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2.26 15:22

바둑과 체스의 이상한 공통점...jpg

조회 수 272820 추천 수 1814 댓글 909
d1e65657699a8d79dd6099c126979736.png 바둑과 체스의 이상한 공통점...jpg

457b1485475d94e827492571b7ed42ce.jpg 바둑과 체스의 이상한 공통점...jpg

피지컬 요소는 모두 배제하고 두뇌로만 겨루는 스포츠인데 둘다 여자 대회가 따로 있음

두뇌사용에 체력이 많이 소모되기 때문에 남녀 간 격차가 발생한다는 논리라면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에는 남자가 유리할 수밖에 없는 구조고 

그럼 동일 직무에 남녀 임금격차가 있어도 이해한다는거지?
  • BEST [레벨:28]자갈루 2021.02.26 15:37
    경희대학교 "여자는 남자만큼 바둑을 잘둘수 없다. 뇌구조가 다르기 때문이다"
    - 루이나이웨이 9단 -

    제대로 답변한 사람 있는데?
  • BEST [레벨:25]밀란스쿠데토 2021.02.26 15:40
    경희대학교 루이 나이웨이가 제대로 답했음 루이가 어디 허접기사도 아니고 30년간 여자 바둑기사 랭킹1위하고 전성기 이창호 조훈현도 때려잡던 기사라 꽤나 신빙성있지
  • BEST [레벨:28]자갈루 2021.02.26 15:23
    포커도 여성부 대회 따로있음
  • BEST [레벨:22]69년생콘지영 2021.02.26 15:46
    뷰지만 뭔 좆같은 소리야 이건 또 ㅋㅋㅋㅋㅋ

    생리 누가보면 하루에 3번식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는줄 알겠네 ㅅㅂㅋㅋ
  • [레벨:19]축잘알 2021.02.27 01:42
    나미 서폿
  • [레벨:4]캐루 2021.02.27 02:29
    상위 1% 두뇌는 남자가 좋을지 몰라도 평균치인 너네는 해당없잖아 솔직히. 학교에 너네보다 공부 잘하는 여자 있어 없어
  • [레벨:23]오호옷 2021.02.27 02:46
    그럼 도대체 여자가 잘하는 분야는 뭐가 있음
  • [레벨:2]vkema1 2021.02.27 03:28
    바둑이야 오래하니까 체력이 후달릴수있다지만
    체스가 체력이 후달림?
    그럼 2시간 시험보는 토익은 여성차별 시험이네?
  • [레벨:34]김유진 2021.02.27 05:12
    '너네들' ㅇㅈㄹ하면서 대놓고 화력지원 온 티 팍팍난다ㅋㅋㅋ
  • [레벨:23]ggalaxy 2021.02.27 12:23
    나도 이거 진짜 이해가 안되더라 정말 최상위권 기사들중에 여자가 왜 없는거냐 그냥 머리쓰는건데 이것도 남녀차이가 그렇게 크냐? 잘몰라서 물어보는거임 왜 여자대회 따로 만들어서 지들끼리 꿀빠는거지?
  • [레벨:22]챙람이 2021.02.27 14:47
    무거운 그분들 허겁지겁 달려와서 쿵쾅거리누
  • [레벨:29]숭슝슝 2021.02.27 15:22
    이거랑 똑같이 게임도 그렇단거임

    게임조차 레이디스리그 따로열자나

    그냥 맞상대 자체가 안됨
  • [레벨:2]일침충out 2021.02.28 06:59
    이 악물고 체력차이ㅋㅋㅋㅋ 이창호가 운동하랬다고 바둑에서 체력이 제일 중요함?ㅋㅋㅋ 뭔 복합적으로 봐야한다 ㅇㅈㄹ하면서 기승전 체력무새네

다음
- +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