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8.26 13:20

날강두 떠날 때 이 정도 분위기는 아니었음

조회 수 58970 추천 수 759 댓글 193

호날두는 레알한테 위대한 '용병' 이었음


둘은 만나기 전부터 완성된 선수였으며 위대한 클럽이었고 이별할때도 서로가 아쉬울게 없진 않지만 준비된 과정이었다 생각함. 


그런데 바르샤는 메시 이전에도 높은 명성의 팀이긴했지만 이 정도 위상은 아니었음


메시가 위대한 선수로 성장함과 함께 위대한 클럽이 된거라는걸 부정할 수 없지.


말 그대로 클럽의 심장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호날두가 레알에서 은퇴할거라 생각했던 사람들이 메시가 바르샤에서 은퇴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사람보다 적을거라고 생각함.


양상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팬들이 느끼는 심정은 꽤 다를거임

  • BEST [레벨:1]쿠토 2020.08.26 04:24
    날강두 유벤 이적사가는 네좆보다도 임팩트 떨어지지ㅋㅋ
  • BEST [레벨:35]쉬다온비니시우스 2020.08.26 06:43
    쿠토 그정돈 아니었던것 같은데 ㅋㅋ
  • BEST [레벨:18]너라는축제 2020.08.26 04:24
    호날두때는 챔스3연패직후 도전하러 떠난다는 분위기였고
    메시는 다무너져가는 상황에 선수와 구단이 싸운거라...
  • BEST [레벨:21]dkwodqwe 2020.08.26 04:25
    너라는축제 도전도 도전인데 탈세의혹 터졌는데 레알 회장새끼가 쉴드 안쳐주고 그런것도 있지 않았나?
  • [레벨:20]han05389 2020.08.26 13:32
    날강두는 애초에 유스출신이 아니니까 좀 나가도 그런갑다 할수있는데 메시는 유스 출신에 구단 근본 선수라
  • [레벨:33]강한나약한너 2020.08.26 13:33
    호날두는 애초에 원클럽맨이 아닐뿐더러 현재도 레알>바르샤 위상이지만 메날두 데뷔전 두 팀의 위상차이는 훨씬 더 컸지. 디 스테파노의 챔스5연패, 독수리5형제의 리그 폭격 5시즌동안 챔스 3번우승, 갈락티코 이 모든게 다 호날두 오기전에 이룬건데.

