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8.10 04:49

4개국어 가능한 남아공 유튜버가 말하는 한중일 언어 난이도.jpg

조회 수 67786 추천 수 226 댓글 195

이미지 7.jpg 4개국어 가능한 남아공 유튜버가 말하는 한중일 언어 난이도.jpg

Pronunciation 발음

Writing system 문자

Grammar 문법

Listening comprehension 듣기


남아공 출신, 싱가포르에서 취업 중

한국 거주 경험 있고 한국어 프리토크 가능한 수준


어순 때문에 한국, 일본은 상, 어순 일치하는 중국은 하

문자 체계는 역시 한글 덕분에 한국어가 동그라미 1개


유튜버 피셜

한국어 : 가장 처음 배우기 시작했고 문자 덕분에 배우기 편했지만 고급단계로 갈수록 문법 때문에 어려움 

일본어 : 한국어를 배우고 나서 배웠기 때문에 수월했음

중국어 : 문자 때문에 초보자에게 어려워 보이지만 그 단계를 지나면 문법 덕분에 (영어) 훨씬 쉬어짐


모국어가 영어인 유튜버가 말하는 3개국어를 동시에 습득하기 위한 언어 공부 팁

1. 문자 체계가 논리적이고 쉬운 한국어를 먼저 공부

2. 한국어에서 배운 주어, 목적어 개념을 일본어에 적용

3. 그 뒤에 중국어


개인적으로 영상을 보고 흥미로운 점은 

유튜버 자신이 일본어를 공부할 때 가장 도움이 됐던 교재는 "한국인을 위해 한국어로 쓰여진 일본어 교재" 였다고

두 언어의 문법 구조가 비슷해서 다른 언어로 바꿔 생각하기 쉬웠다고 함

 

  • [레벨:19]번역해드림 2020.08.10 10:27
    Dragon뽈 어디 욕이나 처하고있냐
    어디 할말없으니 욕이나 처 하는 니 수준이 참
    5년동안 신오쿠보에서 삼겹살 구웠냐 ㅋㅋ
  • [레벨:23]박전문 2020.08.10 12:47
    번역해드림 が는 한국어 가랑 완전 다릅니다
  • [레벨:7]윙시좋아 2020.08.10 08:56
    박전문 ㅇㅇ 저 가가 생각보다 티나는 단어 앞에 살작 윽이라해야하나 소리 살짝 들어가고 좀 옅게 발음해야 정확한
  • [레벨:25]다-비치 2020.08.10 08:57
    박전문 불가능에 가깝지는 읺음.
    본인이 고치려고 노력 하면 충분히 고치지.
    단지 한국인들 사이에서 일본어 배운 사람은 본인 발음이 이상하다는걸 몰라서 안고치는거 뿐임.
    본인 발음 녹음해서 듣고 고치면 충분히 원어민 수준 발음 나옴
  • [레벨:23]박전문 2020.08.10 10:43
    다-비치 가능은한데 많이 힘들다..라는 뜻이었음
  • [레벨:20]볼빵빵귤선생 2020.08.10 08:57
    박전문 한국인 뇌에는 저 음가가 없나보네
  • [레벨:21]MAlice 2020.08.10 08:59
    볼빵빵귤선생 Z 발음이라 한국어에는 아예 없는 발음
  • [레벨:20]볼빵빵귤선생 2020.08.10 09:00
    MAlice 그럼 발음하기 힘들지 ㅇㅇ
  • [레벨:21]MAlice 2020.08.10 09:01
    볼빵빵귤선생 츠つ는 tsw인가 먼가 해서 자음 모음이 모두 한국어에 없는 발음임
  • [레벨:20]볼빵빵귤선생 2020.08.10 09:02
    MAlice 이중자음이여? 몰랐네
  • [레벨:22]마미므뮤 2020.08.10 08:58
    박전문 흔히 한글로 가 라고 표현하는
    저 문자의 발음은 실제로는 응아 에 가까움 ㅋㅋㅋㅋ
  • [레벨:30]알아보고칠하자 2020.08.10 08:59
    마미므뮤 응아 나 아기펨붕
  • [레벨:2]조태룡과조성룡 2020.08.10 09:03
    알아보고칠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4]개씹젖윌록 2020.08.10 09:00
    마미므뮤 스캇 ㄷ ㄷ
  • [레벨:23]거울 2020.08.10 09:11
    마미므뮤 어쩐지 일본 애니 보면 그렇게 들리더라 ㅋㅋㅋ
    시로히게 -> 시로힝에, 아카가미 -> 아캉아미 이런 식으로
  • [레벨:22]백아 2020.08.10 10:09
    마미므뮤 헉 그래서 내가 듣는 노래에 보쿠가 라는 가사 잇는데 보쿵아 이렇게 들리는거엿네 ㅡ.ㅡ
  • [레벨:10]파란머리 2020.08.10 08:59
    박전문 발음 하다보면 가능함
    근데 인터네이션이 훨씬 어렵지
  • [레벨:16]크라우도 2020.08.10 10:18
    파란머리 ㅇㄱㄹㅇ
  • [레벨:21]혼다 2020.08.10 09:05
    박전문 ㄴㄴ 요즘은 학교에서 한국식 한자 아예 안배워서

