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9.21 13:23

백분토론 레전드녀

조회 수 117581 추천 수 929 댓글 192
  • BEST [레벨:23]커크랑능너이 2020.09.21 12:59
    옳바르게 배우신 분
  • BEST [레벨:10]진동김상 2020.09.21 13:00
    이게 정상인데 이제는 이상한 사람이 된 나라
  • BEST [레벨:22]대하 2020.09.21 13:00
    위에 한 놈 말투 꿀밤 ㅈㄴ 마렵네 ㅋㅋ
  • BEST [레벨:30]stealing 2020.09.21 13:06
    이거 여자 변호사가 할당제 찬성측으로 나왔는데
    웃긴건 그 변호사가 대표인 로펌 성비가 남2:여1임
    [댓글이 수정되었습니다: 2020-09-21 13:20:14]
  • [레벨:27]도와줄께 2020.09.21 14:10
    690 님은 이글에서 왜 출산을 언급했나요? 남성만이 피해받는 부분인데 관심이 없는건 아닌데 불편한가 봅니다
    뭔 이야기를 하건 열린 게시판에서 그따위 얘길 왜 하냐 하는 태도는 고치세요.
    왜 하면 안되는 이유가 있어요? 이런 반응이 제일 이해가 되질 않아요.
    자긴 할 얘기 다하면서 남이 뭔 얘길하건 말건 왠 딴집니까?
  • [레벨:19]690 2020.09.21 14:14
    도와줄께 여성인권 신장을 위해서 여성할당제가 필요하다는 토론 게시글에 대해서

    여성인권 신장을 위해 여성할당제보다는 출산으로부터의 분리가 근본적인 문제이고, 개인적으로는 인공자궁이 빨리 개발되었으면 좋겠다.

    가 제 글의 논지입니다.

    더불어 댓글 작성자님의 글에 병역문제에 대해서는 깊히 공감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출산정책 문제에 대해 병역문제를 들이미는 건 성별대결을 심화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저렇게 반응이 나왔네요. 언짢으셨다면 죄송합니다. (__)
  • [레벨:27]도와줄께 2020.09.21 14:20
    690 여성만을 위한 세상이 아닙니다.애초에 님의 태도가 성별대결을 감내하고 있는데 뭘 심화해요? 전혀 심화하지 않습니다. 동등하게 바라보세요. 여성인권을 위해 남성에게만 가해지는 사회적 압박을 나누세요. 그럼 여성인권도 커질겁니다. 병역의무도 제대로 이행하고. 가장으로서의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그러면서 권리도 주장하면 됩니다. 출산이 그렇게 커리어에 영향을 주면 출산을 하지 않는 여성에겐 불이익을 줘도 되겠군요. 병역을 이행하지 않는 남성에게 불이익을 주듯이. 개인의 자유선택지를 공공의 영역에 들이밀면 그에 대한 불이익도 감수해야 되는겁니다.
  • [레벨:27]도와줄께 2020.09.21 14:24
    690 병역문제에 출산 들이밀던 여성단체들은 그당시 성별대결을 심화시켰었군요. 그때도 좀 나서서 반응해 주시기 그러셨어요
  • [레벨:19]690 2020.09.21 14:31
    도와줄께 펨코 내에서 그 문제로 댓글이나 게시글을 달진 않았지만 주변 친구들과의 토론을 공부할 때 역시 출산과 병역은 분리해서 봐야한다고 말해왔습니다. 그 때처럼 지금도 여전히 그 의견은 동일하구요.

    제가 성별대결을 유발하고 있다고 하셨는데 제 첫 글에서 어떤 부분이 그렇게 느껴지셨는지요? 지적해주시면 앞으로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의견은 남녀대결이 아니라 그저 출산으로 인한 여성의 경력단절은 분명히 존재하고, 그 해법으로 근본적인 의료기술 진보가 필요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제도적인 측면에서는 여성의 출산권 보장을 위해 정부가 노력하고 있음을 알고 있지만, 관습적으로 그 문제를 타개하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여성에게 선천적으로 부여된 번식의 기능을 분리시켜버리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서 쓴 말이었고, 사실 인권적인 문제에 대한 지적이 많을 줄 알았는데 이런 반대의견이 있을 줄은 몰랐네요.
  • [레벨:27]도와줄께 2020.09.21 14:34
    690 인권에 대한 지적은 너무 당연한거라 다들 침묵하는걸 겁니다. 애초에 인공자궁이란 개념이 인권의 문제를 벗어나 생각하기 어려운 것이니까요. 출산과 병역을 분리해야 된다는 논거를 주세요. 남녀의 성적 역활에 따른 사회적 압박인데 왜 분리해야 됩니까? 회피하는 것으로만 보입니다. 설득을 하고 싶으면 설득력 있는 의견을 제시해 주기 바랍니다. 그딴 얘길 왜 하느냔 핍박말고 합리적으로 모든 이들이 공감할 논리 말입니다
  • [레벨:19]690 2020.09.21 14:44
    도와줄께 병역과 출산은 남녀에게 각자 분리된 성적 역할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병역은 의무이고 출산은 자유이기 때문이죠. 저는 출산과 병역을 따로 생각하는 이유는
    여성도 병역의 의무를 짊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병역의 의무는 남성들만 짊어지고 있으며, 이는 크나큰 불평등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여성이 이 병역의 의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이유는 신체적인 한계라고 말하는데, 이에 공감하지 않습니다. 여성 군인 및 경찰이 존재하고, 그들이 제 역할을 하고 있다면 군복무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낮은 식견으로는 머릿 속의 의견을 상세하게 풀 수 없네요. 제 능력 부족인가봅니다.

