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9.12 11:45

[풋볼리스트] '눈 찢어진 이강인' 스페인 일간지 1면에 실렸다

조회 수 44096 추천 수 209 댓글 249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36&aid=0000038911

image.png [풋볼리스트] \'눈 찢어진 이강인\' 스페인 일간지 1면에 실렸다
AS는 12일자 표지로 2020-2021 스페인 라리가를 대표하는 유망주를 소개했다. 표지 이미지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유했다. 3D 캐리커처로 발렌시아의 이강인, 비야레알의 구보 다케후사, 레알마드리드의 마르틴 외데고르, 바르셀로나의 안수 파티,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의 주앙 펠릭스 등이 등장했다.


이강인과 구보는 눈이 찢어진 듯 표현했고, 나머지 6명은 인종을 가리지 않고 동그란 눈으로 표현했다. 눈 찢기(Chinky eye)는 동양인의 외모에 대한 고정관념에서 나오는 행동으로, 전형적인 인종주의적 제스처다. 이 캐리커처는 세비야의 베냉계 프랑스인 수비수 쥘 쿤데의 아프로 헤어스타일도 과장되게 표현했다. 각 선수의 특징을 과장하는 과정에서 인종적 고정관념에기대고 있다. 이 트위터 게시물에 대해 현지 독자들은 '약 빨았네' 등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 BEST [레벨:27]dauniy 2020.09.12 11:00
    펨코식 논리대로라면 딱히 인종차별 노린거 아니잖아?
  • BEST [레벨:27]dauniy 2020.09.12 11:06
    로또날둠 블랙페이스 논란때 인종차별 의도 한거 아니면 괞찬다던데
  • BEST [레벨:27]dauniy 2020.09.12 11:10
    로또날둠 만약 이것도 강인이랑 쿠보가 괞찬다하면 조용해야지 ㅋㅋ
  • BEST [레벨:28]No18BF 2020.09.12 10:32
    이런 새끼들이 노레이시즘 BLM 한다는게 존나 역겹네ㅋㅋ
  • [레벨:20]주님저이제곧가요 2020.09.12 12:29
    진지하게 저걸보면 막 화가 나고 기분이 나빠?
    나는 걍 귀엽다는 생각만 들지 기분 나쁘고 그런건 전혀 없는데..
    저건 걍 동양인을 표현한 캐릭터일 뿐이고
    쟤들이 내 앞에서 눈 찢으면서 비웃은거 아니면 상관 없음
  • [레벨:3]충실하자 2020.09.12 12:47
    주님저이제곧가요 저도 님이랑 똑같이 그냥 와 캐릭터들 귀엽네 하고 생각없이 댓 내렸다가 싸움열린거보고 놀람 ㅎㅎ
  • [레벨:21]생인한망 2020.09.12 12:30
    뭐가문재인지 모르겠네 ㅋㅋ
  • [레벨:40]징짱정규앨범존버 2020.09.12 12:31
    점점 미쳐돌아가네 사이트가
  • [레벨:34]케즘 2020.09.12 20:22
    징짱정규앨범존버 점점x 원래부터o
  • [레벨:27]아포노 2020.09.12 12:32
    아니 그럼 여기 댓글 논리면 블랙페이스는 왜 욕먹는거? 우리도 비하할 의도 없으면 막 블랙페이스 써도 되는거냐?
  • [레벨:10]간독 2020.09.12 12:34
    아포노 그래서 블랙페이스 난리치는거 좆같다는거
  • [레벨:23]안티오이디푸스 2020.09.12 12:34
    아포노 오킹만 불쌍한거지 ㅠㅠ
  • [레벨:20]주님저이제곧가요 2020.09.12 12:34
    아포노 저건 그냥 캐릭터일 뿐이잖아
    스페인 사람이 직접 나와서 이강인 쿠보 유니폼 입고 눈 찢는 포즈를 취했다면 그건 이야기가 다르겠지
  • [레벨:20]윾금필 2020.09.12 12:34
    눈크기 다 다르게 하든가 ㅋㅋ 안수파티 펠릭스 눈크기가 같음? 쿠보도 눈 저거보다 훨큼
  • [레벨:23]melly00 2020.09.12 12:35
    파티는 왜 안검냐 흑인들은 그럼 검게 표형 하던가
  • [레벨:21]Harok 2020.09.12 12:49
    melly00 파티하고 강인이하고 피부색 비슷ㅎ
  • [레벨:23]melly00 2020.09.12 12:49
    Harok 파틴 아프리카 흑인인디
  • [레벨:21]Harok 2020.09.12 12:50
    melly00 그니까 그런데도 그림에서 피부색 비슷하게 해놨다고
  • [레벨:23]루벤로프터스치크 2020.09.12 13:34
    Harok 시몬->강인->파티 로 진해지는 수준이 비슷한거 같은데?
    시몬보다는 확실히 이강인이 진한거같고,
    이강인보다는 파티가 진한거 같은데..
    내 눈이 이상한가
  • [레벨:21]Harok 2020.09.12 15:24
    루벤로프터스치크 거의 비슷해서 흑인과 황인종 구분할 피부색 차이가 아니라는 소리.
    쿠보와 강인의 피부색 차이와 강인과 파티의 피부색 차이를 봐. 어느쪽이 차이가 심한지.
    쿠보와 강인의 피부색 차이가 인종이 다른 수준이야.
    첨 이 그림 봤을때 실눈이어서 강인인줄 알았지 강인 피부는 홍인으로 해놨네? 라고 생각했었음 근데 파티를 보니 둘이 별 차이가 없었다능
  • [레벨:1]커존 2020.09.12 12:39
    왜 흑인이랑 동양인이랑 피부색이 같냐
  • [레벨:24]스노맨 2020.09.12 12:39
    572는 영어 내용 다른 거랑 해시태그로 까인 건데
    빡대가리식 뇌피셜 결론 ㅋㅋ
  • [레벨:24]아자르부활해줘 2020.09.12 12:43
    아니 저게 왜 인종차별임
    실눈캐 그리면 인종차별이냐 피해의식에 찌들었네 아오
  • [레벨:22]ㄱㄴㄷㄹㅁㅂㅅㅇ 2020.09.12 12:48
    여기도 인종차별 천국 아님? ㅋㅋㅋ
  • [레벨:33]철갑상어 2020.09.12 12:50
    저기에 실어준다는거 자체가 인종차별의 의도는 없는거 같은데
  • [레벨:16]에펨촙쿵 2020.09.12 12:50
    눈 크기가 작은게 쿠보,이강인 신체적 특징임??
    난 잘모르겠는데
  • [레벨:21]AndreSilva 2020.09.12 13:04
    에펨촙쿵 이게 펙트
  • [레벨:27]RL발음어렵다 2020.09.12 13:07
    에펨촙쿵 https://search.pstatic.net/common/?src=http%3A%2F%2Fimgnews.naver.net%2Fimage%2F003%2F2017%2F05%2F02%2FNISI20170502_0012964430_web_20170502165210243.jpg&type=sc960_832

