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9.24 19:24

[풋볼런던] 아르테타 경기후 컨퍼런스 (넬슨/외질/토레이라)

조회 수 14342 추천 수 83 댓글 81

https://www.football.london/arsenal-fc/news/every-word-arsenal-boss-mikel-18987544


image.png [풋볼런던] 아르테타 경기후 컨퍼런스 (넬슨/외질/토레이라)

여전히 컵대회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 오늘 경기의 승리요인은 무엇인가?


선수단의 퍼포먼스에 정말 기쁘다. 첫번째는 선수단의 태도 그리고, 게임에 참여하는 그들의 멘탈리티이다. 오늘 베테랑 선수들은 모범을 보였고, 그들은 어린 선수들에게 우리는 오늘 이기러 왔어 라는 자세를 잘보여주었다. 그리고 어린 선수들에게도 매우 만족한다, 그들이 오늘 보여준 플레이나 발전 형태들 말이다.



메수트 외질이 경기에 뛰기위해 당신에게 증명해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오늘 선수들의 경기력에 만족스럽고, 이 대문에 코치가 선수선발을 하는데 더 어렵게 만들고있다. 



그래서 왜 외질은 당신의 경기명단에서 제외 되었는지?


선수단은 진화중이다, 매 경기 그들의 경기발전을 볼수있다. 이게 우리의 현상황이다. 우리는 더 진화하고, 더 잘뛰며, 더 좋은 경쟁력을 갖추고 싶다. 우리는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가야 한다.



그래서 다른 선수들이 당신의 게임플랜에 더 적합하다고 말하는 것인지?


우리 코치진은 매 경기 그경기에 최적의 조합을 찾는데 최선을 다한다. 여러분도 우리가 계속 발전중인걸 볼수있듯, 이게 당장 우리가 하려고 하는 방향이다.



오늘 넬슨이 잘했는데,


오늘 정말 잘했다.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지난 두 리그 경기에는 불참했는데, 공격수간의 경쟁이 심하기 때문이다. 모든 선수들이 자신의 자리를 쟁취해내야 한다.



넬슨이 임대로 떠날수 있는가?


사무실내에서 벌어지는 이적건에 대해선 얘기하지 않는게 우리 방식이다. 오늘 그는 경기를 치뤘고 잘뛰었다.



당신은 아스날이 '진화중'이라고 했다, 그 진화는 외질이 없는 진화인가?


선수들이 매 경기 변하고 있는걸 알수있고, 그런 선수들을 쓰고있다. 외질 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들이 경기에 선발되는것은 아주 힘든일이다. 그저 매주 경기에 적합한 선수를 고를 뿐이다.



오늘 같은 컵대회에서도 외질을 못본다면 아마 그를 볼일이 더 없다는 의미아닌가


리그나 오늘 컵대회 같은 경기에 뛰지 못한 다른 선수들에게도 어려운 일이다. 우리는 26,7의 선수들을 데리고있으며, 모두에게 그 시간이 돌아갈순 없는일이다.



왜 이렇게 외질에 대한 질문이 많은지 이해할수있는가?


물론이다, 그리고 당신의 질문을 존중한다 하지만 나는 내 일은 최대한 공평하게 하려 노력중이다. 나는 그저 ,내 생각에, 더 좋은 컨디션을 보이는 선수를 뽑을 뿐이다.


토레이라는 이적건 때문에 불참했는가?


이적은 내가 선택하는게 아니다. 선수들이 정하는것. 그저 경기에 이기기위해 최선의 컨디션을 갖춘 선수들로 뽑았을 뿐이다.



그가 AT로 떠날수 있는가?


내부적인 디테일을 알려줄수없다.



안필드로 두번이나 원정을 더 떠날것으로 보이는데, 얼마나 큰 시험이 될까?


맞다 ㅋㅋ, 유럽이나 세계에서 아마 가장 힘든 원정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그러나 그게 일정이고, 피할수없다. 일단 월요일을 겪어보자, 잘 준비하고 어떻게 흘러가는지 지켜보자.  

