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1.11 08:52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유성?

조회 수 27449 추천 수 141 댓글 132

20201107221643_whqpsdyo.jpg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유성?


학교 폭력 가해자가 된 김유성이 한국에서 정상적으로 야구를 하려면 사회인 야구 말고는 답이 없었다.


대형 사고를 터트린 이상 연천 미라클과 파주 챌린저스에서 뛰는 미래도 불가능했다. 그가 야구를 하기 위해선 해외진출이 유일한 해답이였다는 것이다.


최고 구속 94마일의 패스트볼과 84~85마일의 슬라이더, 78마일의 커브를 구사하며 상대 타자들을 압도했다. 타자들의 타구가 내야를 벗어나지 못했다. 미국에 입국한 뒤 시차적응도 제대로 되지 않아 좋은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본인이 갖고 있는 구위를 보여줬다.

경기장을 찾은 스카우트들은 5회초 다른 투수가 마운드에 오르자 하나둘 짐을 싸서 경기장을 떠나기 시작했다. 이날 이들은 말그대로 김유성의 투구만 지켜봤다. 김유성과 동행한 관계자는 "구단들은 드래프트로 치면 3라운드 지명감으로 보고 있다"고 귀띔했다.


적어도 메이저리그 스카우터들이 보기엔 151키로를 던지는 동양인이라는 점에서 50만 달러를 주고 긁어볼 가치는 있다고 판단되는 모양이다.


하지만 딱 그뿐이다. 애초에 드래프트 3라따리로 평가받는것도 신기하다. 물론 김유성이 NC팜의 한줄기 빛이 될 선수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고 황금사자기에서의 호투를 보면 3라운더급은 되는게 맞는걸까?


그렇다고 자신에게 친구같은 존재인 야구를 포기할 수는 없었다. 그는 "그 일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다. 기회가 있으면 부모님과 친구에게 사과하고 싶다. 지금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야구밖에 없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해보자 이런 생각으로 하고 있다"며 심정을 전했다.


수 많은 선배들이 야구로 보답하겠다라는 발언을 했다가 털린걸 기억하는지 반성을 먼저하고 야구는 아무튼 하겠다는 식으로 교묘하게 야구로 보답하겠다는 말은 피해갔다.


물론 팬들의 시선은 당연히 곱지 않다.


wgeq.PNG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유성?

사실 김유성이 미국을 간다해도 결코 미래가 밝지 않다.


50만달러라는 헐값을 주고 메이저리그 구단이 김유성을 영입한다 한들 4년뒤쯤에 싱글A쯤에서 빌빌거리는 김유성을 쫒아낼 가능성이 더 높다.


본인도 그걸 아는지 대학 입학하고 드라이브 라인을 통해 구속을 100마일까지 끌어올려서 메이저리그로 가겠다는 꿈을 펼치고 있다. 근데 대학리거를 메이저리그 구단이 영입해서 성공한 사례가 있냐고?


Z2XWTJAHEVP76V55YPPEAF2DXU.jpg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유성?

htm_2018082071134995008.jpg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김유성?

하나 같이 한국인하곤 좋은 기억이 없는 팀들인데다가 다들 한국 와서도 씹망한 선수들이다.


김유성의 꿈은 수능 5등급 따리가 1년 재수를 해서 서울대 수석 입학을 하겠다는거만큼 가능성이 없는 꿈이다.


당장 코로나때문에 있는 마이너리그 팀도 없애는 추세다. AAA의 박효준, AA의 배지환, 루키리그에서 뛰던 최현일과 진우영도 강제 1년 휴식을 하게 된 마냥에 김유성이 지금 진출해봐야 뭐가 될까?


나승엽이 미네소타를 포기하고 꼴데와 계약한건 다 이유가 있어서다. 지금 미국 진출은 김하성처럼 1라운더감이라 평가받고 메이저리그 로스터에 들어갈 급의 선수가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본다.


