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펨코리아 모바일 -  유머, 축구, 게임, 풋볼매니저 종합 커뮤니티

로그인 가입 메뉴
2020.08.18 18:36

교회협(NCCK) "코로나19 재확산은 교회의 잘못"

[레벨:38]아이유가 전하는 수능 응원 메시지Vi
조회 수 36961 추천 수 213 댓글 183
3743821416_2GfDS6WJ_6fd32b109ffcd6f663587df4ca06cbf28ee218f1.png 교회협(NCCK) "코로나19 재확산은 교회의 잘못"



https://m.nocutnews.co.kr/news/5396005?source=https%3A%2F%2Fgezip.net%2Fbbs%2Fboard.php%3Fbo_table%3Dbest%26wr_id%3D1667405



  • BEST [레벨:26]용제 2020.08.18 18:40
    혼자남았구나 여기 원래 전광훈이 있는 한기총하고는 원수 같은 관계임
  • BEST [레벨:28]암드가뜨시다 2020.08.18 20:30
    저기같은 경우는 크게 교회의 대형화 금지. 교회 세습 금지. 설교비 외의 금전거래 금지(쉽게 말해 목사의 월급쟁이화) 등을 주장하는 곳이라 기존 대형교회 들과는 사이가 좋지않음. 교회가 일정크기 이상이 되면 쪼개고 쪼개서 다른 지역에서 개척교회 만들고 그런다네.
  • BEST [레벨:28]새타령부인사잘해 2020.08.18 18:46
    사회적거리두기 기독교도 단체가 많음 꺼무위키ㄱㄱ
  • BEST [레벨:16]밥상머리공부 2020.08.18 20:34
    암드가뜨시다 이 댓이 잘 설명해줬음
    윗댓에 보수 보수 거리는데 전광훈 및 한기총은 보수가 아니라 틀딱꼰대 들이고 전광훈은 목사도 아니고 한기총은 허울뿐인 조직임. ('한국 기독교 총연합'이라는데 이단개신교도 일단은 기독교라서 지들이 이름 뺏어쓰는 거지, 정상적인 교단은 이미 없음) 개좆도 모르면서 같이 본글의 교회협과 묶지 말지ㅋㅋ
  • [레벨:21]염소는힘이세다 2020.08.18 21:11
    외질패스 기존에 산발적 확진자도 교회 비중이 컸고, 더군다나 지금 광화문 어떤 상태인지 보면 이번주 내내 세자릿수 확진자 나오는 거 하나도 안 놀라운데?
  • [레벨:23]곽자의 2020.08.18 21:05
    외질패스 팩트를 말하면 개돼지가되는세상...

    야훼 이것이 당신의 뜻입니까...!
  • [레벨:2]시티팀컬러대머리 2020.08.18 20:53
    근데 이거 답 안나옴 ㅋㅋ 천주교랑 다르게 기독교는 ㅋㅋ 파가 ㅈㄴ많아가지고
    컨트롤타워 노릇 할 곳이 없는데 통제가 되겠음? ㅋㅋ
    그래서 오죽하면 신천지, 여호화의 증인이라는 대놓고 개판인 애들이 막 포교하고 다니겠음
  • [레벨:30]찬빈네따뜻한만두 2020.08.18 20:53
    단체간의 알력이나 계보는 잘 모르겠는데

    저 사과문은 ㄹㅇ 사과문다운 사과문이다
  • [레벨:12]50넘은아재 2020.08.18 20:54
    합리성을 멀리하고 극단적인 원리주의, 신비주의를 추구하는 교회가 있다면
    그곳은 십중팔구 사이비이거나 이단일 확률이 높다.
  • [레벨:24]스타모빌리티 2020.08.18 20:54
    진짜 교회 싹다 없애고 싶다 너무많아
  • [레벨:9]인생사무사 2020.08.18 20:54
    근데 개신교는 애초에 불교, 천주교처럼 될 수가 없음
    천주교는 중앙집권이니깐 관리가 쉬운거고, 개신교는 싹다 갠플인데 천주교처럼 관리가 될리가
    불교야 애초에 신도수도 적고, 산속에 있어서 사람많이 모여서 하는 스타일도 아니니 논외고...
    개신교입장에서는 일부교회(물론 좀 많긴함)의 일탈로 싸잡아 욕쳐먹는게 좆같은거지.
  • [레벨:37]초고속 2020.08.18 20:54
    하느님 교인들에게 제발 불벼락좀 내려주세여
  • [레벨:2]헬꼬마 2020.08.18 20:56
    교회는 맨날 분파 갈라져서 싸우는것 같네
    그럼 이단 이런건 또 어디서 정하는거야? 맨날 싸우고 사이안좋으면 세력 큰데서 너 이단! 이러면 작은데는 이단으로 되는건가
  • [레벨:26]용제 2020.08.18 21:11
    헬꼬마 가톨릭은 교황이 이단 선포하면 이단이라 간단하지만,
    개신교는 까놓고 말해 서로 다 교리가 다른 종파들이고 그런걸 대표하는 대가리가 없기 때문에 '너 이단' 같은 게 없지.
    어떤 교파가 '이단'이냐 아니냐에 대해서 각 교파마다 입장이나 해석이 다른 경우도 많음.
    어떤 곳은 심지어 가톨릭보고 이단이라고 하는 곳도 있음.

