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0.11 23:23

[에코] 리버풀과 맨유는 PL을 근본적으로 바꿀 릭 페리의 제안에 동의한다.(PL 18팀 축소 등)

조회 수 22178 추천 수 128 댓글 192

0_GettyImages-105627604.jpg [에코] 리버풀과 맨유는 PL을 근본적으로 바꿀 릭 페리의 제안에 동의한다.(PL 18팀 축소 등)


리버풀은 잉글랜드 축구를 크게 흔들 수 있는 EFL의 회장 릭 페리의 제안에 협조적인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과 맨유는 잉글랜드 축구 활성화를 위한 계획. 일명 '프로젝트 빅피처'를 추진하고 있고, 이 계획에는 PL 팀을 18팀으로 축소시키는 정책이 포함되어 있다.


FSG는 이 계획에 동참하고 있지만, 이 계획을 이끌고 있는 건 전 리버풀 CEO 출신이자 현 EFL 회장인 릭 페리라고 한다.



이 계획에는 경기 수익을 개편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EFL 팀들을 위해 250M 파운드 상당의 지원금을 배분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리그컵과 커뮤니티 쉴드를 폐지하고, 앞으로 EPL은 빅클럽들이 주도해 나갈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시키고 있다.

 

여기에는 만약 유럽 대항전에 나가는 팀들이 리그컵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한다면, 리그컵 폐지는 철회될 수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PL을 주도해나갈 빅클럽들은 맨유, 리버풀, 맨시티, 토트넘, 아스날, 첼시 소위 빅6와 에버튼, 사우스햄튼, 웨스트햄이 임명될 것이다.



또 다른 내용으로는 PL의 매해 수익의 25%를 EFL의 구제를 위해 지원될 것이라고 하며,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FA에게 100M 파운드 상당을 지원할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한 팀당 1개의 투표권으로 동등한 결정권이 주어지던, 규정 변경을 위해서는 최소 14팀이 동의해야 한다는 기존 정책들은 수정될 것이라고 한다.


대신 PL에서 오랫동안 활약해 온 9개의 클럽들이 앞으로 중대 사안들을 결정할 것이라고 하며, 이 중 6팀이 찬성표를 던져야 규정에 변화가 생길 것이라고 한다.


만약 이 계획안이 통과되면 PL은 20팀에서 18팀으로 축소되고 자동으로 2팀은 강등된다.


18팀으로 시즌을 치르게 될 경우, 18, 17위는 강등이지만, 16위는 챔피언쉽 팀과 플레이오프를 치뤄서 잔류 or 강등을 결정짓게 된다.



이 계획에 포함된 또다른 제안들로는


더 많은 프리 시즌 경기를 위해 리그 일정을 늦게 시작하기


자국 리그 팀으로 임대보낼 수 있는 숫자를 15명까지 허용


PL과 FA로부터 독립된 여자 프로 리그


등이 있다.



이 계획들은 현 EFL 회장 릭 페리가 추진 중이며, 맨유와 리버풀은 자자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릭 페리 회장은 이 계획이 EPL 소속 72팀들 중 대다수가 지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지금 이 상황을 가만히 보고만 있으라고? 빅클럽들은 괜찮아도 재정이 넉넉치 않은 팀들은 지금 위기 상황인데 뭐라도 해야하지 않겠어?"


"그럴려면 변화가 필요해. 이 계획은 PL의 빅 6가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또 EFL의 72개의 팀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L에서 강등된 클럽들은 더이상 지원금을 받을 수 없게 되고, PL 수익은 균등하게 EFL 팀들에게도 배분될 것이다.


이건 PL과 하부리그 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함이라 빅6 간의 수익 차이가 크게 벌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기에, 새로운 TV 중계 수익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한다.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liverpool-fsg-premier-league-plans-19086183


