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8.04 12:41

빅윈처럼 돈 많이 쓰고도 안이쁜 스쿼드 피하는 방법

조회 수 36874 추천 수 268 댓글 341

1596444774.png 빅윈처럼 돈 많이 쓰고도 안이쁜 스쿼드 피하는 방법

이 말도 안되는 스쿼드를 보라

무려 120억을 썼음에도 전혀 그래보이지 않는다 웬만한 30억 스쿼드보다 안이쁘다

본인은 평소 빅윈에 대한 호감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색기가 스쿼드 짜는 꼬라지를 볼 때만은 인상이 팍 찌푸려진다


전부 현역도 올스타도 아닌 것이 애매하게 섞인 현역과 레전드들의 밸런스, 

3도 아닌 5도 아닌 4카가 무려 둘이나 보이는 점, 빨강 파랑 노랑이 난잡하게 뒤섞인 색감, 

급여 아끼려고 로드웰 쓰면서 닉포프는 프리미엄 라이브로 박아둔 것까지...

정말 보기만해도 가슴 깊은 곳에서 끓어오르는 불편함이 느껴진다


뻥글 근본이라 할 수 있는 스티븐 제라드는 온화한 미소를 띄고 있으며,

조던 헨더슨은 패기만으로 디에고코스타를 물리칠 때와 같이 저 당당한 자태로 어깨를 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디가 주장완장을 달고 있는 건 이 사진의 킬포라고 할 수 있겠다 쓰면서 보니까 바디 등번호는 또 20번이네 이 시발럼이


물론 주장 설정이나 등번호 설정까지 유튜버나 BJ가 직접 해줄 필요는 없다

그러나 내가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말은 팀케미란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써야 하는 것이 진정한 팀케미라는 말이다


i15389203432.jpg 빅윈처럼 돈 많이 쓰고도 안이쁜 스쿼드 피하는 방법

애초에 과연 팀케미란 어떤 것이냐 한다면...

유저의 팀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근본을 챙기면서도 예쁜 미페, 일관성 있는 강화단계, 적절한 급여 분배 등

이 모든 것이 조화롭게 어울렸을 때 감성으로 완성되는 것이 이쁜 팀케미라 할 수 있다


게임에서 성능이 중요하지 뭘 이쁜 걸 자꾸 따지냐고 묻는다면,

애초에 성능만 따질 거였음 그냥 좆두, 대걸레머리 고정으로 박아두고 윙에 페리시치 손흥민

중원엔 비에이라 프티 발락 네드베드 레이카르트 비달

센터백에는 바란 반데이크 말디니 퍼디 이런 애들 쓰고 윙백은 홍철 산드루 워커 밀리탕

키퍼엔 쿠르투아 돈나룸마 슈체스니 쓰면 된다


하지만 이렇게 완성된 스쿼드를 볼 때 과연 당신의 가슴은 웅장해지는가



얘네같은 스쿼드는 비로소 공식경기에서

적폐들의 압도적인 성능과 스텟만으로는 형언할 수 없는 언비지블 썸띵으로 이루어지는 아다리골으로 나타날 때

시발 ㅋㅋㅋㅋㅋ 이게 피파지 ㅈ밥년아ㅋ 하면서 상대 찍어누르는 그 맛에 쓰는거다


그렇다면 과연 예쁜 팀케미를 어떻게 짤 수 있는가???


57tli2aejx.jpg 빅윈처럼 돈 많이 쓰고도 안이쁜 스쿼드 피하는 방법

예쁜 팀케미를 위한 방법 그 첫번째, 팀에 대한 애정이다.

