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0.27 16:42

"왜 더 큰 평수로 옮겨요? 이거 거래허가 못내줍니다"

조회 수 40626 추천 수 271 댓글 200

강남구청, 토지거래허가구역 실수요자 거래도 허가 안내줘 논란
"30평대가 좁다구요? 20평대 사는 사람 수두룩한데.. 그냥 더 사세요"

구청담당자:30평대에서 40평대로 왜 옮겨요?
민원인:애들이 성장해서 이제 좀 넓게 살려구요.


구청담당자:식구가 몇명인데요?
민원인:4명인데요.


구청담당자:4명이면 30평대도 충분하지 않나요?
민원인:좀 넓게 살고 싶어서 옮기려고 하는 건데요.


구청담당자: 아니, 20평대에서 4명이 거주하는 가정이 얼마나 많은데 30평대 아파트가 좁다고 하나요. 허가 못내줍니다.

얼마 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인 서울 강남구 대치동 대치아이파크 전용면적 84㎡에 거주하고 있는 A씨가 같은 단지 내 전용면적 114㎡ 아파트로 이동하기 위해 관할구청 담당자와 전화통화를 한 내용을 요약한 것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4/0004517981?sid=101

  • BEST [레벨:24]로케트박대리 2020.10.27 16:44
    대한민국헌법 제14조 모든 국민은 거주·이전의 자유를 가진다
    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ㅋ아 그건 30평대 까지구요
  • BEST [레벨:31]도훈경질시닉변 2020.10.27 16:49
    이중잣대펨망들 아무생각 없는데 기분나쁘게 하네 시발놈이 ㅋㅋ
  • BEST [레벨:31]도훈경질시닉변 2020.10.27 16:54
    이중잣대펨망들 니가 항상 뭔 얘기 하는지 어케 아냐
    기분 나쁜 단어 쓰면서 알아서 걸러 듣길 바라는게 이상한거지
    서울사람한테 괜히 시비거는 이상한 지방사람들 존나 많다는 인식이 깔려 있는거 같아서 기분 나쁨
  • BEST [레벨:31]도훈경질시닉변 2020.10.27 17:00
    이중잣대펨망들 엄마들 많은 커뮤에서 맘충 어쩌고 하는 표현 안씀
    서로 기분나쁠 일 괜히 안만드는거지
    반대로 한남충 한남충 하면서 보는 남자들 기분나쁘지 말라고 하면 말이 됨? 걍 표현 자체가 보면 좆같은데
  • [레벨:31]이만희 2020.10.27 17:44
    이준범 준범아...
  • [레벨:10]플라이흥 2020.10.27 17:51
    이준범 전화통화 내역있다자농 준범앙
  • [레벨:22]HediSli 2020.10.27 17:38
    아니 시발 이 글은 무슨 한시간 간격으로 포텐오냐 포텐에만 세개있다 ㅅㅂ
  • [레벨:4]스파르타찍 2020.10.27 18:08
    HediSli 작전주요 님아 ㅋㅋ
  • [레벨:5]MANU의내조 2020.10.27 17:38
    ㅈㄴ 부럽네..
    저렇게 거절당하는 한이 있어도 대치동에서 살고 싶다 ㅠㅠ
  • [레벨:24]피자헛 2020.10.27 17:39
    시발 뭐지
  • [레벨:24]가슴이커야제맛 2020.10.27 17:39
    헌법위에서 노는 그 당과 패거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아직도 대가리 덜깨진새끼들있어서 다음투표때 또 찍을예정
    선거권까지 찬반투표로 바뀌어도 정신못차릴새끼들임
  • [레벨:11]왼손은신의손 2020.10.27 17:40
    우리가 바라던 존나 적극적인 공무원이네ㅋㅋㅋ
  • [레벨:25]이해 2020.10.27 17:41
    나라가 미쳐돌아가네
  • [레벨:33]담붕이 2020.10.27 17:41
