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7.26 11:58

나라별 화폐 최고액 인물

조회 수 55534 추천 수 647 댓글 504

나라별 화폐 최고액 인물.jpg 나라별 화폐 최고액 인물


제발 10만원권은 이순신

  • [레벨:24]코티저스 2020.07.26 12:10
    불타는카트만두 윗댓글에 안그래도 있는데 차라리 6월항쟁 열사분 사진 그대로 넣는것도 상징성은 있어보임
  • [레벨:12]불타는카트만두 2020.07.26 12:11
    코티저스 솔직히 안창호나 안중근 정도면 넣을만 하다고 봄
    주시경 선생님이나
  • [레벨:24]코티저스 2020.07.26 12:14
    불타는카트만두 그분들도 충분히 들어갈만하지
    지금처럼 조선몰빵만 좀 해결하고 시대별로 한분씩 넣었으면 하는 바람
  • [레벨:29]아는척은웹에서만 2020.07.26 12:11
    불타는카트만두 리틀보이와 팻맨을 넣으면 되겠네
  • [레벨:21]조용한용조 2020.07.26 12:07
    단군 넣어도 되고 꼭 인물일 필요도 없이 경복궁이나 직지심체요절, 현충원, 독립기념관 같이 우리나라 근본 문화재들로 하면 되지 않나
  • [레벨:21]됬아니고됐 2020.07.26 12:07
    굳이 여자 넣으려면 차라리 허난설헌 넣는게 맞지않나
  • [레벨:21]Zzircovy 2020.07.26 12:19
    됬아니고됐 개소리 인거 아시죠?
  • [레벨:21]꼼놈 2020.07.26 12:07
    김연아로 바꾸자
  • [레벨:20]미소녀대리운전 2020.07.26 12:07
    현금없는 사회로 가는데 쓸데없는 지폐 고액권은 탈세 뇌물같은 검은경제 활성화밖에 안됨
    5만원권도 폐지하는게 맞다
  • [레벨:22]9ray 2020.07.26 12:07
    이이 엄마라고 5만원권에 올라갈 정도면 이이도 대단한 인물이냐?
  • [레벨:5]슬기로운해축생활 2020.07.26 12:08
    9ray 이이는 대단한 인물은 맞지
  • [레벨:31]축구특별시 2020.07.26 12:09
    9ray 그래서 이이는 오천 원에 있잖아
  • [레벨:15]기억력최소금붕어 2020.07.26 12:12
    9ray 실례지만 선생님께서는 조선족이십니까?
  • [레벨:22]9ray 2020.07.26 12:12
    기억력최소금붕어 무식해서 죄송합니다
  • [레벨:27]문짜왕 2020.07.26 12:07
    아니 왜 죄다 좆선인물인데 ㅋㅋㅋㅋ 한반도에서 제일 개병신 같은 나라인데
  • [레벨:26]황유의유쾌한반란 2020.07.26 12:08
    문짜왕 과거로 갈수록 인물이 재평가될 위험이 있음 자료가 적어서
  • [레벨:31]통제성보관함上 2020.07.26 12:17
    문짜왕 ㄹㅇ 차라리 단군넣자 ㅋㅋ
  • [레벨:21]떡장인 2020.07.26 12:08
    이건 국가적으로 웃음거리지. 차라리 인물 없으면 인물 말고 다른걸 했으면 됐는대
  • [레벨:24]아이스홍시 2020.07.26 12:08
    뭐 그런건 중요한게 아니고 누가 5만원권 우리집 앞에 박스채로 두고 가면 좋겠다
  • [레벨:31]바이에른문헌 2020.07.26 12:08
    ㅋㅋㅋㅋ ㄹㅇ 노근본
  • [레벨:25]먹수아 2020.07.26 12:08
    객관적으로 이황, 이이, 신사임당 이 셋은 화페에 왜 넣었는지 이해가 불가능함 조선시대에 너무 몰려있고 저 셋이 한국역사적으로 따져도 화폐 네임드급에 들어가기는 힘들다고 봐야지
    광개토나 독립운동가 안중근같은 사람 냅두고 왜 저 사람들이 들어간건지...
  • [레벨:22]서태지. 2020.07.26 12:15
    먹수아 난 그래도 철학자 한 명은 넣어도 된다고 생각함
    이이나 이황 둘 중 한 명을 빼는 게 좋을듯
  • [레벨:25]먹수아 2020.07.26 12:20
    서태지. 원효를 넣는게 시대적으로도 고대시대라 적절하고
    철학자로 이황 이이에게 밀리지도 않는다고 생각함
  • [레벨:1]포린이 2020.07.26 14:12
    먹수아 이이 이황 둘 다 들어갈 이유는 하나도 없는듯
  • [레벨:2]Yaudt12 2020.07.26 12:09
    걍 백곰넣지 귀엽기라도하지 ㅋㅋ
  • [레벨:33]seviIIa 2020.07.26 12:09
    이이, 이황, 신사임당은 있고
    독립운동가가 단 한명도 없는게 유머 ㅋㅋ
    왜 그랬냐 띵박아
  • [레벨:31]카이허벌츠 2020.07.26 12:19
    seviIIa 이걸 이명박탓을한다고?ㅋㅋ
  • [레벨:22]축알못 2020.07.26 12:23
    seviIIa 이이 이황은 이명박 되기도 전 아니냐 ㅋㅋㅋㅋ
  • [레벨:33]seviIIa 2020.07.26 14:59
    축알못 신사임당새꺄
  • [레벨:22]ddrewq 2020.07.26 12:09
    중국으로 치면 맹모삼천지교의 맹자 엄마가 500위안짜리 지폐에 들어간건가 ㅋㅋㅋ
  • [레벨:29]다두다아라 2020.07.26 12:10
    10만원은 그냥 싸이 손흥민 페이커같은 사람 여러명 넣고 국뽕시리즈로 가자
  • [레벨:5]26-그린우드 2020.07.26 12:14
    다두다아라 B!! T!! S!!
  • [레벨:24]녀석 2020.07.26 12:18
    다두다아라 bts 넣으면 더 비싸게 거래할수도 있으려나 ㅋㅋ
  • [레벨:24]손견 2020.07.26 12:10
    저렇게 씨발 업적 다쌩까고 집어넣을거같으면 설렁탕사온 김첨지도 넣자
  • [레벨:7]욜라뽕따이 2020.07.26 12:11
    화폐에 넣을 인물이 별루 없구나......
  • [레벨:33]MRPORTER 2020.07.26 12:11
    10만원권은 나오면 안돼ㅋㅋㅋ
    지금 5만원권도 유통이 ㅈㄴ 안되는데

