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1.01.05 15:18

갑자기 존댓말 쓰는 40살 친오빠

조회 수 149423 추천 수 535 댓글 168
Screenshot_20210105-151441_Samsung Internet.jpg 갑자기 존댓말 쓰는 40살 친오빠



댓글에서는 아마 조카 말 한창 배울 시기라 교육 상 잠깐이라도 존댓말 쓰려고 하는게 아닌가 추측 중
  • BEST [레벨:31]거프 2021.01.05 15:41
    가족들끼리 있을 때는 반말하고
    남한테 가족 관련 말하거나 같이 있을 땐 존댓말 씀
  • BEST [레벨:23]xsevwgzg 2021.01.05 15:46
    아빠한텐 존댓말 엄마한텐 반말함
  • BEST [레벨:32]로토 2021.01.05 15:19
    자식 입장으로 살다가

    애 낳고 부모 입장으로 직접 가르치려다 보면 저런 생각 한번 확 오긴한다는데

    근데 저정도까진 안하던데 ㅋㅋ
  • BEST [레벨:37]카와사키아야 2021.01.05 15:24
    Uldaman 요즘 나도 모르게 아빠보고 아부지 아부지 하니까
    이상하다고 아빠라하라고 벽 세우는거 같다고 섭섭하시다 함 ㅋㅋㅋ
  • [레벨:10]로벤의헤어왁스 2021.01.05 16:57
    전화로는 존댓말 씀
  • [레벨:28]무휼 2021.01.05 16:59
    나도 서른 하나인데 아직도 엄마 아빠 하는데 이상한거냐??
  • [레벨:21]이학주워어어어어 2021.01.05 18:14
    무휼 안이상
  • [레벨:11]으악새는으악 2021.01.05 16:59
    난 아버지 어머니 아빠 엄마 혼용해서 쓰는데
    상황마다 다른듯
  • [레벨:24]아리베데르찌 2021.01.05 17:26
    으악새는으악 엄마한테 아버지라고 하는 상황도 있어?
  • [레벨:11]으악새는으악 2021.01.05 17:28
    아리베데르찌 둘이 닮으셔서 안경 안쓰면 그렇게 될 수도 ㅋㅋ
  • [레벨:24]아리베데르찌 2021.01.05 17:29
    으악새는으악 ㅋㅋㅋㅋ존나웃기네
  • [레벨:25]바할라나 2021.01.05 17:02
    보기좋다 부럽다
  • [레벨:20]막구피 2021.01.05 17:02
    나도 계속 아빠엄마 할거같은데 ㅋㅋ
  • [레벨:1]링가드 2021.01.05 17:36
    이글을 보는데 행복한 가정이 보이네...
    나도 어머니 보고싶네 ㅠㅠ
  • [레벨:21]개고양이다좋아함 2021.01.05 17:46
    난 아바이 어마인데
  • [레벨:14]호롱롤로루 2021.01.05 18:21
    호칭:엄마 아빠
    말은 존댓말함
  • [레벨:18]콥이날둠 2021.01.05 18:53
    우리아빠는 54년생인데 아직도 할머니한테 엄마엄마하셔서 나도 걍 엄마아빠 ㅋㅋㅋㅋ
  • [레벨:22]코뿔소 2021.01.05 19:55
    공감한다 ㅋㅋ 나도 결혼하고 존댓말좀 섞어쓰다가 존댓말 더 많이 쓰게됐음.. ㅋㅋ 가끔 반말 튀어나오긴 하지만
  • [레벨:13]볼빨간갓춘기 2021.01.05 20:10
    아빠는 존댓말 절대 하지말라고 하던데ㅋㅋ
  • [레벨:29]월급루팡중 2021.01.05 20:42
    반존대 인데 거의 90%존대 10% 어미 자름 정도임
  • [레벨:20]앤써니고든 2021.01.05 21:15
    ㅋㅋㅋㅋㅋ
  • [레벨:17]토멕 2021.01.05 21:24
    사촌누나들이랑 10살 정도 차이나는데
    사촌누나들이 우리 집안 애들 중에 제일 빠른 자식들이라 친척들 사이에서 격 없이 자라서
    어릴 때부터 삼촌 고모들한테 반말하면서 자랐음
    그 뒷세대인 나랑 다른 사촌들은 존댓말하면서 자랐고
    그러니까 다 같이 있으면 어른들한테 사촌누나들은 반말하고 동생들은 존댓말함
    사촌누나들이랑 우리랑은 또 반말하고.
    이게 존나 이상하더라 우리 아빠한테 어 삼촌 그랬나 하는 게 참...ㅋㅋㅋ
    애가 크면서 자연스럽게 존댓말 익히도록 하는 게 최고인 듯 어중간한 반말은 진짜 좀...

  1. 헤어짐 ㅋㅋ [165] 동영상첨부파일

    패션 2021.02.09 추천시여친생김 조회92590 추천536
    헤어짐 ㅋㅋ
  2. 요즘 배달부 지능.jpg [263]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히어로오 조회193785 추천736
    요즘 배달부 지능.jpg
  3. 출근길에 미래에서 온 미친놈 신고 [147]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한글계정 조회101650 추천401
    출근길에 미래에서 온 미친놈 신고
  4. 한국에서 당분간 나오기 힘든 부류의 영화 [678] 첨부파일

    영화/TV 2021.02.09 오허오호오허 조회265062 추천1541
    한국에서 당분간 나오기 힘든 부류의 영화
  5. 제목 빼고 다 아는 강민경.jpg [115]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이진욱 조회167534 추천746
    제목 빼고 다 아는 강민경.jpg
  6. 김태리 승리호 비하인드컷 [160] 첨부파일

    연예인 2021.02.09 이소민 조회118743 추천138
    김태리 승리호 비하인드컷
  7. 에팸 주먹밥 [113] 첨부파일

    음식/여행 2021.02.09 비눈 조회79732 추천215
    에팸 주먹밥
  8. 수원 서포터가 간지나는 이유 [342]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1.02.09 탄천꽃미남 조회73812 추천318
    수원 서포터가 간지나는 이유
  9. 김보성 목청에 놀라는 허영지 [135]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2.09 한송이은퇴하지마 조회98133 추천318
    김보성 목청에 놀라는 허영지
  10. 포쳐의 정석. 호날두의 움직임 분석.mp4 [431]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2.09 초록녹차 조회69492 추천519
    포쳐의 정석. 호날두의 움직임 분석.mp4
  11. [BBC] AT마드리드 2 - 2 셀타비고 : 수아레즈가 2골을 넣었지만 결국 셀타 비고와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12. [오피셜] ‘바르사 유스 출신’ 장결희, K3 평택 시티즌에서 새 출발
  13. 연료비 연동제 도입하자마자 뛰는 기름값… 전기료 인상 불가피 [110]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런던의자존심아스날 조회70078 추천262
    연료비 연동제 도입하자마자 뛰는 기름값… 전기료 인상 불가피
  14. (약혐)수원 s 고등학교 신체 포기각서 [414]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파란코알라 조회174195 추천433
    (약혐)수원 s 고등학교 신체 포기각서
  15. [디 애슬레틱] 랄프 하센휘틀 감독의 인생사: 3부리그, 2부리그, 강등권만 찾아다닌 그의 인생(장문)
이전 맨앞 다음
- +
2573 2574 2575 2576 2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