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2.11 18:40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조회 수 51506 추천 수 240 댓글 140

ayase.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2.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3.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많은 일본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에 KFC를 찾는다


심지어 KFC에서는 저 사진들에서 보듯이 크리스마스 버킷까지 판매한다


사실상 KFC는 일본 크리스마스의 전통음식인 셈








ed719dd6bfcebebb58494ed54ee62a5836c2c9b0d4ee8bcaab7d973e60de761a.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근데 왜?!


크리스마스와 KFC가 무슨 상관이 있지??










이 전통은 '오카와라 타케시'라는 남자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Dtad7oyU4AAIjVe.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이 사람이 오카와라 타케시.


오카와라는 먼 예전인 1970년 일본 KFC 1호점의 점장이었음 


그당시 KFC에는 손님들의 관심을 전혀 받지 못했다




그러다가 매장 근처의 어느 기독교계 유치원에서 이 KFC에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치킨을 주문하게 됨


이때 유치원에서 오카와라에게 애들을 위해서 산타로 분장을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그래서 오카와라는 산타 분장을 하고, 유치원에 치킨 배달을 가게된다


이것은 큰 호응을 받고, 여러 유치원에서 KFC 치킨 주문이 쇄도하게됨


1_YZ24mOwzVwjeW8FyYRM-Zw.jpe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이에 오카와라는 욕심이 생겨서 아이디어를 내놓게 되는데



shutterstock_675673582.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KFC 할아버지 '커닐 샌더스'를 산타 할아버지로 옷을 입히고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 저녁에 프라이드 치킨을 먹는다"는 그짓말을 하고 다니게 된다(..?)


(미국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치킨이 아니라 칠면조를 먹음)


turkey-christmas-dinner-727690.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일본은 미국, 영국 문화를 좋아하는지라, 금새 이 KFC 인기는 전국적으로 폭등하게 된다



KFC-Christmas-Japan.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이에 NHK 방송에서 오카와라에게 인터뷰를 하게되고


오카와라는 NHK 기자가 "서양에서는 정말로 크리스마스 저녁에 프라이드 치킨을 먹나요?"라고 묻자


"그렇습니다"라고 당당하게 말함ㅋㅋㅋ




maxresdefault (1).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maxresdefault.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그리하여 1974년부터 KFC는 크리스마스 캠페인을 쭈욱 쭉 하기 시작했고,


4.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그리고 점장이었던 오카와라는...


https___imgix-proxy.n8s.jp_DSXZZO1132719005012017000000.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승진에 승진을 거듭해서 10년뒤인 1984년에 KFC 대표이사에 취임ㅋㅋㅋ




그리고 최근 2년전 2018년에 인터뷰에서 오카와라는 자기가 거짓말을 했다는걸 인정했다 (이제서?!)


이에 대해 덧붙인 말: 


"미국인이 크리스마스에 치킨을 안먹는걸 알죠. 걔들은 칠면조를 먹죠. 


거짓말을 한게 후회는 되긴한데, 사람들이 KFC를 너무 좋아하네요 (...)"




interview1.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29kb26wp43847zg13gt9.jpg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비록 한사람의 거짓말에서 시작됐다지만,


많은 일본인들에게 나름 크리스마스의 기분을 느끼게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애초에 영미권의 크리스마스는 추석,설날처럼 가족, 친척끼리 모이는 날이고,


비종교인이라도 교회에 가는 날인데


왜 한국에는 크리스마스가 커플 위주의 날일까? ㅠㅠ



펨코에 나처럼 솔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펨붕이들은 

이번 크리스마스는 오히려 집에 있는게 좋은거니까, 위축되지말고 각자 좋아하는 치킨을 뜯는 것도 좋을 것 같다



m_20191118151851_xdsytnqe.gif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ㅅㅂ

