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8.29 03:21

최소 1500억 짜리 도자기 홍도관

조회 수 50238 추천 수 179 댓글 95
1500억 도자기.png 최소 1500억 짜리 도자기 홍도관

주지육림으로 유명한 상나라(은나라) 주왕이 주나라 무왕과 패권을 두고 다툰 목야 전투 전 친 갑골문 점괘가 새겨진 도자기로,

 

중국과 수교를 했던 90년대 초반에 골동품으로 사와서 여러 주인 사이를 떠돌다가 도자기에 새겨진 문양이 갑골문자와 비슷하단걸 깨달은 현재 소장자가 감정의뢰

 

상나라(은나라) 시대 진품이었다고 합니다. 

 

최소 가치 1500억원 예상




https://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20706_0011253860&cID=10102&pID=10100

---------------------




2005년 이전까지 몇 사람을 거쳤는대 최초에는 누가 중국 시골에 있는걸 사와서 한국인들끼리 그냥 몇백만원씩 사고 팔고 하다가 


최종 소장자가 TV 옆에 두고선 아이들 장난감이랑 필기구 같은걸 넣어뒀다가 어느 순간 문자랑 색깔이 이상해서 중국 관련한 전문가한태 의뢰 했는대 전문가가 갑골문자와 주왕 시대 전쟁사가 씌어진 왕실의 도자기라고 짐작해서 아연실색함.


후에 2012년 옥스포드 감정공사에 의뢰 했더니 3000년 전 물건이 맞다고 확인 시켜줌.


갑골문도 신기 하지만 전쟁전에  별점을 치고 그걸 해석하고. 전쟁사에 관해서도 기록한 도자기라 존재 자체만으로도 세계사에 큰 의미가 있는 도자기임.

  • BEST [레벨:12]남은없다 2020.08.29 07:17
    김개굴 온전한건 홍위병이 다 부셨으니 안심하라구!!
  • BEST [레벨:27]미스터션샤인 2020.08.29 06:01
    동물의숩 살 사람은 충분히 있음 ㅋㅋ

    도자기에 갑골문 새긴게 흔치도 않고 중국에서 전설의 시대로 불리는 하은주 시대라 노리는 사람이야 많지.

    만력제 시대 도자기도 몇백억에 팔리는대.

    다만 마지막 소식이 12년도에 옥스포드 감정공사에서 년대 확인 해줬다는 기사고 나머지 기사는 걍 학술적으로 그때 나왔던거 해석문이라 지금 저 도자기가 어디 있는지 않나오네.
  • BEST [레벨:27]미스터션샤인 2020.08.29 03:47
    꿀앙금 저게 그냥 보존될 운명이었던거 같음 ㅋㅋ 전문가가 흙 자체도 당시 강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습기있는 흙으로 만든거 같지만 도자기 자체도 어디 습기 있는 땅 같은대 파묻혀서 걍 습기는 많이 먹었어도 보관 상태는 좋다고.

    한국으로 올때도 걍 보자기에 싸서 가방에 담아가지고 인천항까지 배타고 왔다는대 ㄹㅇ 웃김 ㅋㅋ

    가치가 확인된 요즘 이동 할려면 보험 걸어놓고 특별 케이스에 보안요원까지 동행해야 될 판인대 ㅋㅋㅋ
  • BEST [레벨:22]김개굴 2020.08.29 04:01
    청소년루이14세 진짜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 ㅋㅋㅋㅋ 게다가 별점치는 내용 왕족이랑 관련된 물품이라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은 3000년전 생활상까지 알 수 있고 중국에서도 저렇게 온전한 건 없다고 함. 한국에서 저게 발견되서 중국이랑 대만에서도 난리가 났었다고...
  • [레벨:13]냉면에갈비 2020.08.29 12:17
    3천년???? 기술력 대단했네
  • [레벨:5]오똟툻 2020.08.29 12:17
    아들내미 뛰다가 떨어뜨려서 박살나면 어떻게되려나
  • [레벨:23]으악이789 2020.08.29 12:37
  • [레벨:10]오르케시아 2020.08.29 12:17
    저거 하나면 포그바 사네 ㄷㄷ
  • [레벨:9]모조 2020.08.29 12:18
    재앙이한테 삥뜯겨 진핑이한테 헌상당하는거 아닌가 몰라
  • [레벨:34]T.Brady 2020.08.29 12:19
    저 정도면 한 나라의 국보급 아님??
  • [레벨:24]개인통관고유부호 2020.08.29 12:20
    T.Brady 세계적으로 봐도 저만한 물건이 있나 싶은데 ㅋㅋ
  • [레벨:28]마이콘 2020.08.29 13:11
    T.Brady 세계유산급일걸?
    이집트나 수메르급 아니면 비빌 퀄리티의 유물도 없음
  • [레벨:30]디디아노 2020.08.29 13:28
    T.Brady 국보급임
  • [레벨:25]펨새로이 2020.08.29 12:19
    1500억짜리 도자기 놓으려고
    1조짜리 집 알아보는중

    1조짜리 집사면 1500억짜리만 놓을순 없으니
    3~4천억 더 투자해서 몇개 더 사야겠다.
  • [레벨:6]ㄴㄷㅉ 2020.08.29 12:19
    저거 박물관에있었으면 택동이가 이미 뿌셨음
  • [레벨:22]보헴랩솟짱 2020.08.29 12:19
    주지육림? ㅗㅜㅑ
  • [레벨:21]포메라니안짱기여 2020.08.29 12:20
    보헴랩솟짱 쥬지...
  • [레벨:21]포메라니안짱기여 2020.08.29 12:20
    저거하나에
    포그바 한명밖에안댐?

