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0.12 01:17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조회 수 65750 추천 수 281 댓글 314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본인은 DMZ에서 수색매복 작전을 임무로 하는 수색대대에서 복무했음


이효리의 유고걸을 입대곡으로 다비치의 시간아 멈춰라로 제대함


포텐에 군국 장비들 올라오면 옛 추억이 떠올라서 당시 장비들 한번 올려봄


육군활동복.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1. 활동복

당시 신상이었던 회색 계열의 활동복

재질은 그닥 좋지 않았던 것 같고 본인은 동계는 주황색 떡볶이 활동복 물려받아 입음 ㅋㅋㅋ 

특전조끼.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2. 특전 조끼

탄띠 대신 착용했던 특전조끼

수류탄, 탄창, 수통, 대검 등 각종 장비 장착 가능하며 D형 고리는 소총 멜빵과 연결시킴

등에 적재 가능한 큰 주머니가 있음


방탄조끼.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3. 방탄조끼

DMZ들어갈땐 항상 입어야함 조끼 안에 플라스틱? 보단 강해보이는 재질의 판을 끼워넣음

근데 이게 굉장히 쪼여서 DMZ내 험난한 지형을 이동할때 호흡이 불편함

짬먹으면 방탄판 안넣고 작전 갔다가 통문앞에서 걸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 ㅋㅋ
반장갑.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4. 반장갑

사비로 PX에서 구입

손에 위장안해도 돼서 좋음

평상시엔 헬스장갑으로 착용


깔깔이.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5. 깔깔이

정식명칭이 방상내피였던가?

현재까지 보유하고 있음

보온성도 나름 훌륭하나 게으름이 증가함


스키파카.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6. 스키파카

동계 매복시엔 영하 20도에서 몇시간을 버텨야 하는 경우도 발생함

그때 착용하는 스키파카 오리털 내피도 있음

하지만 추위에 뚫리는건 시간문제

96k.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7. 96K

군대 갔다왔으면 다들 한번씩 사용해 봤을 장비

작전 때 3개조로 나뉘는데 조간 통신 장비로 사용

999K.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8. 999K

GOP와의 통신장비

본인은 소대 통신병이라 특전조끼 등에 넣고다님.... 950K보단 아니지만 졸라 무거움

작전 경로 포인트 지날때마다 GOP로 교신 넣어줌


PRE.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9. PRE

당시 최신 장비로 999K에 연결하여 GPS 좌표를 송신하는 장비

지금은 당연히 다른 장비로 대체됐겠지만 당시 구글 지도보다도 별로였던듯 ㅋㅋ



음어낭.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10. 음어낭, CEOI

잃어버리면 군생활 접을 각오해야됨 이상.

04K.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11. 04K 야간투시경

1안 야간 투시경, 매복작전 시 하이바에 장착함.

