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신청하기
2020.11.27 03:01

[리버풀 에코-이안 도일] 리버풀 Q&A (재계약, 마누라, 센터백 영입, 부상 등)

조회 수 10672 추천 수 84 댓글 49


P2020-10-31-Liverpool_West_Ham-41.jpg [리버풀 에코-이안 도일] 리버풀 Q&A (재계약, 마누라, 센터백 영입, 부상 등)


시오 시쿼어스 : 리버풀 에코의 리버풀 수석 전담 기자인 이안 도일이 오늘 답변해드립니다. 



Q1 : 클롭이 아약스 전엔 아탈란타 전보다 더 세게 라인업을 들고 나오려나? 
A1 : 아약스 전엔 투입할 수 있는 선수들이 좀더 확보되니까 리버풀이 아탈란타 전보다 더 센 라인업을 들고 나올거 같음. 지금 리버풀이 어떤 상황인지 깜빡하는 거 같은데 어제 명단에서 제외된 선수가 헨더슨, 케이타, 고메즈, 반다이크, 체임벌린, 샤키리, 티아고, 아놀드였어. 되게 많았지. 로테이션은 할 수밖에 없는 노릇이었고. 

Q2 : 티아고랑 헨더슨 브라이튼 전 출전 가능? 
A2 : 티아고, 헨더슨, 체임벌린이 지금으로선 가장 완치에 근접한 단계에 접어든 선수들이긴 하거든? 근데 브라이튼 전 출전 여부에 대해 얘기를 해보자면 의료진 신호 받기 전까지는 위르겐 클롭도 여부는 몰라. 그게 현실이야. 쨌건 셋 다 복귀가 아주 많이 가까워졌고, 오래 걸리지 않을 거야. 

Q3 : 티아고는 대체 무슨 상황인거임? 생각보다 부상이 심한가? 출전이 가능하긴 함? 
A3 : 티아고 부상이 리버풀이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심각했다고 클롭도 예전에 몇번 말했었어.  개인 훈련에 복귀하긴 했었는데 얼마 안되서 자취를 감췄지. 레스터 전이나 아탈란타 전에 티아고가 출전할 가능성은 애초에 전혀 없었어. 티아고가 훈련에 복귀한 걸 봤다 쳐도 경기 템포 맞출라면 적어도 1주일은 걸릴 거임. 

Q4 : 어제 참 노답 경기이긴 했는데 니가 생각하는 클롭 체제에서 가장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준경기는 뭐였음? 그리고 그동안 리버풀 전담하면서 제일 최악이었던 경기는? 
A4 : 7:2로 진 아스톤 빌라 전이 뭐랄까.. 개빡치기 보단 그냥 어이가 없어서 쪼갰음.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준 경기? 유로파리그 결승전 세비야 후반전. 그냥 꿈도 희망도 사라지던..  보도한 경기 중에 젤 빡쳤던건 2015년 5월 6:1로 진 스토크 시티전. 진짜 비참할 정도였지. 2007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진 게 많이 아쉬웠고, 그 다음이 2014년 첼시한테 2:0으로 진 경기. 

Q5 : 리버풀이 1월에 센터백을 영입할 가능성은 어느 정도? 리스 윌리엄스, 마팁, 필립스 얘네 가지고 잔여 시즌 못 뻐길텐데. 파비뉴 땜빵 계속할 수도 없는 거고
A5 : 리버풀이 센터백 물색하고 있을거라 확신함. 이적 시장 열리기 전까지 클롭이 별일 없을 거라 계속 입터는게 딱히 이상한 일도 아니거든. 누구 영입한다, 누구로 대체될 거다 이렇게 언플하는게 리스 윌리엄스와 필립스한테 과연 득이 되겠어? 누구한테도 득이 되는 일이 아니야.  

Q6 : 어제 트윗에서 봤는데 오리기 많이 까이더라.. 제발 두번 다시 보지 말자 이러면서ㅋㅋ 
A6 : 오리기는 유로 대회 갈려면 임대로든 해서 1월에 나가야지. 물론 오리기가 이번 시즌 못나오긴 했는데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그 정도로 무능한 놈인줄은 몰랐음. 