  • [레벨:25]아니뭐 2020.10.11 23:00
    도라이구나고 소속된 나라 꼬라지를 봐야함

    리그앙.분데스가 그나마 가능성 높음
  • [레벨:3]도라이구나고 2020.10.11 23:14
    아니뭐 독일 프랑스가 잘살아도 분데스 리그앙은 언어때문에 세계화가 힘들수 있다하는데 탈출구는 있음?
  • [레벨:2]푸루르르 2020.10.11 23:28
    도라이구나고 분데스는 외부자본 개입을 싫어해서 불가능임
    라이프치히 욕먹는것만봐도
  • [레벨:2]챔벌레인 2020.10.11 23:25
    도라이구나고 언어 때문이라도 그럴일 없음.
  • [레벨:18]마이크허 2020.10.11 23:25
    도라이구나고 언어때문에 그럴일 절대 없을듯
  • [레벨:28]Pog6a 2020.10.11 23:38
    도라이구나고 일어나선 안되겠지만 헤이젤 참사 같은거 재현되지않는이상 그럴일 없다고 봐야지. 시간갈수록 오히려 점점 격차 더 벌어지고 있는데
  • [레벨:4]MANCHAST 2020.10.12 19:32
    도라이구나고 너가 디지면 됨
  • [레벨:26]명란덮밥 2020.10.11 22:34
    한몸이 되냐?
  • [레벨:31]SideattacE 2020.10.11 22:43
    저 빅 9이 되는 기준점만 확실하다면 다 찬성할거임
  • [레벨:20]맹전드반페르시 2020.10.11 22:49
    맹구와 중딱은 언제나 함께한다.....그것이 어떤 계획이건 심지어는 참패일지라도
  • [레벨:37]BretHart 2020.10.11 22:58
    겨울 휴식기도 도입하는 마당에 지금처럼 하면 막판엔 선수들 피로가 너무 누적되서
    독일처럼 가려는거는 이해가 되는데 문제는 다른 팀들이랑 하부리그 팀들이 어떻게 나오느냐일 듯
  • [레벨:25]빨리합시다 2020.10.11 23:03
    흠터레스팅... 과연 그 9팀들만의 리그가 되는 걸 막을 수 있을까
  • [레벨:27]게릿콜 2020.10.11 23:14
    소튼 웨햄은 중하위권들 권리보장 느낌으로 껴주는 듯. 저팀들은 아무래도 빅6레벨로 올라오긴 힘드니까.
  • [레벨:21]루이스카팔디 2020.10.12 12:34
    게릿콜 '연속으로' pl에서 오래 뛴 팀 순서 같음ㅋㅋ
  • [레벨:3]조하트브레이커 2020.10.11 23:24
    야 일단 그럼 한경기에 6실점 정도 한 사람은 자동강등 하고 시작하자
  • [레벨:2]여명의눈동자 2020.10.11 23:24
    PL에서 강등된 클럽들은 더이상 지원금을 받을 수 없게 되고, PL 수익은 균등하게 EFL 팀들에게도 배분될 것이다.

    요 항목으로 하부리그 팀들 구워 삶으려고 하는거네 머리 잘 썼다
  • [레벨:8]좀웃어 2020.10.11 23:28
    여명의눈동자 제안을 하부리그에서 한거 아님? 내가 본문을 잘못 읽었나
  • [레벨:2]여명의눈동자 2020.10.11 23:30
    좀웃어 EFL 회장이지만 기사 보면 빅6쪽 사람처럼 보이걸랑. 리버풀 전 ceo라고도 나오고
    내용 자체도 빅6 편의 봐주려고 하는게 보이자너
  • [레벨:21]루이스카팔디 2020.10.12 12:33
    여명의눈동자 내 생각엔 efl이 힘드니깐 지원금 더 받아야겠고.. 근데 돈 벌어오는건 빅6팀들이고.. 그래서 그런거 같음
  • [레벨:26]에레라모르겠다 2020.10.11 23:24
    빅 9에 레스터는 왜 빠지는거암??
  • [레벨:6]리버풀중위권이딱 2020.10.11 23:25
    에레라모르겠다 오래된 팀 순이래
  • [레벨:21]Hoplite 2020.10.11 23:25
    리버풀중위권이딱 강등 없이 epl에 오래 있던 순위인가
  • [레벨:35]이걸왜지냐고 2020.10.11 23:31
    Hoplite ㅇㅇ 그냥 이거인듯
  • [레벨:3]리그60FA30 2020.10.12 00:21
    에레라모르겠다 구단 창단 역사상 리그우승 0회인 웨스트햄이 들어간건 좀의아하긴함
  • [레벨:24]햇반_ 2020.10.11 23:24
    저 계획이 성사돼도 이게 어떻게 파급될 지 감이 안오네
  • [레벨:1]조슈브롤린 2020.10.11 23:24
    레스터는 왜없어
  • [레벨:22]DAM[]WON 2020.10.11 23:25
    다른건 괜찮은데 9팀 주도는 좀 너무한 듯
  • [레벨:24]맨유챔스가서닉변 2020.10.11 23:25
    리그컵 일정 너무 살인적인건 맞지
  • [레벨:34]발다프리크 2020.10.11 23:25
    컵대회 중계권료+ 홈팀시 입장권료 수입 폐지하고

    기초 소득 처럼 하위팀까지 N 빵해준다는건가
  • [레벨:2]Blindspo 2020.10.11 23:25
    여기에는 만약 유럽 대항전에 나가는 팀들이 리그컵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한다면, 리그컵 폐지는 철회될 수도 있다고 한다.

