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6.17 15:24

데이터 읽어주는 아재(고생,,빡셌다 ㅋㅋ수원거다)

조회 수 6067 추천 수 57 댓글 21

올시즌 역대 최고 순위(오늘 저녁에 다시 내려갈 예정 ㅋ)를 찍 은 기념으로 우리팀은 데이터로 볼때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에 대해 적어보려 함.


예전처럼 표를 도식화 하지는 않을거고(힘들고 고된 일임. index, match, max 막 여러게 붙여야 함.) 편안하게 글로 써볼 생각이야.

어쩜 글이 나눠 질지도 모르겠는데 나눠지면 2편은 개별 선수에 대해 이야기 할 듯.


데이터는 모두 연맹 데이터를 참조했음. 괄호 안은 리그 내 순위임.

쓰다가 갑자기 다시 위로 올라와서 주의할점을 이야기 하게 되는데 우리팀은 어제 경기를 해서 한경기를 더 많이 한 경향도 있어. 참조해줘. 단순 숫자는 우리가 더 많을 수도 있다는 거임.


득점 7점(6위), 경기당 1.14 득점(7위).

어제 2득점을 하며 드디어 0점대를 벗어남.


슈팅 79개(4위), 유효슈팅 21개(7위)

인천을 미리 만난게 이렇게 슈팅이 많아진 결과를..

유효슈팅 숫자가 적음.ㅇㅇ


유효슈팅률 26.6%(12위)

리그 꼴찌. 슈팅은 많이 때리지만 빈공인 경우가 많음.


박스안 슈팅 35개(6위), 박스밖 슈팅 44개(2위)

멀리서 차니 정확하겠나.

즉, 박스안에 진입을 어려워 하는 팀으로 보임.



패스 성공률 80.4(5위) 

오 좋아보임.


경기당 키패스 7.14개(5위)

키패스는 또 많음.

그럼 슈팅과 연관 지어보면 박스안에 진입은 못하는데 멀리서 준 패스를 그대로 슛으로 이어가는 어림없는 슈팅이 나온다는 뜻.



경기당 공격진영 패스 성공 68.9(7위)

리그 평균 수준의 공격진영 패스 성공하는 편.



경기당 수비진영 패스 성공 75.3(7위)

리그 평균 수준의 수비진영 패스 성공하는 편.



공수 패스 비율 밸런스

그래도 공격진형에서 패스하는 비율이 수비진형보다 아주 약간 더 많음.



경기당 롱패스 성공 28.6개(10위)

롱패스 성공률 56.3%(9위)

롱패스를 잘하지 못하는 팀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 모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경기장 중거리패스 성공 121.9(4위), 성공률 83.3%(7위)

경기당 숏패스 성공 238.3(4위), 성공률 85.5%(5위)

위치에 상관없이 평균 대비 중거리, 숏패스 성공 횟수가 많음.


롱패스 : 중거리패스 : 숏패스 시도 비율

10.1 % : 29.1 % : 55.4 %

타팀과 비교할때 롱패스 비율이 가장 적은 편에 속하며 중거리 패스 비율은 평균, 숏패스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은 편의 축구를 구사함.


​경기당 전진패스 성공 131.6개(5위), 성공률 69.0%(7위)

경기당 횡패스 성공 154.7개(5위), 성공률86.0%(7위)

경기당 백패스 성공 102.4개(5위), 성공률 96.9%(4위)


패스의 횟수의 경우 리그 평균보다 아주 약간 상회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성공률에서 전진, 횡패스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음. 백패스,, 즉, 수비에서의 패스만 그나마 잘한다고 보임.



경기당 크로스 성공 3.9개(8위), 성공률 35.5%(7위)

측면 축구하는 팀이라고 하기엔 성공의 수와 성공률 모두 평균보다 못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비효율적이며 짜임새가 없다는 것으로 판단됨.


경기당 총경합수 58.3개(9위), 성공률 58.3%(4위)

경합수는 전체적으로 적지만 성공률이 높아서 좋아보임.

그러나..


경기당 지상경합 성공수 16.3개(6위), 성공률 65.1%(1위)

경합수는 평균적이지만 경합하면 대부분 이겨내고 있음. 작년보다 수비 안정화뿐 아니라 미들과 공격진 모두 경기력에선 지상경합이 큰 기여를 하고 있음.


경기당 공중경합 성공수 18.0개(8위), 성공률 54.1%(10위)

 경합수도 평균보다 떨어지며 성공률은 더더욱 하락됨. 전영역에 걸쳐 제공권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줌. (뭐 하루이틀도 아님)


경기당 태클 성공수 6.7개(1위), 성공률 65.3%(8위)

태클은 수비의 최후의 무기라 가능하면 최소화하고 성공률은 높을 수록 좋다고 생각함.