팀케미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내가 그 팀을 좋아하기 때문에 쓰는거다

대부분의 축구팬들은 본인이 응원하는 팀이 있다

피파하면서 그 응원하는 팀을 써보고 싶은 마음은 자연스러운 결과임에 틀림없다


리버풀 팀케미를 운영하는 본인을 예로 들겠다

실축을 보며 와 살라 존나 빠르네;;; 아놀드 크로스 뒤진다 ㅋㅋㅋㅋ 리버풀 최곻ㅎㅎㅎ 하며 흥분하고

피파를 하면서 살라의 미친 침투력과 아놀드의 어시스트에 의한 득점에 감탄하며 이게 실축반영이지 ㅋㅋㅋㅋ 희열을 느낄 때

이렇게 실축과 피파가 인터랙티브하게 어우러지며 상호작용을 이룰 때, 

그제서야 아! 팀케미하길 잘했다!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에

그 좋다는 굴리트는 잠시 치워두고 같은 자리에 좆장님을 채워넣으며 팀케미를 꾸리는 것이다


두번째는 무엇이냐, 바로 근본이다

아무리 해당 팀 소속으로 뛰었다 할지라도 쓸 수 없는 놈들이 있다


내가봐도씨발련.jpg 빅윈처럼 돈 많이 쓰고도 안이쁜 스쿼드 피하는 방법

작은아이 반페르시를 필두로 괴체, 피구 등등 특정 팀 팬들은 싫어할 수 밖에 없는 다양한 씨발새끼들이 있다


아무리 피파하면서 공식경기에서 승급이 중요하며 친구랑 한판 할 때 무조건 이겨야 한다지만

내가 좋아하는 팀 유니폼을 입고 다시 뛰고 있는 씨발련을 보고도 아무렇지 않게 게임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그 팀을 사랑하고 있지 않다


장담하건데 진성 아스날 유저들은 반페르시가 미친 성능으로 피파에 나온대도 자신들의 스쿼드에는 발 한 짝도 못내밀게 할 것이다

손흥민이 좋아서 토트넘 팀케미를 꾸렸음에도 성능만 보고 센터백으로 솔 캠벨 쓰는 잼민이들은 정신차려라 진짜


마찬가지로 본인은 리버풀 팀케미 유저로서 절대로 오언과 스털링, 토레스를 쓰지 않는다

오언은 라이벌 팀 맨유로 이적해서 그 유명한 합류 발언을 하였으며

스털링은 팀 나가겠다고 좆지랄을 떨며 맨시티로 이적했다

토레스는 피3이면 몰라도 피온4에선 개쓰레기다 어차피 줘도 안쓴다


다만 쿠티뉴는 쓴다 ㅎㅎ... 반다이크와 알리송 영입자금을 대줬지 않았는가?

말년은 추했으나 그래도 공적이 있다 그래도 나도 자존심은 있어서 카우찡요는 교체로 쓴다


근본을 판단하는 데 있어 소속팀에서의 활약상도 중요하다

AC밀란의 황금기와 함께했던 무결점 스트라이커 셰브첸코는 세리에를 씹어먹고 첼시로 이적해서 알다시피 폭망했다

이 때문에 셰바는 첼시 팀케미에서만큼은 근본을 인정받기 힘들다

바르셀로나 시절 프티도 마찬가지로 같은 이유로 근본을 인정할 수 없다


예쁜 팀케미를 위한 마지막 세번째, 조화로움이다


피파온라인4는 강화단계, 급여시스템 등 실축에는 없는 고유의 시스템을 갖고 있다

서두에 말했지만 전담선수 선정과 등번호 선정까지 고려해야 하는 것이 팀케미인 만큼 이 또한 신경써서 완성해야 하는 것이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강화단계의 일치성이다

자고로 사람의 마음은 단순하게도 일관성 있는 형태에 안정감을 느낀다

모든 카드가 반짝반짝 은카라면, 혹은 영롱하게 빛나는 금카라면 보너스 스텟까지 챙길 수 있어

아름다움과 실리 모두 추구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인정할 것이다

하지만 아이콘이나 토티 같은 최상위 시즌들은 은카 하나 사려면 돈 몇 백을 박아야 하며 서버 내에도 몇 장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은 현실과 타협해서 1카 혹은 똥색강화단계도 아쉽지만 만족하며 구입한다


단순하게 은카와 금카로 이루어진 스쿼드라고 해서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예쁜 팀케미를 위해서는 디테일한 단계까지 신경써야 한다

피잘알들은 말한다 피파에 카드는 1카, 5카, 8카, 그리고 10카 밖에 없다고...

