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1.17 10:08

굴리트의 포지션에 관하여

조회 수 2000 추천 수 53 댓글 11
선수시절

스텝:감독님;;;;  반바스텐이 부상이랍니다.;;;;;;;

감독:야! 굴리트 올려

스텝:감독님;;;;; 프랑코 바레시선수가 부상이랍니다.;;;;;

감독:야! 굴리트 내려

스텝: 감독님;;;;; 레이카르트 선수가 부상이랍니다;;;;;;;;;;; 굴리트 넣을께요.

감독: ㅇㅇ

이 유머글은 실제와 다른 점이 있었다.
반 바스텐이 없던 87/88 시즌에는 비르디스와 함께 투톱을 이루기는 했으나  그 이후의 사키 감독 체제의 기간동안에는 반 바스텐과 투톱을 이루는 것으로 포지션이 고정되었다.

프랑코 바레시를 비롯한 센터백이 결장할 때는 굴리트가 아닌 레이카르트나 말디니가 그 자리를 채웠고

레이카르트가 미드필더로 나서지 못 할 때는, 굴리트가 그 자리를 메꾸기도 했으나 우선적으로는 안첼로티와 도나도니의 조합이 고려되었다.

즉, 굴리트가 커리어 전체에서 리베로부터 공격수까지 올라갔다가 다시 리베로로 내려오는 흐름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밀란에서는 역할이 고정적인 편이었다. 사키 시대에는 공격수로, 카펠로 시대에는 오른쪽 윙으로 말이다.

그리고 사실은 공수를 아울렀던 멀티 플레이어 능력은 굴리트만의 전유물이 아니었다. 당장 팀 동료였던 마싸로 또한 공격수부터 수비수까지 뛸 수 있었던 선수였고 레이카르트는 수비수와 미드필더에서 모두 월드 클래스 기량을 선보인바가 있다. 굴리트보다 앞서서는 보니엑이 공격수, 미드필더, 리베로 모두를 뛰기도 했으니...이 시대에서는 특별한 장점이 있어도 다양한 포지션을 뛰지 못 하면 살아남지 못할 수도 있던 시대이기도 하였다.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멀티 플레이어의 자질을 가진 선수가 과거보다 드문데, 각 포지션마다 과거보다 더 다재다능함을 요구하게 되는 것으로 발전한 것과는 다른 아이러니한 결과다.  이러한 까닭은 각 포지션마다 다재다능을 요구하는만큼 그 포지션에 필요한 역량의 요구치 또한 높아졌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수준 높은 제너럴리스트에 대한 요구가 되려 포지션의 전문화, 포지션 적성에서의 스페셜리스트를 이룬 것이다.


  1. 이기는 전술이 좋은 전술이지, 무슨 공간을 비워뒀니 마니
  2. 인기 푸욜 "엄청난 역전승이였어, 축하해!" [13]

    2021.03.04 FC Barcelona Ucal 조회4235 추천45
    푸욜 "엄청난 역전승이였어, 축하해!"
  3. 인기 우웅 피케왔오~ ㅎㅎ [81]

    2021.03.04 FC Barcelona 피케 조회3679 추천35
    우웅 피케왔오~ ㅎㅎ
  4. 먕구님들 내일 1위 방빼주셔야 해요

    2021.01.17 EPL 햄버거킹 조회14
    먕구님들 내일 1위 방빼주셔야 해요
  5. 솔직히 레비 입김 많이 들어가있을듯

    2021.01.17 EPL 세뇽맘 조회22
    솔직히 레비 입김 많이 들어가있을듯
  6. 베르너 별명 생김

    2021.01.17 Chelsea F.C. 리새앳 조회239 추천1
    베르너 별명 생김
  7. 토트넘이 볼순환땜에 에릭센 원할필요가 있나 [2] 첨부파일

    2021.01.17 EPL 크로노스피어 조회214 추천5
    토트넘이 볼순환땜에 에릭센 원할필요가 있나
  8. 그리고 저 십새끼 아스날행도 고려하던 새끼인데 ㅋㅋ
  9. 뭐 근데 사실 반더빅의 한계라기보단 기본적으로 우측라인 문제가 더 크긴 함
  10. 게릿콜 우리아스랑 트레이드했는데 게릿 콜 방어율이 4점대인데 뭐임...?
  11. 그 대단한 에릭센 말년에 폼 좆박아서 케인 내려오던건 매한가지였는데
  12. 지금 에릭센은 유형가릴거없이 그냥 좆병신임 [8]