    이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가는데
  • [레벨:24]F.토레기 2020.10.11 23:26
    Blindspo 뭐가이해가안감?
    천천히 읽어보셈
  • [레벨:2]Blindspo 2020.10.11 23:27
    F.토레기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들이
    리그컵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하면
    리그컵 폐지는 철회된다.

    그럼 리그컵이 폐지하는 방안이 유지되려면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들은 리그컵에 참여하기로 결정해야 한다는 거임?
  • [레벨:24]F.토레기 2020.10.11 23:29
    Blindspo 지금 빅6+3팀이 리그컵 폐지를 조건으로 들고나왔는데
    만약 유럽대항전나가는 팀들이 리그컵을 나가지 않게 한다면 리그컵 유지시킨다고
    근데 그러지 않을시 그냥 폐지

    경우의수가 세개인거임
  • [레벨:22]어깨깡패던밀스 2020.10.11 23:30
    Blindspo 폐지 철회가 유지아님? 그냥 유럽대항전 나가는팀들이 리그컵안나간다하면 리그컵 유지된다는거같은데
  • [레벨:13]쌔끈빠끈티아고 2020.10.11 23:30
    Blindspo 챔스 유로파 출전팀들은 리그컵 안나오게 될경우 유지한다
  • [레벨:33]잠꼬대 2020.10.11 23:31
    Blindspo 이거네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들은 리그컵 참여 안해도 되게 규정하면 리그컵은 폐지 안함 이런뜻일듯
    표현이 애매했던거같음
  • [레벨:20]맨들맨들빡빡이 2020.10.11 23:39
    잠꼬대 유럽대항전 못나가는 팀들만을 위한 컵대회로 유지한다 이거네?
  • [레벨:2]Blindspo 2020.10.11 23:44
    잠꼬대 아 결정의 주체가 팀이 아니라 지금의 큰 회의 단위인거야?
  • [레벨:22]한번팬은영원한팬 2020.10.11 23:32
    Blindspo 1.리그컵을 아예 폐지하거나

    2.유럽대항전 나가는 팀만 제외하고 나머지들끼리 리그컵하거나
  • [레벨:2]푸루르르 2020.10.11 23:30
    Blindspo 리그컵 폐지가 나오는 이유가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 일정 빡세서기 때문에
    유럽대항전 나가는 팀들만 빼주면 리그컵 유지한다는 얘기아님?
  • [레벨:22]데얀로브렌 2020.10.11 23:30
    Blindspo 지금 챔스 나가는 리버풀 첼시 맨시티 맨유가 리그컵 참가를 안 할수만 있으면
    리그컵 폐지는 없는 일이 된다고
  • [레벨:7]ELLIOTT 2020.10.11 23:35
    Blindspo 리그컵 폐지하기로 결정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유럽대항전 진출한 팀들이 뛰기 싫어하는 대회임.
    유럽대항전 진출팀들 대회안나와도 된다고 협회차원에서
    처리해주면
    이들 뺀 리그컵대회 유지가 가능하다는 거지.
  • [레벨:21]주린왕 2020.10.12 03:09
    Blindspo 리그컵이랑 유럽대항전 동시병행하면 팀 일정 터지니까 유럽대항전 참여팀은 리그컵참여 안해도되게 바꾸면. 리그컵폐지없이 끌고갈 의향도 있다는 얘기로 보임.
  • [레벨:22]Rendon 2020.10.11 23:25
    레스터는 저 9개팀 명단에 못드가나보넹
    성적은 괜찮은거 아닌강
  • [레벨:33]오시리스크 2020.10.11 23:26
    Rendon 올라온지 10년도 안돼서 그런듯
  • [레벨:22]Rendon 2020.10.11 23:26
    오시리스크 ㅇㅎ...
    아쉽겠당
  • [레벨:6]21재 2020.10.11 23:26
    이거 좋네
  • [레벨:31]52번박병호 2020.10.11 23:26
    9팀만 잘먹고 잘살자니. 이 무슨 라리가서 레알과 바르샤만 잘먹고 잘살겠다는 것과 뭐가 달라?
  • [레벨:25]AllGoodT 2020.10.11 23:28
    52번박병호 근데 레알-바르샤가 라리가 사무국 먹여살린게 맞아서
  • [레벨:31]52번박병호 2020.10.11 23:29
    AllGoodT 나는 저 개혁 조항중 9개 팀에게 중대사안을 결정할 권리를 준다는 게 통 맘에 들지 않는다. 지금 이런 위기가 왔다고 해서 이런 식으로 돌리면 나중에 코로나가 끝나면 정말 리그가 재미없어짐. 왜 역전이 가능한 프리미어리그에 카르텔을 만드나?

이전 맨앞 다음
- +
8505 8506 8507 8508 8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