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9.01 13:51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조회 수 38572 추천 수 147 댓글 239

21486546548E776A1C.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20. 찰스 다윈


인간을 원숭이로 만들어 버린 사람.

그의 업적은 과학에만한정된 것이 아니다.

진화론 이후로 우리가 서로를 그리고 세계를 바라보는 눈 자체가 바뀌어 버렸다.









2606B634548E89B31C.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9. 당 태종


제2의 중국을 만들어 놓은 사람

이 사람 때부터 중국이 한족만의 중국에서 벗어나

이민족들을 빨아들이는 블랙홀로 변신했다.

그리고 결과는 시간이 흐를수록 비대해지는 초대형 다민족 제국, 중국 !!










21583148548E780F19.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8. 히틀러


유럽 제국의 자폭을 유도한 사람

17, 18, 19세기에 걸치면서 유럽이 가지고 있던악과 비능률을 모조리 끌어안고 죽은, 

어찌보면 희생양 같은 사람...?










27178B3C548E7D3629.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7. 마르크스


마르크스는 제2의 예수였다

그가 남긴 경전은 세계의 절반을 지배하던 율법이었다

비록 지금 그의 제국은 망했지만,

여전히 그의 신도들은 세계에 다수 존재한다.

그가 철학과 역사관에 남긴 흔적은 여전히 선명하다.












2737DC35548E89E026.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6 스탈린


태초에 마르크스가 있었고, 독생자 레닌이 났으나

교황 스탈린이 모든것을 바꾸어 놓았다.






2102D43F548E8A3927.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5. 율리우스 카이사르


서양의 뿌리는 유럽, 유럽의 뿌리는 로마,

그리고 로마를 그린 사람은 율리우스 카이사르

그를 거치면서 로마는 전혀 다른,우리가 알고 있는 그 '로마'가 되었다.












276CFD41548E8A9416.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4. 나폴레옹


본인은 자신의 영광과 권력만 쫓았지만,

워낙 가지고 있던 에너지가 엄청났던 까닭에 세계가 통째로 흔들려버렸다.

결과는 중세의 완전한 종결, 

그리고 근대의 시작.











267D6A3D548E8A6B01.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3 살라딘


이슬람 세계에는 번영과 통일을, 유럽 세계에는 교황 체제의 몰락과 

르네상스-종교개혁을 유발시킨 이슬람의 영웅









25718441548E8AAC0F.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2. 진시황제


이 인간이 없었더라면 오늘날 두려운 이웃이 되버린 
중국은 없었을지도 모른다.

중국에게 있어선 살아 있었을 땐 두려운 자였을테지만 

이만큼 고마운 사람이 없었을 거다.

세계의 중심이라는 중화 사상, 중국 민족, 중국 제국의 시초.












25345D39548E7C8D03.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1. 바울


맹자 없이 공자는 없었고 플라톤 없이 소크라테스는 없었다

예수에겐 바울이 있었다.








255DFF46548E7A4107.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0. 아리스토텔레스


모든 학문의 아버지라고 불릴 만한 자격이 있는 유일한 사람 

학문의 세계에 있어서 인류에게 가장 큰 공헌을 한 사람은 아마도 이 사람일 것이다.

남들은 한 분야에서 이루기만 해도 역사에 영원히 남을 만한 성과를 거의 모든 분야에서 해놓고 갔다










23627840548E8AD303.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9. 알렉산더 대왕 


서양이 동양을 만났다. 그리고 세계가 바뀌었다.









2342D840548E8AD333.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8. 징기스칸


몽골제국의 창시자(재위 1206∼1227).1204년 내외 몽골을 통일하고,

1206년부터 서하(西夏), 금(金),만주 등을 공격하고,

1219~ 223년까지 중앙아시아를 평정한 후 남러시아까지 정복하여 세계 최대의 제국을 건설했다.

정복한 땅은 아들들에게 분할해 준 후에 한국(汗國)을 이룩하게 하였고,몽 본토는 막내 아들에게 주기로 했다.