Q7 : 클롭이 훈련을 근거로 미나미노 말고 오리기를 선발로 세운 게 젤 충격 아니었냐. 어제 경기가 우리가 지켜본 오리기의 마지막 경기였겠지? 
A7 : ㅇㅇ 진짜 깜짝 놀랐음. 뭐 마지막 경기는 아닐거야 근데 진짜 역대급이긴 했어. 미나미노 후보가 참 의아한데. 내 생각엔 클롭이 아탈란타가 조직적으로 탄탄할 거라 내다보고 오리기의 피지컬이 도움이 되겠다고 본 거 같음. 미나미노가 이번 시즌 한경기 죽쒀먹긴 했는데 더 많이 나올 자격이 충분했던 선수는 미나미노였어. 일정 빡센거 생각하면 앞으로 나오긴 할 거야. 

Q8 : 바이날둠 재계약 뉴스 
A8 : 본지가 아는 한도에선 아무것도 없음. 바이날둠이 생각을 바꾸지 않는 이상 바이날둠은 이번 시즌이 끝나면 나가는 게 거의 확정이야. 떠나려는 이유? 리버풀에서 이룰 건 다 이뤘고 은퇴하기 전에 도전을 한번 더 해보고 싶은 거지. 딱히 누구도 잘못한 사람은 없어.   

Q9 : 살라, 피르미누, 마네 중 하나가 여름에 리버풀을 떠날까? 리버풀 팬들이 그동안 노심초사했던 게 마누라 라인이 해체되는 날이잖아. 근데 이번에 조타가 초장부터 잭팟이 터지면서 제대로 된 공격수는 리버풀 공격 시스템에 제대로 녹아들 수 있다는 명제가 입증이 됐는데, 그럼 괜찮은 제의라면 살라나 마네가 교체될 수도 있다는 소리 아닌가? 
A9 : 예전에도 몇번 피력했지만 이번 시즌이 마네, 피르미누, 살라 셋이 함께 뛰는 마지막 시즌이 될거라고 의견을 밝혔었어 난. 조타 영입되기 전부터 그랬지. 앞으로 이제 번갈아가면서 나올 거 같고. 내 예감, 그니까 첨부터 끝까지 다 내 예감이야. 셋 중 하나는 거액의 이적료로 여름에 나갈 수도 있을거 같애. 

Q10 : 티아고, 헨더슨, 체임벌린이 출전 준비가 거의 다 됐지만 적어도 1주일은 걸린다고 그랬는데 그럼 울버햄튼 전이란 소리? (11월 28일 브라이튼, 12월 2일 아약스, 12월 6일 브라이튼 : 역주) 
A10 : 헨더슨은 1주일도 안걸려. 진짜 요만큼만 아웃이었던 거지. 티아고는 훈련할 시간이 좀 필요하고, 체임벌린은 일단 커크비에서 공 가지고 하는 훈련 진행 중. 우리 생각보다 챔보 복귀가 좀 더 가깝긴 해.  

Q11 : 티아고 태클로 입은 부상이 어느 정도였는지 들어본 거 있음?
A11 : 아까도 말한거 같은데 클롭이 부상 당하고 며칠 뒤에 예상보다 더 심각했다고 그랬음. 

Q12 : ‘니코 윌리엄스가 미래의 라이트백 백업이다’ 무슨 생각 듦? 어제 코스타스는 괜찮았던 거 같은데 니코는 아놀드의 발 끝도 못 따라갔지만. 
A12 : 니코는 그냥 단순히 아놀드와 1:1로 자리를 맞바꾼 게 아닌 고메즈, 반다이크, 로버트슨, 티아고, 파비뉴, 헨더슨, 피르미누가 빠졌던 팀에서 아놀드와 자리를 맞바꾼거야.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좀 뭐랄까 되게 어깨에 부담이 많이 간 경기였지. 앞으로 장기적으로 나아질 거야. 치미카스는 지금까지 리버풀에서 많이 못나왔던 거 생각하면 괜찮았어. 앞으로 더 많이 보게 될 듯 싶어.

