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2.07 01:39

포텐에서 논란되고있는 한국사 20번은 가장 쉬운 문제도 아니었음

조회 수 58885 추천 수 291 댓글 308
0003145336_002_20201206081631100.jpg 포텐에서 논란되고있는 한국사 20번은 가장 쉬운 문제도 아니었음

논란의 20번문제

노태우 전대통령의 연설을 사료로 제시한 문제지만

나머지 보기가 완전 동떨어진 시대의 내용이라 너무 수준떨어지는거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음



근데 논란의 20번이 제일 쉬운 문제도 아니었음

이투스 가채점 결과 기준, 20번의 예상 정답률은 91~96%








예상 정답률이 가장 높은 문제는 1번이라고함


0003145336_003_20201206081631179.jpg 포텐에서 논란되고있는 한국사 20번은 가장 쉬운 문제도 아니었음

1번의 예상 정답률은 약 98%, 이 문제도 3점짜리임

개인적으로 공부 완전 안하는 애들 사이에서도 변별력은 있어야하기 때문에 문제만 읽으면 알정도의 쉬운문제 1~2문제는 필요하다고 봄


출처: 서울신문 (http://naver.me/xMxgfzO4)


  • BEST [레벨:28]려원 2020.12.07 02:23
    뭔 절평인데 변별력 드립 치는지 이해가 안가네ㅋㅋㅋㅋ
  • BEST [레벨:22]니나니로 2020.12.07 01:41
    상평통보로 한남사냥한거 다 알지
  • BEST [레벨:21]예펨의신2 2020.12.07 02:28
    려원 어렵게 내야되는 이유가 없는데 ㅋㅋ
  • BEST [레벨:30]형운 2020.12.07 02:37
    나는우리베일믿어 그쉬운거 아는지 보려고요
  • [레벨:2]핑크색 2020.12.07 03:33
    Chiesa 아 술마시고 대충 읽어서 저거 1번이 답이라는줄
  • [레벨:23]파멸의금딸꾼 2020.12.07 03:25
    '사냥'등 다양한 용도?
    상평통보로 메소익스플로전 정답 5번
  • [레벨:6]김참직. 2020.12.07 03:33
    기래기샛기들 ㄹㅇ 별것도 아닌걸로 트집을 잡고잇음 진짜 ㅋㅋㅋㅋㅋㅋ
  • [레벨:25]ISS3W 2020.12.07 03:55
    근데.아무리봐도 첫번째가 더 쉬워보이는데 ㅎㅎㅎ
  • [레벨:29]marveldc 2020.12.07 06:28
    아니 나 시험 본 입장에서 진심으로 이게 왜 논란인지 모르겠음ㅋㅋㅋㅋㅋㅋ 문제 좀 쉽게 나왔다고 이렇게 불탈 일인가? 북한 관련 문제라고 이렇게들 난리나는건가? 기레기들 진짜ㅋㅋㅋㅋㅋ 저 기사 댓글도 개웃기네 다 틀딱들이 점령해서 네로 24시 ㅇㅈㄹ하고 있지 않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13]F.U.N 2020.12.07 08:05
    막상 20번 빼곤 그리 쉽지도 않았음 ㅋㅋ
  • [레벨:24]맨시4부되도팬질 2020.12.07 08:41
    안보고찍는사람이나 일부러 틀리는사람이있어서 98프로가 나오나보네
  • [레벨:33]블랙승완 2020.12.07 09:47
    20번 까지 보고 오지
    스무 문제 다 저런 수준도 아닌데 ㅋㅋ

  1. [공식발표] 성남, 울산에서 뛴 리차드 영입…등록명 빈트비흘러 [33]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1.01.15 잔류왕인천 조회10553 추천97
    [공식발표] 성남, 울산에서 뛴 리차드 영입…등록명 빈트비흘러
  2. 부산의 ㅈ같은 제도 [181] 첨부파일

    유머 2021.01.15 축융 조회100617 추천623
    부산의 ㅈ같은 제도
  3. 우리 메갓 그려봤습니다 [48] 첨부파일

    해외축구 2021.01.15 뀨우웅 조회15724 추천121
    우리 메갓 그려봤습니다
  4. [가디언] 허드슨-오도이에게는 공격진에서 더 많을 기회를 받을 자격이 있다.
  5. 포항 이적 예정인 보리스 타쉬치 계약해지 소식을 들은 독일 팬들 반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6. 코트걸친 김태리 [244] 첨부파일

    연예인 2021.01.15 capitole 조회114397 추천130
    코트걸친 김태리
  7. 모든 대회/119개의 리그 + 2군 리그 + 유스 리그/470개 이상의 클럽/모든 어워드 실명화
  8. (혐, 스압 주의) 알페스.manhwa [49] 첨부파일

    유머 2021.01.15 오지랖 조회28631 추천303
    (혐, 스압 주의) 알페스.manhwa
  9. 심상치않은 걸그룹 에스파 굿즈 근황 .realworld [173] 첨부파일

    농구 2021.01.15 크리스마스호두 조회80187 추천505
    심상치않은 걸그룹 에스파 굿즈 근황 .realworld
  10. "생리휴가 쓰려면 생리대 사진 제출"..건보공단 상담사들 직영 전환 촉구
  11. 세상은 억울한 경우가 많습니다 [913]

    공지 2021.01.15 시스템모니터 조회201279 추천3710
    세상은 억울한 경우가 많습니다
  12. 태조왕건에 나온 발해 세자 대광현 [80] 첨부파일

    미스터리 2021.01.15 초코퍄이 조회37102 추천174
    태조왕건에 나온 발해 세자 대광현
  13. [레알 마드리드 vs 빌바오] 벤제마 추격골 [30]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1.15 Salazar 조회30319 추천87
    [레알 마드리드 vs 빌바오] 벤제마 추격골
  14. [마르카] 칠라베르트를 연상시키는 쿠르투아: 과연 쿠르투아가 레알 마드리드 프리킥 키커가 되야할까?
  15. [전술 문제 파악] 바이에른 뮌헨 수비의 문제점 - vs 홀슈타인 킬
이전 맨앞 다음
- +
3936 3937 3938 3939 3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