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통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19.01.12 21:39

[BBC] 중립 팬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싫어할까? 아님 걍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소리일까

조회 수 25467 추천 수 106 댓글 201


_105118086_tweet.jpg [BBC] 중립 팬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싫어할까? 아님 걍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소리일까

(오바메양, 아자르,외질을 시티에 6개월 임대로 보내줘. 리버풀은 리그 우승하면 안돼. 모든 팀들은 함께 힘을 합쳐서 시티에게 우리가 가진 힘을 보태주자. 전 세계 인류를 위해서)



그들은 환상적인 공격축구를 한다.


그들은 정말로 카리스마 있고 유쾌한 감독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리버풀이 1990년 이후 처음으로 우승할거라는 생각은 많은 논쟁을 만들어낸다. 적어도 인터넷이나 라디오에서는.


위에 게시된 어느 한 트윗은 리버풀의 우승을 막기 위해 다른 모든 팀이 힘을 합쳐야한다고 요청하고 있고 최근 여기저기 퍼져나가고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과학적으로 설명이 불가능한 일이다. 사람들이 우리에게 얘기해준 걸 살펴보자.




우선 이게 그냥 라이벌의식 때문일까?


 _105119270_gettyimages-456179638.jpg [BBC] 중립 팬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싫어할까? 아님 걍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소리일까
(에버튼은 저번 18번의 리버풀 경기에서 승을 거두지 못했고 10년 동안 안필드에서 승리를 하지 못했다)

그래서 우리는 특별히 중립 팬들에게 질문을 해보았지만.. 에버튼 팬과 맨유 팬들은 참지못하고 나섰다..


잭 번리씨 ,맨유팬 : 나는 진짜로 리버풀만 아니면 리그에 있는 어떤 팀이든지 우승해도 괜찮아. 심지어 그게 맨시티라도


존 아미타쥬씨, 에버튼팬: 나는 에버튼 팬이고 다음달에 41살이 되네요. 내 어린 시절 대부분 리버풀은 나에게 재앙이었으요. 난 리버풀이 절대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길 바랬어유. 이번 시즌 그들은 한참 앞서서 잘나가고 있네유.(맨시티를 앞설 뿐만 아니라) 그들이 리그를 우승할 거 같아요. 그리고 그럴 자격이 있구요.(그리고 이렇게 인정하는게 나에게는 참 힘드네요)

크리스 크로울리씨, 맨유팬 : 난 맨유팬인데 그냥 라이벌 의식이라고? 스포츠 혹은 축구에서는 원래 라이벌 의식이 없으면 안됨. 근데 맨유팬으로써 리버풀이 할바에야 차라리 맨시티가 우승하길 바람



그치만 진짜 중립팬들은 어떨까? 이 리버풀 혐오가 노스웨스트를 넘어서까지 진출해있을까?


칼리슬리에서 온 스티브 테일러 씨 : 만약 그들이 리그를 우승한다면, 영국 북쪽은 다 대피시킬 필요가 있어. 앞으로 있을 매시즌의 처음 2달동안 울려펴질 그 'our year'라는 응원가를 떠올려봐.  천명이서 그걸 부르고있다고. 2005년 AC밀란이 후반전 동안 축구하는 법을 까먹어서 그놈들에게  챔스 우승을 선물해줬을 때를 한번 기억해봐. 거의 던전 출구로 통하는 포탈을 열어놓은 것 같았지. 몇년동안 좆같았어. 리그 우승은 망할 놈의 운으로 이뤄지는 것도 아니라고. 그러니까 그들을 조용시킬 방법은 존재하지 않을거야. 절대 안돼


스코티 씨, 아스날 팬 : 리버풀이 져서 무승행진을 멈추는 걸 보니 기뻣어. 그리고 우승경쟁이 더 흥미로워진 것도 좋았어. 근데 솔직히 토트넘만 아니면 리버풀이든 맨시티든 어느누가 우승해도 난 신경안써.