    그럼 제가 묻겠습니다. 과연 임신 및 출산의 과정을 남성이 떠맡을 수 있을까요?
    남녀 모두 부담할 수 있는 병역의 의무와, 여성이 대부분을 짊어져야 할 출산의 자유를 동일선상에서 볼 수 있을까요?
    제가 병역의 이야기를 하지 않은 이유는 거듭 말하지만 여성할당제가 의미가 없으며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필요한데 저는 극단적으로 인공자궁이 빨리 개발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드린거고, 병역의 의무에 관해서는 남성에게 불평등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여성이 의무복무가 된다면 일정부분 평등하다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출산의 문제에서 남성이 짊어질 수 있는 부분은 극히 제한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이 짊어진 출산문제를 분리시켜야 한다고 보는거구요
  • [레벨:27]도와줄께 2020.09.21 14:57
    690 분리해도 마찬가지입니다. 병역의무가 여성에겐 면제되고 있음이니까요. 또 많은 여성단체들이 병역의무에 대항했던 논리가 출산이었습니다. 뭐 이건을 그렇다 치고
    출산 문제는 여성의 문제인 동시에 인류생존의 문제예요. 출산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세상은 곧 올겁니다. 물론 이건 과학과 윤리, 종교적 문제들에 합의한 뒤의 일이 될겁니다. 그게 여성이 아닌 인간을 자유롭게 만드는 과학의 순기능이라 생각하기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봐요. 결국 그 이전엔 인류의 생존을 위한 출산은 여성에게 지워진 짐인 겁니다. 이걸 분리해야 된다는 건 그 과학발전이 이뤄지기 전엔 불가능한거예요. 그러니 지금 그 분리를 외치는 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일단 병역 의무부터 수행하고 사회적 책임을 더하면서 그 과학적 진보가 오길 기다립시다 이미 어느정도 진전도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냥 분리하자고 분리할 수 있는게 아니짆아요?
  • [레벨:19]690 2020.09.21 15:07
    도와줄께 저는 앞으로의 이상적인 바람에 대하여, 님은 지금의 현상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병역 역시도 불평등 없이 모두가 수행해야 하며, 여성이 대부분 짊어지고 있는 출산 역시 평등해질 수 있는 사회가 오기를 기대한다. 이고,
    님은 현재 사회가 남녀의 불평등을 유발하는데 어떻게 하나만 평등해질 수 있으며, 모든 것을 고루 평등한 입장에서 쳐다봐야 한다인 것 같습니다.

    사실 작금의 모든 조건들이 불평등을 야기하고 있으며, 과학의 발전으로 인해 이 불평등이 조금씩 해소될 것이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 앞에 있어서 저는 첫 댓글과 같은 '인공자궁'에 대해 언급한 것은 제가 이 부분에 대해 식견도 부족하고 어떠한 인권적인 대립과 문제가 있는지 이야기해보고자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병역의 의무에 대해서는 다른 게시글에서 토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에 대한 단편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복합적으로 생각하라는 말씀 잘 이해했으며, 토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__)
  • [레벨:1]모쏠카사노바 2020.09.21 15:16
    690 대한민국은 출산이 의무인 국가인가요?
  • [레벨:19]690 2020.09.21 15:22
    모쏠카사노바 제가 출산이 의무라고 한 부분이 있나요...?
  • [레벨:21]적시타 2020.09.21 15:56
    690 애초에 회사 내에서의 여성의 임원비율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데 출산과 여권신장을 묶어서 얘기하는게 논지에서 한참 벗어나있음
    그리고 애초에 출산때문에 여성인권이 내려앉는것도 아님 물론 속뜻은 회사 내에서의 입지가 약해진다는거에 있지만 이게 여성의 인권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음 왜냐면 강제성이 없기 때문임 본인의 선택으로 인해서 차별을 당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모순이지
    오히려 남성의경우 2년동안 자유를 보장받지 못하기때문에 이게 인권이 침해당했다고 보는게 맞음 그래서 위에댓글분도 언급을 하신거같음
    논지로 돌아와서 그럼 출산과 회사내에서의 입지측면에서 과연 출산과 분리되면 여성들의 임원 비율이 올라갈까? 현재 우리나라 출산율이 0.8까지 내려갔는데 여성할당제를 안받는 회사나 집단에서 여성임원 비율이 올라간 단 하나의 예가 있음? 내가알기론 없음
    저 백분토론에서 정영진이 언급했었는데
    피라미드구조에서 하층의 숫자에 비례해서 임원의 비율이 정해지는 구조를 띈다고 발언함 하층의 숫자는 신입사원들을 의미하는바로 20대 초반-중반까지의 나이로 출산과 전혀 연관성이 없는 나이대임
  • [레벨:3]친해 2020.09.21 15:19
    690 궁금한게 인공자궁이 개발되는거랑 여성들 커리어 지켜지는게 무슨 상관임?

