여줍니다. 참고로 인터밀란으로 이적 전 에릭센이 토트넘에서 보여준 모습보다 훨씬 더 불성실했습니다.

모나코 홈에서 열린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는 6:0 완승을 거두고 나서도 혼자 카메라에 한 번 웃어준뒤 경기장을 나가버릴 정도였습니다.


이와중에 에메리는 음바페가 프랑스를 떠나지 않는것을 자랑스러워해야한다고 말했다는 썰도 있습니다. 와우


2. 2018 러시안 월드컵


음바페의 더티 플레이를 이야기하면 빠질 수 없는 부분입니다. 









4강 벨기에 전 시간끌기와 8강 우루과이 전 오버액션은 정말 전 세계 축구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공을 들고 경기장 안으로 뛰어들어가며 벨기에의 비첼과 토비를 분노하게 하죠.

계속되는 비매너 플레이에 벨기에의 베르통언은 참지 못하고 음바페 뒤통수를 때리기도 합니다.

심지어 이 당시 벨기에의 코치진에는 앙리가 있었습니다. 


경기가 종료된 후 벨기에의 에당 아자르는 프랑스처럼 이기느니 벨기에처럼 지겠다고 말합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382&aid=0000659790


에브라 역시 음바페가 네이마르에게 영향을 받아 비매너 행위를 하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https://sports.v.daum.net/v/20180711050732261


안정환 해설위원 역시 시간을 끄는게 이득이라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상식을 지키는 선에서 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참고로 음바페는 벨기에게는 미안하지만 어쨋든 우리는 결승에 간다고 말하여 기름에 불을 부어버립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01&aid=0010204340


당시 위 사건을 정리한 짤막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8zFb9zQGUU



3. 파리 생제르망


음바페는 모나코에서 PSG로 이적한 후에도 여러 차례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친정팀 모나코를 상대로 다이빙
이 오버액션으로 모나코의 팔카오는 옐로카드를 받습니다.



심판에게 따지는 음바페와 이를 말리는 베라티


네이마르 빙의



프랑스 리그컵에서 이스마일라 사르를 향한 비매너 플레이



이 파울로 레드카드를 받아서 퇴장을 당하자 나가면서 카메라를 향해

자신도 일주일 전에 이런 태클을 당했지만 아무것도 일어나지 않았다 라고 말합니다.



참고로 여기서 음바페가 말한 일주일 전 파울은 리옹전에서 골키퍼 로페즈와의 충돌을 의미합니다.


트위터.jpg 신동인가, 악동인가...킬리안 음바페, 그는 매너있는 선수일까?

"내가 받은 충격보다 심할 거라고 사람들이 걱정해주는데 나는 괜찮다고 말하고 싶어 나를 걱정해주는 사람들 고마워"


???


마르세유.png 신동인가, 악동인가...킬리안 음바페, 그는 매너있는 선수일까?


마르세유 전 경기가 끝나고 나서는


"마르세유에게는 이 경기가 일 년중 가장 중요한 경기였겠지만 우린 아니야. 다른 중요한 경기가 많이 있거든

피해자 만들기는 싫은데 그거 패널티 맞았음 

너무 비난하지는 마. 오늘 같은 경기에서 심판을 본다는 건 부담이 크니까

하지만 심판이 수준 미달이었던 건 팩트임 ㅇㅇ"


이라고 인터뷰를 합니다.


모나코7실점.jpg 신동인가, 악동인가...킬리안 음바페, 그는 매너있는 선수일까?


2018년 친정팀 모나코와의 경기에서 카바니의 신들린 경기력으로 모나코가 7대1로 패배한 경기에서 7번째 실점 장면 음바페의 반응



2019년 12월 경기에서 교체되자 투헬 감독에게 불만을 표하는 음바페

그리고 이 경기 이후 레알 마드리드 인스타에 전부 좋아요를 눌러버립니다. https://www.fmkorea.com/2666452292



https://www.youtube.com/watch?v=gV1_EzaBarU


음바페의 각종 퇴장 및 경고 장면 모음 영상





나는 단 6개월 만에 역사상 모든 모나코 선수의 3/4를 합친 것 보다 굉장한 일을 해냈어.
그 누구도 하지 못했던 일이지. 

나는 계속 비난을 받았지만 걔네는 내가 모나코 역사상 가장 굉장한 6개월을 보냈다는 걸 아려나.

친정팀 AS 모나코를 향한 인터뷰

그리고 이에 대한 팬들 반응 https://www.fmkorea.com/best/1063856616




음바페가 현재 축구계에서 가장 기대받고 각광받는 어리고 출중한 선수임은 누구도 부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축구실력만 좋은 선수는 진정한 의미의 훌륭한 선수라고 평가받기 힘들 것입니다.


앞으로는 이런 부분이 더 개선되어 매너있는 모습을 경기장 안과 밖에서 보여주는 선수가 되어, 

더 빛나는 선수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카일워커피터스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맨앞 다음
- +
9820 9821 9822 9823 9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