    작은게 사실인데
    유럽인들하고 비교하면 확연히 작잖아
    저렇게 작고 찢어진 눈 가진 유럽사람 본적있음?
    충분히 캐릭터성 있는데
  • [레벨:2]순실나라치킨공주 2020.09.12 12:52
    블랙페이스도 안되고 눈찢도 안된다
    인종차별 out
  • [레벨:21]하이카베르츠 2020.09.12 13:07
    귀여운데ㅋㅋ
  • [레벨:24]LoRoLoRo 2020.09.12 13:23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1]동시에 2020.09.12 13:26
    LoRoLoRo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1]카인288 2020.09.12 14:04
    동시에 오취리는 kpop 태그 등 부가적인걸로 욕 먹는건데 뭐가 똑같아 엠흑새끼야 ㅋㅋㅋㅋㅋㅋㅋ
    니 처참한 능지가 더 문제야 개병신아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5]No.9라카제트 2020.09.12 13:35
    LoRoLoRo 누가 오취리 쉴드침? 이중잣대 내로남불 하지 말자는거 아님?ㅋㅋ
  • [레벨:23]루벤로프터스치크 2020.09.12 13:31
    다른 흑인들 표현한 캐릭터도 피부색 까무잡잡하게 했으니까
    찢어진눈이 인종차별이 맞으면 모든 인종을 차별한거네 ㅋㅋㅋㅋㅋ
    그냥 캐릭터로서 표현한거라고 봐야할거 같은데 이건
  • [레벨:2]커티스존스17 2020.09.12 14:19
    강인이나 쿠보 눈을 외국인처럼 하는게 더 이상해 ㅋㅋ
  • [레벨:11]빵디꿍디 2020.09.12 14:38
    커티스존스17 폴가이즈 캐릭터 패러디 한건데
    굳이 눈 찢어놓을 필요가 있었을까?ㅋㅋㅋ
  • [레벨:2]커티스존스17 2020.09.12 16:09
    빵디꿍디 동양인이 눈이 작은걸 어케
  • [레벨:11]빵디꿍디 2020.09.12 18:25
    커티스존스17 아니 캐릭터 자체가 눈모양이 일정한 애들인데
    굳이 찢을필요가 있냐고ㅋㅋㅋㅋ
  • [레벨:2]커티스존스17 2020.09.12 18:29
    빵디꿍디 캐릭터마다 선수 특징들을 담고 있는데 그럼 피부로도 뭐라고 해야하는거 아니냐?
  • [레벨:21]나뭇잎손풍 2020.09.12 14:27
    572 친위대 등장했네 ㅋㅋㅋㅋㅋ 언론사랑 고등학생이랑 같은 취급하는거보소 ㅋㅋㅋ
  • [레벨:7]섹시린가드 2020.09.12 14:41
    옳고 그름을 떠나서 언론사랑 고딩이랑 같냐고 하는 새끼들은 ㄹㅇ 글 맥락이나 논점 이해 못하는 빡대가리 새끼네

