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1.19 09:12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조회 수 61593 추천 수 195 댓글 105
어제 새벽에 이글이랑 같이쓰다 피곤하기도하고 글에 몇가지부분 자료도보충할겸 잠시 쉬었다 다시올리게되었음



저번주 미국에서 개최된 ATA쇼(세계최대의 양국무역협회) 에서석궁3사 (barnett, ravin, tenpoint)의 새로운 모델이 발표됨

나도 최근에 잊고있다가 유투브 추천영상보고 알았는데 간단하게 써볼생각


첫번째로 전에 내가 셰계에서 가장 정확한 석궁이라고 소개한적있는데 다들 기억하나모르겠네..
RAVIN이라는 석궁 회사에서 만든작품임

XHS6STZBRRD6VA5EPUJL7U35NA.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RAVIN  R-18 (하필이면이름이...)
폭이 무려 12cm!!!
길이는 45cm(개머리판 수축시)

개머리판 수축한 K1 기관단총길이가  65센치이니 얼마나 작은지 실감이될듯
정말 사이즈가 이제 코트안에 숨길정도의 사이즈까지 작아졌음.

물론 그만큼 속도를 희생했는데 
400그레인 표준 사냥용 볼트(화살)을 330fps 즉, 초속 100미터 (시속 362km)로 발사함 
여기서 주목할점이 "400그레인짜리 볼트" 를 사용했다는점인데 이게 왜중요하냐면


171931458e450507c.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F1 crossbow

전에누가올린 혁신적인 석궁이랍시고 이거 올려놨는데 홈페이지들어가서 확인해보니
탄속 370fps 라고 써놓고 그옆에 조그맣게(325그레인 볼트) 라고 써놓은 장난질해놨더라.... 이런 석궁은 실제 사냥에서 쓰는400그레인이나 420그레인짜리 쏘면 실제속도는 거의 300fps미만까지 줄어든다

탄속이 많이 줄어든점이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Full-draw-with-Mathews-VXR-31.5-bow.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석궁은 석궁이다 위에보이는 어지간한 사냥용 컴파운드보우보다는 빠른속도다

그러므로 
석궁 업계에서는 최초로 컴팩트하고 "실제 사냥에 사용이가능한" 쓸만한 물건이 나왔다고 보면된다






또 동시에 석궁업계를 뒤집을 만한 두번째 물건도 만들었는데


RavinR500Crossbow.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https://youtu.be/BWrPIofCi2A

RAVIN R500E
길이는 28인치(70센치)
폭은 7.5인치(18센치)
무게는 9.9파운드(4.4kg)
탄속은 무려 초속152미터!!!(550km)
장전은 손으로 하는방식과 전기모터를이용해 하는 2가지 방식이있다

현재 석궁 포럼에서는 석궁업계의 역사에 또다른 한획을 그었다고 난리남
말그대로 석궁업계에서 최초로 500fps의 벽을 부숴버렸다!!!

작년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석궁이라고 쓴글있었는데 그때만들어진석궁이 470fps 였고 그마저도 380그레인짜리 가벼운화살을 쏴서 측정한 값이라 실질속도는 450fps 정도가 나온것에비해 
이번엔 그런 장난질하지않고 "400그레인짜리 사냥용" 화살로 측정한 속도라 훨신 의미가있음

사이즈도 상당히 감량에 성공해서 차안에서 휴대할수 있을정도로 훨신 사이즈가 컴팩트해지고
무엇보다도 "전기모터로 장전" 을하기에 사람이 도르레를 돌리면서 나는 소음이 일체 나지않음




다음은 작년에 셰계에서 가장빠른석궁을 만르었던 TENPOINT 사의 석궁이다

TVORMPBP4VCH3CGHZH6KDVVMKY.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https://youtu.be/Ce5yHz1bfDY

Tenpoint 사의 RS440 
작년에 무리하게 속도를 높인탓에 석궁의 수명이나 내구도 문제가 있었는지 조금 속도를 낮춰서 
속도는 무난하게 440fps 초속 134미터(483km)
길이는 26인치(66cm) 
폭은 7.5인치(19센치)
무게는 7.5파운드 (3.3kg)

신소재들을 적극활용하여 사이즈와 무게감량에성공하고
무엇보다 주목할점은 "전자스코프" 와의 연동을 통해 최대 500야드(450미터)까지 목표물을 타겟팅해준후 거리 바람 낙차등을 전부 계산한후 락온을시키면 최적의 타이밍에 자동으로 발사한다.
영상봐보니 100미터에서 3인치(8cm)남짓한원안에 볼트가 전부박혔음

요즘대세는 전자식 작동방식과 아날로그를 결합시키는듯...