하지만 이런 강경파와는 달리 나는 온건파에 속한다

우리 온건파는 앞서 말한 1,5,8,10과 함께 3카와 7카도 어느정도 이해해준다


정말 인품이 뛰어나고 이해심이 깊은 사람이라면 2카와 9카도 이해해준다

비싼 카드는 강화하기 힘들지만 2카 도전은 터지더라도 1카 보장이며 실금강화 몇 번이고 도전하다 보면 결국 붙는 것이 2카이기 때문에...

9카는 명예로운 풀강화 10카를 위한 전단계일 뿐

강화재료만 갖춰진다면 거기서 정착하지 않고 무슨 일이 있어도 10카에 도전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더 테레사 마저 무덤에서 뛰쳐나와 역정을 낼 정도로 절대 용서할 수 없는 것이 바로 4카다

웬만한 4카는 은카 도전 강화비용도 해볼만 하며 확률도 반반으로 괜찮다

고추를 달고 사내대장부로 태어났음에도 5카를 앞두고 4카에서 머무르고 있다는 것은 계집애나 다름없는 것이다


빅윈의 스쿼드 구성에 많은 피파 유저들이 불편함을 토로하는 대부분의 이유도 이것이다

빅윈은 5카는 너무 비싸며 3카를 쓸바엔 스텟 2 높은 4카가 좋다며 4카를 적극 채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렇지만 4카는 생각보다 훨씬 비싸며 은카케미도 받지 못해 보너스 스텟도 못 챙긴다

즉, 가성비는 좆구리고 성능은 아주 애매한 단계라는 말이다

여유가 없어 5카가 어려우면 3카가 훨씬 낫다는 게 중론이다

그럼에도 4카를 쓴다? 야망과 포부가 가녀린 소녀와 다름없다


강화단계 만큼이나 미페와 급여 분배 또한 중요하다


다른 팀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미페가 있다면 마땅히 불편함을 느끼기 마련이다

그렇지만 미페는 유저가 직접 바꿀 수 있기 때문에 해결 가능하다

물론 순정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나같은 팀케미성애자들도 이 점은 봐주는 경우가 여럿 있다는 점 참고해도 좋다


급여 분배는 생각보다 신경을 써야 한다

만약 대칭이 맞지 않는다면, 더욱이 나처럼 하스스톤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더더욱 기겁한다

물론 피파에서 완벽한 데칼코마니를 이루긴 어렵지만

예를 들어, 레프트백 급여는 14인데 라이트백은 급여가 6이라면 이건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다