    커리어가 끊기는 이유는 출산보다 육아때문이지 않나?

    단순히 출산 준비 및 출산 후 조리 기간을 포함해서 커리어 단절이라고 말하는건 좀 아닌 것 같은데..

    실질적으로 임신 후 5개월 부터 출산 후 1년 6개월 후 까지 육아휴직이 있고, 커리어를 지키고자 할 여성들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는

    시간이라 생각되는데..

    직접적인 출산이야 여자가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한 가정이 겪는 일이고, 만약 배우자의 직장 및 미래가 훨씬 밝고 경제적이라면

    남편이 육아를 맡아서 여성의 커리어를 이어가게 하면 되는 일 아닌가?

    진정으로 출산 하나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커리어를 포기한다고 생각하나?

    출산 후 육아 문제는 단지 여성의 문제만이 아니라 현재 대한민국 국민들의 현 문제점이며, 경제적인 이유로 인한 맞벌이가 필요해진 사회로 인해 출산율이 감소하고 있다고 생각함.

    인공자궁 개발 만으로도 여성인권 신장이 가능해진다는 발상 자체가 오히려 차별같이 들리네.
  • [레벨:19]690 2020.09.21 15:29
    친해 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언급하신 것처럼 임신 후 5개월부터 보통 일을 하기가 힘들어지죠. 그러면서 여성들은 육아휴직을 사용합니다.
    제가 언급한 것처럼 전문적인 지식을 이용한 사람들은 출산 후 복직할 여력이 되지만 일반 사무직이면서 단순 노동자들은 그저 다른 노동자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출산휴가를 사용하는 것 보다 퇴사를 권유받죠.
    남성은 이에 대해서 일정부분 자유롭지만 여성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님의 말대로 오히려 차별이 될 수 있는 발언으로 작용되며 편협한 생각일 수도 있겠네요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당
  • [레벨:31]바이에른문헌 2020.09.21 13:44
    캬 ㄹㅇ 깨어있으시네
  • [레벨:6]싸우지말고야스해 2020.09.21 13:44
    무쌍눈매 너무좋음. 깨어있으신분이네
  • [레벨:16]레모나c발 2020.09.21 13:47
    근데 이거진짜 빡대가리들빼고 공부하는 여성들다 알고는있어야함 지금의 페미사상과 정치적으로 여성혜택만 증진시키면 솔직히 요즘 젊은세대들? 다교육받고 커뮤니티자체로만으로도 충분히 사회돌아가는거랑 지식어느정도 겉핡기식으로 알수있음 예전의 어른들세대랑 전혀다름 그때는 혜택주면 그러려니 했겠지만 지금은 장기간걸쳐보면 결국 부당한혜택이고 여성들에게있어 쉽게 높은자리올라가고 쉽게 여성으로서 혜택받는다는 고정관념이 생겨버릴수있음. 진짜 어렵게 노력해서 성취한곳도 "여자가"라는 꼰대들의 마인드에서 "여자라서"로 바뀌는 사회분위기가 잡혀버린다면 지금 10대들이 노력해서 올라간자리가 혜택받아서 올라간거처럼 인식잡아버릴수도있음. 그들이 말하는 "차별"이 없어지고 "무시"받는 상황이될수도있음. 이게 정말무서운건데 그녀들은 그녀들스스로 이길로 달려가고있으니 . .
  • [레벨:8]잉어인간아 2020.09.21 13:50
    정상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여성할당제가 능력있는 여성에게 독이되고 능력없는 기생충같은 여자들에겐 득이된다는걸 알겠지...
    여성할당제가 말이야 방구야 ㅋ ㅋ ㅋ ㄱ
  • [레벨:21]금연실패 2020.09.21 13:54
    일 좆도 못하는데 자리만 차지하는 여직원 이라는 인식을 만드는게 할당제 같은 병신같은 제도임. 실력이 좋은 여성 조차 동료에게 순수하게 인정 받지 못하는 원인이 됌
  • [레벨:20]1만시간에펨 2020.09.21 13:59
    박수 씨게 마렵다
  • [레벨:27]퓨아 2020.09.21 14:03
    똑똑하다 똑부러지다 라는 말로도 부족하네.