다음은


hyperghost-420_fr-15.11.18_.pn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싼맛에쓰는 미국의 국민석궁이자
실제 배틀그라운드 실제 석궁모델이된 barnett사 의 2021년 라인업 모델이다 


물론, 작년의 플레그쉽으로 내놓은

DN3UDBV5F5EBJPICSMGWUMKH24.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Barnett HyperFlight EVO 모델을 

1700달러가 넘는 가격에 내놓았다가 다른 경쟁사들에게 치이고치여 쫄딱 망하고 정신을 차리고 만든 모델이다
여튼 생김새도 무난하고 사이즈고 너무크지도않고 400그레인화살로 420fps 초속128미터(460km) 로
단돈 800달러에 판매중이다!!!




불과 4~5년전만해도 400fps만 넘으면 고성능 석궁에 속했는데 요즘엔 420~430fps는 기본으로 깔고간다...

예를들어서
tac-15-crossbow.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https://youtu.be/QVJVK9RFM5Q
(PSE의 TAC-15 워낙유명해서 초등학생때 한번쯤 인터넷에서 본적이있을것이다..)
2013년에 출시된 제품으로 
세계에서가장 정확한 석궁, 그리고380그레인 볼트로 탄속 400fps의 벽을 깨뜨렸다며 자동차문짝뚫는 포퍼먼스로 광고했던 것으로 유명한 이 석궁은



81vN8EEvGML._AC_SL1500_.jp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작년에 출시한 RAVIN 사의 R29X모델

최근에 출시되는 석궁들에비해
무게, 길이, 휴대성, 정밀성, 탄속 모든면에서 뒤쳐져버렸다

최근 몇년간 미국의 여러주들이 석궁을 이용한 사냥제한을 완화시키고 여러석궁 업체들이 경쟁하며 이루어지고있는 기술의 발전이 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아, 그리고 렉카들아.
혹시 저번처럼 또 렉카갈고리걸생각이야?







0b617017e3cf01a2cea44b57b75b368a.png 2021년 출시예정인 현대식 사냥용 석궁의 성능




응 불펌 걸어놨어~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 BEST [레벨:22]여친생기면펨코끔 2021.01.19 00:36
    화이트호스 총소리나 화약냄새 나면 좀비들이 몰려옴
  • [레벨:24]민트맛초코튀김 2021.01.19 19:33
    얼탱이 근데 너무 가격차이가 존나심하게남
    지금 이베이에서 800불대면사는게 매장가면 180만원임 ㅅㅂ
  • [레벨:5]얼탱이 2021.01.20 15:28
    민트맛초코튀김 180은 선넘었네;;
    근데 그러면 본인이 관리하고 피팅까지 하는정도? 아니면 판매점에 공임비 주고 맡기는쪽으로 해야되려나
  • [레벨:24]민트맛초코튀김 2021.01.20 16:06
    얼탱이 걍 활사면 여러가지 악세서리 같이사야하는건 피차일반이니까
    이베이 나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2020년도나 2019년도 모델로 알아보구 스포츠용품으로신고하면 부부가세덜어주는걸로알구있어 활어디서 났냐구하면 중고로 여기숍 통해서 사신분한테 받았다해
    악세서리는 가격차이 크게안나니까 샵통해서 사는대신 피팅좀 해주라구하구 ㅋㅋㅋㅋㅋ
    그나마 젤가격 정직하게 파는곳은 둥이네활 추천드림
  • [레벨:24]민트맛초코튀김 2021.01.20 16:07
    얼탱이 사장님한테도 여기가 제일 정직하게 활파는곳이라고 인테넷이나 중고로 거래하신분한테 익히들었다면서 립서비스좀 해주고
    나중에 활 완성하면 쪽지로 후기좀 남겨줘 ㅋㅋㅋ
  • [레벨:5]얼탱이 2021.01.20 19:51
    민트맛초코튀김 오호 둥이네 유튜브로 이거저거 많이 주워들었는데 평이 좋나보네
    ㅇㅇ 근데 올해안은 좀 힘들듯 ㅋㅋ

이전 맨앞 다음
- +
3968 3969 3970 3971 3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