아무튼 팀케미라는 것은,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구성해야 하는 것이다

빅윈이 120억을 허투루 쓰는 꼬라지를 보자니 흥분해서 말이 길어졌다 이만 끝마친다

  • BEST [레벨:7]졸라 2020.08.04 12:45
    ㄹㅇ 첼시에 쿠창놈 쓰고있는 애들 보면 혈압이 하늘까지 승천함
  • BEST [레벨:21]멋쟁이_토마토 2020.08.04 14:02
    마르티네즈종신 마르티네즈종신님, 가끔 지더라도 축구 하나는 아름답게 하던 벵거옹의 아스날이 그립지 않으십니까?
    1000억 먹튀 페페신, 주장의 자격이 없었던 자카, 황스타피, 굴리트랑 머리스타일만 비슷하고 뇌절만 반복하는 다비드루이스와 귀엥두지 이런 색기들 때문에 진절머리 나신다면
    아스날의 영광을 함께 한 레전드들은 이적시장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BEST [레벨:21]멋쟁이_토마토 2020.08.04 12:56
    졸라 성능을 위해 자존심도 버린 버러지들임...
  • BEST [레벨:21]강찬용 2020.08.04 17:51
    나는 짤때 무조건 홀수 강화로 가게 되던데 1,3,5,7,9 이렇게 ㅋㅋㅋ
  • [레벨:3]주멘의감탄 2020.08.04 18:33
    뿌꾸도 예전에 리버풀 맞출 때 오언, 쿠티뉴 박고 가던데 와중에 리버풀팬이라는 주인은 성능보고 오케이때리고 앉아있음.. ㅋㅋㅋ
  • [레벨:20]차트와호가창 2020.08.04 18:33
    바르샤 올스타 같은데 메시없는 바르샤 많이 봤다ㅋㅋㄱㅋㅋ
  • [레벨:22]승와니닷 2020.08.04 19:20
    차트와호가창 씹 ㅋㅋ 차라리 안하지
  • [레벨:22]마츠모토나나미 2020.08.04 18:33
    올대두나 올미페가 이쁜듯
    근본챙겨도 대두랑 다른유니폼 섞여있으면 안이쁨ㅋㅋㅋ
  • [레벨:28]MID 2020.08.04 18:33
    난 진짜 팀에 컨셉없으면 재미가 없어서 못하겠던데 ㅋㅋㅋㅋㅋ
  • [레벨:7]수원왕갈비통닭 2020.08.04 18:34
    레버쿠젠에 차두리 넣는 유튜버 있던데ㅋㅋ
  • [레벨:23]다미담다미 2020.08.04 18:36
    좃같은 약발2에 16이라는 미친 급여에도 에쉴리 콜을 쓰는 이유...
  • [레벨:21]MUGN 2020.08.04 18:36
    피좆 첼시특
    공격 아자르-크레스포-살라
    미드 데브라이너-프티-
    ㄹㅇ 죽빵존나갈기고픔
  • [레벨:15]태연하다태연해 2020.08.04 18:38
    적폐색기들 역겹긴한데 그보다 더역겨운색기들이지 리버풀ㅇ 발로텔리 ㅋㅋ첼시에 크레스포 프티 덕배 ㅋㅋㅋ바르샤에 호돈ㅋㅋㅋ밀란에 비에이라 ㅋㅋㅋㅋ그낭 적폐를해 씹색기들아 어중간하게 끼워맞추지말고 ㅋㅋㅋ밀랑스니 병.신같은새끼들
  • [레벨:14]G304 2020.08.07 06:07
    태연하다태연해 바셀 호돈은 한시즌이라도 잘했잖아
  • [레벨:3]케이빵 2020.08.04 18:41
    리버풀이 전성기라 팀캐미짜기는 좋은듯 ㅋㅋ
  • [레벨:24]엉덩이를흔들며 2020.08.04 18:42
    그냥 피파전문 비제이들중에 축구제대로 아는놈들 거의없음 태반이 축알못임
  • [레벨:17]쭈쭈바 2020.08.04 18:47
    피파에는 1카 5카 8카 10카만 존재한다
  • [레벨:14]G304 2020.08.07 06:08
    쭈쭈바 은카부턴 몇카를 써도 킹정임
  • [레벨:1]민트초코초코단 2020.08.04 18:50
    ㄹㅇ 리버풀 현역 올미페쓰는데 똥카쓰기 싫어서 60억팀에 챔반데 1카쓰자너
  • [레벨:2]첼예흐 2020.08.04 18:55
    다른건 모르겠는데 진짜 4카는 선 존나 넘었지 시발
  • [레벨:7]12년차밀란팬 2020.08.04 18:58
    밀란한답시고 호나우두 히바우두 지뉴 비에이라 있는놈도 있는데ㅋㅋㅋㅋㅋㅋ
  • [레벨:7]졸라 2020.08.04 19:21
    12년차밀란팬 밀란에 최고적폐 다모여있자너 ㅋㅋㅋㅋㅋㅋ
  • [레벨:2]msftz 2020.08.04 19:00
    피파ㅇㄷ
  • [레벨:15]국의온앤온 2020.08.04 19:01
    ㅋㅋㅋ LH 수지 LH 제라드 UCL 반뎈 4카 쓰고 있는데 애매한 거 ㅇㅈ 한다 ㅜㅜ 나머지 올 은카인데 얘넨 은카가 무과금에겐 넘 비싸 ㅜㅜ
  • [레벨:22]토마스뮬러 2020.08.04 19:02
    레반-뮐러
    페리시치-고레츠카-냐브리
    톨리소
    알라바-보아탱-파바르-마테우스
    노이어