    사람들이 얘기하는건 그 당시 펨코에서 블랙페이스 자체가
    걍 유머일 뿐이고 당사자가 ok하면 인종차별 아니고 흑인 피해의식이라는 게 주류였는데 그럼 눈찟는거도ㄱㅊ냐고 묻는건데
    ㅋㅋ뭔 고딩이랑 언론사로 물타기하냐ㅣ
  • [레벨:21]Harok 2020.09.12 15:29
    쿠보와 강인의 피부색 차이 >> 강인과 파티의 피부색 차이

    이게 유우머다.
  • [레벨:5]훔바 2020.09.12 15:31
    동양인은 그냥 아웃오브안중이고 저게 인종차별인지 모른다니까? 진짜 우리가 흑형거리는 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아무 의미없음 걍 동양인 = 눈찢 공식임 ㅋㅋㅋㅋㅋ
  • [레벨:1]류제홍 2020.09.12 15:34
    예전이였으면 인종차별이라고 불탔을 건데 ㅋㅋㅋ 자가당착에 빠져서 까지도 못하겠네
  • [레벨:36]치타 2020.09.12 16:30
    ??? : 흑인이니깐 흑인분장을 한거지 이게 왜 인종차별???

    실제로 이랬으니깐 뭐 ㅋㅋ 저것도 눈찢어진 동양남 고대로 묘사한거니 문제될거없지 ㅋㅋㅋㅋㅋ
  • [레벨:8]비욘스ㅔ 2020.09.12 17:40
    동양인 눈이 저렇게 생겼는데 머가 문제임?? 좀 본인들한테 너그러워져보셈 동양인들 아무리 서양인처럼 보일려고 해도 눈째진게 현실이라니깐 인종차별이 아니라
  • [레벨:24]KHAKl 2020.09.12 18:55
    얼마 전에 블랙페이스로 지랄났었는데 펨창들은 이거 까면 안되는거 아님? ㅋㅋ 의도가 없자너~~
  • [레벨:26]버발 2020.09.12 20:23
    개새끼들 쿠보는 눈도 크던데 ㅋㅋ
  • [레벨:25]LoCelso8 2020.09.12 22:11
    눈이 작으면 그냥 작게 그리면 되는걸 저렇게 일자로 찢어놓을 필요가 있음?
    그 논리면 백인은 완전히 100% 흰색으로 그리고 흑인은 완전히 100% 검은색으로 그렸어야지 ㅋㅋ
    펠릭스 외데갈 빼면 누가 흑인이고 동양인인지 구분도 안되는 수준인데 ㅋ
  • [레벨:32]Polkmnij 2020.09.14 08:59
    불편하다는 사람 몇명 있지도 않은데 펨코 이중잣대니 ㅇㅈㄹ 하는 새끼들은 뭘까 ㅋㅋㅋㅋ
  • [레벨:8]이승만저승만 2020.09.14 13:13
    근데 그 위에사람도 같은느낌으로 해놓은거 보니까 그냥 귀여운데 ㅋㅋㅋ
  • [레벨:2]MANCHAST 2020.09.15 14:07
    누가봐도 인종차별인데 씨발

이전 맨앞 다음
- +
9569 9570 9571 9572 95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