그러나 1225년 원정에 참전하기를 거절한 서하를 응징하기 위해 현재의 중국의 간쑤 성의류판 산에 있다가

1227년 8월 18일 불세출의 대정복자는 지병으로 생을 마감했다.









2324464F548E7AE831.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7. 콜롬버스


본인은 상상도 못했을테지만.

서양 중심의 세계관, 자본주의, 제국주의,2번의 세계 대전, 종교 개혁, 산업 혁명,그리고 미국까지...

이 모든것의 전환점은 콜롬버스의 신대륙 발견에 있다









261FF544548E8B4419.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6. 채


불 이후로 가장 혁신적이었던 기술의 발전 = 종이

  







22291744548E8B970F.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5. 플라톤


'유일한 진리', '절대적 가치'란 개념을 만들어 놓은 사람

그게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인류의 사고방식 자체를 바꾸어 놓은 플라톤










235B0048548E7B7B25.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4,석가모니

정치, 경제, 과학...허나 가장 강한 것은 종교.


우리나라 역사만 해도

실제로는 단군 왕검 + 석가모니 + 공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21D8544548E8BDE21.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3.공자


동아시아 문명권에 태어난 모든 남녀노소는 이 사람의 유령과 죽을 때까지 함께 해왔다.

공자를 죽이니마니 하는 한국이나,유교와는 관계없다는 일본이나,

공자를 반동이라고 욕하는 중국이나,그리고 베트남, 몽골, 동남아시아

모두가 여전히 머리 속에 공자를 품고 산다









2574584C548E7C5907.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2. 마호메트


인류 1/3의 인생을 결정지은, 1000년을 주도한 이슬람 세계의 
영원한 힘의 원천이었던 사람.

지금도 보라.

의 이름은 여전히죽을 만한 가치가 있는 구호로 수억의 사람들에게 힘을 떨치고 있다











27509C36548E7D9911.jpg 인류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었던 인물 TOP 20


1. 예수 그리스도

기독교 없는 세계를 상상할 수나 있는가?

기독교 없는 서양은 서양이 아니다.

그리고 오늘날 서양적 가치관에 정복당해 있는 동양도 결코 지금의 동양이 아니었을 것이다.

33세에 죽은 목수의 삶이 전 인류에게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출처: https://www.christiantoday.co.kr/news/277249

