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6.25 10:56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조회 수 72722 추천 수 350 댓글 142

https://m.fmkorea.com/2961054428


컴본갤이나 여기나  주작이라는 말이 많길래 사실여부가 궁금해져서 한번 비슷한 사례를 찾아봄.
Screenshot_20200625-094232_Chrome.jp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간이풀장 설치하다가 집 날려먹은 보배아재.


Screenshot_20200625-094520_Chrome.jp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역시 비슷한 사례의 지식인.
Screenshot_20200625-094801_Chrome.jp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옥상은 아니고 베란다에 풀장 설치했다가 욕먹고 글내린 그 사이트 아재 등등.
사례가 꽤 많다.

Screenshot_20200625-095200_Chrome.jp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그 외에도 네이버 지식인을 보면 옥상에 수영장 깔아도 되냐는 질문글들이 득시글거림.

하다못해 지식인에라도 물어볼 생각도 안하고 생각없이 수영장을 깔았다 옥상 날려먹는 사람들이 더 많을것으로 생각된다.

사람들이 풀장 무게를 잘 체감 못하는것 같은데
Screenshot_20200625-033026_Chrome.jp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18~20 만원짜리 비닐풀장에도 6~8톤씩 물이 들어감.

다운로드.jpe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얘 무게가 6 톤이고
Screenshot_20200625-100325_Chrome.jpg 빌라에 수영장 깔았다 2억 날린 여동생은 포도인가?
아파치 헬기 총 중량이 8톤임.

저기 사례에 +1 하고 싶지 않다면 옥상풀장은 건물주한테서 빌라 옥상에 성체 아프리카 코끼리가 뛰어놀거나 아파치헬기가 착륙해도 안전하다는 보장을 받은 후 시도해보자. 

