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1.01 18:51

삼국지]삼국지 속 최고의 후계자

조회 수 40507 추천 수 144 댓글 196
화봉요원 64권 단행본 - 001.jpg 삼국지]삼국지 속 최고의 후계자
(화봉요원 손권)

유장 원상 유종 등 삼국지에 나오는 많은 후계자들이 결국 아비만 못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파멸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 중에 손권은 처한 상황이 저들 못지않았으나 다 타파해냈기 때문에 삼국지 내에서는 이만한 후계자가 없다고 생각함

대충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못받는 오나라 특성상 손권은 아버지와 형이 만들어놓은 반듯한 기업을 상속받은 금수저새끼로 인식됨

하지만 실상은 형이 세워놓은 번듯한 기업은 겉만 요란하지 부도기업에 가까웠음

우선 군주가 되기전 손권은 잼민이 시절엔 장부조작해서 돈타쓰는 등 한량스러운 모습들을 좀 보여주는데 형이 죽고 군주가될때도 엉엉울기만해서 장소가 그만좀 쳐 울라고 타박했음

후견인으로 지목된 장소도 이런 제리가 못미더웠는지 손권말고 손책처럼 용맹한 기질이 있는 손익을 후계로 지목하려고했는데 자신의 꼴을 돌아본 손책이 무언가를 느꼈는지 둘째 동생을 지목함

이렇게 손권은 형이 남긴 어린아들과 후견인이 지지하는 동생을 둔 불안하기 짝이없는 상황에서 군주자리를 인수인계했는데

예상대로 코찔찔이 손권이 이어받자말자 일제히 손절시도가 일어났음

cbc339a960a13ce2e95b78102d160c623058d8ac795872a3990027179df9f7c5cb07a8a168aac85dec2f5b72a2eb800ad7369efcd76d48faf8b03cab11ff211dfbeada8e661da833f2977d7a339dcbd152317934e0cbcbae4abcca6d827a124f.jpeg 삼국지]삼국지 속 최고의 후계자
(손권의 사촌형 손보)

손권이 즉위하자 많은 사람들이 여강태수 이술한테 튀었는데 이들을 반환하길 요청하는 손권의 편지에 "니가 덕이 없으니까 그런거 아니냐 ㅋㅋ"하고 능욕하는등 권위가 제대로 바닥에 떨어짐

그 중에서도 손권이 가장 삔또 상한건 사촌형 손보의 배신 시도였는데 이 양반은 손권이 깜냥이 안됀다고 판단했는지 아에 조조한테 편지를 보내서 양주 째로 조조한테 바치려고했는데 이는 사전에 손권의 귀에 들어가게됨

다음날 손권은 아무것도 모르고 있던 손보한테 가서 대뜸한마디 던지는데

"형님은 행복이 지겨우십니까? 왜 다른사람을 끌어드리십니까?"

난데없이 날아온 제리의 추궁에 시치미를 떼려했으나 보내려던 편지가 발각되서 결국 수술 당한채 유폐엔딩

이후에서도 오의 영지 전역에서 수시로 반란이 일어나대서 이를 진압하는데 5년정도 잡아먹고 아버지의 원수이자 통곡의 벽인 황조마저 처리하고 나니까.

거대해진 조조의 세력의 침략이 눈앞까지 찾아옴 거기에 신하들은 모조리 항복을 주장하는 상황

다른 사람도 아니고 후견인인 장소가 항복을 주장했음.

기가약한 범인이었다면 거기서 장소 말따라서 항복할수도있었지만 야심이있었던 손권은 항전파였던 주유와 노숙의 손을 들어줬고 결국 적벽에서 이겨서 삼국 시대로 흘러가는 발판을 마련함

이처럼 불안하기 짝이없는 초기정국을 안정시기고 찢어질거같은 세력을 안정시키고 군재는 부족하지만 뛰어난 용인술로 훌륭한 인재를 많이 뽑아서 외적을 격파하는 등

이만하면 정말 괜찮은 후계자로서 모습을 보여주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본인의 후계구도는 삼국지내에서도 원소에 필적하는 최악의 후계구도를 만들어버림
  • [레벨:23]호드의용사 2020.11.01 23:41
    팝고5 감부인 첩실임
  • [레벨:4]팝고5 2020.11.01 23:42
    호드의용사 응? 유비가 초반에 있는 부인이 감부인 미부인일텐데 감부인 첫번째 미부인 두번째 아닌가요?
  • [레벨:23]호드의용사 2020.11.01 23:43
    팝고5 아님 미부인이 정실 감부인은 첩임
  • [레벨:4]팝고5 2020.11.01 23:44
    호드의용사 아항 그렇군요 ㄳ
  • [레벨:3]불면증있는백수 2020.11.01 18:57
    사마진을 보면 남방에서 호족세력을 이끄는게 얼마나 힘든지 알지 ㅋㅋ
  • [레벨:1]朴寶英 2020.11.01 18:57
    이궁의 변을 기점으로 왕권 강화하려다 후계구도 다 말아먹어서 조졌죠