    배우기 더 좋음
  • [레벨:18]wsedrf 2020.08.10 10:18
    박전문 공부 방식에 따라 다르긴함. 영상매체로 먼저 일본어를 귀에 떄려박으면 쓸 수있음. 한국식 한자표현은 현지 살거나 일본어 자체를 매우 자주 쓰면 고쳐짐
  • [레벨:23]박전문 2020.08.10 10:44
    wsedrf 난 일본에서 대학다니고 회화 배워서 괜찮아요 ㅎㅎ
  • [레벨:16]크라우도 2020.08.10 10:18
    박전문 그거 생각보다 발음 교정 쉬움. 하는 방법 모르면 일본 몇십년 살아도 안 바뀌긴 하지만.
  • [레벨:35]쉬다온비니시우스 2020.08.10 05:24
    문법은 한국인들도 틀리지
  • [레벨:20]AAAAAAAL 2020.08.10 05:41
    한글이 존나 쓰기 쉬우니까 한국어 초급떼면서 주+목+동 문장구조와 조사개념 이해하고

    그걸 고대로 적용가능한 일본어 배우면서 한국어배울때 겸사겸사 배웠던 한자 이해도 끌어올리고

    그 한자이해도를 가지고 영어과 어순이 똑같은 만다린을 배운다

    동북아3개국어를 죄다 프리토킹하는 남아공출신 ㄷㄷ
  • [레벨:22]비둘기야먹장 2020.08.10 06:42
    AAAAAAAL 근데 사실 같은논리면 역순도 가능함
    문법이 가장 쉬운 중국어를 배우고
    이제 한자 많이 아니까 일본어 배우고
    일본어로 문장구조 익혔으니 한국어 배우면 됨
  • [레벨:9]SimonH 2020.08.10 08:57
    비둘기야먹장 오우야.. 역립
  • [레벨:8]이칸진 2020.08.10 06:34
    한국어 문법은 우리도 힘들지
  • BEST [레벨:24]eldoned 2020.08.10 07:58
    외국인들이 어려워하는이유...

    모르네
    모르더라
    모르려나
    모르면
    모르거든
    모르는데
    모르더라도
    모르다가도
    모르기조차
    모르기까지
    모른답시고
    모를수록
    모르겠다만

    ... 씨벌...
  • [레벨:23]장미아리 2020.08.10 08:38
    eldoned 어미랑 조사가 말도 안되게 많음ㅋㅋㅋㅋ
  • [레벨:30]조은지 2020.08.10 08:40
    eldoned 역으로 로망스 어군의 언어를 외국어로 배우기 힘든 구조도 이거랑 비슷함
    스페인어 ir(= 영어의 go에 해당하는 동사) 활용형
    voy
    vas
    va
    vamos
    vais
    van
    he ido
    has ido
    ha ido
    hemos ido
    habéis ido
    han ido
    iba
    ibas
    iba
    íbamos
    ibais

