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통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8.12.07 00:04

박항서가 부임하고 1년 동안 베트남에서 이룬 업적들

조회 수 41787 추천 수 419 댓글 91
박항서가 부임하고 1년 동안 베트남에서 이룬 업적들
박항서가 베트남 부임이후 베트남 축구의 변화

- 부임후 부실한 식단 (아침을 쌀국수로 떼우기도 했다고) 을 전면 개편, 영양을 고려한 식단 관리 들어감

- 베트남 팀에 맞는 쓰리백 도입

- 23세 대표팀으로 10년동안 못이기던 태국을 원정에서 격파 (전임 감독은 태국에게 0:3 대패 당해서 경질)

- AFC U-23 축구 선수권 대회 준우승 (베트남 역사상 afc 주관 대회 첫 결승 진출)

- U-23 비나폰 4개국 대회에서 연령별 최강이자 지난 결승에서 만나 패했던 우즈벡과 리턴매치에서 무승부

- 아시안게임 본선에서 일본에게 사상 첫 승리 (전연령 포함 첫 승리)

- 베트남 아시안게임 사상 첫 4강 달성

- 베트남 부임 1년만에 피파랭킹 100위 랭크 (부임전 130위권대) 6년만에 최고순위
  박항서 본인이 약속한 임기중 100위 진입 약속 달성

- 2018 스즈키컵 결승진출 (08년 이후 10년만에 대회 우승 도전)

-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동아시아컵 우승팀인 한국과 내년 3월에 경기 예정


