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2.09 14:56

[직격 인터뷰]'코로나 후유증' 조현우 "카타르에 있는 동료들에 미안, 심리치료까지 받고 있어"(박찬준 기자)

조회 수 35128 추천 수 163 댓글 72

조현우는 9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가벼운 감기처럼 느껴졌다. 무증상 감염이라고 하더라. 치료에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 격리가 너무 힘들더라. 아무래도 갖혀 있다보니 모든게 불안했다. 한국에 있는 가족들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는 것도 힘들고, 한국에 무사히 갈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했다. 진짜 문제는 오히려 한국에 돌아온 뒤 였다. 조현우는 "회복 기간 중 마음의 부담이 큰 듯 했다. 사실 오스트리아에서 격리를 할때도 심리상담을 받았다. 한국에 왔는데 몸도 생각보다 안좋고, 심적으로 불안한 상태가 지속되더라. 밖에도 못나가고 사람들을 만나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웠다. 집에만 있으면 또 답답해지고, 가족들이 그런 모습을 보면서 더 힘들어 했다"고 했다.


결국 가족들의 권유로 심리 검사까지 받았다. 기계까지 부착한 정밀 진단이었다. 조현우는 "병원에서는 약물치료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하더라. 의사의 말에 의하면 코로나 이후 이런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했다. 약물치료를 병행하면 금방 좋아질 수 있다고 했지만 아무래도 선수인지라 약물에 대한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었다. 일단 면담을 통한 심리치료를 하고 있다"고 했다. 지금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마냥 편히 쉴수만은 없다. 소속팀 울산이 현재 아시아챔피언스리그를 치르고 있기 때문이다. 울산은 8강까지 진출하며, 우승을 넘보고 있다. 100% 전력을 원하는 울산은 대표팀에 차출됐던 김태환 정승현 등을 모두 팀에 합류시켰다. 토너먼트 단판승부, 승부차기까지 준비해야하는 상황, '국대 수문장' 조현우의 부재는 아쉬울 수밖에 없었다. 울산은 '수비의 핵' 조현우의 합류까지 고심했지만, 선수 보호 차원에서 최종적으로 부르지 않는 쪽으로 결론을 내렸다.


조현우는 심적으로 복잡한 모습이었다. 그는 "구단 관계자와 감독님께 순차적으로 상황을 설명했다. 진단서도 보여드렸다. 고민을 했지만, 굉장히 불안했다. 운동도 제대로 하지 않아 얼마나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고, 무엇보다 카타르에 갔다가 한국에 돌아와 또 다시 자가격리를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면 지금도 자다가 깬다. 그 과정을 반복해야 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무서웠다"고 토로했다. 그렇지만 선수로, 현재 동료들이 이국만리에서 싸우고 있는 상황에서 "무조건 못가겠다"고 말하는 것도 도리가 아닌 상황. 결국 조현우는 최종적으로 잔류가 결정되며, 심리적 안정감을 얻게 됐다.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012100100072440004294&servicedate=20201209