    싼데?
  • [레벨:16]호성이스루 2020.08.29 12:20
    구라아님? 3천년전꺼가 상태 저리 좋은게 먼가 이상한데
  • [레벨:21]포메라니안짱기여 2020.08.29 12:20
    호성이스루 구라래
  • [레벨:30]후끈파인애플 2020.08.29 12:22
    포메라니안짱기여 드립 아니고 ㄹㅇ임?
  • [레벨:21]포메라니안짱기여 2020.08.29 12:23
    후끈파인애플 ㅇㅇ
    내 뇌에서 구라라고 말하고있음.
  • [레벨:8]홀홀홀츠 2020.08.29 16:53
    포메라니안짱기여 폰구라 뭔데
  • [레벨:1]룰룰루룰 2020.08.29 12:27
    호성이스루 그니까 가치 1500억 아님?
  • [레벨:1]탈진 2020.08.29 12:20
    존버는 성공한다.....
  • [레벨:25]MlLAN 2020.08.29 12:20
    저런건 어디다 보관해놔야하나.. 어디 박물관에 보관 의뢰가능한가?
  • [레벨:2]진주시홍보대사 2020.08.29 12:26
    미쳤다
  • [레벨:22]크츠크츠트 2020.08.29 12:26
    메시 1년치 연봉 아끼면 저거사는거냐?
  • [레벨:26]울산전설유상철 2020.08.29 12:33
    1500억은 상징성이고 실제로 경매나가면 몇십억 예상해봄
  • [레벨:23]Kaka#22. 2020.08.29 12:38
    울산전설유상철 저거 온리원이라 중국정부에서 더부를텐데
  • [레벨:26]울산전설유상철 2020.08.29 12:41
    Kaka#22. 문화재에 수천억씩 지르는 나라는 어디에도 없음 ㅋㅋㅋㅋ 한국도 10억만 넘어가도 벌벌 떨면서 자기들끼리 상의에 상의를 거쳐서 매입함.중국 재벌들 삥뜯어서 살수도 있을것같긴한데, 도자기가 여태 제일 비쌌던게 1000억이 넘는지 모르겠네
  • [레벨:31]죄와벌 2020.08.29 12:39
    울산전설유상철 ?? 저게 진품이라면 중국에서 가치를 도저히 매길 수 없을 정도의 보물인데?
  • [레벨:26]울산전설유상철 2020.08.29 12:42
    죄와벌 제일비싼 경매 도자기가 중국 청화백자가 딱300억찍었는데, 과연 천억이 넘을까?
  • [레벨:31]죄와벌 2020.08.29 12:45
    울산전설유상철 저건 미술적 가치가 문제가 아니라
    역사적으로 신화적 위치인 하은주 시대에
    중요한 전투의 기록이 담긴 보존 상태 100%의 보물임
  • [레벨:26]울산전설유상철 2020.08.29 12:47
    죄와벌 그리따지면 훈민정음 혜례본도 진짜 1조겠음? 전혀 아닐껄 물론 중국 물주들 힘 감안하면 수백어은ㅈ나올수도있겠다 수십억은 적었던것같네
  • [레벨:26]벙큐 2020.08.29 15:21
    울산전설유상철 최초의 역성혁명 당시 시대상이 기록되어 있는 3천년이 넘은 유물임. 청화백자와는 가치가 다름
  • [레벨:30]디디아노 2020.08.29 13:29
    울산전설유상철 감정가 1500억이면 보통은 몇천억 거래임
  • [레벨:26]로스터 2020.08.29 12:42
    중국이랑 대만 사이에 경매붙이면 두둑히..
  • [레벨:23]러브슈터 2020.08.29 12:46
    검색해보니 진품이냐 가품이냐 아직 논쟁이 있음
  • [레벨:27]미스터션샤인 2020.08.29 12:47
    러브슈터 링크 좀 저거 최초에 감정 해줬던 학술단체 사이트에도 해석문 확인 했는대.....
  • [레벨:23]러브슈터 2020.08.29 12:48
    미스터션샤인 에포크타임스라 좀 걸리긴 하는데 중국 교수는 가품이라고 주장하네
    https://www.epochtimes.com/b5/12/9/6/n3676242.htm
    그냥 이런 얘기가 있네 이 정도만 받아들이시면 될듯
  • [레벨:27]미스터션샤인 2020.08.29 12:50
    러브슈터 근대 옥스포드 감정공사에서 연대 측정해서 3000년 가량 이전 연대로 나온거면 골동품은 맞는거 아닌가?
  • [레벨:23]러브슈터 2020.08.29 12:51
    미스터션샤인 나도 잘 모르겠음
    공신력 높은 곳에서 그랬다하면 그럴 가능성이야 높지
  • [레벨:27]미스터션샤인 2020.08.29 12:52
    러브슈터 내가 중국어 잼병이라 해석이 안되는대 그냥 구글 번역으로 돌렸는대 이렇게 나옴,