Q13 : 나비 케이타 부상과 검진 결과 뉴스는 뭐 없음? 
A13 : 조-용. 내일 갱신되겠지. 

Q14 : 아놀드는 복귀까진 아직 멀은 거지. 
A14 : 한 4주 아웃이라 그랬으니까 다음 주에 복귀하면 살짝 서프라이즈긴 하지? 

Q15 : 파비뉴 재계약
A15 : 현재로선 파비뉴 재계약 관련해서 새로운 소식은 없음. 리버풀은 파비뉴에게 보상을 해주고 싶어하긴 하는데 현재로선 재계약은 리버풀의 가장 큰 관심사가 아니야. 

-

https://www.liverpoolecho.co.uk/sport/football/football-news/liverpool-champions-league-fans-return-19349234


[퍼가기가 금지된 글입니다 - 캡처 방지 위해 글 열람 사용자 아이디/아이피가 자동으로 표기됩니다]
  • BEST [레벨:24]버질반다잌으 2020.11.27 09:31
    티아고 낼도 못 나오겠네 ㅋㅋ 에버튼 전 이후 거의 10경기 결장 씹ㅋㅋ 히샬리송 씨발년 진짜 ㅋㅋ
    미누나 마네가 나갈 거 같음.. 왠지 마네 가능성이 커보이고
  • BEST [레벨:28]Propose 2020.11.27 10:10
    오또무 지금 마네 살라보다 잘하는 윙이 몇 명이나 있다고 난 그 둘이 폼 떨어졌다는 건 공감 못하겠는데

    물론 나이가 한국 나이로 내년에 서른 줄이니 언제 하락세가 와도 이상하지 않긴 한데, 지금 당장의 폼이 그렇게 떨어지는가에 대해서는 모르겠음
  • BEST [레벨:4]모짜렐라스키 2020.11.27 10:53
    오또무 마네 살라는 갈수록 갈해짐
    얘네 축구에 눈떠서 플메하고 별짓거리 다함
  • [레벨:24]EDD-202 2020.11.27 03:02
    항상 감사합니다
  • [레벨:20]녀고생쟝 2020.11.27 03:14
    ㅊㅊ
  • [레벨:26]Fool!! 2020.11.27 03:16
    미드필더들 빨리 와서 브라이튼 전에 밀너 조금이라도 쉬게 해줬으면 좋겠다
  • [레벨:24]Hendo 2020.11.27 03:17
    마누라 해체라 ..
  • [레벨:25]TrentAA 2020.11.27 03:18
    마누라 해체되면 살라 마네 둘중 하나일텐데 그래도 스코어러쪽인 살라를 더 원하는팀이 많으려나
  • [레벨:20]존헨리 2020.11.27 09:55
    TrentAA 사실 둘 중에 한 명만 나가도 큰 손해긴한데 나가면 살라가 나갈듯 마네가 나가면 진짜 충격적일듯
  • [레벨:11]CANTWELL 2020.11.27 10:25
    존헨리 오히려 마네가 가능성 있을 것 같은데...
    살라는 클롭 전술 덕도 보고있고 대체 선수도 없어
  • [레벨:21]칼바람only 2020.11.27 03:33
    마네가 19년에 재계약소식이 있다가 말이 쑥 들어가서 나갈 확률이 높다 생각했는데 마누라 전부 18년도 재계약이구나 그럼 계약기간 남은거가지고는 추측하기 어렵겠네
  • [레벨:31]파코갓 2020.11.27 03:41
    살라 마네는 절대 안 되는디
  • [레벨:31]파코갓 2020.11.27 03:41
    로보 마네 살라 놀드가 진짜 측면핵심인데...
  • [레벨:16]applego0 2020.11.27 04:42
    리버풀 팀 분위기 ㅈㄴ 좋은 것 같던데 과연 마누라 해체될까
  • [레벨:28]Propose 2020.11.27 07:03
    이안 도일은 이전에도 마누라가 해체될 것 같다고 하더니 이번에도 말하는 게 같네
    소스가 있는 건 아닐 거고, 과연 팀과 클롭이 셋 중에 한 명을 팔까 싶은데
    마네와 살라도 내년이면 한국 나이로 30줄이라, 한 명을 팔고 뭐 산초라도 데려올 것 같다는 생각인 건지...

