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1.01.01 14:33

할머니집에서 찾은 고대소설

조회 수 86626 추천 수 321 댓글 93
할머니집에서 찾은 고대소설 할머니집에서 찾은 고대소설 할머니집에서 찾은 고대소설

고등학생일때 한번쯤을 다들 보셨을거같은데 군담소설 중에 하나인 유충렬전이 있더라고요 읽어보려 했는데 못읽겠네요 무슨 말인지... 신기해서 몇장 찍어봤습니다

백년넘게 이어서 보관하셨다는데 상태는 그렇게 좋진 않네요 ㅋㅋㅋㅋ 
  • BEST [레벨:34]성공 2021.01.01 16:37
    중간에 읽어보니깐 좌우 간격 벌리고 중앙 미드 수비적으로 기용 하라고 하네
  • BEST [레벨:22]tenchu 2021.01.01 16:47
    BeWithYou 나 어릴적 할아버지 서재에 저런책들 수두룩했는데.. 내가 찢어서 딱지접구.. 낙서하구 그랬었슴..
    할아버지는 천하의 고얀놈하면서 ㅂㄷㅂㄷ 하셨었구..
  • BEST [레벨:22]DDAA009 2021.01.01 16:42
    진품명품) 할머니집에서 찾은 고대소설의 가격은 ~~

    0 원!!
    가격으로 책정할수 없는 진귀한.......
    .
    .
    .
    .
    건 아니고 너무 흔하고 낡아서 가치가...
  • BEST [레벨:31]재료 2021.01.01 16:37
  • [레벨:27]Marquand 2021.01.01 16:41
    크세노폰 상주군 이안면이라는 행정구역이 생긴게 1914년이라..
  • [레벨:19]크세노폰 2021.01.01 16:47
    Marquand 이게 책이라는게 단일하게 표지를 쓰지 않을 수도 있어서 주소를 나중에 썼거나 저 간기 표시만 있었거나 할 수 있기도 할듯 아니면 1962년 임인년일 수도 있고 그 시절까지 한학하시던 분들은 예전 한글을 썼을 수도 있는데 저 글씨 내용은 1962년 시기까지 내려오는건 아닌거 같음
  • [레벨:27]Marquand 2021.01.01 16:57
    크세노폰 내 생각에는 임인년으로 연대추정 하는거 자체가 의미가 없어보임 걍 표지 갈고 제본 새로 한 날짜가 1962년이라고 본다
  • [레벨:27]식고자자 2021.01.01 16:42
    크세노폰 1842면 지리네...
  • [레벨:21]이피엘유치원 2021.01.01 16:40
    이런 영웅소설특) 뻔하지만 재밌어서 소설 읽느라 시간 다 날림
  • [레벨:20]여친생기면펨코끔 2021.01.01 16:41
    "투명 수충렬이 크게 울부짖었다"
  • [레벨:27]Marquand 2021.01.01 16:41
    표지에 쓰인 날짜는 1962년 같은데.. 이미 오래돼있던 책에다가 주인 바뀌면서 이름만 새로 쓴건가
  • [레벨:20]사슴 2021.01.01 16:43
    Marquand 외할아버지가 한번 손보셨다고(?) ㅋㅋㅋㅋ
  • [레벨:26]BeWithYou 2021.01.01 16:41
    어차피 집에서는 계속 상태가 더 나빠지니까 박물관에서 유물구입할때 알아보시고 판매하면 좋으실듯
  • BEST [레벨:22]tenchu 2021.01.01 16:47
    BeWithYou 나 어릴적 할아버지 서재에 저런책들 수두룩했는데.. 내가 찢어서 딱지접구.. 낙서하구 그랬었슴..
    할아버지는 천하의 고얀놈하면서 ㅂㄷㅂㄷ 하셨었구..
  • [레벨:23]루나틱프린지 2021.01.01 16:49
    tenchu 고오야안놈
  • [레벨:26]BeWithYou 2021.01.01 16:52
    tenchu 박물관에 판매했더라면...
    의외의 가치 있는 책들이 튀어나오면 가격도 높으니까
    저 위에 유충렬전은 사실 흔해서 그렇게 가치 있지는 않을거임
  • [레벨:23]알등이사냥꾼 2021.01.01 16:55
    tenchu 천하의 고얀놈 ㅇㄷ
  • [레벨:26]천마데스빔 2021.01.01 16:59
    tenchu 진짜 천하의 고얀놈 맞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26]주린이는배고프다 2021.01.01 17:15
    tenchu 할아버지 존버를 니가 망쳤네...
  • [레벨:14]양순대 2021.01.01 16:41
    보니까 린가드 종신계약한다고 하네요
  • [레벨:25]Honmono 2021.01.01 16:41
    생각보다 막 오래된건 아니네 경상북도 상주군 이안면 흑암리..
  • [레벨:25]부곡보안관 2021.01.01 16:42
    전공중에 홍길동전 해석하는 수업있었는데
    안듣길 잘했지
  • [레벨:22]이리너 2021.01.01 16:42
    부곡보안관 춘향전으로ㄱㄱ
  • BEST [레벨:22]DDAA009 2021.01.01 16:42
    진품명품) 할머니집에서 찾은 고대소설의 가격은 ~~