베트남 축구 수준 감안해보면 베트남 입장에선 정말 역사를 쓰는중
419 -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0]Wi*zone 2018.12.07 00:10
    우리나라랑 하면 ㄹㅇ 버스 세우고 무만캐도 ㅆ상타 ㅋㅋㅋ
  • BEST [레벨:4]보거스커여워 2018.12.07 00:22
    “너희들이 입고 있는 경기복, 신발, 먹고 마시는 어느 것 하나 국민들의 피와 땀이 아닌 게 없다. 겨우 그 정도가 힘들어 편한 걸 찾으려면 축구선수 하지 말고 다른 것 해라”
  • BEST [레벨:24]괴라는나물 2018.12.07 00:11
    Wi*zone ㅋㅋ 우리나라가 피지컬때문에 베트남 천적임 ㅋㅋ 박항서 축구 자체가 굵게 가는 축구라 공격진은 테크니션들이 공간만들면서 해야하는데 그냥 미드라인부터 압살당함 ㅋㅋ
  • [레벨:11]F;F.F.F 2018.12.07 00:27
    진정한 의미에서 국위 선양 ㄷㄷㄷ
  • [레벨:1]벷_가팦0 2018.12.07 00:29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8]거소그 2018.12.07 00:31
    벷_가팦0 아 제발 뭐 어디서 주워 들은 정보가지고
    일침이랍시고 그런거 날리지 말자 쫌!
  • [레벨:10]살기싫타아 2018.12.07 00:34
    벷_가팦0 전 감독 성적 개판이였는데
  • [레벨:22]킹갓엠페러슈프림 2018.12.07 00:36
    벷_가팦0 돌멩이 갈아서 빛나는 부분 좀 찾아놨더니 '아 원래 안에 금이었네;' ㅇㅈㄹ ㅋㅋ
  • [레벨:28]바이에른문헌 2018.12.07 08:58
    킹갓엠페러슈프림 딱 축사국식 논리 ㅋㅋ
  • [레벨:5]wdcos 2018.12.07 00:48
  • [레벨:24]케이군 2018.12.07 09:58
    벷_가팦0 병신 일침병 와드
  • [레벨:8]Geromm 2018.12.07 00:39
    박항서는 덕장스타일 감독임?
    뭔가 전술적으로 엄청난 감독은 아닌거같은데
  • [레벨:26]DGB아레나 2018.12.07 00:54
    Geromm 감독 스타일이 같이 살 부대끼며 같이 공 차 주며 트레이닝 돕는 수준으로 가까운 덕장 타입이라고 함
    전술적으로는 02 월드컵 당시 히딩크 감독 밑에서 국대코치도 했고 개리그 감독직도 여러 번 하셨음. 팀들이 해체 직전이던 성남이나 부대장이 선수들 연병장 돌려야 된다던 상주상무 이런 식이라 가시적인 성과는 좀 적지만.
    아무리 박항서 감독의 전술역량을 낮잡아본다 해도 02월드컵 4강 팀 코치 수준이고 그 정도만 되도 동남아끼리 aff 정도에서는 과르디올라급 명장임
    거기에 체력이나 컨디션 끌어올리는 쪽으로 집중적으로 트레이닝시켜버리니 단기간에 이렇게 호성적이 나오지
  • [레벨:1]나트랑 2018.12.07 00:41
    우리나라도 히딩크때 네덜란드에서 이렇게 설레발이엿나?ㅋㅋㅋㅋ 진짜 존나오바하는듯 니네 히딩크때 네델란드인보고 뽀뽀라도 해줫어?ㅋ
  • [레벨:21]꿈을낚는루카 2018.12.07 00:46
    나트랑 네덜란드랑 같냐.
  • [레벨:1]나트랑 2018.12.07 00:46
    꿈을낚는루카 ?? 뭐가 다름?ㅋ
  • [레벨:21]꿈을낚는루카 2018.12.07 00:51
    나트랑 네덜란드야 원래 축구 강국에 명장들도 많이 배출하니까 당연히 반응이 다르지 뭐가 다르냐니ㅋㅋ
    쌀딩크는 어떻게 보면 눈에 띄는 성적을 내는 최초의 외국감독인데 당연히 조명받을만하지 생각 못함?
  • [레벨:1]나트랑 2018.12.07 00:54
    꿈을낚는루카 아 그런거였냐?몰랏네 난또 대부분이.박항서 버프가능? 그런류길래 ㅎㅎㅎ 뭔 소린가했어
  • [레벨:1]미개봉고추 2018.12.07 00:56
    나트랑 ㅇㅇ 좀다른듯 2002년때는 네덜란드 국기들고 흔들고 지랄 안했음. 애초에 접점이 히딩크 말곤 아예 없는 국가라. 근데 저기는 박항서 이전에 이미 우리나라한테 거의 문화에서 경제까지 잠식당한 수준에 쌀딩크 투척한거임.
  • [레벨:1]나트랑 2018.12.07 00:58
    미개봉고추 거기서도 대한민국 국기안흔드는데 ㅋㅋㅋ 내가 베트남 달에 1번씯 출장가는데 한국인터넷에서만 존나오바 하는거아니? 문화에서경제까지 잠식은 병신..인생을 인터넷으로 배우니
  • [레벨:1]미개봉고추 2018.12.07 01:01
    나트랑 ㅇㅇ 난 가서 보진 않았는데 영상만 봐도 한국 국기 개오지게 보이던데 kpop에다가 제2의 삼성공화국 다되가구만 반박을 하려면 좀 뭐라도 들고오던가 지가 물어봐놓고 대충 병신 해버리고 지나가면 뭐 어쩌라고ㅋㅋㅋ
  • [레벨:1]나트랑 2018.12.07 01:02
    미개봉고추 가서봐 그럼 되겟네 ㅋ 인터넷세상만 너무 느끼지말고
  • [레벨:1]미개봉고추 2018.12.07 01:03
    나트랑 ㄴㄴ 굳이 안봐도 알듯 언론이랑 현지 반응 나오는게 몇갠데 니혼자 암튼 내가 봤는데 아니던데! 해버리면 끝인가보네ㅋㅋ 베트남은 니혼자 가봄?
  • [레벨:1]나트랑 2018.12.07 01:05
    미개봉고추 ㅋㅋㅋㅋㅋㅋㅋ빠득빠득우기네 가보라니까? 능력도없고 돈도 없고 우울한데 이런데서 자부심이라도 느끼고 살아야지 그래
  • [레벨:1]미개봉고추 2018.12.07 01:07
    나트랑 갑자기??ㅋㅋㅋㅋㅋㅋㅋ 당황스럽네 뭐지 얘
  • [레벨:33]TuttimeloE 2018.12.07 05:17
    미개봉고추 위에 나트랑이 좀 공격적이긴 했지만

    언론에서 보이는거랑 실상이랑 다를때가 많음.

    박항서 퍼레이드 하는 베트남 모습 보여준다고 베트남 전지역이 매일 매일 그렇다는게 아니잖슴.

