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L 단독인터뷰] 황인범, 왜 러시아를 택했나? "축구가 더 재밌어졌다"](http://image.fmkorea.com/files/attach/new/20200911/340354/1963180343/3086298499/23f274b5651fc8975f9ea3de2c788cd5.jpeg)
올여름 유럽 진출 1호 황인범 "러시아 온 후 축구의 재미를 다시 찾아가고 있다"
▲황인범, 러시아를 택한 이유는?
▲동유럽 명장 슬러츠키의 적극적 구애
▲"다시 재밌는 축구를 찾아가는 기분"
"그래도 디나모 자그레브가 사실 챔피언스 리그 본선에 많이 나가잖아요. 그래서 저는 고민이 많이 됐죠. 그런데 냉정하게 보면 챔피언스 리그에 나간다고 해도 자국 리그에서 뛰는 경기수가 훨씬 더 많잖아요. 그렇게 생각을 했을 때 제가 챔피언스 리그만 보고 크로아티아로 가서 축구를 하는 게맞는 걸까? 아니면 매 경기 정말 치열하게, 선수로서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지, 어떤 점을 채워야 할지를 생각하게 해줄 리그로 갈까? 이런 고민을하다 보니까 자연스럽게 루빈이라는 팀으로 결정을 하게 됐어요. 마음이 루빈 카잔 쪽으로 끌렸고, 온 이후 쭉 축구를 너무 재밌게 즐기면서 하고 있어요."
"지금은 제가 축구를 재밌게 즐기고 있고, 스스로 생각했을 때 대전에서 최문식 감독님과 함께 있었을 때 했던 축구를 여기 와서 다시 하고 슬슬 찾아가고 있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될 만큼 축구를 즐기고 있어요. 그렇게 보면 밴쿠버에서 보낸 지난 1년 반이라는 시간도 모든 게 득이었다고 얘기를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지금 제가 행복한 상황에서 축구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올여름까지 1년 반 동안 캐나다에서 보낸 시간도 감사한 시간이 아니었을까라는 생각을 해야 할 거 같아요."
축소통에 처음 글 써보는데 내용이 좋아서 가져와봤습니다
인터뷰에 밴쿠버 이야기, 이적이야기, 네이버 댓글에 대한 이야기 등 재미난 내용이 많으니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