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09.22 10:50

MS의 베데스다 인수는 게임 산업에 엄청난 혼란을 가져왔다.

조회 수 28628 추천 수 147 댓글 201
출처 
https://www.geekwire.com/2020/analysis-microsofts-acquisition-bethesda-massive-disruption-video-game-industry/


43.jpg MS의 베데스다 인수는 게임 산업에 엄청난 혼란을 가져왔다.

 

MS는 베데스다 소프트 웍스의 모회사 인 제니 맥스 미디어를 75 억 달러에 인수하겠다고 발표햇습니다. 

 

그 결과는 MS는 엘더 스크롤, 둠, 울펜슈타인, 디스아너드, 폴아웃, 프레이 시리즈 등 

현재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인기있는 프랜차이즈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베데스다는 비디오 게임 매니아들에게 높은 평판을 가지고 있으며, 오픈 월드 게임에 버그가 있는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또 게임 업계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입니다. 올해 발매 된 둠 이터널은 출시 첫달에 다운로드 수로만 300만 장을 판매 한 것으로 추정되며 

엘더 스크롤 시리즈의 최신작인 스카이림은 2011~2016년까지 최소 3천만장이 팔렸습니다.


오늘은 9세대 콘솔의 결정적인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이것이 게임 업계와 매체에 어떤 의미인지에 대해 몇 가지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MS는 지난 몇 년 동안 미국과 유럽의 다양한 독립 비디오 게임 개발사를 영입하면서 매수에 나섰습니다. 

ZeniMax / Bethesda를 인수함으로써 MS는 id Software (Doom, Quake), Arkane (Dishonored, Prey, 곧 출시 될 Deathloop), 

Tango Gameworks (The Evil Within, 곧 출시 될 Ghostwire : Tokyo),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 Alpha Dog (Monstrocity : Rampage) 및 

MachineGames (2014 년 이후 모든 Wolfenstein 게임)를 포함한 Xbox Game Studios 네트워크를 15개 스튜디오에서 23 개 스튜디오로 확장했습니다. 

 

MS가 지금까지 인수 한 회사들을 합쳐보면 솔직히 말해서 미쳤다 할 정도의 많은 수의 스튜디오와 프랜차이즈를 MS가 직접 통제 할 수있게 될 것이며, 

그중 일부는 현대 비디오 게임 시장 전체의 핵심 역할을합니다. 

 

Halo-Infinite-2020_Ascension_Demo_Campaign_01_1920x1080-630x354.jpg MS의 베데스다 인수는 게임 산업에 엄청난 혼란을 가져왔다.

 

한 회사가 둠, 헤일로, 폴아웃, 엘더스크롤, 배틀토드, 킬러 인스팅트, 사이코너츠,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울펜슈타인, 웨이스트랜드, 

퍼펙트 다크, 헬블레이드 등을 소유하게됩니다. 당신이 앉아서 비디오 게임 역사상 최고 프랜차이즈의 목록을 작성했다면, 

그들 중 일부는 수십 년과 세대에 걸쳐 IP를 구축해 왔으며, MS는 그 중 4 분의 1을 쉽게 소유하게 될 것입니다.


베데스다 인수는 MS가 실제로 자체적으로 거대한 크로스 오버 게임을 채우기에 충분한 캐릭터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닌텐도에는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프랜차이즈가 있고 소니에는 플레이스테이션 올-스타가 있습니다. 

 

이제 MS는 자신이 완전히 소유 한 캐릭터만을 포함하는 자체적 인 킹 오브 더 힐 전투 크로스 오버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치프, 둠가이, Sole Survivor, Dragonborn, B.J. Blazkowicz, Joanna Dark, Battletoads, Raz, Steve the Minecraft 등의 캐릭터가 참전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MS 직원이 아직 이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나는 충격을 받을 것입니다. 그냥 테이블에 있는 돈을 지켜 보기만 하는 것입니다.

MS는 베데스다의 다양한 프랜차이즈가 이제는 XBOX 플랫폼에서만 플레이 될 수 있다는 가정하에 이러한 규모의 인수가 이루어 졌을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Xbox 게임 패스는 아마도 현대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 최고의 가치가 될 것입니다. 

다양한 인디 게임, 일부 AA 및 AAA 게임, 모든 XBOX 게임 스튜디오 게임들은 발매일에 XBOX 게임 패스로 즐길 수 있습니다.

 

XboxGamePass-quests-630x354.jpg MS의 베데스다 인수는 게임 산업에 엄청난 혼란을 가져왔다.

 

단기적으로 MS의 베데스다 인수는 수익성이 높고 고객에게 잠재적으로 도움이되며 9세대 콘솔이 개발되는 방식에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MS의 기본적으로 무한한 예산은 수년간 많은 소문을 불러 일으켰으며 게임 개발사가 이름을 알리면 MS가 그 회사를 구매할 것이라는 소문이 만들어졌습니다. 

 

MS는 지갑을 열었고 규모가 크고 자금이 풍부하며 현재 흑자로 운영되는 베데스다를 인수했습니다. 

베데스다를 얻기 위해 취약점을 악용 한 것이 아니라 단순히 백지 수표와 펜으로 협상에 나타났습니다.

 

MS는 게임 업계에서 이와 같이 돈을 버릴 수있는 유일한 주요 업체이지만, 작년 디즈니가 20 세기 폭스를 인수 한 것처럼 

여전히 일련의 위험한 선례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베데스다에 대한 MS의 투자가 성과를 거두면 AAA 게임 시장이 상대적으로 

소수의 파워 플레이어에게 유명 스튜디오가 계약을 맺는 열풍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일본 스튜디오(스퀘어에닉스, 코에이테크모, 반다이남코, 세가) 중 어떤 회사들은 MS 스튜디오로 합병 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이론 뿐이였지만 베데스다 인수로 게임 패스는 더 좋아졌으며 엘더스크롤 6의 PS5 출시는 없을 것입니다. 




1줄요약


'단순히 백지 수표와 펜으로 협상에 나타났습니다.'


이전 맨앞 다음
- +
1890 1891 1892 1893 1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