    보통 마네/살라가 좌우 윙으로 나오면 그동안 피르미누 자리에 미나미노가 나왔었는데, 오리기가 나온 걸 보고 '트레이닝에서 정말 미나미노가 좋은 모습을 못 보여줬구나' 생각이 들더라. 피지컬 문제로 오리기가 낫겠다 생각해서 빠진 거라면 그나마 다행일 듯.

    로버트슨/아놀드 보유한 팀이고, 워낙 그 둘에 눈이 맞춰져있어서 백업들한테는 크게 기대 안 함
    나올 때마다 0.5인분이 아닌 마이너스 x인분을 한 모레노보다만 잘하면 좋겠다는 생각인데...
  • [레벨:20]63년생무리뉴 2020.11.27 07:57
    내년에 네이션스컵 있어서 시즌 도중 마네 살라 둘 다 빠질텐데 이거 대처 어떻게 하려나
  • [레벨:26]김자궁 2020.11.27 09:13
    63년생무리뉴 마누라 해체된다니깐 둘 중 하나는 나갈 듯?

    근데 진짜 누가 나가려나...
  • [레벨:18]Bobby9 2020.11.27 08:35
    미나미노가 오리기보단 위인가보네
    오리기는 마지막 기회같은 느낌으로 나온건가?
  • [레벨:34]-돌- 2020.11.27 08:38
    피르미누 OUT
  • [레벨:3]쌔끈빠끈티아고 2020.11.27 08:49
    여름에 진짜 한명 떠나는건가..
  • [레벨:38]Palvin 2020.11.27 09:16
    정말아쉽지만 거액의 이적료라면....파는것도 나쁘지않을것같긴함 둘다 종신했으면 좋긴한데ㅠ
  • [레벨:2]리처드파인만 2020.11.27 09:30
    마누라 이번년도가 마지막이네...
  • [레벨:3]포르투갈 2020.11.27 09:31
    마누라에서 거액의 이적료로 떠날 사람이면....

    마네가 가장 유력한가?
  • BEST [레벨:24]버질반다잌으 2020.11.27 09:31
    티아고 낼도 못 나오겠네 ㅋㅋ 에버튼 전 이후 거의 10경기 결장 씹ㅋㅋ 히샬리송 씨발년 진짜 ㅋㅋ
    미누나 마네가 나갈 거 같음.. 왠지 마네 가능성이 커보이고
  • [레벨:2]도도소리 2020.11.27 12:13
    버질반다잌으 히샬리송 브라질에서 납치ㅡ참수 됐으면 좋겠다
  • [레벨:8]Si_mon 2020.11.27 13:04
    버질반다잌으 저도 마네가 나갈거 같아요..살라 미누는 재계약 했는데..마네는 재계약 소식이 없네요
  • [레벨:13]하지말라 2020.11.27 09:32
    마네 나갈거같은 느낌이 이상하게 들긴 하는데

    나가는건 피르미누일듯

    올시즌 아마 점점 입지 줄어들거고 피르미누도 눈치까고
    다운그레이드된 팀 가지않을까
  • [레벨:26]흥퀴 2020.11.27 09:34
    마누라중 하나가 나간다면 누가 나가야지
  • [레벨:18]콥이날둠 2020.11.27 09:36
    10번질문
    12월 6일 울버햄튼이 브라이튼으로 오타난거 같습니다!
  • [레벨:25]카카카카누 2020.11.27 09:37
    마누라 해체라.. 생각해본 적 없는데 벌써 나이들이..
  • [레벨:25]갓카오황족행복풀 2020.11.27 09:41
    마누라는 본인들이 나가겠다는거 아니면 굳이 안보냈으면 좋겠는데... 가뜩이나 코로나로 인한 재정 문제도 있어서 그 급의 대체자 데려오기도 어려울거고
  • [레벨:24]오또무 2020.11.27 10:01
    갓카오황족행복풀 근데 사실 마누라 전반적으로 폼이 떨어지긴했음.
    미누가 너무심해서 티가안나는거지 마네 살라도 그전보단 아쉬운편이라.. 나도 님이랑 같은생각이지만 선수본인이 동기부여가안되거나 주전경쟁밀리면 이별할수밖에 없을꺼라 생각함
  • BEST [레벨:28]Propose 2020.11.27 10:10
    오또무 지금 마네 살라보다 잘하는 윙이 몇 명이나 있다고 난 그 둘이 폼 떨어졌다는 건 공감 못하겠는데

