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통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9.08.18 08:51

포텐 삼국지 게임으로만 배웠을때

조회 수 53790 추천 수 239 댓글 123
삼국지 게임으로만 배웠을때

일러스트같은거보면 크게 의미가 없는줄 알았는데 


자세히 알아보니까 일러스트랑 매치가 되는거였음 ㅠ


특히 조앙이 난 제일 슬프더라 처음에는 능력치구리고 별로라서 신경안썻는데 내막을 아니까 너무 안타깝


조조 병신이 네토라만 안했어도 아들도 안죽고 첫째가 왕될 확률도 있지 않았을까?


239 9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1]시스템스피커 2019.08.18 09:28
    조앙살아있었으면 빼박 차기왕이지
    조비가 왕된 주된 이유가 장자계승원칙임
  • BEST [레벨:11]호날두트럼프 2019.08.18 10:46
    가이랑 조앙 효심도 깊고 인성도 좋아서 모두가 사랑하는 존재였는데 조조 씹질때문에 개죽음 당한거라 당시 첩 자식이었던 조앙 길렀던 본부인이 개빡쳐서 이혼까지 했잖어ㅋ
  • BEST [레벨:22]가이랑 2019.08.18 09:50
    조조 부하들부터 백성들까지 전부 조앙 좋아했고 심지어 조비,조식등 동생들도 조앙을 좋아했다고 하니 뭐
  • [레벨:24]엉덩이가예쁜남자 2019.08.18 19:05
    조앙 너무 조앙!
  • [레벨:7]성스러운행위 2019.08.19 04:26
    엉덩이가예쁜남자 죄송한데 엉덩이가 진짜 예쁜지 확인좀 할수 있을까요?
  • [레벨:3]slugger 2019.08.18 19:06
    어릴때 조조랑 추씨랑 하는 장면 보면서 많이 세웠음 ㅋㅋ 내가 본 삼국지 만화에는 추씨 개꼴리게 표현해놔서 ㄷㄷ
  • [레벨:8]그리스요거트 2019.08.18 19:18
    slugger 엄청나게 이쁘긴 했나봅니다. 합병한지 얼마 안된 적지에서 그 조조가 정신놓고 합방할 정도면..
    물론 애초에 안건드렸으면 장수가 습격할 일도 없었겠지만.
  • [레벨:24]주작투스 2019.08.18 19:13
    조안민도 조조가 엄청 아꼈다는데
  • [레벨:31]펨코지박령 2019.08.18 19:38
    주작투스 조안민은 역사가 더 없지않나?
  • [레벨:22]미샤미츠 2019.08.18 19:20
    조조새끼도 천벌받은게 지가 사랑하는 아들들은 죄다 뒤짐
  • [레벨:31]펨코지박령 2019.08.18 19:39
    미샤미츠 조충,....
  • [레벨:24]나카노찐쿠 2019.08.18 19:20
    네토라x
    네토리o
  • [레벨:23]한번만더해봐요 2019.08.18 19:30
    흠..삼국지 12나 하러갈까
  • [레벨:6]프라카스 2019.08.18 19:33
    생각해보니 조비가 가후 중용한게 이이유도있는걸까? 가후 책략덕에 형죽어서 조비가 승계된거잖아?
  • [레벨:22]사카이이즈미 2019.08.18 19:55
    프라카스 그 부분은 없을거 같음. 조앙이 죽은 원인 중 하나인 장수를 미워했다고도 하니.. 가후는 그저 책략을 내는 책사일 뿐이고 그 책략 실행을 결정한건 장수니 가후에게 까지 원한이 미치진 않은듯

    가후를 중용한건 조식과의 후계자 싸움에서 가후가 장자승계의 원칙을 들어 조비를 지지했기 때문이라고 봄.
  • [레벨:2]곰돌쿤 2019.08.18 19:37
    솔직히 능력 낮은것도 너무 빨리죽어서 보여준게 없어서이지 않을까
  • [레벨:31]펨코지박령 2019.08.18 19:40
    곰돌쿤 나름 전장에 많이 참여했는데 전공이없어서 그런듯
  • [레벨:24]날강두패고싶두 2019.08.18 20:53
    펨코지박령 난 조앙특성 혈로 ㅈㄴ좋아하는디 부장으로 데꾸나가면 중요장수 잡히질않으니 개꾸르르
  • [레벨:20]Hey0 2019.08.18 19:47
    조앙 전사가 조비를 또라이로 만든 이유 중 하나 아님?
  • [레벨:23]루시페르 2019.08.18 20:30
    Hey0 조비가 황제되고 그걸로 장수 갈궈서 결국 장수 자살함
  • [레벨:28]패왕색기 2019.08.18 20:30
    조앙이 호표기 이끌던걸로 봐서 통솔력과 무예도 어느정도 있었을듯
  • [레벨:20]펨코왕자 2019.08.18 21:03
    조앙 아깝지.. 이름도 귀여운데
  • [레벨:25]탈-애우 2019.08.18 21:04
    조앙하니까 생각났는데

    유봉도 처형안했으면 유선자리에 있었을까??