  • BEST [레벨:21]Archij 2020.12.10 19:58
    warau987 맞음. 그래서 일본에 kfc 무한리필 가게도 있음ㅋㅋ 매출 올린다고
  • BEST [레벨:32]神威 2020.12.11 10:41
    어느 나라나 크리스마스는 다 커플천국임
    가족 모이는 거도 20세기에나 그랬지 지금은 많이 줄었을듯
  • BEST [레벨:24]warau987 2020.12.10 19:50
    대신 크리스마스 아닐때에는 치킨 잘 안먹어서 매출이 많이 안나온다고 하던데 맞음?
  • BEST [레벨:21]텐동코리아 2020.12.10 20:14
    warau987 크리스마스때가 일본 KFC에 역대급 매출이긴함 ㅋㅋ
  • [레벨:25]젓가락멸치 2020.12.11 18:52
    치킨이나 칠면조나 ㅋㅋㅋㅋㅋ
  • [레벨:23]너굴이구리 2020.12.11 18:52
    kfc 먹고싶다
  • [레벨:3]에스클래스 2020.12.11 18:52
    일본은 크리스마스 노는 날 아니고 출근해야 하는 날임. 왜 우리나라는 노는 날인지 노이해.
  • [레벨:23]곽자의 2020.12.11 18:53
    에스클래스 석가탄신일 쉬는데 크리스마스를 안 쉰다?

    청와대랑 국회 불탄다
  • [레벨:11]JoeHart 2020.12.11 18:54
    에스클래스 석가탄신일도 쉬는데 쉬는날 두번이면 좋지 뭐
  • [레벨:22]펨창28호 2020.12.11 18:59
    에스클래스 이해는 안되지만
    그냥 쉬는날이니깐 기분좋게 받아들이지 ㅋㅋ
  • [레벨:26]화이트호스 2020.12.11 19:00
    에스클래스 걔넨 기독교가아니니깐
  • [레벨:21]OldKing 2020.12.11 19:14
    에스클래스 오히려 크리스마스가 평일인 나라들이 이슬람권이나 불교권 나라들이라 후진국인 경우가 많은데; 일본은 종교적 색채가 강한 기념일을 휴일로 지정하지 않는다는게 있어서 휴일로 지정 안하고 있는거 뿐임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e/ea/Map_of_Countries_that_do_not_recognize_Christmas_as_Public_Holiday.png
  • [레벨:2]고야 2020.12.11 20:15
    에스클래스 ㅋㅋㅋ쉬면좋죠
    굳이 일본이랑 비교해서 왜 우리는 쉬냐!!! 이러면ㅋㅋㅋㅋ
  • [레벨:3]에스클래스 2020.12.11 20:36
    고야 클스마스 때 장이 안 열리자나요 눈물 ㅠ
  • [레벨:2]고야 2020.12.11 23:42
    에스클래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거라면 ㅇㅈ
  • [레벨:4]백년후당신에게 2020.12.11 18:53
    모델이 아야네이네
  • [레벨:20]카이원자 2020.12.11 18:54
    커플이같이 kfc를 먹는건요?
  • [레벨:21]이소룡 2020.12.11 18:55
    한국 kfc랑 완전다름 개맛대가리없었음
  • [레벨:19]마르아라고 2020.12.11 18:56
    화면에 캡쳐방지 문구 떡칠되서 글이 안보일정도인대

    이거 왜이런거냐 나만 그런거냐?