    케이팝 문화도 해외 케이팝 행사나 콘서트 하는거 미디어에서 보여주면 당연히 다 열광하는거 같다만 실상은 아닐수도 있다 라고 생각해봐.
  • [레벨:2]엽리뉴 2018.12.07 01:10
    나트랑 좀 닥쳐 씹년아 베트남 달에 한번씩 출장가는게 뭐 시발 자랑이라고 설비새끼주제 출장비 받으면 술먹고 베트남창녀랑 떡치고 자기전에 펨코하는게 전부인 새끼가 뭘 현지부심이고 견문 넓은척 하고있어 니만 출장다니냐
  • [레벨:1]나트랑 2018.12.07 01:11
    엽리뉴 왜 뭐 잘못된거 있음 애기를래 화내지말구 ~ㅋㅋ 왜케 화낫너?
  • [레벨:2]엽리뉴 2018.12.07 01:18
    나트랑 근데 너 조선족새끼냐? 아까부터 말투랑 맞춤법 좆병신 같네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나트랑 2018.12.07 01:20
    엽리뉴 니인생에쓸쓸함과 고단함을 항상 타인에게서 찾는거보니 쓰레기인생인듯한데 오늘도 새우깡에 소주2병빨고 버티는거야? 아님 백수라서 에너지가 넘쳐나는거야 ㅎㅎㅎ
  • [레벨:2]엽리뉴 2018.12.07 01:32
    나트랑 뭐하는 새끼인지 뻔히 아는데 지가 뭐 좆도 대단한새끼인 것 마냥 깝치길래 시비한번 걸어봤습니다 용서해주실래욥? 클린한 인터넷문화 만들어가용!
  • [레벨:1]나트랑 2018.12.07 01:37
    엽리뉴 뭐하는데?ㅋ 애기해봐 ㅋㅋ
  • [레벨:2]엽리뉴 2018.12.07 01:55
    나트랑 말할때 주어 좀 붙히면 안되나용? 말씀하시는걸로 봐선 하버드 졸업 후 천재적인 능력으로 삼성에 스카웃 되고 젊은 나이에 초특급 승진과 어마어마한 연봉을 받으며 베트남시장을 총 관리하는 관리자?
  • [레벨:21]레벨레 2018.12.07 02:39
    나트랑 베트남은 안가서 모르겠지만 베트남 쪽 업체 애들 인스타 팔로우 몇몇 하는데 얘네만 봐도 한국 음악 듣고 한국음식 한국어 씨발 갖은것도 하던데. 인스타만 보더라도 어느정도 문화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는게 맞지 않나싶다
  • [레벨:14]저는병신입니다만 2018.12.07 00:51
    나트랑 그당시엔 네덜란드사람인지도 몰라슴
  • [레벨:2]특급전사오지환 2018.12.07 01:31
    일본을 이겼다고?
    그럼 우리가 중국한테 진거하고 일본이 베트남에 진거 중에서 어떤게 더 충격이 크냐 객관적으로??
  • [레벨:40]주춤주춤 2018.12.07 01:36
    특급전사오지환 성인대표팀이 아니고 아겜이라.. 그리고 일본은 와카 없이 도쿄 올림픽 대비해서 21세 위주로 뽑았고
  • [레벨:2]특급전사오지환 2018.12.07 01:38
    주춤주춤 흠 연령별 이라해도 만약 우리가 같은 조건(와카x, 21 언더)으로 벳남에 지면 진짜 욕 개폭발할거같은데 ㅋㅋ
  • [레벨:40]주춤주춤 2018.12.07 01:38
    특급전사오지환 충격은 당연히 충격이겠지 근데 성인 대표팀끼리 붙어서 중국한테 진거만큼의 충격이랑 비교 할 수준은 아니라는것일뿐
  • [레벨:2]특급전사오지환 2018.12.07 01:39
    주춤주춤 ㅇㅋㅇㅋ 감솨욤 ㅋㅋ
  • [레벨:16]슬림셰이디 2018.12.07 03:13
    베트남ㅇㄷ
  • [레벨:28]바이에른문헌 2018.12.07 08:59
    크으... 쌀딩크네 진짜ㅋㅋ
  • [레벨:21]우왁우리우ㅋ 2018.12.07 11:13
    하지만 '거 신' 김신욱을 만나게 되는데
  • [레벨:23]야마우치미즈키 2018.12.07 11:18
    나중에 베트남 감독 은퇴해도 평생 베트남에서는 영웅이겠네

이전 맨앞 다음
- +
302 303 304 305 306

©에펨코리아 | 문의/신고 | help@fmkorea.com | 6,233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