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11.29 17:19

베트남전쟁 한국군 움짤

조회 수 35277 추천 수 142 댓글 94
083RJ9.gif 베트남전쟁 한국군 움짤

다급한 무전병

CkvLHv.gif 베트남전쟁 한국군 움짤

머리 위로 날아가는 미군 헬기를 바라보는 국군 장병들

Gqk0ba.gif 베트남전쟁 한국군 움짤


이동 중인 백마부대 수색대

nXlrTd.gif 베트남전쟁 한국군 움짤


적을 추격중인 해병대원



포복으로 개활지를 통과하는 국군 병사




헬기로 투입되는 장병들



파월 청룡부대 1진 김종세 대위 (당시 28세), 박준교 상병 (22세), 정명국 일병 (21세)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교전 중 결합부를 이로 물어뜯는 부사수



다급한 지원 요청



돌격하는 국군





밧줄을 타고 절벽을 건너는 수색대원



빠르게 밀림을 통과하는 장병들


  • BEST [레벨:1]으허으허허 2020.11.29 17:28
    배트남전 글만 올라오면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라고 댓글 다는 놈들 많은데.. 난 오히려 불쌍하더라. 나라에서 이중배상금지 때문에 보상도 못받고 PTSD란 개념도 없어서 정신병 취급받고.. ㅉㅉ
  • BEST [레벨:2]손성빈 2020.11.29 17:20
    와 밧줄저거 군필이면 거의다알겠지만 갈때 밧줄이랑 신체 마찰때매 존나뜨겁던데 개빠르게가네 ㄷㄷ 나 저거할때 허벅지랑 군화쪽에 불붙은줄알았는데
  • BEST [레벨:10]닉.네.임 2020.11.29 17:30
    으허으허허 그분들의 희생에 대해 감사하고 잊지 말아야되는건 맞는거 아니냐? 쨋든 저분들 때문에 돈도 빌려오고, 산업화에도 큰 이바지가 됐으니. 불쌍한건 뭐 당연한거고.
  • BEST [레벨:2]바위게 2020.11.29 17:39
  • [레벨:27]케첩은하인즈 2020.11.29 18:22
    특무단 큰아버지 백마부대 참전용사신데 돈 때문에 지원하셨다고...
  • [레벨:10]시메오네죽어 2020.11.29 17:26
    리스펙...
  • [레벨:23]바이퍼66 2020.11.29 17:28
    근데 이건 사실 다 연출샷인거 모르는 군필자 없지? ㅋㅋㅋㅋ
  • BEST [레벨:1]으허으허허 2020.11.29 17:28
    배트남전 글만 올라오면 감사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라고 댓글 다는 놈들 많은데.. 난 오히려 불쌍하더라. 나라에서 이중배상금지 때문에 보상도 못받고 PTSD란 개념도 없어서 정신병 취급받고.. ㅉㅉ
  • BEST [레벨:10]닉.네.임 2020.11.29 17:30
    으허으허허 그분들의 희생에 대해 감사하고 잊지 말아야되는건 맞는거 아니냐? 쨋든 저분들 때문에 돈도 빌려오고, 산업화에도 큰 이바지가 됐으니. 불쌍한건 뭐 당연한거고.
  • [레벨:24]교미킹 2020.11.29 18:37
    으허으허허 그럼 뭐라 말해야하는데?
  • [레벨:3]종로의오야붕 2020.11.29 20:26
    으허으허허 병신 차단
  • [레벨:2]kth58991 2020.11.29 17:28
    요즘 선진병영은 저렇게 할 수 있을라나 모르것네~
  • [레벨:2]바위게 2020.11.29 17:29
    kth58991 님은 저거 다 할 수 있으심?
  • [레벨:31]갓댕이와킹냥이 2020.11.29 17:30
    kth58991 오히려 저때처럼 안하려고 선진병영 하는거
    저거 전부다 연출샷이라서 간지나지 뒤로는 프래깅 엄청 일어났음 ㅋㅋ
  • [레벨:2]kth58991 2020.11.29 17:33
    갓댕이와킹냥이 베트남전,국군 한정으로 프래깅 사례좀 알 수 있음?
  • [레벨:2]kth58991 2020.11.29 17:35
    갓댕이와킹냥이 글고 뭐가 연출샷이라 간지가나 오히려 연출이라 저정도밖에 못 담은 거지 월남전 때 국군들 미군들보다 더 잘싸운건 지나가던 개도 아는 건데. 선진병영 좋지~ 근데 지금 군대는 선진병영을 빙자한 방목과 군기개판 당나라부대 같은데ㅎ
  • BEST [레벨:2]바위게 2020.11.29 17:39
  • [레벨:2]죽음의택시 2020.11.29 18:42
    kth58991 병신 넌 방위병 아니면 면제 아니냐?
  • [레벨:2]kth58991 2020.11.29 19:43
    죽음의택시 155mm견인포 병포반장 출신이다 씹새야^^
  • [레벨:24]모찌모찌피치피치 2020.11.29 19:18
    kth58991 누가 보면 베트남전 출신인줄 알겠어 얘~!
  • [레벨:32]뽀옹뽀옹 2020.11.29 17:28
    와 밧줄을 어떻게 저렇게 타고 가냐 ;;
  • [레벨:25]먼지봉지휴지 2020.11.29 17:31
    안경 쓴 군인이 한명도 없고 포스랑 인상만 보면 지금보다 전투력 몇배는 좋아보이네
  • [레벨:26]주린이는배고프다 2020.11.29 17:32
    먼지봉지휴지 저땐 왠만큼 문제있으면 현역 안갔으니까 그런거도 있죠
  • [레벨:20]입-학 2020.11.29 18:11
    먼지봉지휴지 파병보내려고 정예병만 골랐으니까 그러지
    일반병도 징집율이 한 50퍼 됐었음
  • [레벨:23]토끼콜라 2020.11.29 18:36
    먼지봉지휴지 안경 비싸서 그런거아님?
  • [레벨:26]주린이는배고프다 2020.11.29 17:31
    알보병전투력은 저때가 최강이었을듯...
  • [레벨:22]로또1등당첨되자 2020.11.29 17:32
    28세 맞어? ㅎㄷㄷ
  • [레벨:27]eldoned 2020.11.29 17:33
    궁금한게 저 시절이 부조리랑 똥군기가 더 심했을텐데
    전쟁에서 전투력은 개쩔었다는거 보면 졸라 신기함 ㅋㅋㅋ
    빡침에서 오는 전투력 이런건가?
  • [레벨:21]kosaf 2020.11.29 17:42
    eldoned 지금도 죽음이 닥친다고 생각하면
    전투력 개쩔껄
    연평도에서 헬멧에 불붙은줄도 모르고
    포탄나르던 장정생각해보면.
  • [레벨:1]문탁구 2020.11.29 17:43
    eldoned 그런거 버틴 멘탈이라 외부 환경에 덜 흔들려서 그런거 아닐까?
  • [레벨:23]Microsof 2020.11.29 17:46
    eldoned 차출이 아니라 지원이었던거 아님? 당시 기준으로 보상도 꽤 줬고 정예 병사들이 모였을걸
  • [레벨:16]glglglg 2020.11.29 17:33
    외줄도하 진짜 잘하시네 ㄷㄷ 저거 개빡센데
  • [레벨:20]머밥관 2020.11.29 17:37
    탄클립 보면 m1 쓴건가
  • [레벨:21]kosaf 2020.11.29 17:41
    맹호!
  • [레벨:23]데상트코리아 2020.11.29 17:42
    저때 군생활 했던 분들은 라떼는 시전 가능..
  • [레벨:22]데몰리션의재림 2020.11.29 17:42
    대단하신 분들이시다...
  • [레벨:21]leemZ 2020.11.29 17:46
    부모님세대 군번들이랑 만약 당시기준 다이다이뜬다고하면 한달이면 정리당하겠다; 체격만 좋아졌지 체력이나 야성(?)은 씹압살이네
  • [레벨:13]Pyosik 2020.11.29 17:47
    21세 22세 군인들 저 젊은 나이에 국군에 목숨 바쳤네
  • [레벨:22]으아가그아그아 2020.11.29 17:48
    무전기 저거 제대로 전달하기 힘들거 같은데 시끄러운 상황에 감도도 안좋으면 어휴....
  • [레벨:2]행복하고싶다 2020.11.29 17:49
    외줄도하봐라 진짜 존나멋있다...