    그래서 그냥 보통 제 3자 입장에서는 다른 대부분의 주류 교파들이 '이단'이라고 정의하는 곳은 대략 '이단'인가 보다 하는거지
    뭔가 딱 답이 있는게 아님
  • [레벨:2]헬꼬마 2020.08.18 21:16
    용제 그렇게 본다면 결국 신빙성이 떨어지는것 아님?
    해석이 다 다르다면 누가 맞는건지도 확실한게 아니잖아
    성경이란게 인간을 초월하는 신이라는 존재가 쓴 것이라는 가정하에 인간이 그걸 해석하면서 너는 틀렸고 나는 맞다 이렇게 하고 있는 상황으로 보이는데 그게 맞는건지 틀린건지는 신도 아닌 인간이 어떻게 알고 규정하는 것인지..
  • [레벨:26]용제 2020.08.18 21:17
    헬꼬마 그러니까 말했자나.
    카톨릭이랑 달리 개신교 이단 논쟁에 있어서 답은 없다고.
    애초에 답 없는 걸 가지고 신빙성을 논해봤자 뭐해
  • [레벨:2]헬꼬마 2020.08.18 21:19
    용제 나는그냥 플라잉스파게티교나 믿으련다 ㅋㅋㅋ
  • [레벨:26]용제 2020.08.18 21:19
    헬꼬마 너 이단이네
  • [레벨:2]헬꼬마 2020.08.18 21:20
    용제 ㅋㅋㅋ
  • [레벨:26]벙큐 2020.08.18 20:56
    하나님의 뜻은 느그 교도들한테 코로나 형벌 내린다는 거야ㅋㅋㅋ 온전히 헤아리고 말게 어딨나 ㅋㅋㅋ
  • [레벨:25]신덕흥업 2020.08.18 20:56
    근데 가만보면 좀 무협지같다
    정파 사파 나눠서 서로 해꼬지하고
    어느순간 정파 무림고수 튀어나와서
    다 척살하다가 사파로 흑화하고
    중원에 역병을 퍼트려 몰살시키는........
    누가 이길지 궁금
  • [레벨:25]맹구노 2020.08.18 20:58
    교리가 2천년이나 되서 시대에 안맞아서 그래....예수님이 말씀하신대로면 코로나로 뒤지던 말던 무적권 성전(교회) 나가서 예배 드려야 함....이러니까 대처가 안되는 것. 일요일 날 교회 나가서 예배하는거, 이걸 시대가 바껴서 어쩌구 저쩌구 해버리면 흔들릴 게 한 두가지가 아니라서 교회가 외부에서 보면 존나 답답해보이는거임....우리 같은 제3자 입장에선 별 병신같지도 않은 인민마약 빠는 새끼들로 보이겠지만 저 사람들한텐 진짜 말 그대로 신이고 인생의 진리니까 교회가
  • [레벨:30]찬빈네따뜻한만두 2020.08.18 21:22
    맹구노 21세기에도 이러는거 보면

    흑사병이 유럽 뒤집어엎을 때도 이 악물고 교회 가는 씨발 새끼들 100퍼 있었을 것 같음
  • [레벨:34]Supreme 2020.08.18 20:59
    유독 교회들이 지랄이야
    그만큼 이단이랑 미친놈들이 많기 때문이겠지?
  • [레벨:2]마이트앤매직 2020.08.18 21:00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25]맹구노 2020.08.18 21:03
    마이트앤매직 서구에서, 한국에서 공통적으로 근본으로 믿어지는 교리는 있음. 존나 말도 안되는 거 거르고 거르고 만들어진게 지금 개신교라고 보면 댐. 이단들은 그 말도 안되는 걸 믿는 사람들이고.
  • [레벨:26]용제 2020.08.18 21:13
    마이트앤매직 엄밀히 말하면 가톨릭이랑 달리 개신교는 이단이라 못 정함.
    어떤 종파가 이단이냐 아니냐에 대해서, 다른 종파마다 해석이나 의견이 갈림.
    그래서 정답은 없어.

    그러니까 일반적으로는 그냥 주류 종파들이 대체적으로 '이단이다'라고 동의하는 곳은 이단이라 여기는거일 뿐.