    0 원!!
    가격으로 책정할수 없는 진귀한.......
    .
    .
    .
    .
    건 아니고 너무 흔하고 낡아서 가치가...
  • [레벨:20]사슴 2021.01.01 16:44
    DDAA009 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35]니시키노-마키 2021.01.01 16:43
    삼대목이나 직지 나오면.. 와우
  • [레벨:2]황스날챔스우승 2021.01.01 16:44
    이 소설 재밌는데
  • [레벨:37]BretHart 2021.01.01 16:45
    채씨성에 홍자 길자 쓰시는 분은 뉘신지...??
  • [레벨:20]사슴 2021.01.01 16:49
    BretHart 외가댁이 채씨입니다
  • [레벨:20]크리스폴cp3 2021.01.01 16:46
    한때 국어공부를 했었는데 이렇게 인터넷에서 만나니 넘나 반갑ㅎㅎㅎ
  • [레벨:13]비행 2021.01.01 16:47
    냄새 어떰
  • [레벨:20]빛예리 2021.01.01 16:47
    와..
  • [레벨:24]육룡이나르샤 2021.01.01 16:48
    와 지금이라도 전문가 의뢰해서 보관 제대로 하셈... 님 손자때쯤 되면 값 얼마나 뛸지 모름
  • [레벨:26]빅사이즈우유통 2021.01.01 16:51
    ㅈㄴ 신기하네
  • [레벨:25]초난감 2021.01.01 16:51
    2022년이 임인년인데
    61년 전은 아닐꺼고 ㄷㄷㄷ
  • [레벨:19]담배 2021.01.01 16:53
    진품명품 마렵네
  • [레벨:24]다산정약용 2021.01.01 16:54
    팔면 얼마냐
  • [레벨:22]해칫 2021.01.01 16:56
  • [레벨:17]토멕 2021.01.01 17:09
    이런 거 값어치 별로 안 나감
    고전 전공 교수님들 연구실에 조선대에 쓰인 필사본 몇 개씩 있음 ㅇㅇ
  • [레벨:26]주린이는배고프다 2021.01.01 17:16
    토멕 좀더 존버하면 보관병신같이한것들 없어지면서 올라감
  • [레벨:36]나카노찐쿠 2021.01.01 17:16
    일제시대꺼가 비싸다던데
  • [레벨:24]카메하 2021.01.01 17:28
    우리집에 1918년인가? 그때 발행된 위인전집 있었는데. 한 30권인가 있었음.
  • [레벨:27]수라비연참 2021.01.01 17:29
    자미원 대장성의 기운을 타고난 유충렬 ㄷㄷㄷ
  • [레벨:20]사랑해찌뽕 2021.01.01 17:37
    흰부분도 누런색으로 만들면 상태 좋아 보일듯
  • [레벨:20]맹스나인 2021.01.01 18:06
    진공으로 보관잘하다가 나중에 경매올리면 대박일듯
  • [레벨:2]NCSOFT 2021.01.01 18:09
    우리 할아버지 집에도 많았는데 할머니가 휴지랑 바꿔옴
  • [레벨:11]미네르바부엉이 2021.01.01 18:27
    대학 도서관에서 일하면 이런거 기증자료로 ㅈㄴ 들어옴

  1. [골닷컴] 투덜대는 쿠만에게 일침을 날린 뤼디 가르시아 감독 [85] 첨부파일

    축구소식 2021.02.09 바커빵집 조회22370 추천115
    [골닷컴] 투덜대는 쿠만에게 일침을 날린 뤼디 가르시아 감독
  2. 비트코인 갤러리.... 새로운 논리 [226]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용뉴 조회132882 추천336
    비트코인 갤러리.... 새로운 논리
  3. 유럽에서 이름난 팀에 출전하거나 소속이었고 브라질 명문팀출신이었던 현 K리그에서 뛰는 선수들 모음 (2)
  4. 교복 데이트 후기 ㅗㅜㅑ...jpg [83]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Friends 조회205301 추천695
    교복 데이트 후기 ㅗㅜㅑ...jpg
  5. 양요섭도 무한도전은 못참지.jpg [442]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타노스s 조회105066 추천601
    양요섭도 무한도전은 못참지.jpg
  6. 배구...17년...누님...직업병... gif [90]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2.09 10cm. 조회113891 추천261
    배구...17년...누님...직업병... gif
  7. 주택 구입 사다리를 한번더 없애버리는 금일 부동산 대책?
  8. 움직이면 죽는 미용실 [103]

    유머 2021.02.09 ONEPIC 조회108583 추천237
    움직이면 죽는 미용실
  9. 한때 여초에서 진지하게 밀었던 이슈 [134]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초원이 조회124054 추천550
    한때 여초에서 진지하게 밀었던 이슈
  10. 이사한 김에 집 자랑 좀 하겄읍니다;;;;;;;;;;;;; [105] 첨부파일

    오덕양성소 2021.02.09 얼은곰 조회60178 추천282
    이사한 김에 집 자랑 좀 하겄읍니다;;;;;;;;;;;;;
  11. 3대 호카게가 꽁친 재산.......jpg [105]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로그스케일 조회114160 추천438
    3대 호카게가 꽁친 재산.......jpg
  12. [코비 브라이언트] 배경화면 그림 그려왔어요..!! [79] 첨부파일

    농구 2021.02.09 ㅡㅅㅡ 조회10322 추천63
    [코비 브라이언트] 배경화면 그림 그려왔어요..!!
  13. 펨창 마스터 찍었다 !!! [117] 첨부파일

    LOL 2021.02.09 송짱궁 조회64991 추천385
    펨창 마스터 찍었다 !!!
  14. 중국 "2022년 동계올림픽 보이콧하면 강력 제재할 것" [139]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언리밋생수 조회83866 추천343
    중국 "2022년 동계올림픽 보이콧하면 강력 제재할 것"
  15. 살면서 걸러야되는 인간들 1순위 [654] 첨부파일

    유머 2021.02.09 초원이 조회314257 추천1865
    살면서 걸러야되는 인간들 1순위
이전 맨앞 다음
- +
2821 2822 2823 2824 2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