    2021.01.17 EPL 러브라이브김하성 조회205 추천6
    지금 에릭센은 유형가릴거없이 그냥 좆병신임
  13. [포르투갈vs대한민국] 박지성 선제골 첨부파일

    2021.01.17 EPL 울산의자랑조현우 조회23 추천1
    [포르투갈vs대한민국] 박지성 선제골
  14. 아 게시판에 우칼있네.. [6] 첨부파일

    2021.01.17 EPL 백종원의골목식당 조회34 추천5
    아 게시판에 우칼있네..
  15. 기무하손이 3할 치는데 도련님이 2할치네
  16. 번복을 해야 할것 같아.. [1] 첨부파일

    2021.01.17 EPL 백종원의골목식당 조회48 추천3
    번복을 해야 할것 같아..
  17. 은돔벌레 가 얼마나 못하면

    2021.01.17 EPL 꿀복행복 조회55
    은돔벌레 가 얼마나 못하면
  18. 사실 토트넘을 건너가는 징검다리쯤으로 생각해도 상관은 없음
  19. 굴리트의 포지션에 관하여 [11]

    2021.01.17 ITA 파스타칼초 조회2000 추천53
    굴리트의 포지션에 관하여
  20. 지수 원탑 ㄹㅇㅋㅋ 첨부파일

    2021.01.17 EPL Hardy 조회25 추천1
    지수 원탑 ㄹㅇㅋㅋ
  21. 오늘도 봉사하러 왔다.... [2]

    2021.01.17 EPL 레앙. 조회72 추천6
    오늘도 봉사하러 왔다....
  22. 똥더빅은 걍 팀 잘못온거같던데 ㅋㅋ [11]

    2021.01.17 EPL 감자칩. 조회193 추천5
    똥더빅은 걍 팀 잘못온거같던데 ㅋㅋ
  23. 칸토나 얘도 미친놈이네 ㅋㅋ [1]

    2021.01.17 EPL Ucal 조회80 추천2
    칸토나 얘도 미친놈이네 ㅋㅋ
  24. 홈그로운 얘기가 계속 나오네.. 그래서 정리해 보는 에버튼 홈그로운
  25. 생각해보니 첼시가 챔스 우승할 수도 있음
  26. 영어잘알님들 도움 점 [6]

    2021.01.17 EPL aeKARINA 조회24 추천2
    영어잘알님들 도움 점
  27. 근데 무리뉴 진짜 징하긴 하다

    2021.01.17 EPL 감자칩. 조회57 추천1
    근데 무리뉴 진짜 징하긴 하다
  28. 베르너를 벌써 atm에 보내자니 제정신임? [16] 첨부파일

    2021.01.17 Chelsea F.C. 시든꽃에물을주듯 조회2502 추천52
    베르너를 벌써 atm에 보내자니 제정신임?
  29. 따효니 - 소나기

    2021.01.17 EPL Peaky 조회9
    따효니 - 소나기
  30. 이번 겨울 영입 [1]

    2021.01.17 Tottenham 뇽움가트너 조회44
    이번 겨울 영입
  31. 아니 팀이 노답이라고 에릭센 데려오자는건 대체 뭔 소리임?
  32. 여성 유저로서 해외축구갤러리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임안점안이 아닙니다.
  33. 영입하고 반시즌이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써먹을줄 몰라서 벤치행 ㅋㅋ
  34. 에르모소는 왤케 잘해진거지 [3]

    2021.01.17 Atlético 시메오네묘비 조회247 추천3
    에르모소는 왤케 잘해진거지
오래된 문서는 이전/다음 페이지가 생략됩니다.
1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