빅 싱크 씨, 웨스트햄 팬 : 맨시티가 우승했음 좋겠어. 만약 그러지 않고 리버풀이 우승한다면 30년 동안 시티가 우승하는 걸 볼 수 없을거야


닉 데어 씨, 뉴포트 카운티 팬 : 어느 개소리든 다 지껄일 수 있지만 그 소리만은 못하겠다. 차라리 카디프가 우승을 하라지. 생각만 해도 ㅈ같네


폴 씨 : 몇 년동안 ABU(맨유만 아니면 괜찮아)라는 주의였지만 이제는 완전 ABL(리버풀만 아니면 괜찮아)야.


오케이, 확실히 강한 감정이 느껴지긴 한다, 그래도 동일하게 리버풀 우승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 사람들도 있었다.


제롬 조셉 케네디 씨 : 나는 중립팬이야. 그리고 나는 리버풀이 우승해도 신경안써. 난 에버튼이나 맨유 팬이 아닌 이상, 사람들이 무슨 이유때문에 일반적인 감정을 넘어서까지 그렇게 난리치는지 이해가 안돼

.

사무엘 무니 씨, 노팅햄 팬 : 나는 그들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어. 리버풀 팬들은 그렇게 문제가 있지 않아. 그들은 그냥 열정적이고 자신들의 팀을 믿고 있는 거 뿐이야. 사실 많은 사람들이 리버풀 팬을 싫어하는 건 그들이 가지고있는 낙관주의 때문이야. 전형적인 영국인 마인드지! 2014년에 그들이 미끄러지는 걸 보고 마음이 안좋았어. 그 시즌 동안 그들은 멋진 축구를 좀 했지. 그런 이유로 난 이번 시즌 그들이 성공하길 바래. 그러나 다음 브라이튼 전의 경기에 따라 이번 시즌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에 대한 기로가 결정될거야


케리 니콜스 씨, 첼시 팬 : 내가 리버풀 팬을 ㅈㄴ 싫어하긴 하는데, 시티보단 리버풀이 우승했음 좋겠다. 전부 시티가 또 우승할거라고 말을 해. 그렇지만 리버풀은 이번 시즌 좋은 기회를 잡았고 난 리버풀이 시티보다 더 좋은 축구를 하고있다고 느껴. 모두들 우리(첼시)가 물질주의적인 팬덤이라고 말해. 나도 ㅇㅈ하는 바야. 그런데 맨유랑 시티도 마찬가지임. 적어도 맨시티랑은 다르게 첼시는 티켓이라도 매진시켜.


토미 워커, 미들즈브로 팬 : 대부분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어해. 그건 단지 일부 사회에 불만많은 몇몇 키보드 워리어들이 인터넷 상으로 만들어내는 미친 것들일 뿐이야. 어느 누가 맨시티 같이 돈으로만 세워진 팀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어하겠어? 가라 리버풀!


해리 로버트 왈든 Jr, 노리치 팬 : 나는 엄청난 노리치시티 팬이고 난 그냥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어. 같은 팀이 계속 우승하는 건 재미없잖아. 레스터 시티가 우승할 땐 정말 기뻣어.


크리스토퍼 헤워드 씨 : 리버풀 혐오에 대해서, 31살의 중립 팬의 입장에서 얘기하자면 , 개인적으로 우리 전부가 맨유, 맨시티,첼시가 아닌 다른 팀들이 우승하길 바래야 한다고 생각해. 그들은 최근 14번의 우승컵 중 13번을 차지했어(26번 중에 21번을!) 아스널은 괜찮아. 근데 토트넘이나 리버풀이 새 우승팀이 되지 않을까?



_105116588_gettyimages-91538914.jpg [BBC] 중립 팬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싫어할까? 아님 걍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소리일까
(리버풀은 18번의 우승컵을 들었었던 적이 있다. 마지막은 1990년 케니 달글리쉬 감독일 때이다)


리버풀은 한 때, 리그를 지배했었다. 그게 이 문제랑 관련이 있을까?


톰 씨 : 리버풀에 관한 게아니라 팬에 관한 문제요. 리버풀은 멋진 역사와 호감가는 감독, 멋진 축구 스타일, 재능있는 선수들과 최고의 스쿼드를 가진 위대한 팀이에요. 이번 리버풀 팀은 10년 전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연상시켜요. 근데 리버풀 팬들은 좆같아요. 진짜 몇 년전 챔스컵 이후엔 뭐하나 우승한게 없죠- 만약 이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라면 리버풀 팬이 매년 우승한 팀의 팬인 줄 착각할거에요.