작전은 모두 야외기 때문에 월광에 눈이 적응되면 다 잘보임

월광이 적거나 매복지 도착하면 사용함

사실 별보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함 


K1.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12. K1 소총

본인은 소대 통신병으로 작전시 통신장비를 들어서

총은 K1으로 받음. 가벼워서 좋았지만 K2보다 총열이 짧아서 잘 안맞는듯

세열수류탄.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13. 세열수류탄

작전 때 2개 불출받아 특전조끼에 넣고 들어감

개인적으론 안전하다고 해도 맘 한편은 불안해서 매우 조심조심 다룸 ㅋㅋ

황금마차.jpg 본인 육군 복무당시 장비

주둔지에서 두달간 소초 나갔을 당시 황금마차 방문 ㅋㅋ



  • [레벨:24]지리산샘물을마신 2020.10.12 01:23
    04k 별보는거 ㅇㅈ
  • [레벨:10]수리망 2020.10.12 01:23
    pre 대체 됐음??
  • [레벨:21]고민구 2020.10.12 01:23
    고생했누 헌병이라 999k밖에 못봄 ㅋㅋㅋㅋ
  • [레벨:25]먀야뱌쟈댜먀야 2020.10.12 01:23
    우린 폭파조끼라고 불렀는데 행군할때 고리에 총 매달면 개꿀ㅋㅋ k3만 오열
  • [레벨:27]ㅋ크클로제! 2020.10.12 01:23
    04k저거 방탄헬멧에 띠 두르고 끼면 이마쪽으로 헬멧 앞부분 흘러내려서 존나 불편했는데 ㅋㅋ 그래서 걍 총 상단에 레일 장착하고
  • [레벨:12]스마일세터조송화 2020.10.12 01:23
    특공연대나와서 그런지
    장비가 거의 똑같네
  • [레벨:10]윤석영 2020.10.12 01:24
    나랑 똑같네 13군번 중대통신병
  • [레벨:7]아유시 2020.10.12 01:24
    헐 수색대대 선배님이네 나는 17년 8월 입대한 수색대대 용사 였음 뻥 안치고 저기서 한 두개 빼고 다 같음
    PRE 19년에 전역 했으니 아직도 사용 할 것
    그리고 반 장갑 나는 dmz 작전 때 통신병으로 갈 때 사용
    수색, 매복시 PRE치는 것 개꿀
    이건 부대 마다 부르는게 다른데 우리는 특전 조끼를 침투조끼라고 함 저기다가 탄알집 15발 인가? 기억은 안나는데 4개 챙기고 실제 수류탄 두 개 챙김
    K-1은 유탄수나 k-3 보직 아니면 전부 k-1 사용 했음
    기억은 더 나는데 더 쓰면 길어지니 그만~
    추억돋는다,, dmz 수색, 매복 너무 힘들었는데 생각해 보니 수색대대 갔다온 후 체력 겁나 강해지긴 함
  • [레벨:21]LiLUZI 2020.10.12 01:31
    아유시 근데 통신병이 젤 빡샘ㅠ
  • [레벨:2]수지구아이린 2020.10.12 01:31
    아유시 궁금한게 유탄수가 왜 k1을 들죵.. k201을 들어야 유탄사수아닌가요
  • [레벨:24]하늘색리본 2020.10.12 01:41
    수지구아이린 유탄수랑 기관총사수 아니면 다 k1 들었다고 썼네요
  • [레벨:2]수지구아이린 2020.10.12 01:43
    하늘색리본 와 난독지렸었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2]66TAA66 2020.10.12 01:24
    전역한지 1년됐는데 난 PRE 씀ㅋㅋㅋㄱ
  • [레벨:23]aaa33333 2020.10.12 01:24
    p96k보단 핸드토키
  • [레벨:11]키덜트 2020.10.12 01:26
    aaa33333 워키토키였나 모토로라꺼
  • [레벨:2]귀때기청봉 2020.10.12 01:24
    11번 04k
    사실 별보는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함
    씹공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2]뿌잉뿌잉 2020.10.12 01:33
    귀때기청봉 난 중조 원해불 시부랄
  • [레벨:21]쌀먹충 2020.10.12 01:25
    pre 아직도 쓴다 ㅅㅂ
  • [레벨:25]레드립 2020.10.12 01:26
    오 황마다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2]호랑나비이 2020.10.12 01:26
    작전나갈때 얼굴에도 위장함?ㄷㄷ
  • [레벨:2]수지구아이린 2020.10.12 01:28
    호랑나비이 매번할수는 없어서 위장마스크로 대체