아무튼 난 김유성이 미국 진출을 해봐야 길어봤자 4년? 아님 5년안에 돌아오리라 본다. 


문제는 학폭은 영원히 지고 갈 꼬리표라 10년이 지나도 국내 여론이 좋아질 가망은 없다는거다. 김유성은 미국에서까지 쫒겨나면 진짜 야구를 할 곳이 영원히 없어질지도 모른다.


전부 자기가 자초한 운명이니, 어쩌겠냐. 받아들여야지. 그러게 왜 학폭을 했어?

  • BEST [레벨:34]위키유동닉 2020.11.11 08:57
    최동환 야구 경력 끊기게 생겼으니 이해는 함.

    물론 응원은 안하지.
  • BEST [레벨:31]플렉센 2020.11.12 00:15
    왜 미안하다는 분이 피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시는지
  • BEST [레벨:2]장귤예비식량1형 2020.11.12 00:30
    히트 안우진마냥 사과하고 합의했으면 얘도 뛸 수 있었음 좆도 병신같이 대처한게 문제임
  • BEST [레벨:30]정력왕김탁찍 2020.11.12 00:23
    제발 팔 부숴지길 간절히 기원한다
  • [레벨:32]Uncle_Joe 2020.11.12 01:11
    FMM 대만에 용병으로 간 경우 보면 한국이나 일본 리그에서 뛰다가 끝물에 간 사례가 많음
  • [레벨:34]FMM 2020.11.12 01:12
    Uncle_Joe 그럼 규정이 크보랑 비슷한가보네
  • [레벨:32]Uncle_Joe 2020.11.12 01:13
    FMM 규정이 어떤지는 저도 모르는데, 대만 리그가 한국 유망주 스카웃해간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어차피 4팀 밖에 안 되는 작은 리그여서 굳이 해외 유망주 영입해서 키울 입장도 아닐 테고요
  • [레벨:34]FMM 2020.11.12 01:16
    Uncle_Joe 김머우가 크보뛰기전 대만간적은 있긴함. 2군에서만 뛰었지만. 미국진출 실패하면 야구할곳이 없으니 김머우 비슷한케이스로 갈수도 있을거같음.
  • [레벨:32]Uncle_Joe 2020.11.12 01:20
    FMM 글쎄, 해외에 학폭 사건 알려지면 그것도 힘들 걸요

    김머우는 그래도 학폭 같은 사고를 친 적도 없고,
    대만 팀에 갔던 것도 공식 입단이 아니라 입단 테스트 보고 2군 연습생으로 있었던 거여서
    김유성과는 다를 거라고 봅니다

    한국-대만 야구협정에는 상대 리그 지명권을 존중한다는 내용이 있어서
    김머우가 롯데 지명권 무시하고 대만 팀에 공식 입단하는 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는군요
  • [레벨:34]FMM 2020.11.12 01:24
    Uncle_Joe 님 말도 일리있는데 저는 KBO 1차지명이면 대만에서는 즉전감이라고 생각해서 미국진출 막히면 갈 가능성도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함. 그리고 승부조작이 만연한 씹창리그라 다른나라에서 학폭했다고 그걸 신경쓰지도 않을거같음.
  • [레벨:32]Uncle_Joe 2020.11.12 01:25
    FMM 하기야 김유성은 김머우와 달리 크보 지명 자체가 안 된 상황이니, 대만에서 데려갈 수도 있긴 합니다