    야동 볼 자유도 없는 나라에서 많은걸 바라네
  • [레벨:22]리오넬섹시 2020.10.27 17:41
    사회주의화는 다각도 다분야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음. 사례를 기반으로 감정을 부추겨 정의구현이라며 입법을하고
    부자와 서민에 대한 프레임을 씌워서 큰정부의 역할을 점점 강하게 하고 있지. 근데 문제는 뭔지앎?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국가로서 공교롭게도 국민이 힘을 실어줬다는것이고 극심한 상대적빈곤이 주변 성공의 결과만을 시기하고 질투한다는거. 과정은 당연히 어두울것이라고 단언하고 그들을 서민의 위치로 끌어내리고 싶어하는것. 이게 정부의 사회주의 기조와 너무 재밌게 맞물렸음. 각오단단히 해야될거임.
    물론 평생 서민이나 거지처럼 살고싶은사람들한테는 환각제같은 정책들이겠지만 조금이라도 부자가 되고 싶은사람들은 정신 바짝차리시길
  • [레벨:25]봉천동쇠똥구리 2020.10.27 17:44
    리오넬섹시 우리나라엔 자기가 더 올라가려는 사람보다 남을 자기 수준으로 끌어내리려는 사람들이 많음.
    그로 인해 자기가 손해를 보더라도 남이 더 큰손해를 보면 만족함
  • [레벨:25]헬해머 2020.10.27 17:54
    리오넬섹시 '과정은 어두울 것이라고 단언' 이게 진짜 소름돋네 진짜 정확하게 짚은듯
  • [레벨:2]그루빠 2020.10.27 18:56
    리오넬섹시 와 표현력이 지리네 ㄷㄷ
  • [레벨:5]흑우들 2020.10.27 17:43
    ㅋㅋㅋㅋㅋㅋ시발 꼬라지
  • [레벨:24]축신배슬기 2020.10.27 17:43
    이씨발 공산당같은 개새끼들이네
  • [레벨:22]플러스메시 2020.10.27 17:44
    40평갈려면 아이 3명이어야 가능한거냐 ㅋㅋ 이게 k 출산인가
  • [레벨:2]얍스얍스 2020.10.27 17:44
    민주당 하는 짓보면 맘에 안드는데
    상대당도 정이 안가니
    다음에 누구 찍어야 하냐
  • [레벨:24]191201콩산 2020.10.27 17:49
    얍스얍스 이명박 박근혜때가 살게 좋았는지 지금이 좋았는지 생각해서 투표 나머지 당들은 사표야
  • [레벨:22]신한지주팔고싶다 2020.10.27 17:46
    ㅋㅋㅋㅋㅋ개웃기네 ㅋㅋㅋ
  • [레벨:2]끼륵기룩 2020.10.27 17:47
    집값 올라가는건 다주택자들 때문인건 팩트아녀? 2개까지만 인정해주고 나머지 집은 세금 ㅈㄴ올리면되는걸 왜안하는거? 진짜궁금해서. 어차피 개인자유 다 억압하는거고 위처럼 그냥 실거주자 죽이는 정책보다 효과 좋을거같은데 부작용이 머길래 안하는거 180 애들이 다주택자여서 안하는거?
  • [레벨:24]타이어 2020.10.27 17:48
    끼륵기룩 180 지들 돈벌어야 되거든ㅋㅋ 이전 국토부장관은 돈 택하고 사퇴했잖아ㅋㅋㅋ
  • [레벨:9]InKohs 2020.10.27 17:49
    끼륵기룩 이래서 눈치빠른 녀석은 싫다닌까
  • [레벨:11]정치충꺼지셈 2020.10.27 17:54
    끼륵기룩 이게 180 문제겠음?
    대다수의 정치인 고위공직자 포함 권력, 돈 있는 사람들의 문제지
    180석 외 나머지 애들이 바꾸자고 주장하는 인간들 있나 보셈
  • [레벨:2]끼륵기룩 2020.10.27 17:58
    정치충꺼지셈 그래도 부자못죽여서 안달난 180석도 하기어려운건가.. 그나마 할수잇지않나 했는데 걔들도 똑같은 기득권인가봄
  • [레벨:11]정치충꺼지셈 2020.10.27 18:02
    끼륵기룩 180석 애들도 이미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재산까지 희생하면서 하고 싶겠음?
    그쪽들도 돈 많은 사람도 많을텐데