반대로 나오는 증상을 보면 아직도 수비에서 공간을 상대에게 많이 허락하고 있으면 그걸 제어하기 위해 수비수들이 몸을 날리고 있다고 판단됨.


경기당 클리어링 14.1개(1위)

압도적으로 1위임. 최하위 강원은 2.4개인데 무슨 차이일까..나도 잘 모르겠네.


인터셉트 경기당 12.9개(9위)


차단 경기당 43.1개(4위)


블락 경기당 2.4개(9위)

블락은 잘 못하는 편인듯.


볼미스 경기당 4.3개(10위)

의외로 볼미스 10위로 타팀에 비해 적은편임. 왜지?ㅋㅋ


파울 경기당 14.3개(5위)

피파울 경기당 9.4개(11위)

우리는 상대를 막는게 빡세지만 상대는 우리를 막는게 그닥 어렵지 않다는 느낌을 주네.



별거 아닌것 처럼 보이지만 이 자료 자체를 만드는게 빡셌음. 추천좀 많이 해줘라.

​끝.



  • [레벨:39]오란다 2020.06.17 15:25
    데이트=>데이터겠지 아마..?? 그리고 탭은 칼럼으로 바꾸는게 좋을듯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5:27
    오란다 ㅇㅋ 수정 완료
  • [레벨:26]달구 2020.06.17 15:25
    제목 데이트래서 기만글인줄 알았는데.... 고생추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5:27
    달구 감사합니다.
  • [레벨:3]스테판무고사 2020.06.17 15:25
    너무 힘들게 쓴 것 같습니다.
    물론 읽지는 않았습니다.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5:27
    스테판무고사 그래도 댓글 감사 ㅋ
  • [레벨:20]임상협 2020.06.17 15:26
    우리 득점 7점 아냐?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5:27
    임상협 아 그렇네.. 7점 죄송.
  • [레벨:1]박동진의축구교실 2020.06.17 15:30
    직접 만든거임?고생..
    어딘가 찾으면 있을텐데..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5:31
    박동진의축구교실 연맹 자료 붙인담에 재작업했어~
  • [레벨:1]박동진의축구교실 2020.06.17 15:31
    블루샤인 그래도 작업시간은 줄었겠네..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5:35
    박동진의축구교실 ㅋㅋㅋㅋ 그래도 해본 가닥이 있어서 빨리 한편임.ㅋㅋ
  • [레벨:36]뚜벅뚜벅 2020.06.17 15:36
    경기당 클리어링 횟수는 수비에서 차단하고 역습으로 가느냐 걍 대충 걷어내버리고 끝나느냐의 차이 같음 경기 보면 역습 드럽게 못하자너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6:13
    뚜벅뚜벅 우리 역습 잘 못하지 ㅎㅎㅎ
    전술적 문제도 있기도 하고.
  • [레벨:31]붕어개구리가재 2020.06.17 15:52
    경기당 클리어링 1위인건 좋은게 아닌것같음
    일단 그만큼 뒤로 밀렸다는거니까ㅋㅋㅋㅋㅋ
    그리고 클리어가 전혀 역습으로 가는 패스로 바로 이어지지를 않으니까
  • [레벨:22]블루샤인 2020.06.17 16:13
    붕어개구리가재 ㅋㅋㅋㅋ 하긴 수비를 많이 할수록 클리어링 기회가 생김 ㅋ
  • [레벨:12]깔깔히 2020.06.17 16:29
    와 블샤아재 10여년전 국축갤때부터 봤는데 여기도 글 쓰시는 구나
  • [레벨:2]타카노시즈카 2020.06.17 20:35
    타가트 지분 얼마나 될까ㅋㅋ
  • [레벨:20]슬로우매인 2020.06.17 20:36
    ㅊㅊ
  • [레벨:22]닭도리탕 2020.06.17 20:41
    여고생 아재로 보고 들어왔는데
  • [레벨:2]축구황제한의권 2020.06.17 20:49
    진짜 우리팀이 뭔가 줜나 못하는거 같은데 상대도 우리랑하면 평소보다 잘 못하는듯.

    뭔가 평소 축구력이 수원이 10이고 상대가 30이라면 우리랑 할때에 한해서 15까지 내려가는 느낌?

    근데 딱히 우리 축구력이 올라가는건 아니라서 이기진 못하는 그런느낌임.

이전 맨앞 다음
- +
4898 4899 4900 4901 4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