http://blog.daum.net/simvia/2792

[김형태 칼럼] 세계 역사를 바꾼 20인


  • BEST [레벨:38]뿌와뿌와 2020.09.01 13:57
    예수가 1위 인건 납득하지만 출처가 크리스천 투데이네 ㅋㅋㅋㅋㅋ
  • BEST [레벨:6]필통옆망고주스 2020.09.01 14:20
    뿌와뿌와 바울 보고 좀 의아했는데..ㅋㅋ
  • BEST [레벨:1]귐기태종신 2020.09.02 01:01
    모기에는홈키퍼 기독교가 바울 전에는 유대인들 사이에서만 간간히 퍼졌는데 민족신에서 멈추지 않도록 로마제국 곳곳에 전파한게 바울임. 바울이 없었다면 기독교는 시크교 선에서 정리되지 않았을까 싶음
  • BEST [레벨:20]쇠사슬 2020.09.01 18:54
    생각할시간 과학자가 너무 없네
  • [레벨:22]에펨라이트비기너 2020.09.02 05:58
    한태주 뉴턴은 급이 다름. 미적분학, 뉴턴역학 이 두가지를 토대로 현대 과학, 공학이 대부분 만들어졌다 보면 됨. 엄밀히 말해 뉴턴 이전의 과학들은 어떤 발견이 있었다는걸 알아보는 수준이지 멀쩡한 과학이 아니였음.
  • [레벨:24]공유주방 2020.09.02 03:32
    에펨라이트비기너 차라리 뉴턴이 들어갈바엔 아인슈타인이지
  • [레벨:22]에펨라이트비기너 2020.09.02 05:53
    공유주방 물리 전공자한테 뉴턴 vs 아인슈타인 물어봐
    정말 최대한 비관적으로 봤글때 90%는 뉴턴승이다.
  • [레벨:20]축신에드갓구 2020.09.02 02:09
    에어컨 만든 캐리어 성님 미만잡이지 순위 노답이네ㅋㅋㅋ
  • [레벨:14]호성이스루 2020.09.02 02:13
    스탈린이 뭐 저리높냐 병신이네 걍
  • [레벨:2]dieuydi 2020.09.02 02:15
    레오나르도 다빈치 있을줄 알았는데 없네..
  • [레벨:22]wmelon 2020.09.02 02:15
    찌찌좌 없는 것도 그렇고 마르크스가 스탈린보다 낮은것만 봐도 그냥 의미없는 순위 뉴턴도 없고ㅋㅋ
  • [레벨:5]가옹이 2020.09.02 02:18
    당태종 살라딘 채륜은 좀 애매하네. 채륜은 종이만든 사람중 기록상 가장 오래된 사람이지 종이는 그 전부터 있었고 당태종 넣을거면 비슷한 논리로 들어갈 정치인이 한둘이 아닐거고 살라딘 넣을 바에 이슬람 제국 근본 만든 할리드가 나을거 같은데.단순히 생각해도 뉴턴이나 키루스 대제 아우구스투스 아인슈타인 피타고라스가 더 영향력 높을듯.
  • [레벨:6]에버튼챔스진출 2020.09.02 02:20
    축알못인가
  • [레벨:32]뇌동매매금지 2020.09.02 02:21
    마굿간 콜걸 아들 아님??ㅋㅋㅋ
  • [레벨:4]엄준식이살아있다 2020.09.02 02:27
    하하 부관참시해야할 씹새끼들많이보이네?>??
  • [레벨:13]아바유저 2020.09.02 02:33
    캐리어 ㅇㄷ
  • [레벨:12]신의대리인 2020.09.02 11:00
    아바유저 캐리어님이 진정한 위인이시지
  • [레벨:34]메시1발롱도르7 2020.09.02 02:34
    축알못들이 역대선수 순위매긴거 보는거같네
  • [레벨:18]데이곤 2020.09.02 02:59
    아담 스미스가 마르크스한테 안 된다고??
  • [레벨:7]저류 2020.09.02 03:01
    국가 지도자랑 종교인을 높게 뒀네
  • [레벨:21]올백 2020.09.02 03:27
    스탈린 아무리 잘쳐줘도 결국 레닌, 마르크스 아래아닌가
    이새낀 아이콘도 아니고 업적도없고
    진지하게 영향력만 보면 체게바라보다 아래인듯
  • [레벨:24]공유주방 2020.09.02 03:34
    이새끼들은 순위가 납득이 안간다며 예수를 걸고넘어지네. 개독이 만들어서 그런거라는둥.. 그럴거면 진시황이나 당태종이 빠지는게 맞지. 그리고 어디 큰 일간지도 아니고 일개 펨창같은 새끼가 혼자 순위를 만든건데 죽이자고 달려드네 ㅋㅋ
  • [레벨:10]제락 2020.09.02 04:14
    공유주방 대한민국 전염병계의 역사를 바꾸고 있지 광화문에서 ㅋㅋㅋ
  • [레벨:10]제락 2020.09.02 04:11
    사람들이 ㅈㄴ 웃긴게
    사회주의랑 공산주의를 구분못하고
    자본주의랑 민주주의를 구분못하고
    이론과 현실을 구분 못함.

