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8.10 07:24

코로나 공습에 9435억 적자 내년 건보료 인상 불가피

조회 수 43811 추천 수 272 댓글 189
코로나 공습에 9435억 적자 내년 건보료 인상 불가피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350210?sid=102

기사요약

1분기 적자 9434억 전년동기대비 5489억늘어남 

이유 코로나 때문에
코로나 확진시 검사비 입원 치료비 전액무료
건보80% 국가20% 지원
 
대구 경북 취약계층 건보료경감
코로나 검사치료비1143억 포함하여 9115억 소요

건강보험기금 요양기관 지원에도 쓰임
3월 모든 의료기관 요양급여비 특례신청 시작
코로나확진자100% 그외 90%지급
6월30일기준 2조5334억 선지급

건보관계자
적정수준인상과 국고보조필요 인터뷰
  • BEST [레벨:33]뭘봐임마 2020.08.10 07:25
    이건 어쩔수 없다만 역대 정부중 세금이래저래 젤 좆같은 정부
  • BEST [레벨:31]BUNGEE 2020.08.10 07:30
    이미 작년에 병신같이 적작내서 비틀비틀 거리다가
    코로나한테 KO펀치 맞은거다

    임기내내 이명박근혜 핑계 임기후는
    코로나 핑계 오지게 할 예정
    절대 잘못했다고는 안하지
  • BEST [레벨:24]굽네치킨 2020.08.10 07:42
    이런상황인데도 1000만달러 지원..?
  • BEST [레벨:2]런던의자존심아스날 2020.08.10 07:31
    기사와 상관없는댓글
    코로나의심증상 뻔히알면서 무리를 일으킨 인간들 건보 제외시켜서 검사비 치료비 전액받고 벌금때리고 외국인들 검사비 치료비 전액 받게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함
  • [레벨:23]언젠간터질폭탄 2020.08.10 09:03
    응 어쩌라고 개돼지들아
  • [레벨:22]Edwin 2020.08.10 09:05
    이렇게 어려운 상황인데 빨갱이 놈들한테 1000만 달러
    지원한다고 개소리 지껄이는게 유머
  • [레벨:27]긴죶 2020.08.10 09:05
    k재앙
  • [레벨:20]장하늘 2020.08.10 09:11
    진짜 시발 월급은 줫도 안되는데 그걸 또 더 떼가려고 올리냐?
  • [레벨:7]국민거포박정음 2020.08.10 09:11
    월급은 씨발 좆도 안오르면서
  • [레벨:10]마타게보린 2020.08.10 09:12
    어떻게하면 국민들이 열받는지 속속들이 잘 아는 정부인듯
  • [레벨:20]시로링 2020.08.10 09:13
    하 그지같다 진짜
  • [레벨:3]후타바츠쿠시 2020.08.10 09:21
    건보료 바닥난다고 문케어 그렇게 반대했는데 기어코 시행해서 다 태워먹더니 그것도 모자라서 ㅋㅋ 이제는 성분도 모르는 한약도 급여화해준다는데 건보료 인상안하면 어디서 빼오겠니 이제 ㅋㅋ 다음정부한테 떠넘기겠지
  • [레벨:22]투퍼데이 2020.08.10 09:22
    북괴 지원하면서 세금 처올리니까 더좆같음 개씨발 좆같은새끼들 진짜 다 뒤져버렸으면
  • [레벨:29]레스터롬쌔 2020.08.10 09:26
    지금 정부가 계속 뿌려댄 포퓰리즘 정책때문에 분명 이제 월급 지랄난다
    지금 세전 250만원이 세후 222만 9800원인데
    몇년뒤에는 세전 250만원이 세후 170~180만원 되는 세상 올거임
  • [레벨:22]샤라폽바 2020.08.10 11:10
    레스터롬쌔 일본수준으로 바뀌네 지금일본이 250정도벌면