    물론 나이가 한국 나이로 내년에 서른 줄이니 언제 하락세가 와도 이상하지 않긴 한데, 지금 당장의 폼이 그렇게 떨어지는가에 대해서는 모르겠음
  • [레벨:2]라면끼리묵는남자 2020.11.27 10:24
    오또무 살라 코로나 양성 이전까지 축신모드였는데
    리그 8경기 8골 챔스 4경기 2골 아닌가?
  • BEST [레벨:4]모짜렐라스키 2020.11.27 10:53
    오또무 마네 살라는 갈수록 갈해짐
    얘네 축구에 눈떠서 플메하고 별짓거리 다함
  • [레벨:22]꾸루뿌꾸 2020.11.27 09:48
    센터백 뿐만 아니라 라이트백도 필요한 것 같은데
  • [레벨:8]캐라23 2020.11.27 09:51
    꾸루뿌꾸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4]버질반다잌으 2020.11.27 09:59
    캐라23 전 왤케 네코 별로죠...
  • [레벨:24]오또무 2020.11.27 10:02
    버질반다잌으 네코 별로긴한데 성골유스에 리그탑급 풀백인 아놀드가 주전버티고있는데 후보하러올 풀백이 얼마나 되겠음.. 맨체스터 형제처럼 돈이엄청많은것도아니라 네코가 성장하길 바라는게 현실적임
  • [레벨:24]버질반다잌으 2020.11.27 10:04
    오또무 ㅇㅇ데려오라는 소리는 아님
    밀옹보다 못하는 게 안타까울 뿐
  • [레벨:24]버질반다잌으 2020.11.27 09:58
    꾸루뿌꾸 라이트백 기용 가능한 자원 많긴 함..
    밀너, 네코에 파비뉴 고메즈도 유사시엔 가능하니
  • [레벨:22]minamino 2020.11.27 09:51
    피르미누 나갈듯
  • [레벨:24]오또무 2020.11.27 10:05
    minamino 이번시즌에도 폼 못끌어올리고, 대체자 영입이 가능하다는 2가지 조건이 다 충족된다면 이별하는게 맞을것같음..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선수지만 폼이 너무구데기ㅜㅠ
    레스터경기 잘해서 마지막 희망을 가져봅니다
  • [레벨:31]살라의왼발슛 2020.11.27 10:08
    마네 조타 살라 3톱 가동 실험도 조금씩 해보고 있는걸로 봐선 올 시즌이 피르미누 보는 마지막일듯
  • [레벨:25]아낙수나문 2020.11.27 10:08
    근데 뭐 당장 마네, 살라 사갈 팀이 있나??

    나이도 이제 30에 가까워지고 계약기간도 23년까지인데..

    거기에 네이션스컵까지도 감안해가면서 엄청난 이적료 지불할 팀 없을거 같은데
  • [레벨:28]Propose 2020.11.27 10:11
    아낙수나문 못해도 한 명당 쿠티뉴 가격일 텐데 내 생각에도 살 팀 없어보임