    사회주의(마르크스주의)에 대한 이론에서 배울게 얼마나 많은데..
    심지어 마르크스는 자기가 뭐 한것도 없는데 매번 욕먹음ㅋㅋㅋ
  • [레벨:24]아론램지 흥해라 2020.09.02 06:39
    제락 이거 구분 못하는새끼는 진심으로 투표할 자격 없음
  • [레벨:21]케빈볼란트 2020.09.02 08:21
    제락 제일 웃긴게 민주주의의 반대말이 뭐냐고 하면 공산주의라고 하는 사람. 아예 개념을 이해 못하고 미디어 언론에서 나오는 것만 지가 듣고 싶은 대로 듣는 사람들임.
  • [레벨:10]제락 2020.09.02 08:31
    케빈볼란트 민주주의 - 사회주의
    자본주의 - 공산주의
    이렇게가 더 상대되는건데 그걸모름.
    그리고 사회주의가 완벽히 나쁜게 아니다 하면 욕처먹음.
    북한가서 살으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1]사나없이어캐사나 2020.09.02 14:38
    제락 니말도 정확히 보면 좀 틀렸는데
    사회주의는 과학적 공산주의를 이루기위한 1단계로 볼수 있고 민주주의의 반대가 사회주의도 아님
    사회민주주의라는 변형 폼도 존재함.
    정확하게 말하자면 자유주의ㅡ사회주의가 대립인거고
    민주주의ㅡ왕정과두제독재등등 인거고
    자본주의ㅡ공산주의는 맞지
    사회주의가 완벽히 나쁘지는 않지만 사회주의가 일반적으로 주장하는부분에서는 개인의 희생이나 손해가 필연적이라 노력한만큼 얻는다는 측면을 중시하면 싫어하고 경멸할수있다고 생각함
  • [레벨:23]아자르부활해줘 2020.09.02 04:44
    사실 예수는 기독교뿐만아니라
    천주교 까지 예수에서 파생된 거아냐?
    십자군전쟁,교황등등..진짜 예수빼고 셰계사를 논할 수는 없는듯
    과거엔 교황이 한나라의 왕보다 높은 위상이었다는데
  • [레벨:22]릴야티 2020.09.02 04:45
    알렉산더 설명 간지난당
  • [레벨:4]율리스나르당 2020.09.02 04:59
    ㅇㄷ
  • [레벨:2]우간다힙합전사 2020.09.02 07:40
    스마트폰 만든 사람도 순위에 들어가야지. 현대인들의 삶을 180도 바꿧으니깜
  • [레벨:11]앙기목디 2020.09.02 08:49
    뉴턴 어디쒀
  • [레벨:21]아메리카노진하게 2020.09.02 08:55
    어떻게 산업혁명이나 인터넷 같은 건 없을수가 있지
  • [레벨:8]혼모노마드리드 2020.09.02 09:09
    이런거 보통 플레밍 무조건 들어가는데
  • [레벨:21]쀼뺘쀼 2020.09.02 09:10
    빌게이츠나 에디슨 테슬라 이런 사람들이 없는게 말이되나... 하다못해 링컨이나 이런사람들도 있어야지;;
  • [레벨:32]Zerowest 2020.09.02 11:51
    동서양 배분은 잘한 편이네
  • [레벨:34]DD충 2020.09.02 12:07
    ㄷㄷ
  • [레벨:22]외화벌이노동자k 2020.09.02 12:24
    캐리어 형님 미만잡
  • [레벨:23]RUEL 2020.09.02 12:37
    콜럼버스는 씨팔 낄데 껴야지 바스코 다 가마면 모를까
  • [레벨:13]와드알림받지않기 2020.09.02 13:20
    무버지어헝
  • [레벨:13]폭풍설사 2020.09.02 15:52
    내 마음속 1위는 캐리어 형이다.
    지금 이순간 에어콘을 보며 다시 한번 찬양중임
  • [레벨:2]GREAT! 2020.09.02 22:13
    왜 마르크스가 17등이냐? 아무리 안 되어도 10등 안에 들어야지, 마르크스가 주장한 연설을 수억명이 귀 기울였는데

이전 맨앞 다음
- +
4053 4054 4055 4056 40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