첨부 파일
첨부파일
  • BEST [레벨:22]EOB 2020.09.24 19:29
    질문수위 빡세네..ㅋㅋㅋ 걍 외질질문 명확하게 말해줬음 좋겠다 어차피 안쓸거 저렇게 말하지 말고
  • BEST [레벨:20]아스날테타 2020.09.24 19:34
    이거완전 벵거아냐
  • BEST [레벨:20]M.Azeez 2020.09.24 20:29
    EOB 맞지 폼이 문제면 그렇게 얘기할텐데 확답을 안주니깐 의아함
  • BEST [레벨:21]뷰티풀싸커 2020.09.24 19:35
    무슨 외질대변인이냐..
  • [레벨:4]pinnace 2020.09.25 01:53
    외질 외질 외질 외질 외질 외질 외질 외질 외질
    외질이랑 따로 인터뷰를 잡든가 당연히 내막은 모르지만 말하기 싫다는 걸로 알고 넘어가야지 아르테타 싫어하나?
  • [레벨:11]네이키드비비 2020.09.25 01:53
    집요하네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에리리x에메리 2020.09.25 01:53
    뭐야 다음 fa? 카라바오? 안필드 원정임? ㅅㅂ
  • [레벨:26]블랭타임 2020.09.25 01:54
    에리리x에메리 리그컵도 있고 리그경기도 있음
  • [레벨:22]에리리x에메리 2020.09.25 01:55
    블랭타임 둘다 안필드 원정???? ㅅㅂ
  • [레벨:23]런던의주인아스날 2020.09.25 02:01
    에리리x에메리 아스날을 믿어
  • [레벨:27]성발라 2020.09.25 01:53
    외질 계속 물어보는데 딴 이야기하다가 능구렁이처럼 잘 빠져 나가네ㅋㅋㅋㅋ 왤캐 인터뷰 잘하냐 머리가 좋은 사람인 것 같다
  • [레벨:5]단속반 2020.09.25 01:54
    "이적은 내가 선택하는게 아니다. 선수들이 정하는것."
    퍄퍄
  • [레벨:21]레드립 2020.09.25 01:54
    근데 진짜 개인적으로 외질이 나와서 1인분을 해줄수 있느냐 난 아닐거같은데
  • [레벨:33]벵거영감 2020.09.25 01:54
    집요하게 묻는데 아르테타가 질문 핀트를 계속 벗어나네 ㅋㅋㅋ
  • [레벨:21]축신아르테타 2020.09.25 01:55
    이미 벵거나가면서 번아웃온선수라 걍 없다고봐야지
  • [레벨:26]qsdwdww 2020.09.25 01:55
    외질이 이렇게 될줄은 몰랐는데
  • [레벨:11]RUUUUD 2020.09.25 01:56
    외질 질문 탈압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5]야가다꾼 2020.09.25 01:57
    외질은 문제가 뭐임? 본인이 이제 축구 포기한거야? 아니면 뛰고는 싶은데 폼이 안올라온거야? 아님 아르테타한테 찍혔나?
  • [레벨:2]대깨아르테타 2020.09.25 02:00
    야가다꾼 사실 그거 전부 다 맞다고 봐야지ㅋㅋㅋ
  • [레벨:31]Poca 2020.09.25 02:40
    야가다꾼 전부다
    예전만큼의 열정은 벵거 짤릴때 잃었고
    그렇다고 아예 축구에 손놓은건 아닌데 폼은 안올라오고
    훈련태도문제는 레알때도 있던거니 뭐
    그래서 테타한테 찍혔을수도 있고

    얘가 좀 예전부터 그런거 있긴 했음
    천재성으로 먹고살던 스타일이라 훈련때 대충한다는 썰도 많았고
  • [레벨:2]맨체스터UTD 2020.09.25 02:00
    계속 외질에대해 물어보는데 외질이름언급이 한번도없네ㅋㅋ
  • [레벨:14]조아조 2020.09.25 02:01
    압박과 탈압박 오지네
  • [레벨:23]런던의주인아스날 2020.09.25 02:01
    외질 없어도 9연승(커쉴 승부차기 승까지 포함하면) 째임.
    외질 들어가면 혹시 모르니까 안전하게 하고 싶어서 그런거지.
  • [레벨:4]Rabona 2020.09.25 02:05
    이미 축구선수할 의지가 없어보이는데... 훈련때 잘하면 쓰겠지 아르테타도 이기고싶어할텐데 왜 안쓰겠어 걍 못하니까 안쓰는거
  • [레벨:24]Teden 2020.09.25 02:08
    인터뷰 잘하네 아르테타
  • [레벨:22]kimleon 2020.09.25 02:15
    왜안쓰겠서 걍 ㅈ 같이 못하니깐 안쓰겄지 작년에 기회안준것도아니고 ..
  • [레벨:22]또치까꿍 2020.09.25 02:23
    빙빙 돌려서 말잘하네 ㅋㅋ
  • [레벨:21]잉아스날말라이쿰 2020.09.25 02:27
    볼 잘돌리네
  • [레벨:5]북미올해는다를것 2020.09.25 02:30
    외질 시발롬아.. 마지막 불꽃 보여줘..제발.. 벵감님도 널 믿었다고.. 임마!!!!!!!
  • [레벨:30]구너맨 2020.09.25 02:39
    외질 프리시즌 아스톤빌라 경기에는 나왔음. 재개 이후에 벤치에만 박아둔 건 아니야... 훈련도 매주 보고 있고
  • [레벨:22]No.9라카제트 2020.09.25 02:49
    ㅋㅋㅋㅋ 저거 벵거냐?? 입 ㅈㄴ 무겁네 좀 알려달라고!!!
  • [레벨:2]아다테타 2020.09.25 02:58
    종윤이형이 말한거처럼 진짜 내부사정 말안하네요。。。왜 그대에게서 벵감님의 향기가。。。
  • [레벨:4]gigs3jib 2020.09.25 04:00
    벵거 인생 2회차급의 인터뷰..
  • [레벨:22]갓스날킹바메양 2020.09.25 08:18
    인터뷰 존나 깔끔 그자체 벵거 다시 보는거 같네
  • [레벨:4]MANCHAST 2020.09.25 16:28
    ㄷㄷ

이전 맨앞 다음
- +
1300 1301 1302 1303 1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