    이릉까진 괜잖은 군주였음
  • [레벨:30]수채화 2020.11.01 18:58
    재밌는 사실은 멍청했다는 유선이 황제는 40년간 해먹어서 가장 오래 해먹음 ㅋㅋ
  • [레벨:10]하나송 2020.11.01 18:58
    손책이 만약 오래 살아 있었으면 어땠을라나...
  • [레벨:22]난자 2020.11.01 18:58
    하나송 적벽에서 나대다 죽었겠지..
  • [레벨:2]롭코 2020.11.01 19:00
    하나송 손책은 걍 동네 깡패 수준이라 손권 정도로 세력 못 키웠을거 같은데
  • [레벨:31]Lanvt 2020.11.01 19:01
    하나송 손책 살아있었으면 적벽없었을거같다 그성격이면 지혼자 조조한테 개기다가 손견처럼 죽었을걸?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01
    하나송 공손찬이 오래 살았으면 어땠을까, 여포가 오래 살았으면 어땠을까. 랑 비슷한 수준의 가정이라 생각함
  • [레벨:25]예쁨 2020.11.01 19:04
    이미자선생님 공손찬도 대단한 놈임? 기병으로 북쪽에서 날린건 아는데 원소한테 걍 발린거아냐?
  • [레벨:25]제갈첨 2020.11.01 19:11
    예쁨 정지력 + 성격 땜에 하북 절반 날린거지
    그거만 평균정도 됐어도 하북은 공손찬거였음
  • [레벨:25]예쁨 2020.11.01 19:15
    제갈첨 정지력이 머야? 멈추는거?
  • [레벨:25]제갈첨 2020.11.01 19:25
    예쁨 멈출 때 멈췄어야 하는데
    못 멈췄잖아 ㅎㅎ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11
    예쁨 좀 팬덤 사이에선 저평가 되는 게 간간히 보임
  • [레벨:25]예쁨 2020.11.01 19:15
    이미자선생님 난 펨코하기전에 걍 장수1인줄
  • [레벨:25]제갈첨 2020.11.01 19:26
    예쁨 이민족들이 공손찬을 얼마나 두려워했으면
    과녁에다 공손찬 얼굴 그려놓고 명중하면 환호하고 그랬대 ㅋㅋㅋㅋ
  • [레벨:27]화끈한고추 2020.11.01 19:24
    이미자선생님 전예 전투력 상위호환이 공손찬인데 ㅋㅋㅋ

    대신 정치력이 여퐄ㅋㅋ
  • [레벨:4]팝고5 2020.11.01 23:38
    하나송 어떤 분이 조조랑 원소랑 관도대전할때 손책과 주유가 같이 합공해서 합비를 점령하고 거기서 각자 군대와 장수들을 이끌고 두 방향으로 진격한다는 ㄷㄷㄷ 진짜 그렇게 되면 쩔거같다는 의견들 많았음
  • [레벨:22]Lazzr 2020.11.01 18:58
    치매걸린 쥐새끼
  • [레벨:22]오미유 2020.11.01 18:59
    손북공정 또 시작했네
  • [레벨:20]NLNS 2020.11.01 19:00
    아버지랑 형 일찍 죽고 젊어서 개고생 하는데다가

    자기 갈구는 숙장은 오래 살고, 믿고 의지할 공신들은 죄다 요절하니 스트레스 때문에 알콜 중독이 안 될 수가 없음 ㅋㅋ

    동오의 어린 호랑이 시절부터 치매 오기 전 까지의 전성기 생각하면 후계자로서 최고가 맞긴 함.
  • [레벨:31]Lanvt 2020.11.01 19:00
    노망난손제리
  • [레벨:28]angelus 2020.11.01 19:02
    하지만 그런분이 정작 자신의 후계 구도는 역대급으로 망해놓음..
  • [레벨:20]화소연영 2020.11.01 19:21
    angelus 그래서 삼국지의 주연자격이 있지않냐? 존나 아이러니하잖암
  • [레벨:4]팝고5 2020.11.01 23:39
    angelus 손등이 장자이면서 참 괜찮은 인재였다고 하는데 하필 손권보다 먼저 가가지고
  • [레벨:38]섹시 2020.11.01 19:03
    빨아줄걸 신경써야하는 중모 합리화 존나해줘야함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03
    형주 공방전 때문에 촉팬들에게 단단히 찍혀서