    근본인정 해주나?..
  • [레벨:19]치크이즈커밍 2020.08.04 19:06
    토마스뮬러 선생님...페리시치 대신 트레블을 함께한 레전드 로베리 둘중 하나는 어떤지요...
  • [레벨:9]핵똑똑베예린 2020.08.04 19:04
    빅윈 관상이 별로임
  • [레벨:30]왁스값못받은함식 2020.08.04 19:08
    내가 블랑을 잘 안쓰는 이유 ㅋㅋ
  • [레벨:20]시스템쇼크 2020.08.04 19:19
    1토마네 5토미니피르미누 3토미니살라
    6챔헨도 5챔파비뉴 6챔둠
    6챔로보 3챔반닼 6챔고메즈 6챔아놀드
    6tc알리송
    근본 ㅁㅌㅊ?
  • [레벨:2]D.DROGBA 2020.08.04 19:20
    본캐는 씹적폐 부캐는 팀캐미면 딱좋음 ㅋㅋ
  • [레벨:11]dsdsdsd 2020.08.04 19:20
    나는 네덜란드국대인데 네덜현역으로뛰고있는 얘들만씀
  • [레벨:22]릅탄 2020.08.04 19:27
    그냥 니들 쓰고 싶은대로 써 ㅋㅋㅋ
    무슨 응원팀 경기장 직관하러 다니는 현지팬도 아니고
    게임에서까지 근본이니 뭐니 쳐싸우고 있냐 ㅋㅋ
    요즘보면 해축팬도 애니나 아이돌 씹덕보다 더 함.
    차라리 개축팬들처럼 직관하면서 부심부리면 모를까 ㅋㅋ
  • [레벨:2]모래두지인사 2020.08.04 20:15
    이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5]정휘런 2020.08.04 20:25
    ㄹㅇ 토트넘에 캠벨쓰는새끼들 뒤져야
  • [레벨:1]서큐버스 2020.08.04 20:35
    난 오로지 성능충이라...게임은 이기고 봐야됨. 감성도 한 두판이지 난 오로지 적폐
  • [레벨:13]여노기 2020.08.04 20:42
    적폐쓴다고 뭐라하는사람들 이해를 못하겠네 ㅋㅋ. 자기가 감성 중요시해서 감성으로 맞춘거면 성능적으론 감수하고해야지. 상대가 적폐쓴다고 나쁜놈인냥 말하는거 지능 낮은거같음 ㅋㅋ
  • [레벨:30]스피드스타오언 2020.08.04 20:49
    빅윈 병신임 ㅋㅋ 개하꼬됐다가 급식으로 연명하더만 뿌꾸랑은 그릇이 다름
  • [레벨:22]파란고무신 2020.08.04 22:28
    4카는 왜 트집임?? 4카 2카 로 트집잡는게 가장 ㅂㅅ같은데 돈되는대로 사는거지 5카살돈 없으면 쓰지도 말라는건가... 순경보면 상위랭커에 드맨 소크라테스 2카 쓰는애들도 여럿인데
  • [레벨:24]파피스뎀바시세 2020.08.04 22:45
    파란고무신 4카 살돈이면 딴거 3카 박는게 낫지 너무 애매함
  • [레벨:22]파란고무신 2020.08.04 23:07
    파피스뎀바시세 능력치 3카보다 2나 높음 그리고 선수 사는건 개개인의 마음인데 그걸 왜 딴지거는지....
    그리고 저거보면 LH제라드 4카인데 서민한테 이거보다
    좋은 시즌이 어딨음?
  • [레벨:2]맨유암가드 2020.08.05 00:21
    엥 피파 4는 4카부터 능력치 2올라서 가성비 좋은 거 아니였나요? 쓰다가 5카 달아주는데....
  • [레벨:14]G304 2020.08.07 06:11
    맨유암가드 2카 4카는 명분이 없음
    1카는 가장 베이스 강화단계 카드로 깔끔하고
    2카는 차라리 3카까지 맞춰서 강화케미까지 노리던가 더러워보임
    4카는 5카랑은 다르게 강화케미까지 더해보면 +2가 최대임 2카처럼 애매하게 새로운 강화케미 받을 것도 아님 + 똥카 특유의 갈색이 더러워보임
  • [레벨:4]보틀부들 2020.08.05 01:46
    와 스쿼드 진짜 개 ㅈ같이 짯네 ㅋㅋㅋㅋ
  • [레벨:4]유미삭제좀 2020.08.05 04:22
    어제 맨유만났는데 데파이 오웬 디 마리아 쓰는 개씨발련봄ㅋㅋㅋㅋㅋㅋ
  • [레벨:13]maesambe 2020.08.06 13:32
    ㅋㅋㅋㅋ이분 필력 좋네 정독했는데 지루하지가 않아