    쉽게 말해 다수결로 '얘는 병신이야' 라고 하는 애는 '아 높은 확률로 얘는 병신이겠구나' 하는 거 뿐
  • [레벨:2]lasnoche 2020.08.18 21:04
    천주교는 인식띠 스캔 하게끔 해놨는데... 그래서 혹여나 성당에서 발생해도 그날 몇명이 예배하러 왔는지 알수 있게 했다는데... 몇몇 교회들이 왜 저따구인건지 모르겠다 ㄹㅇ;
  • [레벨:8]DuDuDuGa 2020.08.18 21:05
    야담한 코정입니다
  • [레벨:8]램파드의팬티 2020.08.18 21:09
    애초부터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인 불교와 천주교랑은 다르게 개신교는 다 다른 분파라서 싸잡아서 기독교라 부르는거지
  • [레벨:22]쪼빠쪼빠 2020.08.18 21:11
    무교인 사람으로서 궁금한게
    절이랑 성당은 안터지는데 왜케 교회만 터지는겨;;
    모여서 기도드리는건 다 똑같지 않아?
  • [레벨:9]인생사무사 2020.08.18 21:21
    쪼빠쪼빠 성당은 중앙에서 관리하니깐 통제가 용이해서 안터지는거임
    교회는 대가리가 다달라서 좆병신 대가리가 있다?->거기서 존나터지는거임

    절이야 산속에 있고, 애초에 개신교도랑 신도수차이가 존나나니깐 의미가없고
  • [레벨:4]루덴 2020.08.18 21:23
    쪼빠쪼빠 일요일마다가고 실내에서 의식을 치루는 등, 천주교보다 숫자가 많은 등 이유가 있을거야. 그리고 요즘 교회들은 소모임활동을 중시함. 일종의 친목질인데 이게 금지되었다가 7월달부터인가 완화가 되서 실시한게 클듯. 물론 전광훈 교회는 마스크 안써서 그런걸거야
  • [레벨:37]이사랑에후회는없 2020.08.18 21:11
    애초에 지금의 개신교가 펨코에서 빨리는 가톨릭의 병폐를 처단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그로 인해 지지받아 교세를 확장한 조직임

    물이 고이면 썩는다고 이런식의 자정작용이 이루어지니까 수천년씩 가는거지
  • [레벨:27]푸른나무 2020.08.18 21:31
    대깨문 단체네
    2020년 차별금지법을 지지하였다
    이거하나로 끝
  • [레벨:4]Dieumercy 2020.08.18 21:52
    묻어놓고 까는건 리얼 극혐이네;
  • [레벨:24]가즈으으으아 2020.08.18 22:06
    시발 도긴개긴 시발새끼들아

  1. 아카라카 아이유...jpg (단발 vs 장발) [178] 첨부파일

    연예인 2020.10.04 영영살아있어요 조회55086 추천111
    아카라카 아이유...jpg (단발 vs 장발)
  2. 결혼 출산 ‘NO`…내년 5만명 덜 낳는다 [440] 첨부파일

    유머 2020.10.04 런던의자존심아스날 조회52040 추천433
    결혼 출산 ‘NO`…내년 5만명 덜 낳는다
  3. [스티브 베이츠] 맨유는 앞으로 며칠동안 우드워드 주변의 경비를 강화할 것
  4. 모솔찐따 사촌누나 특징 [127]

    유머 2020.10.04 zx지존표도zx 조회94040 추천579
    모솔찐따 사촌누나 특징
  5. 둘리 막차 타본다 [110] 첨부파일

    유머 2020.10.04 피자다운피자 조회52147 추천593
    둘리 막차 타본다
  6. ㅅㅂㅋㅋㅋ 시험보는데 개쪽팔렸음ㅋㅋ [124]

    피온자유 2020.10.04 K음바페 조회41105 추천407
    ㅅㅂㅋㅋㅋ 시험보는데 개쪽팔렸음ㅋㅋ
  7. 엌ㅋㅋㅋㅋ 최필수 또 슈퍼세이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20 K리그1 24R 서울 vs 부산 ]
  8. ??? : 그래도 케틀 풀템뜨고 5대5 싸우면 이긴다!!!!
  9. ??? : 자 뒤에 신경쓰지마시고... 사진 박습니다 하나 둘 셋~!
  10. 오늘 스털링 보고 느낀점.jpg [138] 동영상첨부파일

    유머 2020.10.04 메멘토 조회41417 추천340
    오늘 스털링 보고 느낀점.jpg
  11. [공홈] 유벤투스, 우디네세로부터 롤란도 만드라고라 재영입 후 다시 임대
  12. 노시환 2000년대생 최초로 10홈런 달성!! [81] 동영상첨부파일

    야구 2020.10.04 남지민 조회18692 추천238
    노시환 2000년대생 최초로 10홈런 달성!!
  13. [런닝맨] 갑자기 입덧하는 상황극의 천재 전소민.GIF
  14. 미국 국세청의 위엄 [104] 첨부파일

    미스터리 2020.10.04 곤작 조회65102 추천306
    미국 국세청의 위엄
  15. [르 파리지앵] 파리는 곧 좆된다 월요일에 봐라ㅋㅋ [68]

    축구소식 2020.10.04 라토퐁 조회28006 추천92
    [르 파리지앵] 파리는 곧 좆된다 월요일에 봐라ㅋㅋ
이전 맨앞 다음
- +
4967 4968 4969 4970 4971