기사 꽤 기니까 들어가서 더 읽어봐도 좋을듯
  • BEST [레벨:35]그카드 2020.12.09 14:43
    두입장 다 이해가는데 인스타 언팔?은 좀 유치했음
  • BEST [레벨:26]오버워치리그 2020.12.09 14:29
    찰리박의축구교실 구단 입장에선 필요하면 부를 수 있기야 하지 근데 선수 사정이 이러니 안부르는걸로 최종 결정 났으니 문제 없는 듯
  • BEST [레벨:1]동쪽하늘빛나는별 2020.12.09 14:33
    콩진호보단준산 부를수도 있다는 의견은 충분히 이해가 가는데 왜 단순히 휴가 즐겨야되는데 또 격리라서 아내분이 빡쳐서 언팔했다 단정짓는거지 ㅋㅋ
    타국에서 코로나 걸려서 힘들어 하다가 돌아와서 쉬는 중에 또 타국으로 부르면 가족 입장에선 충분히 화날만하지 않겠음?
    단순히 이 일을 팀 스피릿, 정신력 이런쪽으로만 보는건 너무 단편적으로만 생각하는거 아닐까..
  • BEST [레벨:2]씨드조아 2020.12.09 15:08
    조현우 연봉이 10억 근처인데 울산 지금 더블준우승한 상황에서 아챔이 마지막 1년농사 좌우하는데
    구단은 당연히 불러야지 근데 불렀다고 부부가 쌍으로 구단 인스타 언팔하는건 좀그렇지
  • [레벨:7]날클립 2020.12.09 15:10
    주승진 울산 인스타 언팔함?
  • [레벨:26]주승진 2020.12.09 15:10
    날클립 위에 댓글들보니 그렇다는데?
  • [레벨:7]날클립 2020.12.09 15:11
    주승진 ㅎㄷㄷ
  • BEST [레벨:2]씨드조아 2020.12.09 15:08
    조현우 연봉이 10억 근처인데 울산 지금 더블준우승한 상황에서 아챔이 마지막 1년농사 좌우하는데
    구단은 당연히 불러야지 근데 불렀다고 부부가 쌍으로 구단 인스타 언팔하는건 좀그렇지
  • [레벨:30]저능아3 2020.12.09 17:16
    씨드조아 만약에 울산이 개랑같은 상황이었으면 별 신경도 안썼을거임
    솔직히 기대도 안되었으니까
    근데 울산한테 아챔은 남은게 하난데..
  • [레벨:25]가슴이커야제맛 2020.12.09 15:13
    개 ㅈ 같은 짱깨새끼들
  • [레벨:24]스노맨 2020.12.09 15:19
    이건 구단이 배려해 준 거네
  • [레벨:8]스윗커피 2020.12.09 15:24
    조선일보는 갖혀있다 교열도 제대로 못하냐
  • [레벨:22]유리계단 2020.12.09 15:42
    스윗커피 스조이긴 함
  • [레벨:24]바카디12병 2020.12.09 20:33
    스윗커피 스포츠조선이랑 조선일보는 관계가 없습니다만..
  • [레벨:22]중립국회원 2020.12.09 15:27
    조현우한테 엄청 호의적이네
    팬 입장에서 실망할수도 있는거지
    아챔 콜 이후에 부부가 쌍으로 뜬금없이
    구단 인스타 언팔한 게 좋게 볼래야 볼수가 있나
  • [레벨:16]콩진호보단준산 2020.12.09 15:51
    중립국회원 그러게
  • [레벨:37]이사랑에후회는없 2020.12.09 15:36
    둘다 입장이 이해가서 어느쪽 편을 들어도 딱히 문제가 되어보이진 않는다

    결국 울산은 해야할 일을 한거고 조현우가 자기 상황 설명하고 구단에서도 그걸 받아들였으니 일단은 잘 끝난거 아니려나
  • [레벨:4]킹드레 2020.12.09 15:43
    양쪽 입장 다 이해 가긴 하는데 인스타 언팔한건 너무 경솔했음 팬들 입장은 생각 안하나 전후사정 모르고는 갑자기 내부에서 무슨 불화가 있나 이런생각 들수밖에 없지.. 결국 협의가 잘 되서 다행이지만
  • [레벨:22]유리계단 2020.12.09 15:44
    가능했다면 오스트리아에서 카타르로 바로 불러서 적응시키는게 어땠을지.. 동료들이랑 같이 지냈으면 괜찮았을거라는 생각이 들긴 함
    어쨌든 남게 된거 잘 회복하길
  • [레벨:38]박격포 2020.12.09 15:47
    아프지마라 ㅠㅠ
  • [레벨:21]여신구루미 2020.12.09 15:48
    현우형 수혁이형이 알아서 우승시켜줄거야
    치료 열심히 받아
  • [레벨:22]PPppppIP 2020.12.09 15:54
    근데 조수혁도 충분히 잘하던데
  • [레벨:36]애교자판기꽃케이 2020.12.09 16:05
    나는 믿을거야 조현우 믿을거야 ㅠㅠ
  • [레벨:12]트랙이싫어요 2020.12.09 18:01
    누군진 몰라도 아프지마요
  • [레벨:7]노어이야 2020.12.09 18:25
    뇌피셜이지만 솔로엿으면 갔을거 같다. 부른 사람도 동료하고 서로 대화하고 평소에 하던 운동하면서 평소처럼 지내면 불안증세 없애는데 오히려 도움됫을거라고 생각햇을거 같고. 부른 사람 생각보다 상태가 더 안 좋은걸수도 있고. 그래도 아플땐 가족하고 있는게 최고지. 프라이빗트한 게 많아서 뭐라고 하기도 힘들어. 이렇게 가정하면 이 말이 맞고 저렇게 가정하면 저 말이 맞아서. 심리적인 거라니 확실하게 어디 아프다고 하는게 수치로 나오는것도 아니고
  • [레벨:21]맛찬들왕소금구이 2020.12.10 11:24
    그럼 그 기간동안은 연봉 안받나?