    애초에 호날두가 디 스테파노를 끌고올만큼의 위대한 레알레전드긴 해도 바르샤 메시만큼 전무후무할 정도는 아니였음
  • [레벨:28]쉬었다가요 2020.08.26 13:33
    메좆은 꾸레 입갤부터 드라마틱하게 왔는데...
    전세계 꾸레들은 메좆 자라고 팀의 중심이 되고 바르셀로나 상징이 되는골 고대로 다 보고 자란 사람들이라 기분 존나 남다르겠다는...
  • [레벨:31]듀크몬 2020.08.26 13:34
    20세기 바르셀로나 위상 상관없이 메시가 곧 바르샤는 맞자너 ㅋㅋ
  • [레벨:10]bluetag 2020.08.26 13:34
    용병까지는 아닌데... 뭐 원클럽맨이 아니니까 메시보다 사정이 좀 낫긴하지
  • [레벨:11]찢베 2020.08.26 13:34
    좆두가 좀더 용병 느낌이라 그런것도있지만 막시즌 챔스먹은거랑 달리 바르셀로나는 역대급 패배를 하고 팀 분위기 개판났을때 나가는거라 더 영향이 큰거같음. 만약 좆두가 8:2로 뮌헨한테 발리고, 라모스/벤제마가 우리팀 망했다 새로 판 짜야된다 인터뷰할때 마무리로 좆두가 나도 이적하겠다! 했으면 뭐 메시만큼은 아니라도 예전 이적보다는 훨씬 파급력이 컷을꺼임
  • [레벨:12]도우어 2020.08.26 13:34
    그럼 당연하지
    메시는 유스 성골 출신인데
    날두도 레알 유스여봐라 난리나지
  • [레벨:1]스트라이다20 2020.08.26 13:34
    마치 롤씬의 슼과 페이커랑 비슷한 느낌이군
    슼이 스타1때부터 명문 구단이긴 했지만
    롤 그자체인 페이커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구단이 되었는데..
    얼마전 출전관련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더 난리가 났으니...
  • [레벨:23]안수파티 2020.08.26 13:34
    호날두는 슬프다고 하는게 연례행사여서 그것때문에도 임팩트 메시보다 떨어짐
  • [레벨:23]알등이는자유다 2020.08.26 13:35
    별걸 다 비교하네
  • [레벨:23]솔샤르윤종신 2020.08.26 13:36
    그래 그리고 좆두는 이적을 여러번했잖어 메시는 원클럽맨이고
    호날두는 언젠간 갈거라는걸 알고 있엇지만 메시는....
  • [레벨:33]레알챔스우승 2020.08.26 13:37
    애초에 날두는 원클럽맨이 아니었고 레알팬이었지만 언젠간 떠날거같았음 예상보다 빨리떠나긴 했지만
  • [레벨:14]백수의왕 2020.08.26 13:38
    롤판으로 치면 T1에서 페이커가 좆같은 취급당하고 중국리그로 가는거 아니냐 생각만해도 개빡치는데..
  • [레벨:2]플레처 2020.08.26 13:44
    백수의왕 ㄹㅇ 딱 이 느낌이지ㅋㅋ
  • [레벨:26]그럴수밖에 2020.08.26 13:38
    메좆 맨시티가고 좆두 맨유 복귀하면 개꿀잼각 ㅋㅋㅋ 맨클라시코 터질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7]39무직모쏠아다 2020.08.26 13:40
    메시 이적 기사 어제 새벽 2시에 떴는데 지금 밤새도록 12시간동안 포텐에 메시로 도배되고있음
  • [레벨:12]정글소나 2020.08.26 13:40
    좆두는 맨유 레알 걸친이상 이정도는 아니엿지 메좆은 걍 유스때부터 원클럽맨이라
  • [레벨:5]ASRome 2020.08.26 13:43
    떠날때 모습만큼은 그래도 날강두가 조금 더 깔끔해 보인다