  1. 감독에게 나이트클럽을 허락받은 22살 강호동....gif [166]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17 시간 전 DEICIDE 조회69048 추천677
    감독에게 나이트클럽을 허락받은 22살 강호동....gif
  2. 새벽뉴스 [34] 첨부파일

    주식 17 시간 전 금융감독원 조회17692 추천113
    새벽뉴스
  3. 저도 삼엽충 인정해주십니까? [35] 첨부파일

    디지털 17 시간 전 모아찐뮌헨팬 조회28162 추천114
    저도 삼엽충 인정해주십니까?
  4. 드디어 다만들었다 개축 리그1 컨셉 유니폼 [98] 첨부파일

    국내축구 17 시간 전 킹갓노뱅 조회5024 추천128
    드디어 다만들었다 개축 리그1 컨셉 유니폼
  5. (소리주의) 디오고 조타 리버풀 데뷔골 세레머니까지 긴버전.mp4
  6. 아스날은 8년동안 안필드에서 리버풀을 이기지 못함.
  7. [KFC] KFC 추석맞이 버켓 7100원 할인! (9,800원) (0원) [104] 첨부파일

    핫딜 17 시간 전 다리 조회29872 추천115
    [KFC] KFC 추석맞이 버켓 7100원 할인! (9,800원) (0원)
  8. [BBC] 리버풀 3-1 아스날 경기스탯. [88] 첨부파일

    축구소식 17 시간 전 럼블피쉬 조회32737 추천155
    [BBC] 리버풀 3-1 아스날 경기스탯.
  9. 리버풀 무서운 점.jpg [72] 첨부파일

    유머 17 시간 전 북한산 조회63510 추천427
    리버풀 무서운 점.jpg
  10. 미스테리한 도올의 학력. [241] 첨부파일

    미스터리 17 시간 전 스즈야 조회64763 추천227
    미스테리한 도올의 학력.
  11. [PL 리버풀vs아스날]위기 막아내는 알리송의 좋은 판단 [63]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17 시간 전 오란다 조회31272 추천155
    [PL 리버풀vs아스날]위기 막아내는 알리송의 좋은 판단
  12. 짱껨 공룡 둘리.manhwa [30] 첨부파일

    유머 17 시간 전 랑그m 조회27613 추천183
    짱껨 공룡 둘리.manhwa
  13. 아스날 리버풀 요약.dooly [40] 첨부파일

    유머 17 시간 전 슬기남편 조회38147 추천306
    아스날 리버풀 요약.dooly
  14. 전쟁 시 군인들한테 일어나는 신체 변화 [87] 첨부파일

    미스터리 17 시간 전 7급공무원 조회54035 추천278
    전쟁 시 군인들한테 일어나는 신체 변화
  15. [프리미어리그 공홈] 브페의 결승골은 프리미어리그 출범 이후 맨유의 가장 늦은 시간대 득점
이전 맨앞 다음
- +
37 38 39 40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