롭 프릴 씨 :  다른 팀 팬들은 언제나 리버풀에 집착을 하고 있어요, 그러니 놀랄 것도 없죠. 그냥 그 집착이 질투 때문인지 아님 그들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가야 한다는 두려움 때문인지 잘 모르겠네요.


맷 크룩 씨 : 대부분의 사람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어 하지 않아요. 왜냐면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미움받은 팀들 중 하나기 때문이죠. 어느 맨유,토트넘,첼시 팬을 붙잡고 물어보세요 한번, 그럼 그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지 않다고 말할걸요. 우리가 80년도에 잘나갔었다는 게 아마 그 이유일겁니다.


리안 워드 씨 : 시티 보단 리버풀이지! 당시 리버풀 팬들이 짜증났을 순 있어도, 시티는 2010년까지 팬들도 없었잖아.


롭 페네크 씨, 첼시 팬 : 솔직히 시티보단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보겠어. 내가 아는 모든 리버풀 팬들은 겸손하고 농담을 잘하며 그들의 팀과 그들이 가진 기회에 열광적이야. 시티는 재정적인 부분에서 첼시랑 비슷하지. 25년 가까이 첼시 팬인 사람으로써 나는 돈을 쓰기 시작한 이전을 기억하고 있어: 우리 팬들이 열정적이고 물질주의적이지 않았을 때 말이야. 리버풀은 아직도 그 모습을 가지고 있어. 그냥 리버풀을 왜그렇게 싫어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아.


_105118095_gettyimages-962738966.jpg [BBC] 중립 팬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싫어할까? 아님 걍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소리일까


그리고 요즘은 리버풀이 재밌는 감독이 있는 호감가고 공격적이며 볼맛 나는 팀 아닌가?





 

_105119274_gettyimages-1067687268.jpg [BBC] 중립 팬들은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싫어할까? 아님 걍 인터넷에서만 떠도는 소리일까
(위르겐 클롭은 리버풀 감독으로써 3번의 결승에 진출햇었지만 아직 우승컵을 든 적은 없다)


벤 스마트 씨 : 리버풀은 우승할 자격이 있어. 그만한 팀이 우승할 때도 됐지. 그들은 아주 볼 맛나는 팀이야. 멋진 잉글리쉬 코어를 가지고있고 팬들에게 보고싶어하는 모습을 보여줘: 즐거움. 트로피만 더해지만 더 멋진 팀이 될거야. 나는 그들 아님 토트넘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어.


마이크 던햄 씨 : 와우, 왜이렇게 전부 리버풀을 싫어하는거지? 그들은 이번 시즌 쩌는 축구를 하고 있고 1위를 할 자격이 정말로 충분하잖아. 그냥 토요일에 리버풀이 우리(브라이튼)을 상대로 살살해줬음 좋겠어


검보 74 씨 : 난 리버풀의 우승이 보고싶어. 리버풀은 몇 번 우승할 뻔했고 구장과 선수들에 많은 투자를 햇어. 클롭 또한 진짜 멋진 사람인 거 같아.  앞으로 12개월 동안 어느 팀도 그들을 막지못할거야. 토트넘 빼곤.


마이클 필딩 씨 : 나는 100퍼센트 리버풀이 우승하는 걸 보고싶다. 그럼 다양한 팀들이 우승을 하는 재밌는 리그가 될거야. 그리고 솔직히 리버풀 축구 제일 잘하고 있고 감독도 월클이잖아. 그 감독 개좋음.


데이브 로버트슨 씨 : 대부분의 팀팬들이 리버풀의 우승을 바라지 않는 이유는 그들이 "조롱" 거리가 없어지기 때문이야- 간단함


 잭 태너 씨 : 리버풀을 까는 여기 애들은 전부 맨시티가 성공을 돈으로 샀다고 까고 토트넘이 무관이라고 까는 애들일걸. 그냥 레바뮌급이 아닌 다른 축구팀들도 존중하면서 걍 축구를 보면 안될까?




링키 : https://www.bbc.com/sport/football/46793730







이전 맨앞 다음
- +
5128 5129 5130 5131 5132

©에펨코리아 | 문의/신고 | help@fmkorea.com | 22,102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