    침 흘리는 팀은 많아도 리버풀이 싼 가격에 팔 이유도 없고

    게임처럼 나이 들어가니까 한 명 팔고 산초 사오자 이럴 것도 아니고
  • [레벨:11]CANTWELL 2020.11.27 10:26
    마누라 해체는 싫다 진짜
    마네 아님 피르미누일 거 같아..
  • [레벨:4]모짜렐라스키 2020.11.27 10:54
    왜 계속 마네 나간다고 그러지? 제일 확률 높은건 미누고 나간다는건 이안도일 뇌피셜이자나
  • [레벨:4]MANCHAST 2020.11.27 11:09
    살라 마네 피르미누중 하나면 피르미누 나갔으면 좋겠지?
  • [레벨:13]Weekend 2020.11.27 11:36
    MANCHAST 그 셋 중 하나가 반드시 나가야 한다면 피르미누겠지.
  • [레벨:19]Kiiara 2020.11.27 12:02
    만약 마누라 중 한 명이 나간다하면 클롭 프로젝트 상 이젠 나이키 계약도 있고 이악물고 젊은 스타 선수 하나 물어올 거 같은데 음홀산 중 하나면 진짜 콥 입장에서 눈물날듯
  • [레벨:21]DIEM 2020.11.27 12:20
    거액의 이적료면 마네가 나갈듯. 피르미누 얘를 누가 거액주고 데려가...

  1. 폭행 1주일 만에 "죄송합니다"…현장 출동 경찰도 감찰
  2. 총알이 인체에 피탄시 일어나는일들 [183] 동영상첨부파일

    미스터리 2021.01.18 민트맛초코튀김 조회108525 추천345
    총알이 인체에 피탄시 일어나는일들
  3. 여대 에타 망상 근황 [232] 첨부파일

    유머 2021.01.18 도라이언 조회103846 추천581
    여대 에타 망상 근황
  4. 데헷.. 열심히 코로나 조지는중.. [75] 첨부파일

    주식 2021.01.18 야자와니코 조회47814 추천393
    데헷.. 열심히 코로나 조지는중..
  5. 오늘자 의문의 바이럴 웹소설 [40] 첨부파일

    유머 2021.01.18 도라이언 조회63328 추천303
    오늘자 의문의 바이럴 웹소설
  6. 이젠 원본이 더 어색해진 짤.gif [80]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1.18 FACT 조회138418 추천641
    이젠 원본이 더 어색해진 짤.gif
  7. 한국에 가고싶은 노노카짱 [158]

    유머 2021.01.18 얼죽아아 조회79864 추천505
    한국에 가고싶은 노노카짱
  8. [리버풀vs맨유]마네와의 충돌로 쓰러진 쇼 [75]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1.18 오란다 조회33772 추천52
    [리버풀vs맨유]마네와의 충돌로 쓰러진 쇼
  9. 가사 까먹은 20살 윤하.mp4(소리O) [252] 동영상첨부파일

    연예인 2021.01.18 Hi-Fi 조회44469 추천118
    가사 까먹은 20살 윤하.mp4(소리O)
  10. 페이커의 50분을 600만원에 산 남성 [207] 첨부파일

    유머 2021.01.18 고예림 조회101139 추천571
    페이커의 50분을 600만원에 산 남성
  11. [오피셜]국방부, 군 장병들 31일까지 출타통제 [145] 첨부파일

    유머 2021.01.18 DWG-TIMO 조회77104 추천205
    [오피셜]국방부, 군 장병들 31일까지 출타통제
  12. (혐)ㄹㅇ 합법적인 마약.jpg [159] 첨부파일

    유머 2021.01.18 백곰되면닉변 조회164016 추천437
    (혐)ㄹㅇ 합법적인 마약.jpg
  13. [단독]'울산 레전드' 이근호, 대구FC 임대 이적 유력 [129] 첨부파일

    국내축구 2021.01.18 훈버지고생했어요 조회35420 추천150
    [단독]'울산 레전드' 이근호, 대구FC 임대 이적 유력
  14. 니들 와인이 무슨 맛인지 아냐? 알고는 먹냐? [126] 첨부파일

    유머 2021.01.18 SSLAZIO 조회64765 추천254
    니들 와인이 무슨 맛인지 아냐? 알고는 먹냐?
  15. 러시아에서 애교는 매력 감소 요소!.gif [93]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1.01.18 대백리새천덕 조회92352 추천524
    러시아에서 애교는 매력 감소 요소!.gif
이전 맨앞 다음
- +
4174 4175 4176 4177 4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