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1.19 09:32

[스쿼카] 어지간히 인물 없는 현역 잉글리쉬 감독 Top 11

조회 수 27686 추천 수 104 댓글 64

EsAhj8MXAAINbRM.png [스쿼카] 어지간히 인물 없는 현역 잉글리쉬 감독 Top 11

https://www.squawka.com/en/best-english-managers-right-now-ranking-potter-southgate
* 오역, 의역 있음

펩 과르디올라는 브라이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후 그레이엄 포터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펩 : "우리는 지금 최고의 잉글랜드 감독을 상대했습니다."

과연 포터가 지금 현 시점에서 잉글랜드 최고의 감독일까? 우리는 프리미어리그에 있는 9명의 감독 뿐만 아니라 다른 리그의 감독들을 살펴보았고 Top 11을 생각해냈다.

선정 기준은 글쓴 사람 마음임

11. 샘 앨러다이스
클럽 : WBA
순위 : PL 19위

감독 커리어가 판단 기준이었다면, 빅샘은 1위에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의 빅샘은 그의 축구를 펼치기 위한 충분한 자원이 없는 상황이다.
울버햄튼전 3:2 승리가 어떤 도움이 될지 지켜보자.

10. 스티브 브루스
클럽 : 뉴캐슬
순위 : PL 15위

스티브 브루스는 완전 백지 같은 감독이다. 정말 아무것도 없다.
사람은 좋은데, 그것 뿐이다.

9. 크리스 와일더
클럽 : 셰필드 유나이티드
순위 : PL 20위

어떻게 한시즌만에 이렇게 떡락할 수 있을까.
크리스 와일더는 센터백 오버래핑이라는 혁신적이고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프리미어리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불행하게도 이번시즌, 그 시스템은 완전히 간파되었고 그들의 퍼포먼스는 끔찍했다. 강등이 보인다.

8. 프랭크 램파드
클럽 : 첼시
순위 : PL 7위

첼시는 마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영입 천재를 보유하고 있지만, 다른 쪽은 완전 난장판이다.
케파의 다이빙 동작이나, 베르너의 끔찍한 슈팅을 봐라.
램파드가 좋은 경기에 대해 말하고, 유스를 신뢰하는 것은 존경받을만 하지만, 공격과 수비를 어떻게 해야할 지 논리가 없는 것 같다.

7. 스콧 파커
클럽 : 풀럼
순위 : PL 18위

파커가 풀럼에 온 힘을 다하는게 느껴진다. 끔찍한 시즌 초반 이후 풀럼은 원정에서 레스터를 잡아냈으며 첼시전에서 깨지긴 했지만 토트넘, 리버풀이 포함돈 일정에서 5연무를 기록했다. 풀럼 스쿼드가 얼마나 제한적인지 감안한다면, 파커는 꽤 잘 하고 있다.

6. 로이 호지슨
클럽 : 크리스탈 팰리스
순위 : PL 13위

4-4-2 장인 로이 호지슨의 능력은 존경스러울 정도다.
호지슨은 자하, 타운젠드, 에제와 같은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단단한 팀을 만들어냈다.

5. 딘 스미스
클럽 : 아스톤 빌라
순위 : PL 10위

아스톤 빌라 경기는 보기에 즐겁다. 스미스는 그릴리쉬를 주축으로 팀 전술을 만들었다.
더글라스 루이즈와 존 맥긴은 균형잡힌 미드필더이며, 잭 그릴리쉬가 리그 최고 수준의 공미로 성장함에 있어 스미스의 공이 있음을 인정해야 한다. 빌라의 득점력에 기복이 없었더라면 순위표 상단에 위치해 있었을 것이다.

4.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

2018년 이후 팀을 리빌딩하고 있으며, 겁나 어린 선수들도 대표팀에 소집하고 있다.
팀 내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보기 좋은 팀으로 만들어냈다.

3. 션 다이쉬
클럽 : 번리
순위 : PL 17위

번리 경기는 재미있지는 않다. 다만 구단이 적은 예산으로 운영됨을 생각한다면 이런 경기 스타일을 원망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선수 수준에 비해 다이쉬는 놀라운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2. 스티븐 제라드
클럽 : 레인저스
순위 : SPL 1위 (스코틀랜드 1부)

제라드와 레인저스의 만남은 완벽한 콤비로 보여진다. 2021년, 제라드는 레인저스를 리그 순위표 1위에 올려놓았다.
단순히 1위가 아니라 무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2위 셀틱에 21점 앞선 상황에 단 7실점만을 내줬다.
유로파리그에서도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감독의 공이 크다.

1. 그레이엄 포터
클럽 : 브라이튼
순위 : PL 16위

브라이튼의 순위가 16위인데 포터가 왜 1위인지 궁금할 것이다. 펩의 말을 인용하면 "그들은 퀄리티를 보여준다. 그들은 좋은 선수들과 좋은 빌드업을 보여준다. 모든 패스가 목적이 있으며, 모든 선수가 공을 잡기에 자유로운 위치에 서있다. 다만 골을 넣기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것이 브라이튼이 순위표 하단에 있는 이유다."
브라이튼의 기대득점은 리그 9위, 기대실점은 리그 7위다. 어쨌건 그들은 재밌는 축구를 하고 있으며, 중위권에 안착할 수 있는 수준의 수비력 및 득점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전 맨앞 다음
- +
1934 1935 1936 1937 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