  1. 징동사장은 처남 한가족이 같이 살 수 있게 아파트를 제공할 것이다
  2. 이 시대 유일한 낭만파 미드라이너... [70] 첨부파일

    LOL 2020.12.09 iKidi 조회46125 추천325
    이 시대 유일한 낭만파 미드라이너...
  3. MBTI와 학점의 관련성 [145] 첨부파일

    유머 2020.12.09 PL득점왕SON 조회69379 추천822
    MBTI와 학점의 관련성
  4. 수능 끝나고 어느 수학 강사 인스타그램 [195] 첨부파일

    유머 2020.12.09 작은방 조회133287 추천1178
    수능 끝나고 어느 수학 강사 인스타그램
  5. [직격 인터뷰]'코로나 후유증' 조현우 "카타르에 있는 동료들에 미안, 심리치료까지 받고 있어"(박찬준 기자)
  6. 40대 아재가 쓴 20~30대 사회생활/연애 생활하면서 느낀 점.jpg [493] 첨부파일

    유머 2020.12.09 미스터리좋아 조회85590 추천245
    40대 아재가 쓴 20~30대 사회생활/연애 생활하면서 느낀 점.jpg
  7. [RMC] 반복하는 투헬 "재계약 논의한 적 없다" [66]

    축구소식 2020.12.09 무버지 조회11763 추천70
    [RMC] 반복하는 투헬 "재계약 논의한 적 없다"
  8. 3040 아재들도 잘 모른다는 라면 모음.jpg [295] 첨부파일

    미스터리 2020.12.09 BJ박민정 조회64700 추천136
    3040 아재들도 잘 모른다는 라면 모음.jpg
  9. 고려 최전성기를 허무하게 날려버린 여진 정벌: 전쟁의 서막 [124] 첨부파일

    미스터리 2020.12.09 질라르디노.11 조회36597 추천173
    고려 최전성기를 허무하게 날려버린 여진 정벌: 전쟁의 서막
  10. 스윙스 레이블 쇼미 징크스...jpg [270] 첨부파일

    힙합 2020.12.09 디루쿠카윗 조회55663 추천242
    스윙스 레이블 쇼미 징크스...jpg
  11. 사랑니 4개 한꺼번에 빼봤습니다. [605] 첨부파일

    유머 2020.12.09 냥뇽냥 조회81776 추천486
    사랑니 4개 한꺼번에 빼봤습니다.
  12. 다시 보는 미르 스페셜 [74] 첨부파일

    LOL 2020.12.09 마가렛토 조회39895 추천214
    다시 보는 미르 스페셜
  13. 입에 주먹밥 때려넣어버린다는 사장님.jpg [302] 첨부파일

    유머 2020.12.09 it3000 조회80313 추천422
    입에 주먹밥 때려넣어버린다는 사장님.jpg
  14. 겨울철 게이 특.jpg [262] 첨부파일

    유머 2020.12.09 vishet 조회91246 추천615
    겨울철 게이 특.jpg
  15. 회사에서 점심먹고 휴식시간에 더샤이 유튜브 보는데 댓글 ㅋㅋㅋㅋ
이전 맨앞 다음
- +
5552 5553 5554 5555 5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