    다른글들은 안그런대 이글만 그럼
  • [레벨:6]종이의집 2020.12.11 19:01
    마르아라고 작성자가 펌금 걸었겠지
  • [레벨:21]텐동코리아 2020.12.11 19:11
    마르아라고 나름 정리한 글인데 묻혀서 그냥 펌금 걸어놨는데 포텐으로 왔네요
    다행히 수정이 되어서 해제했습니다
  • [레벨:24]움층먹고간데이 2020.12.11 18:56
    생일때 케익 먹는거랑 비슷하다고 보면 될듯
  • [레벨:21]kosaf 2020.12.11 18:59
    먼가 상술이라고 해도
    정을 느낄수있는 매개체가 되서 좋당
  • [레벨:24]쥬지후레쉬 2020.12.11 19:08
    근데 요즘은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끼게해주는 그런데 너무 적어 ㅠㅠ
    어렸을 땐 12월만 되면 거리 문구점에 크리스마스 카드 내놓고 카드에서 흘러나오는 전자음 케롤이 굉장히 자주 들렸는데.. 가게들도 크리스마스 분위기 낸다고 엄청 꾸며서 겨울되면 되게 들떳는데.. 요즘은 오히려 할로윈 때 좀 꾸미고 크리스마스는 정작 조용하더라.. 가뜩이나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더욱 크리스마스 분위기 없이 지나갈듯 ㅠㅠ
    그래서 평생 트리 안샀는데 올해는 트리 하나 주문했다. 나라도 분위기내려고.

    진짜 1년 365일 중 가장 기다려지고 그날만이 가진 특유의 분위기가 제일 좋아하는 날이 동짓날이지. 팥죽 먹고 너무 좋아. 얼마 안남았네
  • [레벨:25]SDB400 2020.12.11 19:09
    근데 왜 하필 kfc 먹는것임?
  • [레벨:9]피어오브갓 2020.12.11 19:12
    SDB400 우리나라처럼 치킨 체인점 줫도 없음
  • [레벨:21]텐동코리아 2020.12.11 19:59
    SDB400 마케팅으로 선빵 친게 신의 한수라 지금까지도 일본인들은 kfc만 좋아함
    굽네치킨같은 한국 브랜드도 진출 시도했다가 망했을 정도
    전 크리스마스때 교촌 레드반반 먹을 예정..
  • [레벨:9]피어오브갓 2020.12.11 19:11
    진짜 맛있는 치킨집이 없어서 크리스마스때는 사람 존나 많음.
  • [레벨:13]놀부가흥분대 2020.12.11 19:11
    나는 커플이였어도 크리스마스엔 안만났었는데 ㅎㅎ 이브나 전날 만나고, 크리스마스엔 가족들과함께....
    근데 이제 그분이 가족이 되심ㅠ
  • [레벨:27]케첩은하인즈 2020.12.11 19:20
    아야세 하루카 예쁘다...
  • [레벨:26]김소은 2020.12.11 19:24
    나도 이번크리스마스땐 미국따라서 옛날통닭 한마리로 분위기내야지 흑흑 시발 ....
  • [레벨:21]아라키유우코 2020.12.11 19:38
    미국 칠면조는 땡스기빙때 먹는건데. 언제부터 크리스마스에도 터키를 먹었지.......
  • [레벨:21]아라키유우코 2020.12.11 19:40
    아라키유우코 오 찾아보니까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때 터키 먹는풍습이 있었네 신기하당
  • [레벨:23]잭참새 2020.12.11 19:47
    옛날에 박가네 유튜브에서 본거네
    올만에 보니까 다시 생각난다
  • [레벨:3]반스왕자님 2020.12.11 19:47
    치킨먹고싶다
  • [레벨:11]초마 2020.12.11 19:47
    한국에서 크리스마스에 배라 아이스크림케익 사먹는거랑 똑같은거지뭐 걍 마케팅이 잘먹혔고 그게 굳어서 문화로 자리잡은거네
  • [레벨:20]무버지트레블 2020.12.11 19:56
    근데 왜 일본은 지네한테 핵쏜 미국을 빨지?
    영프도 그렇고
  • [레벨:21]텐동코리아 2020.12.11 20:34
    무버지트레블 일본은 원래 강대국들에게서 보기 좋아보이는건 다 가져다 씀
    카레도 영국을 통해 접했고, 일상어에서도 영어로 된 말을 가타카나로 종종 쓰는데 물론 일본 스타일
  • [레벨:21]중앙시사매거진 2020.12.11 20:09
    거짓말이라도 KFC 뭔가 잘 어울림 크리스마스에 먹기에
  • [레벨:7]치즈볶음밥 2020.12.11 20:33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1]텐동코리아 2020.12.11 20:38
    치즈볶음밥 일본 기독교 인구가 2%도 안되고 크리스마스가 공휴일도 아닌데,
    우연히 기독교계 유치원이 저 점장에게 부탁한게 모든걸 바꿨지ㅋㅋ
  • [레벨:22]홀란드09 2020.12.11 21:26
    우리는 크리스마스에 케이크 먹잖아ㅋㅋㅋ
  • [레벨:21]아.인생 2020.12.11 21:38
    이런 문화도 있네 ㅋㅋ
  • [레벨:8]홀든콜필드 2020.12.11 21:49
    작년에 외출하던 길에서 사람들 아이스크림 케이크 하나씩 들고 오던거 생각나네