    어떻게 될지는 두고봐야겠죠
  • [레벨:34]FMM 2020.11.12 01:25
    Uncle_Joe 지명권 문제는 김머우는 선수가 입단거부한거고 김유성은 NC가 지명철회한거라 똑같이 보긴 힘들거같아요
  • [레벨:32]Uncle_Joe 2020.11.12 01:25
    FMM 네 맞습니다
    김머우는 지명권이 살아있었던 거지만 쟤는 아예 지명 자체가 안 되었으니 사례가 다르죠
  • [레벨:15]꼴망주 2020.11.12 00:33
    니 실력으로 메이저? ㅋㅋㅋ
  • [레벨:33]뚜뚜빠빠뽀 2020.11.12 00:36
    야구 접어라 시발련아
  • [레벨:24]아이스홍시 2020.11.12 00:41
    코로나 때문에 마이너 리그도 축소 되서 미국도 힘들거 같다 그냥 접어 새꺄
  • [레벨:35]이대호 2020.11.12 00:43
    아이스홍시 축소가아니라 아예 안열림
    내년도 안열릴가능성 다분함

    괜히 나승엽이 롯데간게아님
  • [레벨:24]아이스홍시 2020.11.12 00:44
    이대호 메이쟈만 있나보네 좆같은 코로나 씨벌탱이
  • [레벨:35]이대호 2020.11.12 00:45
    아이스홍시 나승엽도 원래는 드랩이전에 미국 계약했을건데

    미국에서도 마이너고 드랩이고 마비상태라 내년2월까지 계약해도되는 상황
    그때가서 계약불발되면 쉬어야하니 성민규가 그점 잘찌름 타팀에 뒤지게 욕먹어도
  • [레벨:22]마빈해글러 2020.11.12 08:44
    이대호 하필 오억이냐 오억수화 생각난다
  • [레벨:23]짱큰종 2020.11.12 00:41
    걍 야구접어라
    메이져행은 그냥 언플이지 말많던 나승엽도 결국 롯데갔는데 고졸 투수가 미국직행? ㅋ
  • [레벨:35]이대호 2020.11.12 00:46
    짱큰종 언플이아니라 쟤는 선택지가없음ㅋㅋ

    아마야구도 징계받아서 1년쉬어야함
    대학가도 1년날리고 프로가능성은없으니 마이너에 올인
  • [레벨:24]닷씨는안하겠쏘 2020.11.12 00:43
    아마시절에 사고쳐 떠밀려서 메이저리그 간 선수로 일본의 TDN이 있긴함
    클리브랜드에서 중간계투로 메이저 데뷔하고 마이너 전전하다 일본내 여론 잠잠해지고 겨우 복귀함.
    저정도도 운이 좋았다고 봐야하고 현실은 냉혹할듯
  • [레벨:33]세이콘 2020.11.12 01:01
    닷씨는안하겠쏘 그떄는 젊었고 돈이 필요했다
    애초에 걔는 문제가 게이비디오 나온건데 뭐 ㅋㅋㅋ 학폭보단 낫지 ㅋㅋㅋ
  • [레벨:20]우틴보 2020.11.12 01:10
    세이콘 ㄷㄷㄷㄷㄷㄷ 게이비디오?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33]세이콘 2020.11.12 01:10
    우틴보 한여름밤의 음몽
  • [레벨:20]우틴보 2020.11.12 01:12
    세이콘 tdn이 누구임?? 꺼무위키 쳐볼라고 ㅎㅎ
  • [레벨:33]세이콘 2020.11.12 01:13
    우틴보 타다노 카즈히토
  • [레벨:20]우틴보 2020.11.12 01:13
    세이콘 ㄳㄳ
  • [레벨:33]세이콘 2020.11.12 01:14
    우틴보 행복한 밤 되세요
  • [레벨:20]우틴보 2020.11.12 01:18
    세이콘 게이비디오 말고 꺼무위키 볼겁니다 .. 오해하지 마세요잉...
  • [레벨:24]닷씨는안하겠쏘 2020.11.12 01:40
    세이콘 뭐 어쨌든 한국에서 야구하기 힘들게 되었으니까 외국가서 하겠다는데 거기까지 악담할 필요는 없을거 같기도 함.
    사람도 변하는거니까
  • [레벨:22]클락켄트 2020.11.12 01:03
    대학리거 출신 성공한 메이져리거로 한양대 다니던 박찬호가 있슴. 물론 졸업은 안했을거임.
  • [레벨:13]Mariae 2020.11.12 01:21
    근데 얘 학폭피해자도 알고보니 학폭 가해자였다는 기사 본거같은데 그건 어케됨? 그냥 흐지부지 묻혔나?
  • [레벨:32]Uncle_Joe 2020.11.12 01:24
    Mariae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68&aid=0000709545
    이 기사 말인 것 같은데, 그렇든 말든 그게 김유성에 대한 징계에는 아무 영향을 못 미치죠
    학폭 피해자가 다른 놈한테 폭력 휘둘렀으면 그건 걔가 별도로 벌을 받을 문제인 거고...
  • [레벨:20]82년생손예진 2020.11.12 01:49
    안우진 운좋아