    만에 하나 나온다면
    태극기 초기버전 넣었음 좋겠다
    굳이 인물을 넣어야 할까?
  • [레벨:31]카이허벌츠 2020.07.26 12:19
    MRPORTER 그것도 괜찮고 호랑이 한마리 간지나게 그려넣는거도 괜찮을듯
  • [레벨:23]네빌체임벌린 2020.07.26 12:11
    그래서 이이 이황 신사임당 업적이 뭐임? 계속 궁금했는데
  • [레벨:20]이상한이상 2020.07.26 12:14
    네빌체임벌린 성리학 이해를 심화시킴
    신사임당은 여류화가
  • [레벨:23]Adamdunn 2020.07.26 12:11
    6월 항쟁 태극기 사진 있었으면 좋겠다
  • [레벨:24]나얼나얼 2020.07.26 12:11
    차라리 난 전태일도 괜찮다고 본다
  • [레벨:31]카이허벌츠 2020.07.26 12:20
    나얼나얼 전태일도 솔직히 오바
  • [레벨:3]희템 2020.07.26 12:39
    카이허벌츠 전태일이 오바면 누가?
  • [레벨:24]나얼나얼 2020.07.26 12:42
    카이허벌츠 왜 에바임? 대한민국 노동권신장에 이정도로 이바지 한 위인이 있었나?
  • [레벨:1]세이코 2020.07.26 12:49
    나얼나얼 너무 극단적임
  • [레벨:21]겕걁 2020.07.26 12:12
    을지문덕 - 강감찬 - 이순신 라인 쓰던가
    각국가마다 지키기위해 일어난 의병집단으로 넣어야지.
  • [레벨:10]마카롱좋아 2020.07.26 12:45
    겕걁 근데 조선시대 의병은 우리가 생각하는 백성들의 애국심으로 자발적으로 일어난게 아니라 예비군임.
  • [레벨:10]마카롱좋아 2020.07.26 12:45
    겕걁 차라리 그런측면이면 독립군을 넣는게 나을듯
  • [레벨:14]두부룩 2020.07.26 12:12
    선덕여왕이 차라리 낫음
  • [레벨:20]후카다애이미 2020.07.26 12:13
    안중근 윤봉길 열사님 같은분들 빼고 신사임당 쳐넣은 새끼들은 참..ㅋㅋ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요청하신 페이지 번호는 목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10,000 페이지 이하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이지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