  1. 싱크홀의 무서움.gif [106] 동영상첨부파일

    미스터리 2020.12.11 BJ박민정 조회62210 추천165
    싱크홀의 무서움.gif
  2. 보라색 탱크탑 누나 근황 . jpg [227] 첨부파일

    유머 2020.12.11 리센츠12평오너 조회137021 추천506
    보라색 탱크탑 누나 근황 . jpg
  3. 한국에 화이자 백신 44000개 상륙 예정 [146] 첨부파일

    유머 2020.12.11 니온 조회36781 추천336
    한국에 화이자 백신 44000개 상륙 예정
  4. [일본반응] 고베전 후, 수원에 대한 댓글들만 번역해보았습니다 [55]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0.12.11 베트남축구로보답 조회19876 추천154
    [일본반응] 고베전 후, 수원에 대한 댓글들만 번역해보았습니다
  5. 일본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KFC를 먹게된 이유를 알아보자.kfc
  6. 중국의 마약전쟁 광고 [83] 첨부파일

    유머 2020.12.11 정치적중립 조회52498 추천434
    중국의 마약전쟁 광고
  7. 뭐 13평에 4인가족+애완동물까지 충분히 산다고? [216] 첨부파일

    유머 2020.12.11 와우마 조회44298 추천552
    뭐 13평에 4인가족+애완동물까지 충분히 산다고?
  8. 싸이버펑크 운영진 오열하게 만든 풍월량... [125] 첨부파일

    유머 2020.12.11 슈퍼소닉 조회63940 추천584
    싸이버펑크 운영진 오열하게 만든 풍월량...
  9. 습관의 무서움 혜리편.gif [123]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2.11 BJ박민정 조회75285 추천550
    습관의 무서움 혜리편.gif
  10. 다시보는 갓구나이트.gif [104] 동영상첨부파일

    LOL 2020.12.11 말랑말랑한고추 조회49245 추천215
    다시보는 갓구나이트.gif
  11. 토트넘 라커룸 상황 [59]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2.11 쯔와이스 조회38595 추천195
    토트넘 라커룸 상황
  12. 대한민국 결승행이 좌절되었던 골.gif [195]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2.11 Canelo 조회59771 추천309
    대한민국 결승행이 좌절되었던 골.gif
  13. 공부는 유전이라는 의사와 변호사 [658]

    유머 2020.12.11 핑크아령벌크 조회61359 추천376
    공부는 유전이라는 의사와 변호사
  14. 현시간 개 병신리그.jpg [34]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0.12.11 치즈달총 조회21713 추천190
    현시간 개 병신리그.jpg
  15. 데프트 슈퍼플레이 모음 [161] 동영상첨부파일

    LOL 2020.12.11 96년생김혁규 조회41390 추천114
    데프트 슈퍼플레이 모음
이전 맨앞 다음
- +
5881 5882 5883 5884 5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