  1. 실시간 프리미어리그 개인득점 순위 [164] 첨부파일

    유머 2020.12.17 테마 조회65524 추천611
    실시간 프리미어리그 개인득점 순위
  2. 무리뉴, 피르미누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236]

    해외축구 2020.12.17 루이자클라크 조회43442 추천326
    무리뉴, 피르미누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3. [아마존] Corsair K70 RGB MK.2 ($109.99) ($21.52) [42] 첨부파일

    핫딜 2020.12.17 radiohead 조회13142 추천31
    [아마존] Corsair K70 RGB MK.2 ($109.99) ($21.52)
  4. 무리뉴 "리버풀 오늘 우리보다 나은게 없었는데" [442]

    해외축구 2020.12.17 Ucal 조회51906 추천253
    무리뉴 "리버풀 오늘 우리보다 나은게 없었는데"
  5. [리버풀 vs 토트넘] 리버풀 피르미누 헤더 결승골 <다른 각도> ㄷㄷㄷㄷ
  6. ???: 패스는 저렇게 주는거야 [51] 첨부파일

    유머 2020.12.17 Fiction 조회34580 추천289
    ???: 패스는 저렇게 주는거야
  7. 토트넘 진짜 뭐하냐? [237] 첨부파일

    유머 2020.12.17 옥아들 조회70055 추천566
    토트넘 진짜 뭐하냐?
  8. 생일상.. [69] 첨부파일

    음식/여행 2020.12.17 펨창의아버지 조회24968 추천233
    생일상..
  9. 오늘자 손흥민과 황의조의 데칼코마니 경기.gif [126]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2.17 산체스나물비빔밥 조회89581 추천753
    오늘자 손흥민과 황의조의 데칼코마니 경기.gif
  10. ???: 닭붕이들아 왜 베르흐베인을 욕하는거야 [158] 첨부파일

    유머 2020.12.17 샤나 조회40573 추천611
    ???: 닭붕이들아 왜 베르흐베인을 욕하는거야
  11. [골닷컴] 토트넘, 리버풀에 1:2 패 선두 내줘 ...‘손흥민 득점포’
  12. [풋볼런던] 램파드, 울브스전 경기후 인터뷰 [47] 첨부파일

    축구소식 2020.12.17 홀연히 조회13932 추천78
    [풋볼런던] 램파드, 울브스전 경기후 인터뷰
  13. [오피셜] 피르미누 리버풀 복귀 [160] 첨부파일

    유머 2020.12.17 허공 조회43348 추천468
    [오피셜] 피르미누 리버풀 복귀
  14. 토트넘 인스타.jpg [353] 첨부파일

    유머 2020.12.17 펨코교도관 조회77211 추천508
    토트넘 인스타.jpg
  15. [리버풀 vs 토트넘] 머리 부여잡고 쓰러진 케인 [128]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2.17 사슴가슴 조회66815 추천109
    [리버풀 vs 토트넘] 머리 부여잡고 쓰러진 케인
이전 맨앞 다음
- +
3567 3568 3569 3570 3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