    180석에서도 겁나 분열되어 있을 듯

    진짜 쌩으로 돈 없는 단일집단이 하지 않는이상 안변할 듯
    근데 그런부류들은 기성집단과의 적을 두어야 하기 때문에 규모가 클 수 없지

    그냥 애초에 불가능 함
  • [레벨:2]해리슨 2020.10.27 19:14
    정치충꺼지셈 착각하는게 그 180석에 재산 없는사람들 없음 공천때 당비만 수억씩냄 다들 돈있다
  • [레벨:3]이집트메시 2020.10.27 18:35
    끼륵기룩 부자 못죽여서 안달난 척 하는거임.. 자기들은 기득권이 되고 싶어서 미친 사람들이거든
  • [레벨:2]해리슨 2020.10.27 19:09
    끼륵기룩 다주택자가 중국인이라 오르는거야 병신아 요즘 한국사람들이 부동산 투기하는줄아냐? 대출규제도없이 경매부터 손대고 들어오는게 짱깨새끼들이야 다주택해봐야 건물 두세체 있는 중산층들때문에 부동산이 오른다고??
  • [레벨:23]소주맥주이희주 2020.10.27 17:48
    ㅋㅋ
  • [레벨:31]레스터롬쌔 2020.10.27 17:52
    아까 포텐에 일뽕 저격글이 있었던 것 같은데 120년전 일뽕들이 하던 나라 팔아먹는 짓거리 고대로 똑같이 따라하는 중뽕이나 북뽕들은 왜 그 글의 댓글에서 안까였는지 궁금함.
  • [레벨:25]8스날 2020.10.27 17:53
    이것도 그 백신에 깨문이들처럼

    ??? : 전문가가 머리 싸매고 내놓은 정책인데 방구석 느그들이 걱정할게 아니다, 저 제도로 인해서 얻게되는 이익이....

    어쩌구 하면서 ㅇㅈㄹ 또 안함?
  • [레벨:23]오레가노 2020.10.27 17:55
    개씨발새끼들
    진짜 민주당이랑 문재인 대깨문들 광화문에 몰아넣고 총살해야돼 개씨발년들
  • [레벨:4]스파르타찍 2020.10.27 17:58
    https://m.sedaily.com/NewsVIew/1Z6PTTENMH
    토지거래허가제 시행 2달째 107건중 1건만 불허
  • [레벨:25]폭염에녹아내린다 2020.10.27 18:05
    스파르타찍 기사가 아니라 소설이였누
  • [레벨:4]스파르타찍 2020.10.27 18:06
  • [레벨:34]웨햄의애쉬튼 2020.10.27 20:32
    스파르타찍 8월기사잖아
  • [레벨:18]텐딸라 2020.10.27 18:05
    강남 아파트면 어차피 대출도 아예 안나오는데
    저걸 왜 막는거냐 진짜 대체
  • [레벨:13]Yideun 2020.10.27 18:14
    문재인에 문제점을 드러내고 느끼는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지들끼리 문재인 자지 똥꼬 입술 혀 다 빨아주면서
    나라 망하게 하는거 오지네 문재인 뽑은 애들아 너네때문에 뽑히 문재인에 의해 니네 딸, 아들, 가족들이
    존나게 고통스럽게 죽어갔으면 좋겠다
    내 생각이 병신같다고?
    너희의 병신같고 맹목적인 믿음때문에 고통받을 다른 사람들 몫까지 같이 받는거야
    애미뒤진 문재인 뽑은 새끼들아
  • [레벨:2]뽕고 2020.10.27 18:38
    기업2류 , 행정3류 , 정치4류
  • [레벨:2]게또레이 2020.10.27 18:47
    공무원이 본인 판단에 의해서 허가를 하거나 허가를 거부했다? 미치지 않고서야 절대 그럴수 없음. 이런걸 곧이 곧대로 믿으니 기레기들이 기레기 하는거임
  • [레벨:4]스파르타찍 2020.10.27 18:51
    https://opengov.seoul.go.kr/press/20590952
    법적근거 및 취지
    https://m.sedaily.com/NewsVIew/1Z6PTTENMH
    토지거래허가 2달시행중 107건중 1건만 불허
  • [레벨:2]해리슨 2020.10.27 19:10
    스파르타찍 그게 저거? 그한건이 저거라고? 아무이유없는데 왜막음
  • [레벨:2]게또레이 2020.10.27 19:11
    해리슨 그 한건이 저거라는게 아니라 기레기가 쓴 소설이라는 얘기지
  • [레벨:2]해리슨 2020.10.27 19:13
    게또레이 내생각엔 통계가 구라같다
  • [레벨:11]Mavelous 2020.10.27 18:53
    어휴 재앙아
  • [레벨:14]레아리조아 2020.10.27 21:46
    실화냐? ㅋㅋㅋ
  • [레벨:21]렉서스다이쥬 2020.10.27 22:10
    강남구청장 정순균 : 더불어민주당 + 전라남도 순천 출신
    끄덕끄덕 ㅋㅋㅋㅋ
  • [레벨:21]갓스날킹바메양 2020.10.27 22:53
    문재앙 공산당 시작이네
  • [레벨:18]백곰이불여일견 2020.10.27 23:03
    서울시공무원인 누나한테 보여주니까
    저 공무원도 민원인이 큰집으로 옮기는 문제 가지고 싸우고 싶지 않을꺼라 하더라
    그냥 위에서 까라니까 까는거임

이전 맨앞 다음
- +
1318 1319 1320 1321 1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