    저능아들에게 저렇게 얘기해봐야 흉자년이라고 거품밖에 안물겠지만..
  • [레벨:6]포르자41 2020.09.21 14:04
    친구야 미안해 그들은 네 말을 이해하지도 못하고 할 마음도 없단다.. 괜히 표적당하지 않기를 바래 ㅜㅠ
  • [레벨:23]세체탑너구리 2020.09.21 14:05
    이런 글 보면 말하는 여성분 얼굴만 봐도 긍정적일지 부정적일지 예측이됨 ㅋㅋ
  • [레벨:20]치즈속에 2020.09.21 14:08
    ㄹㅇ 쌍수하면 ㅈㄴ 이쁠거 같은데???
    복권이다
  • [레벨:27]두룸두룸이 2020.09.21 14:14
    아 느그회사부터 여자뽑으라고
  • [레벨:28]검투사드레이븐 2020.09.21 14:15
    머여 교양들을때 본사람이네 ㅋㅋ
  • [레벨:28]검투사드레이븐 2020.09.21 14:16
    검투사드레이븐 시민교육이엇나 ㅋㅋ
  • [레벨:2]커티스존스17 2020.09.21 14:27
    저기서 페미는 여자니까 차별을 받는다라는 마인드인거지..?
  • [레벨:13]화학비료 2020.09.21 14:54
    군가산점 패지 시키고 니들이 가산점 처드시겠다 ? ㅋㅋ 참 시발 킹어이 없네 ...
    저런 옮은 말 하는 분들이 여가부에 장관을 해야되지 안겠냐
  • [레벨:12]갓끈전술 2020.09.21 15:45
    능력없는데 젠더코인타서 돈빨고싶은년들이 이거보면 반박도못하고 빼애액댈듯. 조용히 뒤에서 돈챙기고싶었는데 왠정상인하나가 망치려고하니 ㅋㅋ
  • [레벨:3]감쟈 2020.09.21 15:48
    저기 나왔던 여자 변호사 지금 이재명 아래 경기도청으로 들어갔던데 ㄷㄷ
  • [레벨:25]이재용의아이폰 2020.09.21 15:52
    여자라서 남자라서 ㅇㅇ이라서 끌어주는게 웃긴거지 능력있어서 끌어주는거지
  • [레벨:21]박서로 2020.09.21 16:12
    알면서도 모르는척 이익 챙기는 20~30대 샹뇬들 진짜 제발 정신 차려라
    지금 저런얘기하면 왕따시킬듯
  • [레벨:21]발희찬 2020.09.21 18:28
    돼냐들 저거 듣고 꿀꿀 했겠네
    그래 백번 양보해서 돼냐들이 빼액해도 좋다 이거야.
    근데 합당한 근거로 논리적으로 주장하란 말이지.
    빼액 돼지 멱따 소리만 내면 그냥 돼지인줄 알지 사람 소리라 생각하고 듣겠냐고?
  • [레벨:3]헤모수 2020.09.21 18:43
    페미시발년들은 학연지연혈연으로 발생하는 부정부패에 이젠 성별까지 추가할려는 미친년들임.
  • [레벨:23]Subasiba 2020.09.22 02:03
    이거 영상 있음?
  • [레벨:4]에펨마렵다우 2020.09.22 07:44
    뭘해도 성공할 사람이다
  • [레벨:22]Tynan 2020.09.22 08:19
    학연 지연 혈연은 거부한다면 여자라고 끌어올려주는것도 거부해야됨
  • [레벨:30]빈예 2020.09.22 09:28
    괜히 뷔페미니즘이라고 하는게 아님 ㅋㅋㅋㅋㅋㅋ
  • [레벨:1]havana 2020.09.22 09:46
    이게 정상이여
  • [레벨:6]설아벌게이밍 2020.09.22 10:44
    저런 정상인이 매도당해서 지금의 현실이 됐지
  • [레벨:20]아이조앙 2020.09.22 11:45

이전 맨앞 다음
- +
9107 9108 9109 9110 9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