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2.02 01:15

중국이 한 때 세계에서 손꼽히게 잘하던 운동

조회 수 75011 추천 수 593 댓글 116
ECD6361C-4BBB-4814-A7CA-155BFE58CF39.jpeg 중국이 한 때 세계에서 손꼽히게 잘하던 운동

3F793417-006B-4B95-BDEC-0B87CA414E60.jpeg 중국이 한 때 세계에서 손꼽히게 잘하던 운동

50060F2A-DF48-4ED0-AD2D-CC6C2A204D1B.jpeg 중국이 한 때 세계에서 손꼽히게 잘하던 운동

CC380495-EBB2-4B60-AB5F-C6BFE1B66796.jpeg 중국이 한 때 세계에서 손꼽히게 잘하던 운동

천안문 6.4 민주화 운동

문제시 들어오지마 이쒸~
  • BEST [레벨:34]강대봉 2020.12.02 01:16
    저때 천만명단위로 죽었다는데 진짜 상상이 인간다. 이게 불과 30년전...
  • BEST [레벨:27]슈트름티거 2020.12.02 01:01
    대약진운동 어디갔어!!!
  • BEST [레벨:24]첼시토레스 2020.12.02 01:29
    강대봉 뭐 저 정도로 그러십니까 ㅋㅋㅋ 그나마 저건 민주화운동이라도 하다 죽었지.

    타마작운동이라고

    모택동이 참새가 곡식 먹는 해로운 새라고 잡으라고 해서 중국 전역에서 참새사냥했다가 해충들 폭증해서 식량부족으로 굶어 죽은 중국인민이 공식통계만 최소 2000만명~3000만명으로 봄. 최고 6000만명까지도 봄. 우리나라 인구만큼 되는 사람수가 한번에 죽은 건데 이게 불과 1950년대 후반 1960년대임. 그 때 기록 보면 한 해에만 참새 2억마리 잡았다고 자랑질 하고 다음해에 수천만명 뒤짐 ㅋㅋㅋ 대표적으로 독재국가에서 멍청한 리더의 판단과 맹목적인 추종이 어떤 비극을 가져오는지 보여주는 사례.

    더 웃긴 건 저런 모택동을 국가영웅이라고 아직도 빤다는 거. 지난 주에 마포에서 민주당 국회의원들 중 노사모 출신들이 모임 만드는 자리에서 모 의원이 모택동 발언을 굳이 인용해서 인사말했던데 여러모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봄 ㅋㅋㅋ
  • BEST [레벨:22]데이데이트 2020.12.02 01:33
    강대봉 짱깨편을 드는건 아니지만 천안문때 천만명은 말이 안되지 않을까요?;;
  • [레벨:25][INF0] 2020.12.02 01:45
    민주주의의 나무는 국민의 피를 먹고 자란다
  • [레벨:24]자료용 2020.12.02 01:45
    나는 오히려 민주화된 중국이면 패권주의 성향으로 가지않았을거라고 봄 미국하고도 좀더 대화가 통했을거고
    애초에 공산당 전략이 외부의적을 끊임없이 만들어내서 독재체재를 결속시키는거라
  • [레벨:25][INF0] 2020.12.02 01:48
    자료용 일단 확실한건 지금처럼 개막장 외교는 안했을거임. 요즘 가끔보면 무슨 생각인가 싶을정도로 막나가더라 ㅋㅋ 외교는 포장이랑 명분이 존나 중요한데 그냥 하고싶은데로 함ㅋㅋ
  • [레벨:21]S37 2020.12.02 01:47
    근데 겨우 베이징만의 소요사태였을뿐임, 즉 전체 한족과 지역 통틀어서 일부라는거지. 그래서 시위진압안했어도 생각보다 큰 파급력은 못주고 당내 개혁파 집권 정도가 고작이었을듯.

    애초에 시위의 발단도 민주화 요구가 아니었고, 시위대와 당내 개혁파와의 공유하는 생각도 민주화는 아니었음. 공산당을 무너뜨리자기보다는 중앙권력이 있는 수도에 사는 시민들이 공산당내의 개혁파 정치인의 죽음을 기리고, 당내의 개혁을 추구했을뿐이지.

    결국 중국체제를 갈아엎자는 전국적인 민주화운동은 아니어서 베이징만 갈아엎으니까 더이상 대규모 시위의 움직임은 안보임.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12-02 01:58:45]
  • [레벨:25]777077 2020.12.02 01:49
    한국사는 선족이들 제발 니들 나라로 꺼져라
  • [레벨:23]쿠크윤 2020.12.02 01:55
    저때 중국인들 다 어디갔냐 진짜로
  • [레벨:19]람머스왕 2020.12.02 01:59
    오 중국인 절대방어짤인가 ㄷㄷ
  • [레벨:6]인정.어인정 2020.12.02 02:01
    제사해 운동, 대약진 운동 한번 더 했으면 좋겠다
  • [레벨:12]메멧숄 2020.12.02 02:23
    희한한게 저때 중국인들 모습이 지금 중국인들보다 세련되보이고 개성있어 보임.

    물론 저 당시 천안문 시위하는 모습이 나름 개념있는 중국인이라고 생각해서인지도 모르겠지만

    명품 떡칠하고 한껏 꾸미고 머리 짧게 자른 요즘 중국인들보다 분명 2,30년은 전이고 더 후줄근한 옷차림이지만 표정이나 뭔가 세련되보이는 아우라가있음
  • [레벨:16]나나냐나 2020.12.02 04:05
    메멧숄 제대로된 지식인층들이 주축이니..지금애덜은 패션만봐도 골빈게보임
  • [레벨:25]신덕흥업 2020.12.02 02:38
    중국은 그냥 명나라때 끝난거야
    차라리 지금 공산당이 7억의 미개한
    밑바닥들을 질질끌면서 억지로 유지하는거지
    저게 성공했으면 반군 쿠테타 종교 민족 내전 유황지옥임 ㅋㅋ
  • [레벨:22]TicoH 2020.12.02 12:34
    신덕흥업 응 우리한테는 좋은거야^^
  • [레벨:19]50넘은아재 2020.12.02 02:49
    맹목적인 홍위병들은 우리나라에도 있다
  • [레벨:16]나나냐나 2020.12.02 04:03
    저때 중국인이 진짜 중국인임. 지금은 어렸을때부터 중화사상.공산당 주입당한 멍청이들뿐
  • [레벨:19]14억탁발선비족 2020.12.02 08:25
    중국의 민주주의 응원합니다
    천안문 정신 계승하여 민주사회 이룩하자!
  • [레벨:16]재밌는인생을 2020.12.02 10:30
    아니 병신아 1911년 신해혁명전 발음은 관습적으로 우리식 독음이 인정되는거고 저건 누가봐도 청나라 멸망 이후 1911년 신해혁명 이후인 1989년 6월4일 아니냐?

    그러면 톈안먼 마오쩌둥 덩샤오핑 후야오방이 맞지. 왜 외래어표기법을 지가 어기노..

    인명부터 다시 적어라

이전 맨앞 다음
- +
5773 5774 5775 5776 5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