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펨코리아 전체관리자 독고입니다.
축구 소식통에 굉장히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게시판 관리자분들께서 새로 합류하시면서 기타 집중 관리 부분과 추가 공지 등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공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에펨코리아 축구 소식통의 설립목적은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해외기사들을 다루기 위해 설립된 게시판으로, 국내기사보다 해외기사를 우선시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는 최근 불평불만 부분과 관리 부분에 대해 사례들을 나열한 것입니다.
1. 국내기사의 경우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해주시는 형식으로만 작성해주셔야 하는데, 기사가 8문단 정도 되면 대충 1/2토막 쳐서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많이 작성되는 것 확인됩니다.
전문 복사의 경우로 취급할 경우엔 저와 관리자분들이 직접 삭제하고 계신데, 현재 공지 이후부터 요약이 아닌 부분(원문기사에 있는 일부 내용 단순 복사붙여넣기 등)과 중복에 대해서도 좀 더 적극적으로 게시글을 삭제할 예정입니다.
2. 기사를 들고 올 때 지나치게 제목에 어그로성 의역이 되는 경우입니다.
기사의 경우 말머리를 뽑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여기고는 있으나, 과할 경우에 기사 원문 내용의 틀에서 너무 벗어나 분쟁이 생기는 경우도 간혹 확인됩니다. 유사 부분에 대해서도 너무 엇나갔다고 판단될 경우 삭제 조치할 예정입니다.
3. 해외기사의 경우 아마 번역기를 사용해주시는 분들 많을 텐데, 당연히 사용하시는 것 좋습니다. 다만, 해외 어순과 대한민국 어순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번역기 사용 후에 잘못된 번역이나, 문장 부분을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조금만 다듬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번역 기사 이외에 정보, 오피셜, 평점 등에 대해 제목과 출처링크만 적는 부분이 있는데, 관련 내용을 한두 줄이라도 작성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 번역 기사 작성 시 말머리 부분에 언론사를 기재하는 것이 아닌 해당 언론사가 기사를 기재한 포털사이트의 이름을 입력하는 때도 최근 많이 보입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도 삭제 처리할 예정입니다.
6. 마지막으로 댓글 관련 부분인데, 특정 팀과 선수의 기사마다 등장해 일명 네임드화를 노리는 것으로 의심되는 유저들을 최근 차단 처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 당연히 특정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으나, 타인의 반응을 이끌기 위해 자극적인 내용을 지속해서 작성하는 경우엔 작성자는 컨셉이 아닌 진심이더라도, 다른 사용자분들을 위해 일정기간 차단 처리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축구소식통에 글을 작성해주시는 분들은 모두 귀중한 시간을 축구소식통에 투자해주시는 진심으로 감사한 분들입니다.
특히 번역해주시는분들 힘내시게 시간 쪼끔만 내주시어 추천한개씩만 부탁드립니다.
추후 새 변동사항 안내 등 있을때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남은 연휴 잘 보내시기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의 말씀전해드립니다.
축구소식통 관리자 일동 남김.
4줄 요약
1. 국내기사 요약이 아닌 원문기사내용 복사붙여넣기, 문단토막의 경우 삭제 예정
2. 해외기사 번역기 어순 쫌 부드럽게 다듬어주면 좋겠음
3. 특정 팀 선수 기사마다 나와서 댓글로 네임드화 노리는 경우 차단 갈김
4. 번역추 부탁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