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7.14 01:38

[리버풀 에코] 나이키 계약이 시작되면 르브론 제임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할수도 있는 리버풀

조회 수 27648 추천 수 71 댓글 71
lebron-james-liverpool_1ye2hfx7s2mczkhytls4iz4r.jpg [리버풀 에코] 나이키 계약이 시작되면 르브론 제임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할수도 있는 리버풀


리버풀 팬이라면 다음 시즌 리버풀 유니폼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겠지만, 확인하려면 몇주 더 있어봐야 한다. 

그보다 더 재미나는 뉴스가 하나 있으니 여기다 풀어보겠다. 

지난 1월, 농구계의 레전드인 르브론 제임스는 인스타그램에 빨간색을 배경으로 한 리버풀 엠블럼을 게시했고, 그로부터 며칠 뒤 나이키 계약이 공식 발표됐다. 무수히 달린 댓글 행렬에 르브론의 비즈니스 파트너인 매버릭 카터도 "x 리버풀 커밍 순(x Reds Coming Soon)"라고 댓글을 남겼다. 미래에 리버풀과 콜라보레이션을 암시하는 댓글이었다. 

NBA 3회 우승, NBA MVP 4회 수상, NBA 파이널 MVP 3회, 올림픽 금메달 2회에 빛나는 르브론은 2011년 리버풀의 지분 2%를 인수했다. 당시 르브론이 보유한 지분은 약 6.5m달러(78억원) 규모 였는데, 일각에선 현재 르브론이 보유한 리버풀의 지분은 2011년의 규모보다 약 6배로 추산하고 있다. 

보스턴 레드 삭스 등 미국 스포츠계를 오랫동안 취재한 경력자인 리버풀 닷컴의 올리 코넬리는 인사이드 FSG 팟캐스트 특집에서 리버풀에서 르브론의 역할이 뭔지는 알려진 바가 미미하지만, 조만간 명확해질 거란 의견을 내비쳤다.

"르브론이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에 리버풀 관련 글을 게시하고 그런건 흔한 일은 아닌, 그러니까 굉장히 프라이버시한 느낌이 강해요. 

아이 그러니까 그런데 올리는 건 일종의 미디어 기획 이런 거라고 봐야 된다는 거죠. 소위 장기적인 관점이 담긴 '르브론 비전' 이런 건 아니란 거거죠. 르브론이 평소처럼 업로드 하면 그게 방송타고 그러긴 하는데, 경기장에서 같이 사진 몇장 찍을 기회 있는거 빼면 큰 의미는 지금까진 없었다 이런 뜻이에요. 

근데 이제 리버풀이 나이키와 계약을 체결했잖아요? 앞으로 신발이든 의류든 암튼 분명 어떤 유형으로든 간에 리버풀과 르브론의 콜라보레이션을 목도하게 될 겁니다. 정말 재미나겠죠. 

리버풀은 세계 축구계에서 가장 거대한 클럽 중 하나고, 나이키도 함께 하고 싶었을 겁니다. 르브론이 여기에 어떤 방식으로든 다리를 놨을 가능성이 있어요. 리버풀 이사회실에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 몇 안되는데 그 중 한 명이 르브론이거든요. 

르브론이 자기 신발에다 "YNWA" 새기고 뛰러간다 생각해보십쇼. 자기 자신한테 하는 소리기도 하지만 리버풀을 홍보하는 일종의 일타 쌍피가 되는 겁니다. YNWA는 뭐 익히 알려진 리버풀을 상징하는 메시지긴 하지만, 르브론이 그걸 새기고 나오면 그 홍보효과는 10배가 되겠죠. 
 
논점은 이겁니다. 중국 시장 말이죠. 리버풀은 자체적으로 중국에 진출해서 나름 가시적인 성과를 일부 달성하긴 했지만, 나머지 다른 부분에선 르브론이 리버풀을 압도한다는 겁니다." 


중국 시장은 최근 리버풀이 진출하고자 했던 시장이었다. 맨시티, 그리고 첼시 같은 팀들과 더 질 좋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매각설을 늘 부정했던 FSG는 지분 일부를 매각했다. 

전세계에 수많은 팬층을 확보한 리버풀이지만 아직 탄탄한 고정팬층을 확보하지 못한 지역이 몇 군데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중국으로 간주되고 있다. 리버풀은 경기장 안에서 말고도 바깥에서도 성공을 거둬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나이키는 파리 생제르망과 이미 제대로 정착한 전례가 하나 있다. 마이클 조던이다. 2018년 9월, 파리와 조던 브랜드는 지난 시즌 안필드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개막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1군 셔츠를 포함해 일상복, 훈련복, 기타 등등 여러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파리 엠블럼에 조던 브랜드 '점프맨(Jumpman)'이 찍힌 제품들이다.  

과연 위의 사례와 비슷하게 올해 아니면 다음 시즌에 리버풀과 르브론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될 수 있을까? 리버풀과 나이키의 계약은 8월 1일 이후 효력이 발생한다. 

-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lebron-james-could-take-next-18567525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이전 맨앞 다음
- +
6833 6834 6835 6836 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