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WV7kUhisYcc
(편의상 J: 하메스로 하겠습니다.)
J: 나는 너무너무 행복하다.
에버튼같은 대단한, 역사가 깊고 나를 잘 아는 코치와 감독이 있는 클럽에 오게 되어 너무 기쁘다.
난 여기서 대단한 것을 성취하기를 기대하고 모두가 노리고 있는 '승리' 라는 것을 고대하고 있다.
Q 레알 마드리드에서 수많은 선택지가 있었을 텐데 왜 에버튼에 왔나?
J: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존재이다.
나는 이전에 두 팀에서(레알, 뮌헨) 그와 함께 했을 때의 엄청난 순간들을 즐겼다.
그것이 내가 여기 오게 된 결정적인 이유이다.
모두가 내가 작년에 1군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한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나는 뛰기를 간절하게 원하고 나는 여기서 뛸 기회가 있을 것이다.
나는 나의 최고로 좋은 퍼포먼스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어 죽겠다.
나는 승자다. 찐 승자다 나는 이기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우리가 이번에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다는걸 확신한다.
에버튼은 아주 재능있는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고 탑 플레이어가 참 많다.
심지어 이번 이적 시장을 통해 우리를 보다 강하게 만들 것이다.
난 시즌이 시작되는 걸 기다릴 수 없다. 너무 기대된다.
Q 이것이 안첼로티와의 세번째 만남이다. 왜 그와 다시 일하는 것을 열망했는가?
J: 안첼로티는 선수들에게 엄청난 자신감을 심어주는 감독이다.
그리고 그는 어떻게 하면 스쿼드에 있는 선수들에게서 최고의 기량을 뽑아낼 수 있는 지 알고 있다.
나는 안첼로티와의 엄청나게 좋았던 한 시즌을 보냈었고 나는 내 능력의 최대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그래서 거기에는 상호간의 신뢰가 있었던 것이다.
내가 정말로 희망하는 건 내가 이전에 말했듯, 시작하는 게 너무너무 기대되고 도전을 할 준비가 되었다.
나는 epl 이 거친 리그라는 것을 안다. 그러나 이 곳에서 축구하는 것이 너무 기대된다.
Q 카를로가 너에게 에버튼의 야망 또는 그 야망을 채우기 위한 너의 에버튼에서의 역할에 대해
무엇을 얘기해 주었는지 말해줄 수 있나?
J: 그는 에버튼이 엄청 좋은 클럽이라고 했다. 나는 시설 주변을 돌아보며 그것을 느꼈다. 최고였다.
그리고 그런 훈련 시설들이 에버튼이 얼마나 승리와 성공을 원하는지 보여주었다.
나는 에버튼이 트로피를 따낼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나는 에버튼이 최근 몇년동안 메이저 트로피를 따내지 못했다는 걸 알고있다.
이를 내 힘으로 바로잡을 수 있다면 바로잡고 싶다.
Q 안첼로티와 그의 스탭들과 함께 에버튼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하나?
J: 매우 그렇다. 그래서 내가 여기 왔고 여기서 해야 할 일이다.
나는 팀을 이기도록 하기 위해 왔다. 나는 우리가 엄청난 것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한다.
Q. 너는 에버튼의 역사와 야망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너는 너가 입단한 클럽에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생각하나?
J: 내가 봤을때 아주 좋은 조화라고 생각한다. 이곳의 플랜과 프로젝트는 아주 진지하다.
나는 이 클럽의 모두가 진지하게 임하는 것을 안다.
나는 이러한 진지함과 투지가 트로피를 따내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안첼로티는 분명히 몇몇의 빅클럽에서 활약했던 사람이고, 그는 탑 플레이어들을 다루는 데 익숙한 감독이다.
그래서 나는 미래를 아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Q 너는 수많은 트로피를 따냈다. (8개의 국내컵, 챔피언스리그 우승, 유로파우승, 슈퍼컵, 클럽월드컵 등등)
너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에버튼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한다.
J: 님이 언급했다시피 나는 커리어에서 항상 승리를 원해왔고
대부분의 클럽에서 수많은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안첼로티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러한 모든 경험들과 그의 커리어에서 얻은 모든 것들이 에버튼의 선수들과 조화를 이룬다면,
우리가 못할게 뭐가 있겠는가?
우리는 이 클럽이 얼마나 큰 지 알고 있고, 가까운 미래에 무언가를 이룩할 수 있다는 분명한 가능성이 있다.
Q 필드에서 너는 기존의 에버튼에 무엇을 더해줄 수 있는가?
J: 나는 팀플레이어고 측면에서 열심히 뛰어다니는 선수이다.
나는 골 기회를 만들어내는 어시스트를 할 수 있고 패스를 잘한다. 골도 넣을 수 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다면 에버튼에 퀄리티를 불어넣고 싶고, 축구를 더 많이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건 나는 이기고 싶고 이 클럽은 그럴 능력이 된다.
Q 팬들이 아주 좋아한다. 너도 알고 있지? 이는 너에게 어떤 생각이 들게 하나?
J: 지난 며칠동안의 모습은 나를 아주 행복하게 만들었다. 아주 환상적이다.
이 주변(리버풀)을 둘러보기도 했고 소셜미디어도 봤는데 나는 이 팬들의 팬심을 느낄 수 있었다.
나는 모든 게임에서 모든 상황 모든 플레이 모든 빌드업 등 나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
최선을 다해 나의 최고 모습을 보여주겠다.
(출처: 직접번역)
나이도 29살이라 최소 3년은 다시 전처럼 최상의 폼으로 뛸 수 있고 실제로 공격 스탯도 알차게 만드는 스타일이라 에버튼의 대반격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봄
이전에도 다비 클라센, 시구르드손, 안드레 고메스 등 좋은 선수들 있었지만 사실 하메스는 아예 이들이랑 클라스 자체가 다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