    질문 : 박대종 감독은 신탁 뼈 비문이 1899 년 이전에 발견되지 않았기 때문에 상 왕조 문자를 위조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1899 년 이전에 유물로 입증 된 붉은 도자기 항아리에는 원조 한자 신탁 뼈 비문이 새겨 져있어 상 왕조 다. 유물.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주 치상 교수 : "물론 위조 할 수 없다. 박대종 원장의 논문을 읽은 후 매우 감명 받았다. 황토 항아리에 대한 글에 대한 그의 세심한 연구 정신이 인상적이다. 냄비에서 발견 된 것 같다. 그 말은 분명히 역사적 의미가 있습니다. "
  • [레벨:23]러브슈터 2020.08.29 12:54
    미스터션샤인 파파고로 번역하시면 더 자세하게 잘 나올듯
    나도 그냥 검색해본 거임
  • [레벨:27]미스터션샤인 2020.08.29 12:56
    러브슈터 그러네 파파고로 하니까 좀 더 정확하게 나오네 ㄳ
  • [레벨:35]B.트라우트만 2020.08.29 13:01
    셈할줄 아는 까막눈이 여자에 나온 짭만드는 중국인 자매 생각나네
  • [레벨:22]아이고야의미없다 2020.08.29 15:15
    저거비싸다고해봤자 ㅠ 우스만뎀벨레 가격이다 ㅠㅠ
  • [레벨:4]woolworths 2020.08.29 19:47
    저정도면 중국내에서도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유물일듯

  1. 펨붕이가 만났던 최악의 네고빌런 [141]

    디지털 2020.09.25 코노야로쿤 조회25100 추천257
    펨붕이가 만났던 최악의 네고빌런
  2. 지니스카우트 업데이트(20.4.3) [58]

    FM20자료실 2020.09.25 리시 조회21158 추천54
    지니스카우트 업데이트(20.4.3)
  3. 부산의 긴급재난문자 실태.jpg [211] 첨부파일

    유머 2020.09.25 김생각 조회71393 추천501
    부산의 긴급재난문자 실태.jpg
  4. 미래에서 왔습니다 오늘 나스닥 종목별 종가 알려드립니다
  5. 롤드컵 역사상 처음으로 1년동안 프로 경기가 없던 선수가 승리
  6. 공무원 피살 이유 뜸..jpg [141] 첨부파일

    유머 2020.09.25 이와시타 조회90858 추천943
    공무원 피살 이유 뜸..jpg
  7. [공홈] 페네르바체, 음브와나 사마타 영입 [25] 첨부파일

    축구소식 2020.09.25 GS1905 조회7590 추천60
    [공홈] 페네르바체, 음브와나 사마타 영입
  8. [공홈] 마르세유, 루이스 엔리케 영입 [38] 첨부파일

    축구소식 2020.09.25 오윤아 조회15383 추천106
    [공홈] 마르세유, 루이스 엔리케 영입
  9. [공홈] 토트넘, 리그컵 3라운드 부전승 [108] 첨부파일

    축구소식 2020.09.25 문별이 조회18475 추천208
    [공홈] 토트넘, 리그컵 3라운드 부전승
  10. 종국이형이 피자를 대하는 자세.jpg [99] 첨부파일

    유머 2020.09.25 후쿠모토리코 조회70016 추천430
    종국이형이 피자를 대하는 자세.jpg
  11. 파이프로 빨려들어가는 게 [87] 동영상첨부파일

    미스터리 2020.09.25 곤작 조회38645 추천184
    파이프로 빨려들어가는 게
  12. [오피셜] 토트넘, 카라바오 컵 부전승 [135]

    해외축구 2020.09.25 레논 조회31856 추천248
    [오피셜] 토트넘, 카라바오 컵 부전승
  13. 제발 부탁이니까 서감독 서감독 하지좀 마셈ㄹㅇ [32] 첨부파일

    LOL 2020.09.25 피리요정린가드 조회30178 추천241
    제발 부탁이니까 서감독 서감독 하지좀 마셈ㄹㅇ
  14. 서울 아파트 60채.jpg [197] 첨부파일

    유머 2020.09.25 (밥상을엎으며) 조회88337 추천333
    서울 아파트 60채.jpg
  15. 타임지 선정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린 국내 스타트업 [68] 첨부파일

    유머 2020.09.25 한국화약폭격두두 조회40557 추천461
    타임지 선정 최고의 발명품에 이름을 올린 국내 스타트업
이전 맨앞 다음
- +
7148 7149 7150 7151 7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