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7.27 14:29

아이돌 팬이라서 아는데 왜 이스포츠판 기생하느냐

조회 수 32730 추천 수 243 댓글 114
흔히 씹덕들이 가는 오프라는건 아이돌은 활동기때만 생기고 그 기간도 평균 4주 길어야 6주를 뜀

그리고 컴백은 1년에 2-3번이 대부분임

그중에서 1군도 아닌 들어는 봤다 싶을정도의 2군그룹도 직접 대면가능한 팬싸인회같은 경우는 요즘 인플레땜에 한번 가려면 현재는 최소 회당 60을 꼬라박아도 모를판임

근데 롤챔? 티케팅 존나게 널널한편

기간? 일년중에 반을 뛰고 플옵권 팀 팬이면 더 늘어남

금액? 티켓값 존나쌈

대면? 경기 끝날때마다 매번 볼수있는 수준

쉽게 한단어로 정리하면 가성비가 존나게 좋은거임 ㅇㅇ
  • BEST [레벨:22]allu 2020.07.27 04:30
    학교에 극성 아이돌빠 였던애가 어느날 페이커빨고있길래 뭐야 너 롤봐? 이랬더니 설명해준 이유랑 똑같누 ㅋㅋㅋㅋ
  • BEST [레벨:27]김립 2020.07.27 04:29
    CAhls 얼빠도 기준이 다르잖음 사람마다

    절대적 얼굴이 기준이었으면 차은우가 연예인 원탑이었겠고 아스트로가 1군 탑이었겠지
  • BEST [레벨:27]김립 2020.07.27 04:29
    네이버메일 뮤지컬은 가성비라고 하기엔 존나 비쌈
  • BEST [레벨:24]네이버메일 2020.07.27 04:28
    CAhls 유희관도 얼빠있음
  • [레벨:12]미나토리쿠 2020.07.27 14:47
    ㅋㅋㅋ그니까 아이돌이 핵심인게 아니고 가서 팬미팅이나 이런 느낌을 좋아하는 건가
  • [레벨:24]우캬 2020.07.27 14:48
    팬질이 목적인거임
    팬질만 하기에 돈도 덜들고
    만날기회도 엄청많고
    인터넷방송도 많이하는 e스포츠만한게 없음
  • [레벨:29]아우아릅 2020.07.27 14:49
    ㅅㅌㅊ지
  • [레벨:22]D.I.A 2020.07.27 14:51
    1년 2~3번?
    김광수는 이번에 1년 4개월만에 컴백시킴ㅋㅋㅋㅋㅋㅋ아오
    내가 왜 광수네를 빨아가지고는 ㅠㅜ
  • [레벨:22]빅브라더신두 2020.07.27 14:51
    무슨 2군돌이 팬사인회 가는데 60만원을 넣어도 못 가; 존나 쉽게 감; 2군돌 초동 많아봐야 오륙만장에 로켓펀치 에버글로우 같은 애들은 만장도 안 되는데 뭔;

    요즘 음판 늘었다고 해도 대부분 중국 공구 영향이라 팬사컷에 주는 영향도 적고 중국 공구 효과도 특정 그룹만 수혜를 보고 있어서. 60만원이면 어떤 그룹이든 다 갈 수 있음. 아이즈원 정도만 간당할까.

    그리고 요즘은 팬싸 컷이 높은 게 아니라 걍 코로나 때문에 영통으로 대체 돼서 오프 팬싸가 없는 분위기지; 공방도 관객을 안 받고;
  • [레벨:22]InRumor 2020.07.27 14:59
    빅브라더신두 남돌 그룹 말하는거 아님? 여돌그룹은 개쉬운데 남돌은 2군 개어려움
  • [레벨:3]아지즈 2020.07.27 15:06
    빅브라더신두 남자아이돌 말하는거일듯
    음반 판매량이 여자아이돌 1티어급이 남자아이돌 2~3티어급이잖아
  • [레벨:18]신정락 2020.07.27 14:57
    케스파컵때 처음으로 직관가봤는데 여자들 엄청많더라 지들끼리 누구누구님 뭐라 부르면서 친목질 하고 카메라 존내 들고 뭉쳐있더라 롤판에 여자들 많은게 신기했음
  • [레벨:21]Chason 2020.07.27 15:09
    너무 e스포츠팬층 매도하는거 아니냐 이건 ㅋㅋ
    아이돌 소비하기 힘들어서 소비하기 쉬운 프로게이머를 빠는거라니
    스포츠선수 프로게이머들한테 한상 팬서비스 잘해라 뭐해라 이러면서
    그분야 팬들 후려치는글은 포텐보내네
    프로게이머랑 e스포츠 다 비하하는거같은데
  • [레벨:27]김립 2020.07.27 15:26
    Chason 실제로 그런 부류들이 존재하는데 그걸 말하는게 후려치기임?
  • [레벨:21]Chason 2020.07.27 15:30
    김립 존재할수있겠지
    근데 내가 직관가서 봤을땐 게임좋아하고 그 선수 자체를 좋아해서 오는 사람이 더 많았었음
  • [레벨:15]코코넡 2020.07.27 15:20
    한창 오버워치에 빠져서 apex 직관 다닐때 소위 말하는 언냐들 본 적 있음
    난 주로 겜친이나 누나랑 같이 서울 올라가서 봤었는데 앞줄에 대포 같은 카메라 든 애들, 몇몇 선수들 굿즈 같은거(주로 자체제작) 달고서 자기들끼리 누구누구님~ 이러면서 친목질함 주로 트위터 친구들임 친목하면서 직관하는것 정도야 그럴 수 있는데 경기는 안보고 선수 사진만 존내 찍고 뒤에 2경기 있는데 자기 팀 끝났다고 우루루 나가고 겜 보러 온게 아니라는 티가 남 ㅇㅇ
    옵치는 판이 작아서 루나틱하이 콩두 러너웨이가 난리였지 ㅋㅋㅋ 선수 여친한테도 욕하면서 지랄떤적 있음 아이돌 덕질 버릇 버리질 못한거지
  • [레벨:15]셸비 2020.07.27 15:45
    무슨 일임?
  • [레벨:22](정색을하며) 2020.07.27 16:11
    모르는 세상이구만

이전 맨앞 다음
- +
8215 8216 8217 8218 8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