  • [레벨:21]LiLUZI 2020.10.12 01:30
    호랑나비이 우린 안면마스크 썻음
  • [레벨:24]대장보리 2020.10.12 01:56
    호랑나비이 ㅇㅇ 여름에는 위장마스크 하게해주고 나머지 풀위장했었음 겨울에눈오면 흰색검은색으로하고
  • [레벨:21]볼빨간안지영 2020.10.12 01:26
    음어낭은 첨보네
  • [레벨:23]aaa33333 2020.10.12 01:26
    돼지여서 방탄조끼못입었었는데
  • [레벨:20]에넥도트 2020.10.12 01:26
    구형스키파카입어봤는데 신형이랑비교하면
    개쓰레기던데
  • [레벨:30]커통졎 2020.10.12 01:27
    ㅋㅋㅋㅋㅋㅋㅁㅊ
    이번년도 최전방 제대했는데
    다 똑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형군복빼고
  • [레벨:20]낯선고냥이 2020.10.12 01:27
    난 k2쏠땐 줫나게 안 맞았는데 보직바뀌고 k1쏘니까 개잘맞더라
  • [레벨:38]이효리 2020.10.12 01:27
    백령도 다녀오신 분 없으십니까
  • [레벨:26]앞산순환로 2020.10.12 01:32
    이효리 거 6여단 아니오?
  • [레벨:32]뿌잉뿌잉 2020.10.12 01:33
    이효리 61대대 여기요
  • [레벨:10]윤석영 2020.10.12 01:46
    이효리 62입니다 필승
  • [레벨:22]Rayleigh~ 2020.10.12 01:28
    겨울에 외곽근무 서는데 96k 안테나로 얼어있는 귓대기때리면 진짜 너무아팠는데
  • [레벨:11]티아고6 2020.10.12 01:28
    나랑 비슷한 군번이다
  • [레벨:7]moulol 2020.10.12 01:28
    형님 지금도 그대로 씁니다
  • [레벨:21]LiLUZI 2020.10.12 01:28
    주기적으로 위치보고 해애되는데 pre위치전송 한 10개씩 존나 보내놔야 몇개 가고 시발ㅋㅋ
  • [레벨:6]맘속 2020.10.12 01:29
    파파로미오에코 저거 아직도 쓰지않나 적어도 18년까진 내가 씀 ㅋㅋ 위치보고 좆도 안가 고물 그 자체
  • [레벨:32]뿌잉뿌잉 2020.10.12 01:29
    군생활하면서 96k는 항상 지니고 다녔는데 써본 기억이 없네 ㅋㅋ
    대부분 초소에서 512k로만 통신해서 ㅋㅋ
  • [레벨:3]T.앙리14 2020.10.12 01:29
    Pre는 계속써ㅋㅋ
  • [레벨:22]킹파온라인포 2020.10.12 01:30
    11k 는 안썻나보네
  • [레벨:28]펠리카나 2020.10.12 01:31
    방탄판 방산비리가 있긴 했어도
    실제 좋은 방탄판도 플라스틱재질임 단지 존나 강한 플라스틱 재질
  • [레벨:21]페페너구리 2020.10.12 01:31
    pre ㅋㅋㅋ 평시에도 수신 잘 안되서 골때리는 장비인데 전시에는 과연 써먹을 수 있을까 의심스러움 ㅋㅋㅋ 빨리 개선좀 되야할텐데
  • [레벨:21]seanbean 2020.10.12 01:31
    활동복 빼고 나랑 거의 같네 ㅋㅋㅋ 난 특공에서 폭파병했음
    개인적으로 열이 많아서 겨울엔 두꺼운장갑, 깔깔이보다 내복몇겹, 요술장갑 여러겹을 선호했었음
  • [레벨:21]금연실패 2020.10.12 01:31
    스키파카 저거 전역할때까지 스피카파 스피파파 라고 부르는 선임있었는데...잘 살고있으려나
  • [레벨:23]세진쟝 2020.10.12 01:32
    특전조끼뒤에 맥심이랑 여러 잡지랑 부식들 많이 숨겼었는뎈ㅋㅋㅋㅋㅋㅋ
  • [레벨:24]가슴만지면힘남 2020.10.12 01:32
    15군번인데 999k 04k 96k 다씀ㅋ
  • [레벨:15]인생은고통이야 2020.10.12 01:33
    pre지금도 쓰지않나ㅋㅋ19년말 전역인데 난 썼음
  • [레벨:25]thredawg 2020.10.12 01:40
    인생은고통이야 PREㅅㅂ 존나 안됨.
  • [레벨:12]파리바게트알바생 2020.10.12 01:46
    인생은고통이야 per 작년 예비군훈련가서 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5]김성빈씨 2020.10.12 01:33
    와 나 진심 군필맞나 공군나왔는데 사진에있는거 대부분 본적이없어 ㅋㅋㅋ

이전 맨앞 다음
- +
8095 8096 8097 8098 8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