    양아들이라 후계자는 안됐을라나
  • [레벨:3]쿠쿠섬치킨 2019.08.18 21:24
    탈-애우 유선이 있어서 사실상 유비에게 버려진거
    애초에 유선이 없었으면 유봉이 후계를 이었을듯
  • [레벨:3]탕수육아재 2019.08.18 21:15
    조앙 ㄹㅇ 아쉽다
  • [레벨:7]성스러운행위 2019.08.19 04:23
    삼국지12가 일러 하난 잘뽑았음
    게임은 크흠

  1. 인기 물개를 쫓아가서 붙잡는 남자들 [8]

    2019.09.19 자연/생물 메텔장만월 조회1850 추천31
    물개를 쫓아가서 붙잡는 남자들
  2. 인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서드가 밀리터리 룩인거 같은이유 [4]

    2019.09.19 문명/역사 진평 조회1092 추천27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서드가 밀리터리 룩인거 같은이유
  3. 인기 요즘 증강현실 퀄리티.gif [14]

    2019.09.18 미스터리/미제 대머리와빛 조회4627 추천30
    요즘 증강현실 퀄리티.gif
  4. 카누를 즐기는 냥이 [47]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19.08.18 자연/생물 Noel갤러거 조회29045 추천118
    카누를 즐기는 냥이
  5. 한 노인을 위협하는 청년들 [74]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19.08.18 사건/사고 Noel갤러거 조회41713 추천224
    한 노인을 위협하는 청년들
  6. 카메라맨에게 이물질을 던지는 고릴라.gif [55] 동영상첨부파일 포텐

    2019.08.18 자연/생물 charles9 조회41158 추천163
    카메라맨에게 이물질을 던지는 고릴라.gif
  7. 건멸치 속 암살자.jpg [54] 포텐

    2019.08.18 자연/생물 마카다미아초코볼 조회37334 추천216
    건멸치 속 암살자.jpg
  8. 조선시대 삼정승 중 가장 실세였던 자리.jpg [47] 첨부파일 포텐

    2019.08.18 문명/역사 부산홍보대사 조회40625 추천87
    조선시대 삼정승 중 가장 실세였던 자리.jpg
  9. 영국 축구계에 큰 상처를 준 사건.JPG [381] 포텐

    2019.08.18 사건/사고 C92 조회54764 추천524
    영국 축구계에 큰 상처를 준 사건.JPG
  10. 전북 장수군서 미등록 반달가슴곰 발견..포획 작전 돌입ㅡ현장 털 유전자 분석 결과 지리산 방사 반달가슴곰 새끼로 확인
  11. 재일재산을 아십니까???ㅡ 일본에 남겨진 조선의 재산들

    2019.08.18 문명/역사 미키마우스쨩 조회536 추천4
    재일재산을 아십니까???ㅡ 일본에 남겨진 조선의 재산들
  12. 삼국지 게임으로만 배웠을때 [123] 첨부파일 포텐

    2019.08.18 문명/역사 펨코지박령 조회53790 추천230
    삼국지 게임으로만 배웠을때
  13. 겁나 짧은 꿈 썰 [7]

    2019.08.18 공포/심령 네이버기자 조회2747 추천9
    겁나 짧은 꿈 썰
  14. ???: 정력에 좋은거라고? [10] 첨부파일

    2019.08.18 자연/생물 주말마다칰파티 조회3335 추천-15
    ???: 정력에 좋은거라고?
  15. 레프팅 하다가 급류에서 죽을 뻔.. [8]

    2019.08.18 사건/사고 랄란랄루 조회3090 추천1
    레프팅 하다가 급류에서 죽을 뻔..
  16. 극동아시아가 유럽권의 서양인들이랑 최초로 접촉한 때가 언제인가요?
  17. 님들 삼국지 제갈량 죽고나서 어캐됐음? [14]

    2019.08.18 탁상공론 아챔pamda 조회2591 추천12
    님들 삼국지 제갈량 죽고나서 어캐됐음?
  18. 검은 개가 흰 개보다 더위를 더 탈까? [74] 첨부파일 포텐

    2019.08.18 미스터리/미제 보보가 조회37468 추천373
    검은 개가 흰 개보다 더위를 더 탈까?
이전 맨앞 다음
- +
135 136 137 138 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