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8.08 13:59

[키커] 샐러리캡 도입에 합의한 영국 리그1, 리그2

조회 수 20451 추천 수 83 댓글 22
eusuyhs0i9mrtg3derib.jpg [키커] 샐러리캡 도입에 합의한 영국 리그1, 리그2
영국 리그1과 리그2 48개 구단은 어제(금요일) 양리그에대한 샐러리 캡 도입에 합의 하였다.
모든 구단들이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EFL은 이를 발표하였다. 이는 즉시 적용된다.

샐러리캡은 클럽이 선수에게 지급라는 직간접적인 비용:기본 급여, 세금, 보너스, 이미지 권리, 컨에이전트 수수료 및 기타 비용을 포함한다. 리그1의 샐러리캡은 £2.5m. 컵 우승 및 승격 보너스는 샐러리캡에 해당 되지 않는다. 하지만 선수 임대시의 금액은 이에 포함된다.

샐러리캡 위반은 협회의 제재를 받으며, 한도를 최대 5% 초과시 벌금을 내게 된다. 이보다 크게 높을시 해당클럽에 대한 징벌위원회가 구성될 것이다.
하지만 EFL은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감독하고자 한다.

EFL이 발표한 샐러리 캡 제도는 코로나 이전부터 모든클럽들돠 광범위하게 협의된 주제이다. 주요 안건은 지속성 관리와 임금 인플레니션에 대한 것으로, 코로나로 인해 리그경기는 취소 되었으나 이에대한 논의는 계속 되어 왔다.

이는 유럽프로축구에서의 샐러리캡 최초 도입으로, 지금까지는 거의 미국에서만 이 제도가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https://www.kicker.de/781377/artikel.amp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 BEST [레벨:24]LookAtMe 2020.08.08 14:02
    하드캡이 아니라 소프트캡이네
    현실성도 없는 FFP보단 사치세가 낫지 ㄹㅇ
  • BEST [레벨:2]El.Mago 2020.08.08 14:22
    저번에 잉글리그 관련 칼럼 봤었는데 리그1은 흑자구단이 거의 없는 수준이더라. 잘만든듯
  • BEST [레벨:25]귄도안벤치좀 2020.08.08 14:05
    에펨할때 신경쓸게 늘었네
  • [레벨:37]친절한학생 2020.08.08 14:01
    사실 이건 챔쉽에 도입될 문제긴 한데
    도입시 승격할 팀이랑 PL이랑 격차가 너무 커져서 안되겠지..
  • BEST [레벨:24]LookAtMe 2020.08.08 14:02
    하드캡이 아니라 소프트캡이네
    현실성도 없는 FFP보단 사치세가 낫지 ㄹㅇ
  • [레벨:31]EL09 2020.08.08 14:02
    LookAtMe 사치세 오지게 박을듯
  • [레벨:22]O-R-L 2020.08.09 07:54
    EL09 그 사치세도 안부담스러운 클럽이 있겠지..
  • [레벨:2]보물 2020.08.09 08:39
    O-R-L 리그1,2는 그런구단 거의없을듯
  • [레벨:22]O-R-L 2020.08.09 08:44
    보물 아 그건 그렇지 ㅋㅋ 프리미어리그도 적용되면 뭐..
  • [레벨:5]다니얼링 2020.08.09 11:11
    O-R-L 리그1,2는 흑자 사실상없다고 봐야함
  • BEST [레벨:25]귄도안벤치좀 2020.08.08 14:05
    에펨할때 신경쓸게 늘었네
  • BEST [레벨:2]El.Mago 2020.08.08 14:22
    저번에 잉글리그 관련 칼럼 봤었는데 리그1은 흑자구단이 거의 없는 수준이더라. 잘만든듯
  • [레벨:34]데어데블 2020.08.08 15:09
    개인적으론 챔쉽부턴 적용안하는게 좋을듯
    적용하면 pl승격시 수입이 늘어나긴해도 챔쉽서 승격해온팀과 기존pl팀의 전력 간극이 샐캡적용시 너무커져버림
  • [레벨:28]코지하루 2020.08.08 15:46
    챔쉽부터는 적용하면 1부 리그 승격시에 잔류 확률이 급격히 떨어지지 않을까... 3부나 4부에서는 괜찮은거 같음. 재정상태 안좋은 팀들도 많으니까
  • [레벨:34]괴라는나물 2020.08.08 16:46
    소프트캡은 못할꺼 없지 뭐
  • [레벨:19]웅정옹의축구교실 2020.08.08 19:12
    그럼 만약에 챔쉽팀이 리그1으로 강등당하면 선수 오지게 팔아야겠네
  • [레벨:24]홍창기 2020.08.09 10:13
  • [레벨:13]Curtis 2020.08.09 07:15
    샐러리캡하니깐 최근에 그거 생각나네
  • [레벨:23]제레미보가 2020.08.09 07:22
    하부리그 중에서 구단 운영해서 파산난 클럽이 볼튼, 위건, 포츠머스 이렇게 세개였나?
  • [레벨:2]몸살 2020.08.09 07:25
    파산막을려고하나
  • [레벨:23]징센삥 2020.08.09 08:09
    2부에서 강등당한팀이 타격이 더 커지겠네
  • [레벨:30]눈까르 2020.08.09 08:29
    EPL까지 적용되면 좋겠다
  • [레벨:2]스완지시티KFC 2020.08.09 08:53
    챔쉽 적용하면 승격해서는 우야라고.......
  • [레벨:27]칸투스 2020.08.09 08:56
    전 유럽리그가 합의할 샐러리캡이 있어야 한다고 봄. 축구는 빈익빈 부익부가 되버렸음. 6개 빅클럽 정도가 챔피언스리그를 20년째 독식하고 있음.
  • [레벨:34]산왕 2020.08.09 09:49
    2부에서 강등되면 ㅈ되겠네

이전 맨앞 다음
- +
3859 3860 3861 3862 3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