    기타등등
  • [레벨:9]esorikas;G 2020.08.10 08:59
    조은지 그래도 한국어가 더 어렵지싶다. 나도 스페인어 배우는데 오히려 동사변형이야 규칙있으니까 틀에 맞추면 되고 불규칙도 불규칙만 알아두면 되니께
  • [레벨:2]barselona 2020.08.10 08:59
    eldoned 모르가나 추가요..
  • [레벨:12]보안카드 2020.08.10 08:59
    eldoned 모르가나
  • [레벨:2]FM.KOR 2020.08.10 09:03
    eldoned 음머 거시기하네
  • [레벨:6]제로콜라7 2020.08.10 09:09
    eldoned 모르가나
  • [레벨:19]레미르 2020.08.10 09:13
    eldoned 파랗다
    푸르다
    퍼렇다
    시퍼렇다
    푸르뎅뎅하다
    푸르죽죽하다
    푸르스름하다
    새파랗다
  • [레벨:24]시노자키아이 2020.08.10 09:18
    eldoned 한국인도 어려워하는 한국어...
  • [레벨:20]꿀돼지 2020.08.10 09:20
    eldoned 모르쇠
  • [레벨:4]phylaxis 2020.08.10 09:23
    eldoned 솔직히 영어도 존나 어려움. 개인적으로 영어를 좀 하는편인데도 하면 할수록 어려움. 단어가 일단 너무 많음. 얘들 라이팅 기초가 똑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안 쓰는 거임. 같은 비슷한 뜻의 단어로 계속 바꿔 주는것이 좋은 라이팅임. 그래서 교육수준차가 글에서 말에서 티가 많이 남. 또 문어체로 가면 또 거기서만 쓰는 단어들도 다르고 quid pro qui, vis-a-vis 처럼 관용어처럼 굳은 프랑스어랑 라틴어도 너무 많음.
  • [레벨:16]크라우도 2020.08.10 10:40
    phylaxis ㄹㅇ 비슷한 단어로 바꿔 쓰는 거 넘시름...
  • [레벨:26]부산해운대학교 2020.08.10 09:25
    eldoned 모르하니 2012런던 올림픽 스위스전 기성용이랑 싸웠던 미첼 모르가넬라가 생각나네요
  • [레벨:22]레알은황족이야 2020.08.10 09:28
    eldoned 반대로 보면 어떻게 말해도 말이됨
  • [레벨:22]공습경보 2020.08.10 09:30
    eldoned 이건 모르지ㅋㅋㅋ
  • [레벨:26]사와무라에리리 2020.08.10 09:38
    eldoned 아몰랑!
  • [레벨:20]따지지마라 2020.08.10 09:39
    eldoned 파란
    푸른
    퍼런
    새파란
    시퍼런
    푸르스름한
    푸리끼리한
  • [레벨:7]vayne779 2020.08.10 10:16
    eldoned 아마 한국어가 가장 만들어낼수 있는 단어가 가장 많은듯 ㅋㅋㅋ
  • [레벨:1]아슈타르테 2020.08.10 10:48
    eldoned ??? : 모르겠노
  • [레벨:5]아랄류호 2020.08.10 11:35
    eldoned 知らないね
    知らないって
    知らないかな
    知らないなら
    知らないんだったら
    知らないのに
    知らないとしても
    知らなかったっても
    知らないことすら
    知らない上
    知らないふりで
    知らないほど
    知らないけど
  • [레벨:28]아론램지2 2020.08.10 13:08
    eldoned 그것도 한국 색 표현은 외국이 못따라한다 수준의 말임
    라틴어 동사변화는 위에 스페인어의 4배임
    지금 완전히 사어냐? 절대아니지 이탈리아 수능에서 라틴어 과목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동북아가 한자 대하듯 서방국은 라틴어 교양 다 있음
    여튼 한국어 문법 어려운거 맞는데 그런 예는 ㅈㄴ편협한거임
  • [레벨:22]쿼드로 2020.08.10 13:49
    eldoned 푸르고 파란 퍼런 푸르딩딩한 파랗게 푸르른 이딴 변칙이 어려운거지 뒤에 조사는 생각보다 어려운 파트가 아니라고함

이전 맨앞 다음
- +
3891 3892 3893 3894 3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