    유격때 외줄도하하면서 계집애처럼 소리질렀는데 ...
  • [레벨:28]폴아웃 2020.11.29 17:54
    1급들 맞네; 거의 완전군장에 밧줄타고 건너는거 보소 아니 특급이었나??
  • [레벨:1]개빡친구너 2020.11.29 17:58
    우리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레벨:9]날개짓 2020.11.29 18:03
    울 외삼촌 저기에 가셨다가 고엽제 노출. 돌아가시는 날까지 고생하셨음. 그나마 작전병이어서 고엽제 뿌리는 쪽이라 일상생활은 가능하셨는데, 고엽제에 제대로 노출되신 분들은 아주 제대로 고생.
    외삼촌은 돈 벌 수 있다는 말에 지원했었고, 빚보증 섰다가 주저앉았던 집안이 외삼촌이 월남전에서 보낸 돈으로 기둥 하나는 겨우 살렸음. 그리고 넷째 외삼촌이 공무원 생활 시작하면서 외갓집에 다시 생기가 돌아왔었음.
  • [레벨:7]완사비카 2020.11.29 18:06
    날개짓 우리 삼촌들도 갔다오셨는데 덕분에 우리 아버지가 학교나옴
  • [레벨:27]케첩은하인즈 2020.11.29 18:24
    완사비카 울아버지도 큰아버지가 베트남 참전하셔서 학비 보태주셨다고...
  • [레벨:10]납작만두 2020.11.29 19:33
    휴가나와서 택시탔는데 기사님이 파월군인이라 본인 베트남썰 풀어주는데 듣다보니 택시타고 연천에서 서울역감 ㅋㅋ
  • [레벨:21]아르노 2020.11.29 19:43
    저때랑 비교해서 요새 당나라 군대 평가절하하는거 보기 싫음

    과거라고 해서 트롤 없던겄도 아니고

    최근 연평도 포격때 대응상황에서 용감하게 대응했던것처럼

    요새 젊은세대들도 막상 그 상황 닥치면 잘하리라 생각듬
  • [레벨:11]오렌지초콜렛 2020.11.30 00:12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전 맨앞 다음
- +
5976 5977 5978 5979 5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