    60정도가져감 근데 그정도까지는 안갈걸 걔네는 나라

    빚이 지금 문이해논거는 개미 콧물로 보일만큼 많은지라
  • [레벨:5]행운이함께하길 2020.08.10 09:26
    이미 문재인 케어로 2년뒤에 건보료 바닥날 예정이였다 코로나가 앞당긴거지
    거기다가 이젠 한약까지 급여인정하겠다고 하고 있으니 코로나 핑계로 지 하고 싶은거 다 하는중
    세금 공공요금 인상률이 역대급 정부인건 확실함
  • [레벨:3]스티븐아담스 2020.08.10 09:27
    이래놓고 의사정원 늘리면 건보료는 어쩔거임 ㅋㅋ
  • [레벨:2]라딤 2020.08.10 09:27
    건보료 50 낸다. 아가리파이터 놈들은 주둥이들 다물어라
  • [레벨:31]알등이쿠폰 2020.08.10 09:30
    운도 좋지 죳망중에 선거전 코로나 터져서
    모두 묻히고 추경예산 빵빵 날려버리니
  • [레벨:20]네덜란드유저 2020.08.10 09:30
    짱개들한테 손해보상 청구 ㄱㄱ
  • [레벨:23]codeblue 2020.08.10 09:33
    이런데도 의사 증원하겠다고???
    ㅋㅋㅋㅋㅋ병신새끼들
  • [레벨:3]PAKA 2020.08.10 09:33
    아니 근데 분명 오히려 평소보다 보험료 절약된다고 했었는데..
  • [레벨:9]축신린가드축황 2020.08.10 09:33
    나중에는 경제망한건 이명박근혜,코로나탓 오지게하겠네 어휴 씨발거
  • [레벨:24]영통역 2020.08.10 09:36
    씨발넘아 아주 다 데가라 다 떼가 개새끼들아
  • [레벨:2]알것없당 2020.08.10 09:37
    문케어는 좋다고 생각하는데
    정부 지원을 좀 더 늘려야 할듯.
    여성가족부, 성인지 이딴 곳에 세금 넣어서
    지들끼리 돈 잔치 하지말고
  • [레벨:33]존조셸비 2020.08.10 09:43
    알것없당 그래서 건보료 올린다잖아
  • [레벨:21]구름덩어리 2020.08.10 09:45
    문재앙 케어 같은 ㅂㅅ짓 해서 건보 적자로 돌려놓더니 에휴 ㅂㅅ
  • [레벨:22]심바자와디 2020.08.10 09:48
    개씨발정부
    여성부랑 통일부만 없애봐라 씨발새끼들아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개병신같은 부서 씨발
    그 돈으로 존나 많은걸 하고도 남지
  • [레벨:18]dreamw 2020.08.10 09:51
    경제도 그렇고 코로나가 살려주네,
    문케어로 적자 전환하고, 비상시 쓸 예비비까지 파먹었는데,
    코로나 터지면서, 코로나로 적자 되었다하면 끝에다가, 코로나 때문에 건강보험 더 인상해야한다고 하면 끝이니.
    코로나 터져서 '고맙다'라고 웃고 있을듯.
  • [레벨:17]떽하영 2020.08.10 09:55
    대단하다 문케어
  • [레벨:20]르믐제 2020.08.10 10:17
    이럴 때 쓰라고 돈 모아두는건데
    보통의 상황에서 흥청망청 썼으니 ㅉㅉ
  • [레벨:13]두유와니왕가 2020.08.10 10:19
    응? 차이나는 클라스에서는 다른 계절성 질병이 줄어서 건강보험 지출 1조원 줄었다더니 워쩐 일이데유
  • [레벨:13]두유와니왕가 2020.08.10 10:20
    두유와니왕가 "건보공단 관계자는 "메르스 때의 의료 이용 행태를 근거로 추정해보면 코로나19로 국민들이 병원 이용을 줄여 올 들어 5월 말까지 총 1조원가량 보험 재정이 절약된 것으로 추산된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절약된 비용은 코로나19로 인해 추가로 지급된 비용보다 규모가 컸다."

    결국 올릴거면서 언플을 왜했나
  • [레벨:21]칸초우 2020.08.10 10:24
    두유와니왕가 엌 염치 없는 쉑들
  • [레벨:33]읍내축구갤러리 2020.08.10 10:57
    두유와니왕가 와 씹 개소름이네
  • [레벨:23]소프트뱅크 2020.08.10 10:24
    올해 실업급여 수급자 너무 많아서
    고용보험도 오른다던데
    내년에 4대보험 겁나 떼겠네 으헝
  • [레벨:9]기모아웃 2020.08.10 11:16
    월급받아도 손가락만 빨게 생겼네
  • [레벨:22]프로바이오틱스 2020.08.10 12:16
    아 이제 첩약도 급여화 한다며 ㅋㅋㅋㅋ 돈 어디서 나는건데 ㅋㅋㅋㅌ
  • [레벨:21]Iiiiill 2020.08.10 16:47
    이런상황에서 한방 추나 급여화, 첩약 급여화 해주고
    의사는 진료수가 2프로 인상밖에 안해주면서 한방은 3프로 해주고
    욕이 절로 나온다 ㅅㅂ ㅅㅂ ㅅㅂ
    한방은 지들편이고 의사는 아니라는 거지
  • [레벨:23]재난같은시기 2020.08.10 23:54
    Iiiiill 추나를 급여화한다고? 미쳤네 시발
  • [레벨:23]재난같은시기 2020.08.10 23:53
    지금도 장난아닌데 좆됐네..
  • [레벨:2]일본제국농업과장 2020.08.11 03:58
    최근 5년간 중국인,베트남인등에게 쓰여진 건강보험료 3조!!!
    나라에 세금이 없는게 아닙니다. 친중 간첩이 너무 많은겁니다.
  • [레벨:22]㉠㉡㉢㉤㉣ 2020.08.13 15:42
    시발 좆인지 예산 1조만 빼서 거기 박으면 되는거 아니냐

이전 맨앞 다음
- +
2531 2532 2533 2534 2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