요약
1.옥상에 수영장 설치해서 천장 부숴먹은 사례는 꽤 나온다
2.물은 생각보다 무겁고 풀장엔 물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감
3.수영은 수영장서 하자
  • BEST [레벨:23]화전굴전파전 2020.06.25 10:44
    무한도전 방콕편 참고하도록
    그게 알맞는 사이즈다.
  • BEST [레벨:21]토마도마토 2020.06.25 11:01
    토끼 저렇게 지적하는것도 저걸 알아듣는것도 논랍다
  • BEST [레벨:36]토끼 2020.06.25 10:49
    상품백화점이 설계에없던 옥상 수영장 때문에 붕괴됐다는 썰이 있지
  • BEST [레벨:36]토끼 2020.06.25 10:56
    람대장 삼풍임?ㅎ
  • [레벨:30]시스템마니또 2020.06.25 11:04
    조빤다고 풀장사서 물채워놓으냐?
    고무다라이에 물받아놓으면 그게 호텔수영장이지ㅋㅋ
  • [레벨:23]드링킹요거트 2020.06.25 11:04
    아쿠아리움같은게 괜히 지하층에 있는게 아니지 ㅋ
  • [레벨:5]꼬북 2020.06.25 11:05
    바다 밑바닥은 얼마나 단단하길래 안 깨지는걸까?
  • [레벨:19]킬스위치 2020.06.25 11:05
    풀장 사기전에 마당부터 사자
  • [레벨:32]범선 2020.06.25 11:05
    아파치한대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0]메호대전 2020.06.25 11:06
    옥상 수영장이 ㅈㄴ 위험한거였네
  • [레벨:8]청담개구리 2020.06.25 11:06
    빡대가리코리아
  • [레벨:25]MCFC 2020.06.25 11:06
    생각없이 사는 사람들이 이리 많다니 놀랍다
  • [레벨:9]No.7로시츠키 2020.06.25 11:07
    물이 얼마나 무겁냐면 불난 집에 헬기가 와서 물퍼부우면 지붕 무너짐
  • [레벨:24]녀석 2020.06.25 11:08
    저건 판매 업자가 옥상에 설치할 경우 주의하라고 경고도 같이 해줘야 맞는듯.
  • [레벨:21]꼬리보리 2020.06.25 11:09
    1번 보배 아재 케이스=2번 지식인 케이스 같아ㅋㅋ
  • [레벨:22]브나르도 2020.06.25 11:09
    수영장 그럼 1층에선 해도되나용?
  • [레벨:6]맥주집사장 2020.06.25 11:10
    그러고보니 물에대해선 무게감인식?이 대규모일수록 덜한느낌
  • [레벨:22]파비코리 2020.06.25 11:11
    맞춤법 줘패고싶다 진짜
  • [레벨:3]휘낭시에 2020.06.25 11:1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ㅁㅊ
  • [레벨:5]이나경을국회로 2020.06.25 11:12
    나저씨생각나네 ㅋㅋ
    옥상은 하중을 낮게잡는다고
  • [레벨:10]농경마 2020.06.25 16:57
    이나경을국회로 멋있다;; 그걸 기억하네여
  • [레벨:31]퀸은비 2020.06.25 11:18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24]장실장81 2020.06.25 11:24
    물 1cbm=1ton
    모르면 외워라. 문과충들아.
  • [레벨:2]Sensuous 2020.06.25 11:27
  • [레벨:21]그누구도믿지않아 2020.06.25 11:30
    시발 아파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 옥상에 헬리패드 있으면 해도 되겠네
  • [레벨:3]kassano 2020.06.25 11:38
    그누구도믿지않아 ㅋㅋ 진지 빨고 이야기하면 헬리패드 있으면 해도됨 안무너짐 계산해서 집어 넣은거라 ㅋㅋ
  • [레벨:10]수국화 2020.06.25 11:36
    욕조에서 첨벙청벙해야...
  • [레벨:25]흠좀무 2020.06.25 11:40
    와 저만한 수영장에 물이 저렇게 들어가는구나
  • [레벨:15]얄미로워 2020.06.25 11:42
    1L=1kg
  • [레벨:24]세조 2020.06.25 11:44
    옥상에 성체 아프리카 코끼리나 아파치를 올린다고 생각하니 체감이 확 되넹 ㄷ
  • [레벨:21]조광래초등학교 2020.06.25 11:48
    물 1리터에 약 1kg
  • [레벨:27]아포노 2020.06.25 12:36
    조광래초등학교 약이 아닐걸??
  • [레벨:36]우에하라히마리 2020.06.25 13:26
    아포노 약 맞음 4도에서 딱 저렇고 나머진 아님
  • [레벨:13]rr4class 2020.06.26 06:34
    아포노 딱 떨어지는건 아님. 리터는 부피이고 킬로는 무게니까 엄밀히 얘기하면 당연히 다름.
    하지만 '대충' 맞으니 저렇게 계산해도 무리가 없을 뿐임.
  • [레벨:21]체지방 2020.06.25 11:50
    설겆이..유관... 불편...
  • [레벨:6]빈ZINO 2020.06.25 12:05
    ㅋㅋㅋㅋ 아파치가 그렇게 가벼웠어? vs 물이 그렇게 무거웠어?
  • [레벨:4]84년생릅택동 2020.06.25 12:10
    수압 프레스ㅋㅋㅋㅋㅋ
  • [레벨:22]철혈공조크루거 2020.06.25 12:15
    집주인이 옥상에 뭐 몇톤씩 올려놀 생각은 안했나보지
  • [레벨:21]꽹이 2020.06.25 13:12
    옥상에 다들 아파치헬기정돈 가지고있잖아?
  • [레벨:21]붉은기러기 2020.06.25 13:24
    유관..유관... 육안...
  • [레벨:24]ㅅㅇㄷ 2020.06.25 14:36
    간이 수영장에 무너진거면 부실공사맞지
  • [레벨:3]완벽한포물선 2020.06.25 14:56
    아파치 헬기 이착륙 ㅗㅜㅑ ㅋㅋㅋ
  • [레벨:11]불편해도팩트인걸 2020.06.25 17:00
    저정도 풀장이 10톤이.....
    뭐 이성적으로는 이해가 되는데
    100키로짜리 파오후 100명이랑 무게가 똑같고 suv차량 5대랑 무게가 똑같다고 생각하면 뭔가 이질감이든다
  • [레벨:24]난폭한햄스터 2020.06.25 20:37
    유관 거슬린닼ㅋㅋㅋ
  • [레벨:1]콜라한잔 2020.06.25 21:39
    건물주한테서 빌라 옥상에 성체 아프리카 코끼리가 뛰어놀거나 아파치헬기가 착륙해도 안전하다는 보장을 받은 후 시도해보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5]야르몰렌코 2020.06.26 02:02
    와 나는 저거 물채울때 왜저리 오래걸리나 생각했는데 6000천리터였다니 ㄷㄷ

이전 맨앞 다음
- +
9676 9677 9678 9679 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