    업적 치하는 개뿔 허구한 날 말년 노망으로만 까이는 게 저 아저씨 안타까운 현실
  • [레벨:24]essence 2020.11.01 19:04
    오나라에는 정통성이 부족해서 문제가 많았는데 그래도 그걸 묶어서 삼국정립을 만든건 대단한거임
  • [레벨:20]아리엘 2020.11.01 19:04
    하지만 말년엔 그저 노망난 손제리지.. 딴건 몰라도 이궁의 변은 진짜 ㅋㅋㅋ
  • [레벨:38]Rotuss 2020.11.01 19:04
    장료만 만나면 쥐구멍으로 숨는 손제리
  • [레벨:25]임병욱 2020.11.01 19:05
    지 형은 미화 많이 받았는데
    업적 더 많은 본인은 병신취급만 받음 ㅠㅠ
    역시 사람은 마무리가 중요해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05
    임병욱 손책 고평가
    손권 저평가

    삼국지 공식임 ㅇㅇ

    강남 촌놈들 상대로 양학 잔치 벌이다가 진등에게 처참히 깨지고 암살당한 손책은 지나치게 고평가되고

    화북 정권 상대로 이득 창출한 손권은 이상하게 저평가당함

    원인이야 뭐... ㅋㅋ
  • [레벨:4]팝고5 2020.11.01 23:40
    이미자선생님 이른 죽음은 현실에서도 그렇고 전설반열 고평가를 잘해주는것 같음 손책이 물론 영웅이지만
  • [레벨:25]아니뭐 2020.11.01 19:05
    임병욱 마무리가 역대급이니 ㅋㅋㅋ
  • [레벨:24]내장지방 2020.11.01 19:20
    임병욱 업적이 더 많다 하기도 힘들지
  • [레벨:22]담백질 2020.11.01 19:05
    손제리 없었으면 조조가 통일했겠지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06
    담백질 당연 ㅋㅋ
  • [레벨:5]좌우저지 2020.11.01 19:07
    제갈량 중국삼분요리도 손제리 덕분에 완성 된 거지 ㅋㅋㅋ
  • [레벨:12]유현아 2020.11.01 19:07
    적어도 오나라가 삼국중 하나로 올라갈 자리로 만든것까지는 손권이지 ㅇㅇ
  • [레벨:21]됬아니고됐 2020.11.01 19:07
    아 이궁의 변 아시는구나
  • [레벨:15]음취큇 2020.11.01 19:07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10
    음취큇 원소 상위호환이라 생각함
  • [레벨:25]제갈첨 2020.11.01 19:40
    이미자선생님 원소가 손권보다 위지
    원소는 얼자 출신에 암것도 없이 6년상 치루고 + 본인 정치력 덕에 기반 만든건데
    손권은 손책 기반 그대로 받기만 함
    뭐 그 이후에 잘하긴 했는데
    아무것도 없이 하북을 지배한 사람이랑 기반 그대로 물려 받은 사람이 세력 불린거랑 천지차이지
    그래서 유비가 고평가 받는거고
    손권을 까는건 아니고 원소가 그만큼 대단하다 생각함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42
    제갈첨 원소가 손권보다 우위였으면 유우 추대 시도 같은 ㅂㅅ짓도 하지 말아야 했고 관도에서도 이겼어야 했음.
    손권은 원소가 시도조차 못했거나 실패한 일들을 모두 원소보다 불리한 상황에서 시도해서 성공함.

    그리고 유비는 인생 커리어의 이미지 대부분을 공손찬 휘하 시절 때 꽁짜로 만들어낸건데, 그다지 무기반이라 생각안함
  • [레벨:25]제갈첨 2020.11.01 19:43
    이미자선생님 그게 어떻게 손권이 한거야
    주유가 한거지
    막말로 손권이 나가서 지휘한게 아니잖아
  • [레벨:22]이미자선생님 2020.11.01 19:45
    제갈첨 그런 식의 논리가 어딨어; 결국 전쟁 자체도 손권이 결정한건데

    그렇게 따지면 관도대전도 순우경이 진건데 왜 원소가 까임 원소는 지원군도 보내줬는데
  • [레벨:25]제갈첨 2020.11.01 19:45
    이미자선생님 그건 조조니까 진거지
    관도대전 졌다고 손권 > 원소 이게 무슨 말이야

이전 맨앞 다음
- +
7490 7491 7492 7493 7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