    챔스 3연패 달성 후 이적 vs
    팀 망해가는거 바라만 보다가 이적서 제출

    바셀이 메시를 품기엔 너무 작은 팀인듯
  • [레벨:2]내일자체휴강 2020.08.26 13:44
    ASRome ㅇㅇ 고점찍고 떠난거라 마찰은 있었어도 좋게좋게갔지
  • [레벨:3]공부잘하게생김 2020.08.26 13:43
    메시 등장 전후로 바르샤 우승 기록
    챔스 1—>5, 리그 16 —> 26, 국왕컵 24 —> 30
    바르샤뿐만 아니라 역대 최고전성기를 보낸 클럽이지. 10년 넘게 지배했던 클럽이 어딨누 ㅋㅋㅋㅋ 현역인데 펠레랑 비비는 선수를 떠나보내게 생겼는데 진짜 브레이킹 뉴스지 ㅋㅋㅋ
  • [레벨:1]벵거와아르테타 2020.08.26 13:45
    메스꺼운클럽 끄덕
  • [레벨:20]태란은사기가맞아 2020.08.26 13:50
    21세기 현대사회인데 돈 더주면 떠나는거지 뭐 봉건주의도 아니고 자발적이지 않은 원클럽 충성은 좀 오바아니냐
  • [레벨:23]아스피린81 2020.08.26 13:53
    역대급 선수에 원클럽맨인데 당연히 비교되기도 힘듬
  • [레벨:21]중앙미드필더협회 2020.08.26 13:57
    솔직히 내가 해축본 어떤 이적보다 충격적임
  • [레벨:26](공격적으로) 2020.08.26 13:57
    좆두는 탈세보다는 제계약+용병취급해서 나간거아닌가..? 탈세얘기가 많네
  • [레벨:23]하이바라 2020.08.26 13:57
    날강두 죽었다는 소식 외엔 안물안궁...아직도 빠는 내시들 많다는게 놀랍다 자존심도 없나
  • [레벨:15]에데르밀리탕 2020.08.26 14:02
    개좆두보다 메시가 떠나는게 임팩트 큰건 맞는데
    개좆두를 용병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는데...
  • [레벨:22]뱃뱃 2020.08.26 14:05
    날강두 이적은 순전히 돈때문 이적아니엿나
    스페인내에 탈세 문제잇어서 구단이 해결안해줘서
    유벤투스가 다 해결해주겟다고해서 런한거아님?
  • [레벨:32]ㅁㅎㄷ 2020.08.26 14:06
    위대한 용병이란 말이 딱 들어맞는듯
  • [레벨:21]poking 2020.08.26 14:17
    호슬픔은 맨날 질질짜고 간다안간다 ㅈㄹ 해서 그런듯
  • [레벨:12]Mesopo 2020.08.26 14:19
    팀 내에서의 영향력이나 위상 자체가 메시-바르샤만큼 컸던 경우가 있나? 메시랑 엇비슷한 클래스 정도에서는 마라도나-나폴리밖에 생각 안나는데... 그것도 메시는 원클럽맨이라 그것보다도 크고
  • [레벨:27]FCSeoul 2020.08.26 14:29
    Mesopo 제라드 리버풀
  • [레벨:22]kimleon 2020.08.26 14:33
    좆두는 용병 느낌이 강했지 이미 레알오기전에 맨유에서 발롱타고왔는대 ㅋㅋ
  • [레벨:22]레스히프 2020.08.26 14:46
    당연한 차이라ㅋㅋ 좆두가 레알 성골 출신이었으면 또 난리 났을거임 11년만에 팀 챔스우승에다가 한시즌 쉬고 3연속 우승까지 박아버린건데 디스테파노까지 재끼지
  • [레벨:24]롯꼬 2020.08.26 15:20
    좆두는 16강드리드를 챔스3연패로 끌어올리고 이적료도 거의 본전안겨줬으니 레전드지.. 개새끼
  • [레벨:24]숲튽김치 2020.08.26 16:04
    날강두는 3연패 안겨주고 깔끔하게 나왔고
    메시는 팀이 무너지고있자너ㅋㅋ
  • [레벨:21]갈아만든IdH 2020.08.26 16:38
    현지 레퀴들이 좆두 존나 못살게 굴긴 함
    골넣으면 야유보내고 그랬으니
  • [레벨:29]anflsb12 2020.08.26 18:52
    ㅋㅋㅋ 이번시즌도 팀내, 아니 리그 최고 선수였는데 한다는 말이 '특권은 끝낫다' ㅇㅈㄹ ㅋㅋㅋ 뭐 수비 가담이라도 더 하라고 압박줄려고 햇나? ㅋㅋ
  • [레벨:37]아스모 2020.08.26 22:25
    일단 메좆이 좆두와는 달리 성골이기도 하지만 팀 상황이 다른 것도 크지 않을까.

    레알은 계속 챔스 먹고 있었는데 바셀은 계속 기적 찍다가 이번에 제대로 폭망했으니 그 차이도 크다고 봄
  • [레벨:24]멜로딕데스메탈 2020.08.27 05:16
    메시
  • [레벨:31]엔도르시 2020.08.27 05:31
    ㄹㅇ 호날두는 이적경험 많은 용병느낌이였지만 메시는 바르셀로나의 아이덴티티 그자체였는데 바르셀로나 상황이 어떻게되던 끝까지 있을거같던 메시가 막상 이적한다니 충격이 클수밖에 없지
  • [레벨:23]세건 2020.08.27 08:11
    날강두가 병신이고 나가고난뒤 폼 병신인거보면 내쫒는게 이해되는데 당시에는 진짜 갈때까지가는구나 라면서 보드진 ㅈ병신처럼 여겼고
    메시 원맨팀이다 메시는 구단보다 위다 할꺼면 나간뒤에 평가하는게 맞지.
  • [레벨:21]JaySean 2020.08.27 18:37
    개인적으로는 라울이 샬케갈 땐 간지였었는데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요청하신 페이지 번호는 목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0,000 페이지 이하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